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잠자리를 갖는 꿈 의미 사람별로 진단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8. 07:00















좋아하는 사람과의 잠자리를 갖는것은 기력과 체력이 충실해지는 행위예요. 그래서 잠자리를 갖는 꿈을 꿨을 때는 기력과 체력의 충실과 에너지가 충만함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꿈을 꾼 후의 기분에 따라 길몽과 흉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잠자리를 갖는 꿈 패턴별의미

    1. 좋아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

    잠자리를 갖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아직 사귀지 않은 상대인 경우, 당신의 "좋아한다"라고 하는 마음이 꿈으로 반영되고 있을 뿐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 꿈이 예지적인 의미가 없다는 것도 염두에 두십시오. 기본적으로는 잠자리를 하는 장면을 보는 것은 육체적으로도 내심 면에서도 에너지가 있어, 애정 표현의 하나입니다. 나쁜 꿈은 아니지만, 연애 경험이 얕을수록, 당신의 본능이 실제의 체험보다 먼저 유사 체험하려는 것같아요. 

     

    2. 전 남친과 잠자리한다는 꿈

    연인과 결별하게 되면 전 남친과 잠자리를 하는 꿈을 꾼 적이 없을까요? 그것은 전 남친과의 추억이 나에게 매우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귈 당시 즐거운 기억응축이 되어 꿈속에서 잠자리하는 영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애인에게 차이거나 그 후 그와 보낸 달콤한 시간 강한 미련에 빠져있을 때 전 남친과 잠자리 하는 꿈을 꾸기 쉬워집니다. 그와 재결합할 수 없는 욕구 불만을 잠자리의 꿈으로 해소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쪽이든 모든 원인은 그에 대한 집착이며, 실연당한 상처를 아물 수 있다면 옛 남자 친구와 잠자리를 꿈꾸지 않게 됩니다. 

     

    3. 좋아하는 사람과 잠자리 한 꿈

    좋아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은 당신이 원하는 것 자체가 꿈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 등에 대해서도 정력적으로 몰두할 수 있는 시기에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감정의 표현이 나오기 쉬운 꿈이므로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있다면 더 "다가오고 싶다", "더 알고 싶다!"라는 감정이 높아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외에는 인간 관계에 있어서 새로운 좋은 만남이나, 지금까지의 친구와는 달리 좀 더 파장이 맞는 친구가 생기는 등 만남이 좋은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어떤 잠자리를 했는지에 따라서도 다르겠지만, 분위기가 잘 즐기고 있다면 운기가 호전될 수 있습니다. 

     

    4. 남자친구와 잠자리하는 꿈

     남자친구와의 잠자리는 애정표현의 하나이기도 하고 중요한 의사소통이기도 합니다. 그런 꿈을 꾸다 일어난 후에는 행복한 기분에 잠기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앞으로도 남자친구와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은 이 꿈이지만, 실은 안타깝게도 '역몽'입니다. 뭔가 남자친구와의 관계에서 불안하거나 불만이 있는 일이 있다면 남자친구와 잠자리를 하는 꿈을 꾸기 쉽습니다. 특히 남자친구의 마음이 떠나 있음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친구가 평소와 태도가 다른, 평소보다 차갑게 느껴지는 것에 불안해 하며 이 꿈을 꾸게 되는 것입니다. 

     

    5. 아버지와 잠자리하는 꿈

     아버지와 잠자리를 갖는 꿈은 당신이 남성이 여성이냐에 따라 다르고 여성이면 기혼이냐 미혼이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당신이 남성이라면, 앞으로 아버지와의 관계가 점점 나빠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말다툼 등이 빈번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미혼 여성이라면, 그것은 아버지에 대해 더 친해지고 싶은 심리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틀리면 안되는 것은 이것이 성적인 관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아버지를 위한다는 증거죠. 단, 기혼여성의 경우 주의하세요. 앞으로 남편과의 관계에 금이 갈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6. 남편과 잠자리하는 꿈

    일상생활에서 남편과 잠자리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이 꿈은 역몽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심코 일상 속에는 뭔가 함정이 숨어 있을 가능성이 암시됩니다. 일상생활을 평온하게 지내고 있다면 더욱 하나하나를 점검하고 확인을 해두세요. 잠자리로 달라진 점은 없는지, 일은 잘 되고 있는지, 회사에서의 인간관계는 괜찮은지 등 궁금한 점은 모두 체크해 두십시오. 

