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 추억이 꿈속에서 몇 번이고 되살아날 때가 있습니다. 멋진 옛 추억이 있는 것은 멋진 일이지만, 옛날의 꿈만 꾸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한 옛날의 꿈을 꾸었을 경우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옛날의 꿈의 패턴별 의미

    1. 옛날 아르바이트의 꿈

     옛날 아르바이트의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잘 되지 않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젊은 시절의 아르바이트는 단순한 작업이나 판단이 필요 없는 경우가 많지만, 노력하고 있으면 주위의 평가는 좋아집니다. 하지만 지금의 당신은 어려운 일에 임하지 않으면 안 되고, 판단을 잘못하여 실패해 버리고 상사의 평가도 좋지 못하여 고민중인 것 같아요. 따라서 지금 현재의 상황을 재검토하고 신중해지는게 좋습니다. 

     

    2. 옛날 꿈을 자주 꾸는 경우

     옛날의 꿈을 자주 꾼다는 것은 현재 안고 있는 고민거리나 처한 상황의 문제 등을 과거의 경험을 회상하며 해결하려고 하기에 나타납니다. 또한 옛날 꿈에서 과거의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고 조언을 받으려고 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옛날의 꿈을 자주 꾼다는 것은 만약 고민이나 문제 등 딱히 짐작이 가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속으로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꿈을 자주 꾸는 경우는 뭔가 고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곰곰이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3. 옛날 집에 있는 꿈

     옛날에 살던 집이 꿈속에 나올 때가 있어요. 이런 꿈은 당신은 현재 살고 있는 집이나 방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꿈속에 나오는 과거는 좋은 기억과 향수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실에 대한 불안감으로 과거를 떠올리는 것 같아요. 꿈에 나온 그 집은 어떤 집이었을까요? 어디가 인상에 남았어요? 또한 꿈속에서 당신은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그리고 눈을 떴을 때 당신은 어떤 기분이 들었습니까? 거기에 답이 숨겨져 있을 겁니다. 

     

    4. 옛날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경우

     꿈에 예전에 좋아하던 사람이 등장할 때가 있어요. 이것은 현재 좋아하는 사람과는 의미가 다릅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은 과거의 감정으로 이어져 있어요. 그리고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의 꿈은 당신 자신의 과거에 대한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그 꿈이 달콤하고 즐거운 것이면, 어쩌면 당신은 현재의 연애에 뭔가 불만을 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불만을 외면하고 싶은 잠재적인 의식이 옛날 좋아했던 사람을 꿈에 보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과거는 과거일 뿐더러 이제 돌이킬 수 없는 시간입니다. 과거에 집착하지 않고, 지금의 자신을 마주함으로써 멋진 연애도 꽃피어 갈 것입니다.

     

    5. 옛 직장의 상사가 나오는 꿈

    옛 직장의 상사가 나오는 꿈에는 여러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상사와 함께 옛 직장에서 일하는 꿈의 경우에는 옛날에 미련이 있거나 그만두지 말 걸 하고 후회하는 마음의 표현일수 있습니다.  지금의 직장에 불만이 있거나 혹은 만족하지 않거나 하는 것은 아닐까요? 만일 싫어했던 상사였던 경우는 상사가 나왔을 때의 기분에 따라 달라집니다. 꿈에서도 싫은 인상이었다면, 당신의 가까운 윗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지 못했다는 암시입니다. 꿈에서는 사이좋게 좋은 인상이었다고 하는 경우는 당신의 가까운 윗사람과의 관계가 양호하지 않지만, 과거의 경험을 기초로 관계를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6. 옛날에 학교에 다니던 선생님이 나오는 꿈

     그 옛날 학교에 다니던 선생님이 나오시는 꿈은 어른이 되고 나서 꾸면 왠지 그리워집니다. 은사처럼 따르던 선생님도 거기까지 수업에 관여한 적이 없는 선생님도 기본적으로 자신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주는 존재입니다. 그런 선생님이 꿈에 나올 때 스스로는 깨닫지 못하는 마음속 깊이 고민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상담하지 못하고 혼자 껴안고 있는 일이 있거나,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을 때 옛날 선생님들이 꿈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주위에 상담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힘들어지기 전에 이야기를 나눠보는게 좋습니다. 

