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결혼식 꿈의 의미 상활별로 해석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0. 08:20















  결혼하면 새로운 가족이 늘어나게 됩니다.아주 알찬 결혼생활이 기다리고 있는 거죠. 그래서 꿈속에서 결혼에 관한 꿈을 꾼 경우는 인간관계에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 결혼식의 꿈이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결혼식의 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결혼식의 꿈, 패턴별 의미

    1. 형제가 결혼하는 꿈

     결혼은 새로운 가족이 늘어나는 인생의 큰 전환점입니다. 따라서 꿈에서 결혼은 인간관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혼의 꿈은 누가 결혼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져요. 형제가 결혼하는 꿈은 얼핏 보면 좋은 꿈 같지만 형제에게 뭔가 불행한 일이 생기거나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는 등 좋지 않은 전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실재하는 형제가 나왔다면 그 형제에게, 실재하지 않는 형제가 나왔을 때 친한 누군가에게 그런 일이 생겨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형제간이나 가족간의 의사소통 등에 충분히 주의합니다.

     

    2.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

    연예인은 세상에 나와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것부터 자기 현시욕 등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것과 결혼한다는 것은 자기 현시욕이 더욱 높아지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이 꿈에 나왔다면 그 호의의 표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자신의 태도를 분별하고 다소 세상과 맞추는 것이 지금 요구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3. 남자친구에게 결혼반지를 받는 꿈

     사귀는 남자친구에게 결혼반지를 받는 꿈을 꾸었을 경우, 여자라면 누구나 펄쩍 뛰며 기뻐할 것 같죠. 혹시 드디어 '프로포즈를 받는일지도!?'하며 기대에 부풀게 될 일이죠. 하지만 이 경우는 역몽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꿈을 꾸었을 때는 그는 어쩌면 이별을 생각하고 있는 시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은 강력한 경쟁자가 출현하여 둘 사이를 망칠 징조일 수도 있습니다. 결혼에 관한 꿈은 기본적으로 거꾸로 잡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혼반지를 받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에게서 차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조금 경계해 둡시다. 

     

    4. 결혼식에 불려지는 꿈

     결혼식에 불려지는 꿈이라는 것은 결혼에 대한 강한 동경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현재 결혼하지 않은 사람은 점점 더 결혼 갈망이 높아지고 있고 연애운도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있다고 합니다. 만약 결혼한 사람이 결혼식에 불려가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현재의 결혼에 대해 어떠한 불만이 있어 다시 결혼을 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한 것에 후회를 하고 있거나, 결혼 그 자체보다도 상대나 현재의 환경에 불만이 있어 다시 시작하고 싶다고 하는 마음의 표현이 꿈에 나타난 것입니다.

     

    5. 결혼식에 늦어지는 꿈

     인생의 큰 이벤트인 결혼식이지만, 그런 결혼식에 늦게 가는 것은 역시 주눅이 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결혼식에 지각하는 경우, 어떤 의미를 가지는 일이 있을까요? 즉, 결혼식은 해몽에서 연애에 대한 기대나 불안, 갈등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결혼식에 지각하는 꿈의 경우 연애나 현 상황에 대한 갈등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게 뭔지 파악하고, 자신이 해결 할수 없다고 판단하면 누군가와 상담을 해 보는 것도 좋을지 모릅니다. 

     

     

    6. 결혼식을 올리는 꿈

    어느 교회에서 신부님 앞에 서서 남자 혹은 여자랑 팔짱끼면서 결혼식을 하는 현실에서라면 굉장히 행복한 장면입니다. 이것이 꿈이 현실이 되는 정몽이라면 최고일지도 모르지만, 해몽을 하게 되면 조금 의미가 달라집니다. 인생의 고비이기도 한 이벤트의 결혼식을 올리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한다면 단순히 결혼 욕구가 높아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 이외의 사람과 결혼식을 하는 꿈은 인간 관계나 연애 관계에 어떠한 전기가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상대가 현재의 연인이라면 두 사람의 관계가 진전되거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 경우는 새로운 인간관계에 불만을 느끼거나 자신이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옛 남자친구가 결혼하는 꿈

    전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결혼한 꿈을 꿀 때 어떤 기분이 들까요?  전 남자친구는 이전에 당신과 연애 관계에 있던 사람이기 때문에 매우 영향력이 강한 사람입니다. 그런 그의 꿈을 꾸는 것은 옛 사랑에 집착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아직도 당신은 그에게 미련을 갖고 있는지도 몰라요.

     

    8. 결혼할 상대를 모르는 꿈

    결혼 희망이 높아지고 있다는 암시죠. 하지만 소망이라도 구체적으로 누구와 결혼하고 싶다고 생각하거나 결혼을 염두에 둔 상대가 있는 것은 아니며, 어렴풋한 소망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생각이 앞서 버렸기 때문에 제대로 된 준비 없이 앞질러 가 버린다는 리스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결혼은 어디까지나 현실의 것이며, 이미지를 선행시키는 것보다 구체적인 상대를 찾는 것이 훨씬 결과를 내기 쉬워질 것입니다. 