     

    7. 친구와 잠자리하는 꿈

     친구들과 잠자리를 갖는 꿈은 그 상대방에게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지만 존경하는 마음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뭔가 그 사람부터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점점 도입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그 친구와 좀 더 친밀해지고 싶다고 생각하거나 뭔가 특별한 감정을 모르게 안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꾼 분은 대인관계에 대해서도 운기가 상승하고 있으므로 여러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좋은 만남이 있거나 회사에서 지금까지 친하지 않았던 사람과도 교류가 깊어진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8. 모르는 사람과 잠자리하는 꿈

    잠자리의 꿈 자체는 생명력의 향상이며, 행복한 운기를 암시합니다. 창조 의욕이나 호기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시사합니다. 모르는 상대가 당신의 이상형이었는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생각해 보세요. 꿈에서 본 사람의 특징이 당신의 특성과 교차하는 것으로 새로운 성장을 하자고 재촉하고 있기도 합니다. 당신에게 특별한 사람이 없고 평소 이성과 관련이 없는 경우에도 볼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기 위해 꿈을 꿨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9. 연예인과 잠자리하는 꿈

    연예인과 잠자리를 갖는 꿈은 지금 당신의 운기가 많이 상승하는 추세라는 암시예요. 또 새로운 재능이 개화할 수 있다는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지금 뭘 하고 싶다고 망설이고 있어요 좀처럼 행동으로 일으킬 수 없다면 도전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에게 정말 맞는 무언가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요. 그대로 아무것도 행동하지 않으면 이 기회를 놓쳐 버리기 때문에 빨리 행동에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자신감을 가지고 무엇인가에 임하면, 반드시 좋은 방향으로 향해 갈 것이기 때문에 부디 용기를 내 하고 싶은 일에 시도해 보세요. 

     

    10. 모르는 사람과 잠자리하는 꿈

     꿈 속에서 모르는 사람과 잠자리를 하고 있었다고 하는 것은 실제로 성적인 매력이 높아지고 있을 때 보는 경우가 많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위로부터 이성으로서 주목받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권유에 쉽게 넘어가고 정조 관념이 저하되고 있는 때이기도 합니다. 모르는 사람이 말을 걸어도 경계심 없이 따라가 버리거나 스스로 닥치는 대로 이성에게 말을 걸어 버릴 가능성도 있어, 이성에게 주의하지 않으면 주위로부터의 평가를 떨어뜨려 버릴 우려도 있습니다. 

     

    11. 형제와 잠자리하는 꿈

     잠자리를 하는 꿈이라고 하는 것도 흔하지만 형제와 잠자리를 갖는 꿈의 경우는 어떤 의미가 있는까요? 이것은 경고성 꿈입니다. 부모나 형제와 잠자리를 갖는 꿈이라는 것은 커뮤니케이션이 가족 간에 예측하지 못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가정불화로 고민하고 있다", 혹은 앞으로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 점은 잘 주의하셔야 합니다. 잠자리의 꿈이라는 것 자체는 흉조는 아니지만 가족이 되면 좋지 않은 징조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12. 동생과 잠자리를 하는 꿈

    동생과 잠자리를 갖는 꿈은 사춘기의 많은 사람들이 꾼 꿈이라고 합니다. 동생와 잠자리를 갖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성적 호기심의 고조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동생과 잠자리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꾸는 것이 아니라, 성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경험 등이 얕고 이성이란 존재는 동생이 가까운 존재이기 때문에 잠자리를 하고 있는 꿈으로 나타난것이겠지요. 단순히 잠자리에 대한 호기심의 표현일 뿐입니다. 

