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라는 것은 직장에서 자신보다 윗자리에 있는 사람을 말하는데 상사가 인상적인 꿈을 꾼다면 그 꿈은 당신의 일운이나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를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상사의 꿈의 포인트는 꿈속의 상사와 어떤 분위기였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럼 그런 상사가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상사의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상사의 꿈, 패턴별의미
1. 옛날 상사가 나오는 꿈
옛날 상사가 나오는 꿈 속에는 마주하고 있는 일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점을 해소할 수 있는 가능성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 힘을 빌려 주는 존재로 옛날 상사가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직접적인 도움이 아니더라도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언을 해 줄 것입니다. 또한 정신적인 면에서도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습니다. 전적으로 신뢰하고 마음을 다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언을 받고 하나하나 정중하게 마주보면서 해결로 연결해 나갈 수 있는 것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상사와 키스하는 꿈
키스하는 꿈이 나타내는 것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희망'입니다. 당신의 상사가 '왠지 매력적이고 궁금한 존재'라면, 키스를 하는 꿈은 당신의 상사와의 친밀해지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나가자는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그 상사를 "별로 좋게 생각하지 않는다, 뭣하면 싫다"라고 하는 경우는 경고몽일지도 모릅니다. 천천히 휴식을 취하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을 의식합니다.
3. 우리 상사가 집에 오는 꿈
상사의 집에 오는 꿈 속에는 도움을 주는 사람들과 함께 일을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무사히 일을 마치고 마음 놓고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입니다. 상사의 내방은 격의 없이 즐거운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순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서로 의지하면서 큰 일을 해낼 수 있는 전조인 것입니다. 어려움이 닥쳐도 윗사람으로부터 다양한 조언을 받아 특별히 문제 없이 원활하게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4. 상사를 짓밟는 꿈
상사를 짓밟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분노가 정점에 이르러, 모양새 없이 윗사람에게 화살을 돌리는 암시입니다. 격한 감정을 억제할 수 없게 되어, 무례한 태도를 취해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정의가 있다면 비난받을 일은 없을 것입니다. 짓밟을 정도의 분노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칭찬받는 행위가 아니더라도 꼭 필요한 액션이라는 것이 증명되면 오히려 칭찬을 받을 것입니다.
5. 상사를 때리는 꿈
상사를 때리는 꿈은 도저히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불합리한 일이 일어나는 암시로 받아들여집니다. 어느 정도는 견딜 수 있어도, 선을 넘은 상대의 언동이 분노를 폭발해 버릴 것입니다. 상하관계가 있는 상대의 이미지인 상사가 꿈속에서 어떤 태도를 취하는지가 관건입니다. 때와 경우에 따라 의사 표시 방법을 바꿔야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6. 상사와 싸우는 꿈
상사와 싸우는 꿈에는 자립심이 생겨 자신의 방법을 관철하려는 의지가 짙게 나타나 있습니다. 반드시 옳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 나름대로 문제 의식을 가지고 생각을 하는 자세가 몸에 배게 될 것입니다. 얌전하게 하고 있는 것 만으로는 자신의 성장으로 연결되지 않는 것을 자각하고 적극적으로 대해야 한다는 것이가 꿈에 나타난것 같아요.
7. 싫어하는 상사가 나오는 꿈
싫어하는 상사가 나오는 꿈을 꾸게 되면 그것은 가혹한 상태에 놓여 싫은 마음만 드는 암시입니다. 고민하고 있어도 상황은 호전되지 않고 마음이 부러져 버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참을성 있게 견디는 수밖에 방법이 없어요. 현실 속에서도 오랜 슬픔과 고통이 초래되는 전조로 볼 수 있습니다.
8. 상사가 우는 꿈
상사가 우는 꿈을 꾸었을 경우, 오랜 세월에 걸쳐서 임해 온 큰 일프로젝트가 파탄의 위기에 직면할 가능성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돌이킬 수 없는 큰 실수를 하여 윗사람을 슬프게 하는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한 순간의 판단 실수나 긴장을 푸는 것이 큰 문제를 일으켜 버릴 것입니다. 울고 있는 장면은 더 이상 회복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 상사한테 혼나는 꿈
상사한테 혼나는 꿈은 몇 번을 가르쳐도 학습하지 않고 실수를 반복하게 되는 암시입니다. 진지한 태도로 마주할 수 없는 이미지가 되어 화를 내는 상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고집과 미숙함이 화근이 되어 주변에서 외면당할 가능성도 시사되겠죠. 일어날 수 있는 동안은 아직 가망이 있습니다. 마음을 고쳐먹고 진지한 태도로 노력해야 합니다. 내버려 두면 더 복잡한 일밖에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10. 상사와 이야기하는 꿈
상사와 이야기하는 꿈은 자신 안에 없던 지식을 넓게 얻을 수 있는 암시가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발견이나 깨달음이 많아, 자극을 받게 될 것입니다. 혼자서 생각이 결말이 나지 않았던 것도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많은 정보와 지식을 주는 사람으로 상사가 꿈 속에 나타납니다. 고집 부리지 않고 유연한 자세로 마주하는 것이 가능성을 넓히는 데 열쇠가 됩니다. 많은 것을 흡수하고 인간적인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징조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