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어머니 꿈 나오는 의미 심리를 해설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3. 10:58















 어머니는 아이를 지키는 모성애가 넘치는 존재입니다. 동시에 아이를 걱정하기 때문에 지나친 간섭이나 과보호가 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런 어머니가 꿈 속에서 나온 경우는 모성이나 속박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럼 그런 어머니가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어머니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어머니 꿈 패턴별 의미

    1. 어머니가 병에 걸리는 꿈

    어머니 꿈

    어머니가 병에 걸리는 꿈은 당신과 어머니 사이의 관계성에 어떤 변화가 있는 것의 징후입니다. 만약 당신과 어머니의 사이가 양호하다면, 뭔가 균열이 생겨 버리는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당신과 어머니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한다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쪽의 경우는 좋은 징후이므로 어머니와 타협하는 계기로 하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이 여성의 경우는 자신이 어머니가 되는 것에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의 표현인 경우도 있습니다. 

     

    2. 어머니가 죽는 꿈

    어머니가 죽는 꿈은 꾸고 싶은게 아니잖아요? 어머니가 죽는 꿈은 꿈을 꾼 본인에게 걱정거리가 생기는 암시예요. 어머니와 뭔가 문제가 있는 경우는 그것이 어머니의 죽음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꿈을 꾼 본인이 외로움이나 고독을 안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인간관계가 귀찮고 사람을 사귀고 싶지 않다, 싫다고 생각할 때 어머니가 죽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쁜 뜻만은 아닙니다. 어머니로부터의 자립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어머니의 심한 과보호와 간섭에서 벗어나고 싶은 강한 욕심에 어머니가 죽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3. 어머니가 임신하는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임신하는 꿈은 실제 당신의 어머니의 몸에 뭔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나 버린다는 것을 나타내는 징표입니다. 임신은 기본적으로 해몽에서는 좋은 징후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지만, 어머니의 몸에 일어난 경우는 나쁜 징후가 되어 버립니다. 당신과 어머니의 거리감이나 놓여 있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한 번 제대로 불안이나 고민 등이 없는지 이야기를 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떨어져 살고 있는 경우, 우선 전화로 근황을 물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4. 어머니가 쓰러지는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쓰러지는 꿈은 당신 자신이 머지 않아 고립을 해 버리는 것을 나타냅니다. 모든 곤란한 상황이 당신을 덮쳐 버릴지도 모르지만, 그 때 어머니 등의 도움은 기대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어머니는 당신을 완전히 버리는 일은 없을 것이기 때문에 스스로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면 해결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으므로 포기하지 말고 노력합시다. 어쨌든 본격적으로 완전히 약해져 버리기 전에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어머니가 화내는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화를 내시는 꿈은 당신에 대한 경고를 나타내는 거예요. 꿈속에서 어머니라고 하는 것은 그대로 어머니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고 당신 자신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고라는 것은 다양한 경우가 있지만, 연애면에 관한 경고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당신의 연애가 너무 자유로운 것에 대해 위기감을 가져야 한다는 경고일 수도 있으므로 짚이는 바가 있으면 확실히 생각해 봅시다. 또한 생활 습관에 대한 경고라고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생활이 불규칙하게 되어 있지 않은지, 식생활은 흐트러지지 않은지 등 일단 자신의 생활을 제대로 되돌아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6. 어머니가 휠체어를 타는 꿈

    어머니 꿈에서  당신이 어릴적부터 곁에 있어 응석을 부려주었던 어머니가 휠체어를 탄다는 것은 어머니가 늙어서 언제까지나 건강하지 못한 것은 아닐까 하고 스스로에게 불안감이 싹튼 것입니다. 지금 부모와의 관계는 언젠가 역전될 운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은 아직 어머니에 대한 의존성이 강하기 때문에 지금 이대로 있고 싶겠지만, 현실은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어머니가 고령화 되어 버린다는 현실에 당신은 마음이 따라갈 수 없기 때문에 불안감 때문에 이러한 꿈을 꿉니다. 모친과의 입장이 역전해 버린다고 하는 냉혹한 운명을 받아 들이고 제대로 노후의 간호를 할 것을 마음먹어 둡시다. 

     

    7. 어머니의 장례식에 대한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죽고 그 장례식 꿈을 꾼다는 등 재수 없다고 걱정이 될지도 모릅니다. 예지몽과 정몽이라고 자주 말하지만, 그런 미신 같은 걱정을 하기보다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이 꿈을 생각합시다. 어머니란 아이에게 더 없는 존재입니다. 그 심리는 유전자 수준에서 본능적으로 우리 세포에 기록되어 있어요. 어머니가 죽고 없어지는 장례의 꿈은 당신의 마음이 아이에서 어른으로 탈피했음을 상징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 현실에서 병간호 때문에 지친결과 나타날 수 있습니다. 꿈은 이전에 강렬한 인상이 남은것이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그 걱정되는 마음이 꿈에 나타났다고 볼 수 있겠죠. 