     

    13. 동물과 잠자리 갖는 꿈

    동물과의 잠자리의 꿈은 생명력의 고조나 의욕 향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에 대한 의욕이나 지금의 포지션보다 앞서고 싶다는 마음이 있다면, 지금 행동을 일으켜 보면 잘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기와 기력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의 타이밍이 향후 당신의 상황을 좋게 이끌어 줄 겁니다. 그 밖에 "성욕을 채우고 싶다", "좋아하는 상대와 소통하고 싶다"라는 당신의 욕망이 꿈에 반영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반대로 당신의 꿈이 불쾌했다면 당신에게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거나 피할 수 없는 트러블에 휘말릴 수도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신중하게 행동할 것을 유의해 주세요. 

     

    14. 동성과의 잠자리 꿈

     동성과 잠자리를 갖는 꿈은 당신이 그 상대와 더 친해지고 싶어하는 마음이 표현됩니다. 어딘가 매우 매력적이고 동경하는 상대일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연애운의 상승도 나타내고 있어 의중의 상대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공격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애인을 원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없다면 소개팅 등 만남의 장을 통해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있게 행동해 볼 것을 권합니다. 

     

    15. 아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

    아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은 그 상대의 좋은 부분을 자신에게도 도입하고 싶다는 생각의 표현입니다. 또는 더 친밀한 관계가 되고 싶다는 당신의 소망이 반영된 경우도 있어요. 연애 대상으로 보는 상대일 수도 있죠. 좋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흉내를 내거나 도입해 보면 자기 자신의 성장으로도 이어집니다. 

     

    잠자리를 갖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잠자리를 갖는 꿈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잠자리를 갖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별 꿈의 맥락을 고려해야 합니다.

    • 안정과 편안함: 잠자리는 휴식과 안정을 상징할 수 있으며, 꿈에서 잠자리를 갖는 것은 편안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심리적인 휴식: 잠자리를 갖는 꿈은 심리적으로 휴식이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쉬어 가는 기간: 꿈에서 잠자리는 일시적인 쉼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삶에서의 과정 중에 쉬어 가는 기간이 필요하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 심리적 회복: 잠자리를 갖는 꿈은 심리적인 회복과 재생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생각의 정리와 정돈: 잠자리에서 자는 꿈은 마음의 정리와 생각을 정돈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문제의 해결: 잠자리에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거나 고민을 해소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강화와 성장: 잠자리는 꿈을 통해 자아의 강화와 성장을 향한 노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의 해소: 잠자리를 갖는 꿈은 불안이나 스트레스의 해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꿈에서의 학습과 숙고: 잠자리에서 책을 읽거나 학습하는 꿈은 꿈 속에서의 지식 획득과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적인 욕망과 만족: 잠자리에서 성적인 상황이 나타나는 꿈은 성적 욕망이나 만족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휴식의 필요성: 잠자리를 갖는 꿈은 휴식의 필요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심리적인 소통: 잠자리는 심리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의 대화나 소통이 필요하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 반성과 내면 탐험: 잠자리에서 반성하거나 내면을 탐험하는 꿈은 자아를 더 잘 이해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방어 기제: 잠자리는 자아의 방어 기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떤 문제나 어려움에서 도피하거나 피해가는 행동에 대한 의지일 수 있습니다.
    • 무의식의 표현: 꿈에서의 잠자리는 무의식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무의식에서 나오는 상징이나 메시지를 읽어내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애정과 관계의 표현: 잠자리에서 두 사람이 함께 자는 꿈은 애정과 관계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 변화의 의지: 잠자리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거나 여행하는 꿈은 새로운 경험과 환경 변화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건강과 복지의 의지: 잠자리를 갖는 꿈은 건강과 복지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를 추구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안정성: 잠자리에서 안정적으로 누워 있는 꿈은 자아의 안정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목표 달성과 성공 의지: 잠자리에서 편안한 모습으로 누워 있는 꿈은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을 향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꿈의 맥락과 개인의 경험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실제 꿈에서 느껴지는 감정과 꿈의 상황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