     

    7. 옛 지인이 나오는 꿈

    과거 꿈은 과거의 실패에 대한 불안감이나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교훈을 암시합니다. 옛 지인이나 예전에 만난 사람이 꿈에 나왔을 때는 과거에 그 사람과 관련되어 있던 사건이나 그 지인이 현재 상황에서 뭔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옛날 지인과 연락을 취하면 좋은 점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옛 친구가 꿈에 나왔을 경우는 현재의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고 잘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 속에 나온 옛 친구의 언동이 현재의 고민 해결의 힌트가 될 것입니다.

     

    8. 옛날 동창생의 꿈

    옛날 동창생이 꿈에 나오는 것은 현실에 고민이 있고 거기서 벗어나려고 하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동급생은 옛날 친숙한 인간관계를 의미하며, 현실의 인간관계에 곤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옛날의 좋은 관계를 생각해 내는 것입니다. 옛날 동창생의 꿈은 도움을 원하고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지금의 트러블이나 고민에 대해 친구나 가족에게 상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동급생이 이성일 경우는 연애를 고민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빨리 매듭짓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동성일 경우에는 고민이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해소되게 됩니다. 

     

    9. 전남자친구의 꿈

     전남자친구가 꿈에 나온다면, 그것은 대개의 경우 미련이 가득한 소망몽입니다. 옛 남자친구에게 미련이 있거나 재결합하고 싶다고 생각되면 꿈속에서 옛 남자친구가 고백해 오거나 예전처럼 즐겁게 이야기하곤 합니다. 옛 남자친구와 꿈속에서 재결합하고 있는 것은 아직 마음의 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10. 전여자친구의 꿈

    전여자친구가 꿈에 나올 때 남자의 심층심리는 예전 남자친구의 꿈을 꾸어버리는 여자와 거의 같습니다. 미련과 죄책감을 느껴 꿈에 나타납니다. 옛날의 그녀와 재연해 있거나 이야기하는 꿈은 사이가 좋은 모습일수록 미련이 강한 소망몽이며, 차여버린 남성이 자주 꾸는 꿈입니다. 스스로 그녀에게 키스하는 행위도 마음은 복연을 바라고 있습니다. 옛 그녀가 여러 번 꿈에 나올 때는 미련을 느끼는 실연을 상징합니다.

     

    11. 옛 친구의 꿈

     옛 친구가 꿈에 나왔을 때는 현실에서는 인간 관계로 고민하고 있거나 문제를 안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옛 친구와 사이좋게 이야기하고 있는 꿈은 그런 현실세계에서 눈을 돌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위의 인간관계가 익숙해지지 않아 괴로운 경험을 안고 있지 않습니까? 옛 친구와의 관계처럼 현재 주변의 인간관계도 좋게 만들고 싶다는 갈망이 강할 때 옛 친구 꿈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특별히 사이가 좋았던 옛 친구가 꿈에 나왔을 경우 길몽이 됩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인간관계의 트러블과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12. 예전에 좋아하던 사람의 꿈

    예전에 좋아하던 사람의 꿈을 꾸면 그 때의 일이 떠올라 가슴이 철렁 내려앉을 것 같네요. 해몽에서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꿈에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이 나왔을 경우, 그 상황에 따라 크게 의미가 다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자기 자신의 연애관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연애에 사로잡혀 있거나 현재 교제하고 있는 사람은 그 또는 그녀에게 불만을 품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면 상황을 판단해서 의미를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3. 옛 연인의 꿈

    당신이 연애에 관심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느닷없이 옛 애인이 꿈에 나왔다면, 당신 안에 있는 앞으로의 연애에 대한 흥미가 아주 강합니다. 한편으로는 특정한 옛 연인에 대한 미련이나 아쉬움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지 꿈에 나왔다고 해서 그 상대와의 재회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인연이 끊긴 것 같으면 깨끗이 포기하고 새로운 사랑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14. 옛날에 기르던 고양이의 꿈

     당신의 운기 경향을 암시합니다. 만약 옛날에 기르던 고양이와 사이좋게 놀거나 천천히 지내는 꿈이라면, 운기 전반이 상승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있던 문제가 해결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그 옛날 기르던 고양이가 슬퍼하거나 다시 살아날 수 있는 꿈일 경우 운기가 저하되는 경향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예전에 그 고양이와 즐겁게 지냈던 것처럼 안정적이고 착실하게 하루하루를 걸어 가면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