     

    9. 친구가 결혼하는 꿈

    당신 안에 결혼 소망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무엇보다 그 결혼 소망은 강한 것이 아니며, 특정의 상대가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닙니다. 막연하고 결혼에 대한 동경이라는 감정일 수 있습니다. 또 당신에게 결혼 소망이 없었다고 하면, 그 친구에게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인 경우도 있어요. 어쨌든, 재수 없는 꿈은 아니기 때문에 꿈에 나온 친구에게 길조라는 것도 포함하여 말해 주면 좋을 것입니다. 

     

     

    10. 결혼할 수 없는 꿈

     결혼을 할 수 없는 꿈은 역몽으로 사람과의 유대가 강화되는 암시입니다. 상대는 마음을 두는 여성과는 한정되지 않고 친구나 직장에 있어서의 동료 등 정말로 신뢰할 수 있는 친한 사람들과의 정이 깊어져가, 보다 친밀해진다고 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1. 결혼식을 준비하는 꿈

    결혼식을 준비하는 꿈이 가지는 의미는 자신이 환경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매우 안정된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혼은 부모의 곁을 떠나 가정을 이룹니다. 자립을 해서 제 몫을 해나가야 합니다. 그러한 곳에서도 지금 자신이 자립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도 상징하고 있습니다. 부모로부터의 자립 뿐만이 아니라, 일의 면에서도 자립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독립하는 것을 꿈꾸고 있기 때문에 꿈과 희망이 넘치고 있는 중입니다. 일도 결혼도 긍정적으로 흘러갈거에요. 자신감을 가져요.

     

    12. 결혼식에 초대되는 꿈의 의미

    결혼식에 초청장을 받고 초대받는 꿈은 출세를 의미해요.  결혼식의 꿈은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한 남녀가 결혼할 수 있다는 인생 중 가장 행복할 때이므로 운이 좋을 때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또 결혼해서 앞으로도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으로부터, 좋은 인도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지도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결혼식이니까 연애운이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초대된다는 점이 중요해요.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좋은 인상이 남아야 결혼식에 초대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게다가 결혼식을 올리는 사람이 자신의 상사였을 경우, 상사가 자신을 재능을 알아보고 마음에 들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것에 따라 일에서도 활약의 장소가 넓어져 출세하는 것입니다.

     

    13. 결혼식을 보고 기쁘다고 생각하는 꿈

    결혼식을 보면서 기쁘다고 느끼는 꿈이라는 것은 현재 나 자신이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지금 변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변화를 즐기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변하고 싶다고 강하게 바라는 것으로 인해 내면적으로도 크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화를 잘 내던 성격이 차분하게 한 걸음 성장할 수 있고, 인생의 호기를 맞을 준비가 되어 있을겁니다.

     

    14. 결혼식을 보고 외롭다고 생각하는 꿈

    결혼식을 보고 외롭다고 느끼는 꿈은 연애에 대해 소극적으로 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는 과거의 실패를 질질 끌고 있거나 미래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의미합니다. 연애에 대해 등을 돌리고 있어 자신이 멋진 연애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사고가 되어 있으면, 잘 되는 것조차도 잘 되지 않게 되어 버립니다. 과거를 되돌아 보지 않고 긍정적인 사고로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는 행복을 끌어 들일 수 있습니다

     

    15. 결혼식을 보며 부럽다는 꿈

    당신이 꿈속에서 결혼식을 보고 부러웠다면, 그 꿈은 당신 자신의 결혼 소망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은 독신생활이 길어지고 나이가 들면서 꾸는 빈도도 늘어나는 것 같고 여러분의 결혼에 대한 조바심이 꿈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꿈을 꾼다고 해서 조급함은 금물이에요. 가령 조급히 동업자를 찾는다고 성공할 것은 아니지요. 멋진 파트너를 만나기 위해서도 지금은 자신을 잘 가꿔야합니다. 그리고 이성과의 만남의 기회를 높여 나가는 것, 그것이 결혼 상대를 만나기 위한 열쇠가 됩니다.

     

    16. 결혼식을 보고 힘들거라 생각하는 꿈

    결혼식을 보면서 힘들거라고 생각하는 꿈은 운기의 변동을 암시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원래 좋았던 운기가 침체해 버렸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원인이 자신에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리를 하는 것은 특히 금물입니다. 이 꿈은 애정을 원한다는 암시가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그 결혼식에 대한 부러움의 감정이 강하면 이에 대한 욕구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직 시기가 오지 않은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려면 초조해하지 말고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