티스토리 뷰

꿈해몽

동물의 꿈의 의미 상황별 심리패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3. 03:50















 동물의 꿈은 동물의 종류에 따라 의미가 다르지만, 꿈속의 동물은 당신의 소망과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외모와는 별로 관계가 없기 때문에, 비록 추악한 동물이 나와도 당신의 외모가 그렇게 되어 버린 것은 아닙니다. 마음속의 문제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는 무엇일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동물의 꿈의 패턴별 의미

    1.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꿈

    환경의 변화 때문인지 최근에는 마을에 있어도 동물에게 습격당한다는 뉴스를 자주 듣습니다. 그러나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꿈의 대부분은 예지몽이라기 보다는 다른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꿈속 동물은 본능적, 야생적인 자신을 나타내는 것이고, 그것에 이성적인 인간인 당신이 습격당한다는 것은 본능적 욕구에 이성이 괴롭혀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해소할 수 있는 불만이라면 어디선가 발산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2. 동물에게 쫓기는 꿈

     산이나 숲등에서 동물에게 쫓기는 상황은 동물과 마주치는 것보다, 신변에 주의해야 합니다. 꿈속의 동물은 본능적인 욕망을 나타내고 있어 그것이 쫓아 온다는 것은 본능적인 욕심이 얽힌 트러블이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리고 욕구의 크기에 따라 동물의 형태는 달라지기 마련이므로 부딪치면 생명에 지장이 있는 짐승 상대였을 경우, 특히 경계해 두는 것이 더 좋습니다.

     

    3. 동물을 죽이는 꿈

     죽는것 죽이는것은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죽는것은 '재생', '부활' 등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동물은 '본능'의 상징이므로 '본능의 재생' 즉, 욕망을 해소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그 사냥감이 크면 클수록 욕구불만의 마음 또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죽이지 못하면 욕구불만이 쌓여있지만 발산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건전한 방법으로 해소하는게 좋습니다.

     

    4. 동물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자신이 죽는 꿈은 일반적으로 지금까지의 속박으로부터 초기화를 의미합니다. 꿈속의 동물은 이성으로서는 어쩔 수 없는 본능적인 욕망이나 욕구이며, 죽이는것도 죽는것과 동일하게 재생의 의미입니다. 단, 죽지 않는다면 욕구나 불만이 해소되지 않은 의미이므로 방심은 금물입니다.

     

    5. 동물이 많이 나오는 꿈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에 와글와글 둘러싸이면 즐겁긴 하지만, 꿈속의 동물은 욕구의 상징이기 때문에 그것이 많이 있다는 것은 정열을 기울일 수 있는 상대나 사물이 많다라고 하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특히 그 둘러싸고 있는 동물이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이면 길몽일 가능성이 높으며, 물건을 잘 훔쳐가는 원숭이나 라쿤 같은 경우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에 흉몽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동물과 상황을 보고 판단해야겠지요.

     

    6. 동물이 되는 꿈

     동물이 되겠다는 꿈은 자기 자신이 변화하고 싶다는 암시입니다. 고양이라면 불안감이 강해 편안한 생활을 원하는 것이며, 새라면 자유에 대한 갈망이 있습니다. 주로 불안과 불만이 쌓였을때 이런 꿈을 꾸게 됩니다. 또한 일이나 학교등에서 자유가 없거나, 인간 관계로 고생하는 일은 많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휴식과 심신안정이 필요해보입니다.

     

    7. 동물과 말하는 꿈

     동물이 말하는 것을 듣고 응해 나가는 것은 본능과 이성의 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말하는 내용이 중요하고, 동물이 말하는 것이 심각했다고 하면, 시급히 어떠한 대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동물이 말하는 느낌이 기분이 좋았다면 의사소통이나 인간관계가 좋아짐을 의미합니다. 어쨌든 그것을 빨리 알게 된 것은 행운이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a. 동물들에게 말하는 꿈

     자신이 동물들에게 말은 한다는건 의사소통 또는 교류가 좋아진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당신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인물과 친해질 기회가 돌아왔거나, 앞으로의 인생에서 파트너가 될 수 있는 사람과의 만남이 오는걸 암시합니다. 친구 관계나 상사의 관계도 좋아집니다. 따라서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길몽이라고 볼 수 있을겁니다.

