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장례 꿈 나타내는 의미 심리패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9. 10. 19:35















장례식에 대한 꿈은 당신이 인생의 고비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불길한 꿈처럼 느껴지겠지만, 기쁜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길몽입니다. 꿈속의 죽음은 재탄생과 회복을 의미하며 장례식도 그것에 관련된 것입니다. 장례식의 꿈은 새로운 인생에의 전기나 갑작스런 행운을 나타냅니다. 또 청산하고 싶은 과거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당신이 새로운 시작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가족의 장례를 치르고 있는 꿈을 꾼 경우는 당신이 가족으로부터 떨어져 나 자신의 힘으로 살아가는 시기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장례식이 인상적이였다면 어떤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장례식이 인상적인 꿈 패턴별의미란?

    1. 장례식에 가는 꿈

    장례식에 가는 꿈을 꾸면 고민과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을 암시해요. 장례식의 꿈에는 인생의 기로 전기 외에 다시 태어나거나 재출발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 전환기에 스스로 자진해서 행동을 일으키려고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당신이 어떤 판단을 하든 그건 앞으로의 인생에서 좋은 선택을 했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문제 해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서두르지 말고 자신의 판단을 믿고 너무 걱정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정적으로 되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해 나가면 운기가 상승해 갈 것입니다. 

     

    2. 장례식중에 되살아나는 꿈

    장례식중에 되살아나는 꿈은 큰 전환기가 찾아오는 것의 암시입니다. 또한 과거에 당신이 실패해 버린 것에 대한 재도전의 기회가 찾아오는 것의 전조입니다. 장례식은 죽은 사람을 조상하는 의식이지만, 꿈에서 본 경우는 재생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큰 전환기가 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포기해 가던 것이나 잊을 수 없는 과거에 관련된 문제가 크게 변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흐름을 뒤집는 전개가 오고 새로운 찬스가 찾아올 것입니다. 

     

    3. 장례 준비를 하는 꿈

    장례 준비를 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장례식은 인생의 고비가 되는 사건입니다. "그 준비를 합니다는 것은 당신이 인생의 분기점을 맞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에 관련된 분의 장례식이였습니다면 다음 스테이지로의 스텝업이 준비되어 있다는 암시입니다. 직장에서의 승진이나 새 프로젝트에 대한 발탁 등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족의 장례식이었다면 당신이 가족에서 독립하여 자립한 어른이 된 신호입니다. 

     

    4. 장례식에서 우는 꿈

    장례식에서 우는 꿈은 당신의 마음의 정화를 나타냅니다. 죽은 사람을 애도하는 마음의 표현이기도 합니다만, 실은 당신의 불안이나 걱정거리가 사라져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장례식에서 심하게 울고 있는 것은 당신이 마음속에 쌓인 걱정거리를 발산시키고 있는 상태입니다. 울음이 심하면 심할수록 당신의 불만이 줄어들어 방황과 근심거리가 없어진다는 길몽입니다. 그러니까 이 꿈은 당신이 지금부터 상쾌한 기분으로 새로운 여행으로 향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새로운 희망이나 기대를 품으면 좋을 것입니다. 

     

    5. 장례식을 두번 치르는 꿈

    장례식을 두 번 치르는 꿈은 당신의 내면적 성장을 나타내는 좋은 꿈입니다. 이 사람은 죽으면서까지 꿈에 나올 만큼 당신에게 영향력이 있었던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당신의 생각과 내면에 깊은 영향을 미친 중요한 인물이기 때문에 돌아가신 후에까지 두 번이나 장례식을 재현한 것이지요. 돌아가셨을 당시 당신은 깊은 슬픔에 잠겼을 겁니다. 하지만 이제 당신은 그 슬픔을 딛고 새롭게 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에게 새로운 성장의 시기가 왔음을 보여줍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새로운 길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6. 장례식에서 웃는 꿈

    장례식에서 웃는 꿈은 "어려운 일에 맞닥뜨릴 수 있습니다"라는 암시입니다. 웃는 꿈은 꿈속에서 웃다가도 현실에서는 힘들 때가 많을 때 꾸는 경향이 있습니다. 불안한 것에서 눈을 돌리고 싶은 도망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웃고 있느냐에 따라서 해몽해석이 다른데, 만약 크게 웃고 있다면 현실에서의 상황이 상당히 고통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웃고 있는 곳이 장례식이므로 지금 안고 있는 문제에 당신이 정면으로 맞설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해 나가도록 해요. 

