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에 제 자신이 등장할 때가 있죠. 꿈속에서 자기자신이 나오는 꿈은 현재, 당신이 부족한 것이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럼 그런 자기자신이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자기자신이 나오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자신이 나오는 꿈, 패턴별의미

    1) 과거 내가 나오는 꿈

     과거의 꿈은 당신에게 경종을 울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꿈에 나오는 자신은 지금 당신이 다시보고 싶은 내 모습의 화신입니다. 무언가에 열중하고 있던 젊은 시절의 꿈이라면, 인생을 내던지지 않고 꿈을 가지라는 등 자신을 고무시키는 응원 메세지입니다. 반대로 지금, 충실한 삶을 살고 있어서 힘들었던 과거의 모습을 보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쓰라린 경험을 양식으로 해서 "지금의 행복이 있다", "사치하지 말라"는 메시지입니다. 어쨌든, 자신을 다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2) 내가 죽는 꿈은 좋은 꿈

     자신이 죽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생각만 해도 왠지 싫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이 죽는 꿈에는 "새로운 기회가 온 것", "새로운 출발", "새로운 만남", "새로운 성장", "새로운 변화" 등이 있다고 합니다. 즉, 자신이 다시 태어난다고 하는 그런 의미가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근거로 해 생각하면, 자신이 죽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결코 나쁜 꿈은 아니라고 볼 수 있으며, 길몽으로 봐야곘지요. 

     

    3) 자신이 결혼하는 꿈

     독신생활을 오래 한 뒤 내키지 않는 맞선을 몇 번이나 반복한 적이 있는 사람은 자신이 결혼하는 꿈을 자주 꿉니다. 꿈속에서는 현실에 이미 결혼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자신이 나옵니다. 사실 결혼은 했지만 독신시절의 기억이 되살아나 빨리 결혼해야 한다는 조바심이 꿈에 나타난 것입니다. 단, 이미 결혼 사람은 독신생활에 대한 그리움에서 나온 경우도 있어요. 

     

    4) 쇼핑하다가 자신이 살해당할 뻔한 꿈

    물건을 산다는 행위는 참으로 즐거운 일입니다. 그런 꿈은 바로 욕심의 표현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 자신이 살해당할 것 같은 꿈은 스스로 반성하고 싶은 일이 있는 경우에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쇼핑중에 살해당할 것 같은 꿈은 욕심을 부리고 있는 자신을 어떻게든 바꾸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죽임을 당할 것 같아도 어떻게든 도망치고 있는 경우에는 지금의 자신을 반성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본 체도 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고 있는 상태의 표현입니다. 한번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고 생활을 재검토하는 노력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자신이 자고 있는 꿈이 전하는 경고 메시지

    자신이 자고 있는 꿈을 꾼다고 하는 것은 대체로 흉몽의 패턴입니다. 무엇인가에 대해 눈을 감고 있는건 '자신의 상태' 또는' 보고 싶지 않은 사물'이 있음을 암시하며, 현실도피 소망의 표현입니다. 지금 단계에서 개선을 도모하도록 촉구하는 경고의 메시지입니다. 또한 꿈속에서 내가 어떻게 잠을 잤는지, 또 현재 내가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기분 좋게 자고 있는 것 같으면 재충전하고 있는 상태를, 불쾌하게 자는 방법이라면 무방비로 재난을 당하는 경고로도 볼 수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 편히 자고 있으면, 그 상대와는 궁합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6) 자신이 사람을 죽이는 꿈

     자신이 꿈속에서 살인을 했다면, 자신의 결점을 고치고 싶은 강한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약점을 이해하고 결점을 고쳐야 한다고 초조함 같은 것을 느끼고 있을 때, 사람을 죽이는 꿈을 꾸게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성격의 결점이거나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이거나 사람에 따라 개선되고 싶은 생각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사람을 죽이는 꿈은 바뀌어야 한다는 마음만이 앞서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정말로 바뀔 필요가 있는지를 우선은 재검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7) 자신이 병에 걸리는 꿈

    꿈속에서 자신이 병에 걸리는 것은 현실도피에 대한 소망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고민이나 안고 있는 문제, 그 괴로운 상황에서 도망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검사를 받고 있는 것은 뭔가 불안하게 생각하는 문제나 불안을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단, 질병으로 죽는 꿈은 환경과 인간관계에 큰 변화를 맞이하면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8) 자신이 불타는 꿈