     

    8. 하얀 동물이 나오는 이상한 꿈이란

    흰 동물은 옛부터 신에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길몽이 많습니다. 따라서 포기하고 있던 꿈의 실현이나 장래를 같이 하는 반려자와의 만남이 있거나 사생활이나 일 등에서 놀랄 만한 기쁜 일이 일어납니다. 등장하는 흰 동물은 어떤 것이든 상관없고 흰색쥐든 흰색고양이든 길몽이 될것 입니다.

     

    9. 동물을 구하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누군가를 구한다는건 '용기'와 '자신감'을 상징합니다. 동물을 돕는다는건 자신의 '본능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냅니다. 자신을 믿고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자신감이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받게 됩니다. 즉, 주위에 대한 애정도 커지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매우 원활해집니다. 앞으로의 운기도 상승하며, 조만간 행운이 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10. 동물의 시체가 있는 꿈

    비록 낯선 동물이라도 그 주검을 보면 왠지 기분이 좋지는 않지만 꿈에서 동물의 주검을 봤다고 하는 경우도 조심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꿈속 동물은 그 사람의 숨겨진 본능이나 욕구, 즉 감각적인 부분을 나타내는 요소이며 그 존재가 죽어 버렸다는 것은 욕구를 무디게 만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의 색이 흰색일 경우 행운의 상징이 없어졌다는걸 암시합니다. 따라서 트러블에 대한 대책이 필요해보입니다.

     

    11. 동물을 기르는 꿈

     개나 고양이, 혹은 다른 동물을 키워보고 싶은 사람이 많으니까, 꿈에서 애완동물을 키워서 사이좋게 지내는 꿈은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동물을 기르는 꿈은 운기가 상승한다는 암시입니다. 특히 색이 흰 개나 고양이등을 기르고 있는 꿈인경우 흰색의 상징(행운)이 더해져서 운기가 더욱 향상될겁니다.

     

    12. 동물과 잠자리를 갖는 꿈

    사람끼리는 몰라도 동물과 잠자리를 갖는 꿈은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꿈에서는 길몽으로 봅니다. 즐거운 마음이였다면 생명력과 욕구불만을 해소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부정적이라면 생명력이 저하되고 무기력해진다는 암시입니다. 따라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면 큰 문제는 없을거라 보입니다.

     

    13. 동물을 먹는 꿈

     동물을 먹는 사람은 꿈에서는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꿈속의 동물은 본능, 다르게 얘기하면 에너지를 상징하기 때문에 소든 닭이든 그 고기를 맛있게 먹는 꿈은 "활력적인 상태로 되어 있다", "힘이 넘쳐난다"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14. 동물에게 먹히는 꿈

     반대로 동물에게 잡아 먹히는 꿈이 있습니다. 이 꿈은 본능에서 도망간다는 의미이며 현실에 대한 불안감 또는 현실도피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있습니다. 먹힌다는 것은 '도망친다'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따라서 현실에서 외면하고 싶은 기분이 그대로 꿈으로 나타나고 있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도망쳐도 도망칠 수 없는경우에는 좁은 시야보다는 때로는 멀리서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차근차근 대책을 세워 해결해나가면 현재에 대한 불안감이 점점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15. 동물을 괴롭히는 꿈

     동물을 괴롭히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의 불만이 쌓여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 꿈속에서 나오는 동물에 따라서도 의미가 다릅니다. 가령 개는 당신의 가까운 남자나 남성적인 욕심을 나타냅니다. 개가 꿈에 나왔다면 현실에서 당신의 성에 대한 욕심이 쌓여있을 가능성이 크며 고양이가 나왔을 경우는 당신의 여성적인 내용을 나타냅니다. 더 작은 작은 동물의 경우는 당신이 안고 있는 불안이나 걱정 등이 현실에 쌓여 있다는 암시입니다. 

     

    16. 동물을 죽이려다 죽이지 못하는 꿈

     만약에 동물이 죽는다면 길조가 되겠지만 죽이지 못한다면 문제해결에 도중에 막히는 암시입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해결하고 싶어도 갈피를 잡지 못하는것 같아요. 또한 당신의 불만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7. 동물을 학대하고 있는 꿈

    동물을 학대하는 꿈의 대부분은 당신의 현실에서의 마음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현실에서 뭔가 불안한 일이 있거나 두려움을 느끼는 시기에 꾸는 경우가 많은 꿈입니다. 단, 고양이를 학대했을 경우는 요주의입니다. 고양이는 '여성'의 상징이며 주로 당신에 대한 경고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8. 자고있는 꿈

    밤에 잠들어 있을 때 꾸는 꿈은 특별히 동물에 관심이 있어서가 아니라 사람의 감성이나 본능적인 에너지가 쌓여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자고 있을 때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만, 기본적으로는 길몽의 해석이 됩니다.