     

    7. 장례식에서 화장하고 있는 꿈

    장례식에서 화장하고 있는 꿈은 '결점이나 과거와의 결별'을 의미합니다. 해몽에서의 화장이란 기억하고 싶지 않은 매장하고 싶은 과거나 자신의 결점 등을 상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이미 화장을 했기 때문에 당신 속에서 힘들었던 과거나 경험이 조금씩 멀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없었던 일로 할 수는 없어도, 앞으로의 당신 나름으로 인간관계나 연애문제등 여러가지 일이 적극적으로 진행되어 가는 암시입니다. 

     

    8. 장례식과 경이 듣고 있는 꿈

     장례식에서 경을 듣고 있는 꿈은 '새로운 전환기와 성공'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해몽에서 장례식은 인생에서 큰 전기를 나타냅니다. 결별이나 재출발 등에는 불안이 따르는 법이지만, 적극적인 마음으로 행동해 보십시오. 경문을 듣는 꿈에는 신뢰할 수 있는 이해자가 나타나거나, 지금까지의 노력이 보답을 받아 성공하는 암시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경을 들을 기회가 없던 사람이 갑자기 꿈속에서 경을 듣고 있으면 깨어나면서부터 이상한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이런 꿈을 꾸면 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큰 전환기가 있다면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자신의 장례 꿈

    자신의 장례식의 꿈은 전기나 새로운 인생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옛 껍질을 벗어던지고 이제 새로운 시작을 할 것임을 나타내는 긍정적인 이미지의 길몽입니다. 예를 들어, 연애면이라면 새로운 만남이나 결혼에 대한 골인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일이라면 이직을 하거나 직장에서 성공을 거두거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꿈은 이제 새 출발이 시작된다라는 신호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아버지의 장례꿈

    아버지의 장례식의 꿈은 당신의 부모로부터의 자립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립하는 시기에 이 꿈을 꾸는 일이 많다고 해 성장의 표시라고도 할 수 있는 꿈입니다. 장례식이 호화로울수록, 양호한 자립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꿈속의 아버지는 주로 권력과 위엄, 도덕 등의 상징이죠. 또 폭력이나 압력, 보호, 경고 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아버지의 죽음은 일 등 사회적 자립을 의미하기 때문에 꿈속에서 어떻게 느꼈느냐에 따라 의미가 길몽인지 경고인지 나뉩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가 고령이거나 투병중이거나 하는 경우, 이 꿈에는 현실에 대한 대비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언젠가 반드시 닥칠 장례식이라는 사건에 대비하여 심리적인 시뮬레이션을 실시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돌아가신 아버지 장례식의 경우 생전 아버지의 영향이 컸음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여서 내가 성장하고 있는 현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1. 어머니의 장례 꿈

    모친 장례식 꿈을 꾸면 자립심의 싹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해몽에서 어머니라는 것은 실제 엄마를 나타내는 것보다 모성이나 자상함을 상징으로 삼습니다. 반대로 속박이나 강제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례식은 무엇인가와의 결별을 의미하지만 어머니의 꿈에는 두 가지 다른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나는 인간관계로 고민하고 있을 때 꾸기 쉬운 꿈이라는 것입니다. 외로움이나 사람과의 관계가 귀찮을 때에도 꾸는 꿈이므로 적당한 거리감을 생각하십시오. 또 하나는 엄마에게서 떨어져 독립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질 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질적, 정신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12. 모르는 사람의 장례 꿈

    모르는 사람의 장례식의 꿈은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올 징조입니다 이 꿈은 쓸데없는 고민이 해결되고 해소되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모르는 사람은 꿈을 꾼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쓸데없는 고민의 상징입니다" 그 고민이 없어지는 것이 장례식이라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인간관계가 좋아지고 재물운이 오르는 새로운 만남이 있는 등 뜻하지 않은 행운이 따르는 암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노력과는 무관하게 다른 사람의 힘에 의해서 해결이나 행운이 가져다집니다. 또한 참석자가 많고 훌륭한 장례식일수록 좋은 의미가 강해져 예상치 못한 수입과 유산의 상속을 의미합니다고도 합니다. 

     

    13. 친구의 장례식 꿈

    친구의 장례식에 대한 꿈은 그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 친구가 당신에게 어떤 존재인가에 따라 다소 해석이 달라집니다. 친한 친구라면 그 친구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질투심 등을 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싫어하는 친구라면, 당신이 그 사람과의 관계를 청산하고 관계를 끊어버리고 싶어합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당신이 화장터까지 친구를 배웅하는 상황이라면, 그 친구와의 교류가 오래 지속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사람과는 인생의 끝까지 인연이 깊은 친구로 지내거나, 지긋지긋한 인연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14. 연인의 장례 꿈

    애인 장례식의 꿈은 '연애관계의 진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 속이라고는 해도, 연인의 장례식 따위는 보고 싶지 않은 것이지요. 하지만 이 꿈은 연애관계에 있어서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교제하고 있는 두 사람 사이가 좋은 방향으로 진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지금의 상대와는 인연이 없어 파국으로 향할 가능성도 숨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새로운 연애의 기회이기도 하고 보다 훌륭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상대와의 만남이 있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어쨌거나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걸 보여줘요. 

