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모르는 사람의 꿈의 의미 상황별로 꿈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2. 03:21















 모르는 사람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그것이 스스로는 알지 못하는 '당신의 내면'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모르는 사람이 동성일 경우, 그 인물은 당신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또한 싫은 이미지가 있으면, 알면서도 외면하고 싶은 자신의 '싫은 일면'을 나타냅니다.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모르는 사람이 인상적인 꿈, 패턴별 의미

    1.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거나 습격당하고, 죽임을 당하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의 불안한 마음의 표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평소 뭔가 강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지는 않은가요? 또한 지금 살고 있는 생활에 어딘가 불안을 느끼고 있거나 하지 않습니까? 모르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의 상당수는 이러한 불안을 현실로 느끼고 있는 것이 많은 특징입니다. 또한 모르는 사람이 이성이었다면 연애면에서 외로움이나 불안을 느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인이 있는 경우, 지금의 관계에 의심이 들고, 불안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 안에서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았을 때 꾸는 꿈이므로 짐작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해결책을 주변과 협력하면서 생각해 봅시다.

     

    2. 모르는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인간관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모르는 사람이 집에 들어오면 위험하고 무섭죠. 아무리 꿈이라도 움찔하지 않겠습니까? 모르는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꿈을 꾸면 당신이 그 사람에게 받은 인상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싫은 느낌이 없고 친밀감을 느낀다면 대인운이 상승하고 있어 머지않아 새로운 만남이 있을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별로 좋은 인상을 얻지 못한 경우, 아까와는 의미가 다르고 대인운 저하가 됩니다. 

     

    3. 모르는 사람에게 살해당하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 자신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죽임을 당하는 것은 꿈에서라도 두렵습니다. 그러나 모르는 사람에게 살해되는 꿈이라는 것은 길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의 껍질을 벗고 새로운 자신으로 다시 태어남을 암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반대로 말하면 본인이 괴로운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즉, 살해당하는 꿈을 꾼다고 해서 반드시 호전되는 것은 아니며, 꿈을 꾼 후의 행동에 따라서 미래의 상황이 변화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모르는 사람이 목숨을 끊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꿈은 직업이나 연애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모르는 사람은 당신의 부족한 점을 상징합니다. 당신은 긍정적으로 행동하고 싶으면서도 싫어하는 의식이 작용해 부정적으로 행동하고 있는 것 같아요. 따라서 근본적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외로 사소한 사건들을 크게 잡아 버리고 있는 것 뿐일지 모릅니다. 

     

    5. 모르는 사람이 떨어지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이 떨어지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자기 자신이나 타인에 대한 불안의 암시입니다. 만약 모르는 사람이 동성이면, 당신 자신이 마음 어딘가에 불안과 공포를 안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괴로움이 더해 가고 있다고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이성의 사람이 떨어졌다는 경우는 당신이 교제하고 있는 사람의 암시입니다. 연인이나 파트너에 대해 잠재적인 불안과 불만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의심하기에 앞서 일단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6. 모르는 사람이 많이 나오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이 많이 나오는 꿈의 의미 당신과 세상의 관계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지금 있는 조직이나 사회 전체와 잘 조화롭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모습이 즐거워 보인다면, 만족도가 높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반면 사람들 속에 있는 당신이 못마땅해한다면 세상과의 타협이 어렵다는 암시가 됩니다. 무리하게 순응을 하려고 하다가 정신적인 피로를 느끼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때로는 사람에게서 벗어나 혼자 재충전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7. 모르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해몽에서는 대인관계를 재검토하고 싶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이 꿈을 꾸면, 구체적으로 누군가로부터 원한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 자신이 인간 관계를 재검토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증거입니다. 정신적인 부담이 결론을 재촉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단, 그 덮친 사람에게 나쁜 인상이 없는 경우는 당신 자신에 대한 경고의 암시가 됩니다. 조금 경솔해져 있다고 잠재의식이 느끼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초조해하지 않고 항상 착실히 노력한다면 문제를 회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8.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은 당신의 환경이 좋은 방향으로 변화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또한 자기 자신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금운이나 연애운도 호조라서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분은 자신이 데이트에 초대해 보거나 어필해 나가면 성공률이 올라가요. 적극적으로 행동해 나가면 운기가 더 좋아질 거예요.