     

    19. 동물이 집에 들어오는 꿈

    집에 동물이 들어온다는 것은 때와 장소에 따라 기쁜 해프닝이 될 수도 있지만 꿈에서 보기에는 그리 좋은 경향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꿈속에서 동물은 본능이나 욕망 같은 요소가 강해서 본래 들어가서는 안 될 집에 침입해 온다는 것은 마음의 평온함이 깨져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집에 들어온 동물이 활력이 넘치는 얌전한 동물이라면 문제가 심각하지 않고 대처도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  방에 동물이 있는 꿈

    방이란 당신 마음속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방의 넓이가 당신 자신의 마음의 넓이가 될 것입니다. 흰 동물이 들어온다면 행운이나 소망 성취 등 길몽이 되고, 검은 동물은 반대로 불운이 찾아오는 등의 의미가 되어 버립니다. 방에 동물이 있던 꿈을 꾼 당신은 그 동물을 잘 주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20. 동물을 낳는 꿈 

    동물을 낳는 꿈이라고 하면 참 기괴한 꿈일겁니다. 동물을 낳는 꿈은 뜻밖에도 길몽인 것이 많아 현실에 있어서 당신에게 있어서 무엇인가 좋은 일이 있는 것의 암시입니다. 이것은 낳는 동물의 종류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는데, 예를 들면 개를 낳겠다는 꿈의 경우, 당신이 누군가로부터 구할 수 있는 전조이거나 의지하는 동료와의 만남의 방문이며, 고양이를 낳는 꿈일 경우 연애면에 있어서 뭔가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21. 동물을 생매장하는 꿈

     자신보다 약한 대상인 동물을 괴롭히는 꿈이나 생매장하겠다는 꿈은 해몽에 좋은 의미가 없습니다. 경고몽이나 흉몽이라고도 불리는 꿈이므로, 이 꿈을 꿨다면 향후 언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물을 생매장하는건 현실에서 당신과 당신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성이 깨져가고 있을 때 꾸는 꿈입니다. 특히 자신이 지금까지 응석부리고 있던 대상인 부모님이나 누나, 형과의 관계성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2. 동물 똥을 보는 꿈

    새똥이나 말똥 뜽 동물똥을 꿈에서 봤을 때 불쾌하지 않으면 길몽이 됩니다. 똥꿈은 재운이나 연애운 상승을 암시하기 때문에 기분에 의해서 길·흉이 좌지우지됩니다. 만약 불쾌하게 느끼면 뭔가 트러블에 휘말리는 암시가 됩니다. 한편 배설물을 만지거나 큰 배설물이라면 그만큼 행운도 높아질겁니다.

     

    23. 동물을 쓰다듬는 꿈

    귀여운 동물을 쓰다듬는 꿈을 꾸면 교우관계에서 좋은 일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특히 인간에게 복종하며 좋은 파트너인 개를 쓰다듬는 꿈을 꾸면 인간관계에서 좋은 일이 일어날 조짐을 나타냅니다. 쓰다듬고 있는 것이 고양이의 경우, 새로운 만남을 기대해 봅시다. 고양이가 좋은 인연을 불러올 가능성이 있어요. 작은 햄스터나 작은 동물을 쓰다듬으면 작은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4. 동물로 변신하는 꿈

    자신이 동물로 변신하는 꿈은 현실세계에서도 무언가가 변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변화의 조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지금까지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고 전환기를 맞이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좋은 일이 될 수 있고, 다른 측면에서는 불안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선택'함에 있어서 신중해질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25. 동물이 목욕하는 꿈

     목욕하는 동물이라하면 원숭이, 코끼리, 하마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목욕을 '치유'의 의미를 가집니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온도입니다. 본인이 느끼기에 적당한 온도라면 불안한 마음과 문제가 해서된다는 의미이며 너무 뜨거워서 들어갈 수 없거나 화상을 입는다면, 나쁜 전조가 됩니다.