     

    8. 어머니가 결혼할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결혼하는 꿈은 경고몽이라고도 하고 당신 신변에 어떤 위험한 일이 생기거나 가정에 위험한 상황이 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당신 자신도 일에서의 실패 등 여러 가지로 문제가 생기기 쉬운 시기에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신중하게 행동해 보십시오. 신속히 사물의 대처를 유의하면 큰 문제도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은 냉정하게 신변의 변화에 눈을 번뜩여 보세요. 

     

    9. 어머니가 부활하는 꿈

    어머니 꿈에서  누군가가 다시 살아나는 꿈은 과거에 당신이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거나 실패해 아쉬운 일에 다시 도전하는 마음의 준비가 당신의 마음속에 갖추어졌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과거를 청산할 기회가 찾아오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살아나는 사람이 어머니인 경우는 앞으로 나가려고 하지만 아직도 불안하고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남아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과거에 자신이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에 다시 맞서는 것이 망설여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정말 괜찮은지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은 심리가 꿈속에 어머니를 등장시킵니다. 

     

    10. 어머니가 살인범이 되는 꿈

    어머니 꿈에서  착하고 의지가 되는 어머니가 무시무시한 살인범이 되는 꿈은 불길한 것 같지만 사실은 역몽입니다. 당신은 어머니를 매우 소중히 여기고 있기 때문에 어머니가 한시라도 스스로에게서 멀어지는 것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 생각이 꿈에선 거꾸로 들었겠죠. 살인범은 감옥에 들어가 상당한 세월을 복역해야 하고 최악의 경우 사형이 되어 멀리 떨어진 존재가 됩니다. 어머니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너무 강한 것이겠죠. 

     

    11. 어머니를 찾는 꿈

     어머니를 찾는 꿈은 당신이 불안정하게 되어 있는 것을 알게 해 주고 있습니다. 지금의 환경에 불안을 느끼고 있거나 생활에 조바심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사랑을 느끼고 싶거나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줬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들이 강해지진 않았나요? 그런 마음이 꿈에 반영되어 있을 수 있어요. 만약 어머니를 찾았다면 친한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뭔가 당신을 도와줄 인물이 나타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찾지 못했다면 더욱 고독감이 더해지고 불만이 많아질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2. 어머니가 사라지는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사라지는 꿈은 당신이 성장해서 강해지고 독립독보 스스로의 힘만으로 살아갈 준비가 된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어머니란 아이를 감싸고 길러 주어 한 사람 몫의 사람으로 자립시켜 주는 존재입니다. 당신 입장에서 보면, 그건 안전을 보장받고 마음의 평안의 원천이 되는 의지하는 존재입니다. 어머니가 사라져 버리는 꿈을 꾸면 누구나 슬픔, 외로움, 불안함을 느낄겁니다. 그러나 그것은 자립에서 나오는 고통이지, 결코 비관할 일이 아닙니다. 머뭇거려서는 안됩니다. 그 고통의 끝에는 반드시 새로운 멋진 미래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니까요. 앞으로 눈을 돌리고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가세요. 

     

    13. 어머니를 지키는 꿈

    어머니 꿈에서  무엇을 지킨다라는 것은 무엇을 잃고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이죠. 즉 이 꿈은 당신에게 소중한 것이 있다는 증거로 잃고 싶지 않다기 보다는 보다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강한 경우입니다. "모친을 지키고 싶다"라고 하는 꿈이라도 좋은 인상의 꿈이라면 앞으로도 그 관계나 상태가 계속 되어 간다고 하는 전조이고 반대로 다 지킬 수 없다 또는 잃어 버린다고 하는 꿈이라면 어두운 변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4. 어머니와 길을 잃는 꿈

    어머니 꿈에서  자신을 지켜주고 있던 어머니와 미아가 되다니, 의지가 되는 어머니도 나이를 먹어 자신을 의지해 오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본인은 아직 어머니 의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의지하고 있기 때문에 어머니 입장에서는 곤란한 일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또 고령이되면, 모친의 간호를 할 필요가 생기므로 고생하게 됩니다. 냉엄한 현실에 맞서는 마음이 꿈에 나타난 것입니다. 어머니를 지킨다는 마음으로 빨리 전환하세요. 언제까지나 어머니를 의존하면 곤란하며 어머니의 기분에도 응할 수는 없습니다. 빨리 어머니를 안심시켜드리는 것이 필요해요. 