     

    15. 좋아하는 사람의 장례식 꿈

    좋아하는 사람의 장례식 꿈은 "새로운 관계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 사람과 더 친밀해지고 싶어하는 거겠죠. 또는 지금과는 다른 관계성을 추구하고 있다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별이나 재출발의 의미를 가지는 장례식의 꿈은 양면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현실에서의 당신의 상황과 대조함으로써 어느 쪽에 해당하는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새로운 관계라는 것은 친밀하기만 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서로 거리를 두는 것이 더 좋은 경우도 있는 것입니다. 해몽의 의미를 힌트 삼아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를 잘 맺어 나가세요. 

     

    16. 돌아가신 분의 장례 꿈

    돌아가신 분의 장례식의 꿈은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간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현실의 경우라면 이미 사망한 사람의 장례식을 다시 치르는 것은 아니지요. 슬픔을 치유하는 시간은 사람마다 크게 다릅니다. 당신은 돌아가신 분의 장례식을 받아들일 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장례식의 꿈이라고 하는 것은 무엇인가와의 이별을 상징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재출발의 암시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끌어안고 있던 깊은 슬픔에서 겨우 해방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어떤 일에도 긍정적으로 될 수 있는 강력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8. 애완동물의 장례식 꿈

    장례 꿈

    애완견의 장례식 꿈을 꾸면 '새로운 나의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인간을 따르고 있는 애완 동물의 꿈은 본능적인 욕구나 충동적인 행동을 억제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애완동물이 죽고 장례식을 치르고 있는 꿈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억눌러 온 충동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억압을 느낀 사람은 자기주장을 통해 새로운 자신의 일면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애완동물 장례식의 꿈은 예지몽이 아닐까 걱정하는 의견도 있지만, 당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시기가 왔음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례 꿈은 다양한 의미 20가지 해설

     장례 꿈은 감정적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꿈의 의미를 해석할 때는 항상 부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아야 합니다. 장례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아래에는 그 중 20가지 가능한 해설을 제시해보겠습니다.

    • 변화와 새로운 시작: 장례는 종종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새로운 챕터로의 진입이나 새로운 기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마감: 장례 꿈은 과거의 사건이나 관계에 대한 마무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미해결된 문제를 처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애도와 추모: 장례는 종종 애도와 추모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꿈은 고인을 추모하거나 그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 장례 꿈은 자아의 변화나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자신의 심리적, 정신적, 또는 감정적인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두려움: 장례는 종종 불안과 두려움을 상징합니다. 꿈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심리적 죽음과 재탄생: 장례 꿈은 종종 심리적인 변화나 죽음과 재탄생의 상징으로 사용됩니다. 꿈은 과거의 자아를 놓고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 관계: 장례 꿈은 가족 관계와의 연관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꿈은 가족 구성원과의 관계나 소통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종교적 나무람: 일부 사람들에게는 장례가 종교적인 나무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신앙과 스피릿적인 경험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와 부담: 장례 꿈은 현재의 스트레스나 부담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꿈은 어떤 어려움이나 압박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종료와 완결: 장례는 종종 어떤 일 또는 관계의 종료를 나타냅니다. 꿈은 무언가를 마무리하고 싶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표현의 부재: 장례 꿈은 자기 표현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자신을 더 나타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요함과 정적: 장례는 종종 고요함과 정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평화와 조용함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수면과 회복: 장례 꿈은 자기 수면과 회복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하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재생산: 장례는 종종 자아의 재생산과 새로운 시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새로운 프로젝트, 아이디어, 또는 관계를 시작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인간관계의 중요성: 장례 꿈은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꿈은 더 많은 연결과 소통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성찰: 장례는 종종 자아 성찰과 내적 조사의 시간을 나타냅니다. 꿈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탐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손실과 이별: 장례 꿈은 종종 손실과 이별에 대한 감정을 나타냅니다. 꿈은 무언가를 잃거나 이별을 경험한 것에 대한 슬픔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비용과 대가: 장례는 때로 어떤 결정이나 선택의 비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어떤 선택이나 희생을 고려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압력: 장례 꿈은 사회적 압력이나 기대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주변 환경의 기대를 충족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인생의 임시성: 장례 꿈은 종종 인생의 임시성과 삶의 순발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은 순발력을 느끼고 삶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장례 꿈은 매우 개인적이며 감정적인 것일 수 있으므로 꿈을 해석할 때 개인적인 맥락과 감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꿈의 의미를 더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꿈을 꾼 상황과 개인적인 경험을 고려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