     

    26. 길을 잃은 동물을 찾는 꿈

     꿈속의 미아는 마음의 치우침을 의미하는 부분이 강하고, 꿈에서의 동물은 이성이나 표면과는 다른 본심이나 감성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미아 동물을 찾아내는' 꿈은 찾고 있던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이나 취해야 할 태도 등을 마침내 찾아내는 형태가 되기 때문에 앞으로의 계획이 아주 잘 이어질 수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일이든 계획한 것이 있으면 흔들리지 않고 도전해 보는게 좋습니다.

     

    27. 실존하지 않는 동물이 나오는 꿈

     꿈에서 본 적이 없는 동물을 보거나 등장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새로운 발견'이나 '새로운 만남'이 찾아오는 전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은 매우 좋은 꿈으로 여겨지고, 존재하진 않는다는건 아직 체험해 보지 않은 무엇인가가 일어나는 의미를 가지기에 당신의 일상생활에 새로운 자극이 찾아올겁니다. 이 꿈을 꾸면 가보지 않은 장소에 적극적으로 나가거나 사람과의 만남을 하나하나 중요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8. 바다 동물이 나오는 꿈은 뭘 암시해?

     바다에는 수없이 많은 종류의 생물이 살고 있고, 해몽 속에서는 그 생물에 따라 의미가 변화합니다.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매우 길몽이며, 현실에서 재물운이 상승하는 의미입니다. 또한 물고기는 재물운뿐만 아니라 연애운까지 상승하는 신호이기 때문에 물고기의 꿈은 길몽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해로운 동물 가령 상어가 나오는 경우 당신이 죽었다면 길몽으로 보겠지만 상처를 입고 도망다닌다면 평소의 불만이 쌓여 있고 해소가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그 불만은 인간 관계에서 오는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실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해보입니다.

     

    29. 동물이 아픈 꿈

    자신이 아닌 누군가가 질병의 꿈이라는 것은 무언가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것이 동물이었다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 꿈의 의미는 나온 것이 무슨 동물이었느냐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고양이가 어떤 꿈을 갖고 있다면 당신 근처나 성별이 '여성'이라면 자신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개가 나타났다면 개는 '친구', '후배' 등 근처의 사람을 상징하기 떄문에 지인에게 문제가 생긴다는 의미도 됩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신중함을 잃지 않는게 필요합니다. 

     

    30. 동물이 임신하고 있는 꿈

    임신하고 있는 동물의 모습은 모성, 나아가 임신을 나타내는 길조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남자들이 볼 수도 있지만, 자신의 자식이나 가족에도 영향이 있을 꿈이라고 보여집니다. 기본적으로는 전망이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임신과 출산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임신에 대한 불안감'으로 꿈에 보여진것 같습니다.

     

    31. 동물과 싸우는 꿈

    꿈속에서 무언가와 싸운다는 것이 의미하는 것은 현실세계에서의 당신이 실제로 곤란한 일이 있거나 일이나 연애관계등이 원활하지 않고, 무엇인가의 장해물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속에 당신과 싸우고 있는 동물은 도대체 어떤 동물이었을까요? 그 동물이 도저히 당할 수 없는 상대인지, 별 볼일 없는 상대인지 파악하는게 필요합니다. 

     

    32. 동물이 이족보행이 가능한 꿈

     개와 같이 동물이 이족 보행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 의미하는 것은 당신이 가까운 친한 사람을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가까이 있으면서 열심히 하는 사람을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솔직하게 그 마음을 전하지 못할 때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가까운 사람에게 응원하고 있는 기분을 솔직하게 전해봅시다.

     

    33. 동물의 새끼가 나오는 꿈

    동물의 새끼가 꿈에 나왔을 경우, 자신이 누군가에게 예뻐해 주기를 원한다는 표현입니다. 누군가에게 응석부리고 싶은 욕구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누군가를 귀여워하고 싶다고 하는 모성이 싹트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조금 외롭고, 사랑에 굶주린 상태일지도 모르겠네요. 

     

    34. 동물로부터 도망치는 꿈의 의미

     동물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자의식 과잉이 많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항상 자신의 주관이 강한 것 같아요. 이러한 생각과 행동은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게 될 수 있어요. 또한 모처럼의 교류 기회를 놓쳐릴 수 있습니다. 한번 자신을 되돌아 보는게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