     

    15. 어머니가 청소하고 있는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청소를 하고 있는 꿈은 당신이 지금 현재 불만을 느끼고 있거나 불안정한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뭔가에 의존하고 있거나, 일상 생활에 지쳐 버린 것은 아닌가요? 그런 상황이 앞으로 서서히 해소되어 갈 것이기 때문에 안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해보세요. 또 큰 문제를 안고 있는 것도 의미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을 더 많이 하고 도와주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늘리는 계기를 만들어보세요. 

     

    16. 어머니랑 노는 꿈

    어머니 꿈에서  어렸을때 어머니와 함께 놀았던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는 일입니다. 어머니와 노는 꿈은 그 당시의 즐거운 기분으로 표현된다고 할 수 있지만, 반면 어머니의 몸에는 뭔가 나쁜 일이 생기고 있는 징조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그 일을 은근히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꿈이 되는 겁니다. 상냥한 어머니는 언제까지나 건강해 주었으면 하지만 나이는 이길 수 없습니다. 혹시 어머니에게 무슨 일이 있으면 마음속 간병을 해드립시다. 그럼으로써 당신을 지켜봐 주신 어머니께 감사의 마음이 전해지는 것입니다. 

     

    17. 어머니가 사고를 당하는 꿈

    어머니 꿈에서   사고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당신이 어떤 문제로부터 도피하고 있는 기분을 나타냅니다. 사고로 인해 갈 수 없는 상황은 그 문제에 접근하고 싶지 않은 당신의 심리적 욕구인 것입니다. 그 사고를 당하는 것이 어머니의 경우에는 당신에게는 어머니를 기피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거에요. 꿈에 나오는 어머니란, 보호, 따뜻함 등의 의미가 있지만 한편으로 과간섭과 보호에 의한 번거로움, 압박감, 속박 등의 부정적인 상징의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의 꿈에서 그 대상이 어머니일 때에는 어머니에 대한 당신의 부정적인 심리가 작용한 것입니다. 

     

    18. 어머니가 재혼하는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재혼하는 꿈은 당신이 어머니에게 어디론가 가버리는 것이 아닐까?하고 걱정하고 있거나 당신 곁을 떠나버리는 것이 아닐까?하는 심리가 꿈에 반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꿈은 가족운 상승의 암시이기도 합니다. 재운도 상승하고, 길몽입니다. 더욱이 꿈을 꾸는 인상이 좋으면 행운이 많이 찾아오겠죠. 반대로 분위기가 나쁘거나 인상이 좋지 않았던 경우는 인간 관계에 있어서의 운기가 침체하고 있기 때문에 언동이나 행동, 타인에게의 태도에는 충분히 주의해 주세요. 

     

    19. 어머니가 사람을 죽이는 꿈

    어머니 꿈에서  어머니가 사람을 죽이다니 너무 무서운 꿈이군요. 살인을 목격을 하는 꿈은 그 인물이 누구든지 깨어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 해몽은 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어머니가 사람을 죽이는 꿈이라는 것은 가족이 사람을 죽이는 꿈을 꾸었을 때와 같은 의미가 되어 가족이 무언가 갈등에 휘말린다는 암시입니다. 그리고 꿈속에서 사람을 죽이는 게 바로 어머니가 되기 때문에 그 어머니가 사건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도 되겠죠. 만약 이 꿈을 꾸면, 모친에게 트러블에 말려들지 않도록 주의를 촉구하는 것과 동시에 모친의 상태를 염려하도록 합시다. 

     

    20. 어머니에게 혼나는 꿈

     어머니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에게 비밀이나 비밀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 일에 대해서 자신이 부끄러워하거나 자기혐오에 빠져있는 마음이 꿈에 반영되어 있는 것입니다. 또 인간관계에서의 운기침체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평소보다 조금 주위를 신경써 보는 것, 자기 자신을 대하는 방법이나 태도가 상대를 해치지 않았는지를 냉정하게 생각해 보세요. 이 꿈에는 당신의 타인에 대한 너그러움이 높아지거나 개선되지 않으면 안 되는 점을 알려주고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만약 뭔가 깨달은 것이 있으면 빨리 대처함으로써 향후 운기도 서서히 회복될 것입니다. 

     

    21. 돌아가신 어머니가 나오는 꿈

    어머니 꿈에서  당신이 가진 운기 있고 급격한 변화를 암시합니다. 만약 돌아가신 어머니가 밝고 즐거운 모습으로 뭔가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고 있다면 상당히 강력한 운기 향상의 신호이라는 것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한편, 나온 어머니가 힘들어하거나 슬퍼하는 모습이라면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어느 경우라도, 이야기하고 있는 것의 내용에 대응책이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제대로 기억하고 대처를 진행해야 하겠습니다. 