     

    9. 모르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는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로맨틱하고 꿈꾸기엔 나쁘지 않을지 몰라도 주의가 필요해요. 키스를 받는 꿈은 연애를 향하고 있다고 하는 의미로 운기의 상승을 바랄 수 있지만, 스스로 키스를 하고 있는 꿈이 되면 욕구불만이 되어 문제가 생기는 의미가 됩니다.

     

    10.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은 자신의 내면적 '갈등'을 드러냅니다. 또 모르는 사람이 동성이라면 꿈속의 인물은 사실 당신입니다. 그 자신인 인물과의 싸움은 자신이 인정하고 싶지 않은 "싫은 성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모르는 인물이 이성이라면 파트너에 대한 불만을 나타냅니다. 그 이성은 곧 파트너를 나타냅니다.

     

    11.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의 의미는 해방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사람을 죽여버리는 꿈을 꾸면 왠지 뒷맛이 개운치 않을겁니다. 하지만 사람을 죽이는 꿈은 그렇게 우울한 꿈이 아닙니다. 오히려 지금 있는 자신의 상태를 깨닫게 해주는 좋은 꿈일 수도 있습니다. 해몽에서 사람을 죽이는 꿈은 주로 '당신의 불만'을 뜻하고 있습니다. 일이나 대인관계, 금전면 등 어떠한 불만이나 현상황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을 때 이 꿈을 꾸는 일이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을 판단하고 개선한다면 꿈의 의미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12. 모르는 사람을 때리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을 때리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당신의 자신에 대한 사랑을 암시합니다. 만약 이 꿈을 꾸면 당신은 자신을 충분히 사랑하고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다만 주먹질이 너무 심할 경우 자기애가 너무 강한 암시가 되기도 하죠. 너무 자신을 우선시해서 다른 사람과 문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3. 자기 방에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의미

     자기 방에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의미는 만남을 나타냅니다. 현실에서 모르는 사람이 자기 방에 들어오면 남녀 불문하고 공포를 느끼는 곳이겠지만, 그런 꿈을 꾼다고 악몽은 아닙니다. 모르는 사람이 자신의 시야에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만남을 나타냅니다. 만약 그 들어온 사람이 느낌이 좋은 사람이거나 하면 그것은 생각지도 못했던 훌륭한 만남의 전조라는 것이 됩니다. 단지 들어온 사람이 느낌이 나쁘거나 하면, 그것은 나쁜 만남의 전조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방이라고 하는건 자신과 거리가 가까운 장소이며, 보호할 수 있는 '보금자리'이기 때문에 그 사람에게 어떤 인상을 품었느냐에 따라 길흉이 바뀌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 직장에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의미

    직장에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은 길몽입니다. 인간관계가 앞으로 원만하게 진행될 암시입니다. 여기서 직장이 의미하는 것은 "인간 관계", "일의 의욕"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있어도 부정적인 이미지가 없으면, 직장의 변화도 평온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시에 일에 대한 의욕도 오를겁니다. 반대로 그 인물이 불안해 보이는 경우, 일 관계에서 뭔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타인의 평가나 시선이 신경이 쓰여서 자신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것 같아요. 긍적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임해야 자신의 평가도 좋아질거에요.

     

    15. 학교에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의미

     학교에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의미는 자기 자신을 암시합니다. 꿈속의 학교에 나온 모르는 사람은 당신 안에 있는 또 다른 당신입니다. 그 사람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 인상이야말로 지금 당신의 인상 그 자체입니다. 긍정적으로 보인다면 자신감이 넘치고, 부정적으로 보인다면 자신감이 떨어져 우울감이 있다는 걸 의미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