     자신이 불타고 있는 꿈은 무엇인가를 다 태움으로써 어떤 것을 없애는 것을 나타낸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좋은 것일 수 있고, 나쁜 것일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그 불길 속에서 고통을 수반한다면,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격렬한 분노의 감정을 불태우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시적으로는 고통을 겪지만 온전한 상태로 가기 위해 필요한 시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불 자체는 '열정'을 나타내는 것이며 불꽃의 크기는 기력과 동기부여의 높이, 생명력의 정도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자신이 불타서 죽는다면 '부활', '초기화'을 의미하므로 분노와 불안의 감정을 제거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9) 자신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스스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을 꿀 때는 현 상황에 대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현실에서도 머리를 자르는 것은 지금의 헤어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아 기분전환 할때 하는 행위입니다. 대부분은 미용실 등에서 타인이 자르는 부분을 스스로 머리를 자르게 되면, 스스로 액션을 일으켜 현 상황을 타파하거나 결별하여 매듭을 짓는 것을 나타냅니다. 실연할 것 같거나 이전의 사랑에 미련이 있을 때 등 꿈속에서 자신의 머리를 자르고 있다면 스스로 싹둑 잘라 접을 수 있는 긍정적인 상징입니다. 새로운 생활과 새로운 만남을 머지않아 맞이해 운기가 호전되는 전조입니다. 

     

    10) 스스로 이를 뽑는 꿈

    스스로 이를 뽑는 꿈은 지금의 애인이나 약혼 상대를 버려 버리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중대한 마음의 변화가 그렇게 만들지만 신중해지고 급해지는 일은 피해야 합니다. 마음의 변화로 이어지는 뭔가 걱정거리가 있다면, 주위 사람에게 상담을 해 봅시다. 또 상대방과도 마음을 터놓고 대화하여, 마음의 엇갈림이나 사고방식의 차이로 인한 오해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꿈은 현실에 대해 경종을 울리고 있으니까, 앞으로도 잘 해 나갈 수 있을지 지켜봅시다. 

     

    11) 자신이 쫓기는 꿈

    쫓기는 꿈을 꾸는 사람은 성격이 나쁘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유가 없고 이기는 것만 생각하고 있을 때 볼 수 있어요. 이런 타입의 사람은 일을 잘하는 사람, 리더 타입의 사람이 많습니다. 만일 다른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당신이 내몰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꿈속에 '따라오는 것'의 정체는 좀처럼 알 수 없습니다. 또 그 꿈에서 쫓고 있는 사람이 자신이라면 더 절박한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당신이 내몰리고 있는 것을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12) 자신의 아이를 죽이는 꿈

     자신의 아이를 죽이는 꿈은 자신의 유아성을 버리고 문제로부터 해방되어 성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속에서 죽이는 것은 충격적인데요. 인생을 크게 바꿀만한 사건의 전조이거나, 현 상황을 리셋하고 싶은 마음일 때 나타나는 상징입니다. 자녀는 자신이 미숙해서 저지른 잘못 등 부정적인 감정과 현재 겪고 있는 귀찮은 문제를 나타내며 자책하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죽임으로써, 미숙함이 고쳐져 문제로부터 해방되어 간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현실에서 아이가 없어도 꿈속에서 내 아이라고 생각한다면 해석은 같습니다. 

     

    13) 옛날 나를 만나는 꿈

    옛날의 나를 만나는 꿈이라는 것은 새로운 일을 시작할 절호의 기회임을 나타냅니다. 기존의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거나 지금까지 해 온 일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절호의 시기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현재 임하고 있는 일도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부터 배우는 기분으로 임하는 것으로 무엇인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디어나 스스로도 몰랐던 재능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14) 내가 암에 걸리는 꿈

     자신이 암에 걸리는 꿈의 의미는 허약해져 버릴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평소대로 일이나 행동을 할 수 없게 되어, 주위와의 거리를 느낄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어떻게 긍정적인 의식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을지가 문제일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과 진지하게 마주할 필요가 있습니다. 

     

    15) 내 장례식 꿈의 의미

     자신의 장례식 꿈은 희망을 잃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행동이나 노력을 근저적인 부분에서 지탱해 온 것을 잃게 될 것입니다. 의욕이 생기지 않고 무엇을 할 마음도 없는 상태가 당분간 계속됩니다. 허무감을 타개할 방법을 찾을 때까지 시간이 걸리는 겁니다. 또, 새로운 목표를 찾는 징조이기도 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다시 시작할 기회가 올 것입니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임하는 것이 가능성을 넓히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