     

    22. 어머니와 싸우는 꿈

    어머니 꿈에서 싸우는 꿈은 속박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암시하고 있어요. 만약 이 꿈을 꿨다면, 당신이 어머니로부터의 중압감을 물리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단순한 분노가 아니라 보다 근본적인 자유를 찾는 마음의 움직임이 있습니다. 또 싸워서 화해할 수 있는 꿈이었다면 앞으로의 관계도 좋은 암시예요. 나이가 어떻게 되든 간에 어머니의 홀로서기는 아이에게 중요한 주제입니다. 한때는 싸움이 붙었다고 해도, 진심으로 마음을 서로 부딪치면, 머지않아 보다 관계를 쌓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23. 어머니가 출산을 하는 꿈

     어머니 몸의 큰 변화를 암시하고 있어요. 이 꿈을 꾸면 당신 어머니의 컨디션에 어떤 변화가 생길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 출산이 괴로워 보였던 경우는 나쁜 의미에서의 컨디션 변화를 알아챌 수 있습니다. 한편, 원만한 출산으로 어머니가 건강하신 경우는 좋은 의미에서의 변화를 암시합니다. 오랫동안 고민했던 부진에서 벗어나게 될 지도 몰라요. 어쨌든 이 꿈을 꾸면 한번 연락을 취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결과든 확실하게 도와주고 운기 개선에도 연결될겁니다.

     

    어머니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엄마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경험과 감정 상태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어머니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인의 맥락과 심리적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 안정과 편안함의 상징: 어머니는 종종 안정과 편안함을 상징합니다. 엄마 꿈은 주변 환경에서 안정과 편안함을 찾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살핌과 사랑의 표현: 어머니는 사랑과 보살핌을 상징합니다. 엄마 꿈은 사랑과 보살핌을 받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강화와 지원의 필요: 어머니는 종종 지원과 도움을 상징합니다. 엄마 꿈은 자아를 강화하고 지원이 필요한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기억과 연결: 엄마 꿈은 종종 과거의 기억과의 연결을 나타냅니다. 어머니와의 상호 작용은 과거의 경험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 관계의 중요성: 엄마 꿈은 가족이나 다른 관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종종 가족과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 책임과 의무: 어머니는 종종 책임과 의무의 상징입니다. 엄마 꿈은 어떤 책임이나 의무를 맡고 있는지에 대한 의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어머니와의 관계 반영: 엄마 꿈은 실제 어머니와의 관계에서 비롯된 감정이나 상황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보호와 안전을 찾음: 어머니는 종종 보호와 안전을 상징합니다. 엄마 꿈은 어떤 면에서 보호와 안전을 찾으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여러 면: 엄마 꿈은 종종 자아의 여러 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때로 모성적인 면, 혹은 강한 지도자적인 면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자기 성장과 변화: 엄마 꿈 은 자기 성장과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종종 삶의 변화와 성장을 상징합니다.
    • 감정의 표현: 엄마 꿈은 감정의 표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어머니와의 상호 작용은 감정을 나타내거나 표현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희생과 헌신의 상징: 어머니는 종종 희생과 헌신을 상징합니다. 엄마 꿈 은 희생과 헌신이 필요한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측면과 대화: 엄마 꿈은 종종 자아의 다양한 측면과의 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아의 측면과의 조화를 나타내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사랑의 부재와 그리움: 엄마 꿈은 종종 사랑의 부재나 그리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머니와의 상호 작용은 어떤 면에서 부재를 느끼는지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실제 어머니와의 감정 전이: 엄마 꿈은 실제 어머니와의 감정이나 경험이 꿈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어머니와의 상호 작용은 현실에서의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모순과 갈등: 엄마 꿈은 자아의 모순과 갈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때로 상반된 감정이나 요소들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기대와 역할: 어머니는 종종 사회적인 기대와 역할을 상징합니다. 엄마 꿈 은 어떤 면에서 사회적인 기대나 역할에 대한 압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취와 성공의 의지: 엄마 꿈은 성취와 성공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종종 성공과 성취의 상징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보강과 지원의 필요: 엄마 꿈은 종종 자아의 보강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머니와의 상호 작용은 지원이 필요한 감정이나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사랑과 받아들임의 의지: 어머니 꿈은 자기 사랑과 받아들임의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머니와의 상호 작용은 자신을 사랑하고 받아들이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꿈을 심리학적인 측면에서 이해하는 시도일 뿐이며, 개인의 상황과 감정 상태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정확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꿈을 해석할 때에는 자신의 맥락과 경험을 고려하며 주관적인 해석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