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속에서 사고가 일어난 경우도 사고는 부주의나 초조, 불안 등의 상징이 됩니다. 사고의 꿈에서는 자신이 사고를 냈는지, 자신에게 잘못이 없는데 사고를 당했는지에 따라 해석이 다릅니다. 또 사고를 당하는 꿈의 경우 사고를 당해서 어떻게 되었는지도 중요합니다.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교통사고의 패턴별 의미

    1. 자동차 교통사고 꿈의 의미

     자동차 교통사고의 꿈은 사회적 지위가 위협받는 상황이 다가오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꿈에 등장하는 차는 자신의 관리 능력이나 사회적 지위를 나타냅니다. 차로 교통사고를 당하는 기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 사고와 조우해 괴로운 상황에 놓여진다고 하는 의미도 있어 그다지 좋은 의미는 아닌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가 많아, 경고성 꿈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일상생활을 재검토하거나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시다. 또 교통사고는 고통을 수반하는 것이지만, 그러한 사고에 조우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당신이 자기 자신을 비난하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과거의 실패에 죄책감이 들어 누군가에게 털어놓지도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기 자신을 다치게 함으로써 일으켜 버린 사건을 과거로 흘려 버리고 싶다는 마음에서 교통사고의 꿈을 꾸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과거를 다시 보고, 자기 자신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계기라고 하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일부터 착실히 재검토해 나가면, 여유 있는 생활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버스 사고 꿈의 의미

     꿈에 나오는 버스는 느끼고 있는 사회의 움직임과 시대의 흐름을 나타냅니다. 사실 이 꿈은 '길몽'입니다. 평소 회사나 학교, 이웃 등으로 접촉하는 교류를 통해서 가까운 시일내에 무엇인가 기쁜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기표현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있는 것 같아요. 한편 위기처럼 보이는 것에도 역전의 기회가 숨어 있습니다.이 꿈을 꾸면 어떤 역경에 처해도 꼭 잘될 거라고 믿고 힘내세요. 

     

    3. 오토바이 사고 꿈의 의미

     오토바이로 사고를 일으키는 꿈은 "자유나 이상을 방해받는다"라는 의미입니다. 꿈속의 오토바이는 인간 관계로부터의 도피나 자유로운 정신·사상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토바이의 크고 작은 크기에는 자유에 대한 욕구의 크기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오토바이의 속도는 주위에서 꾼 꿈을 꾼 본인의 사고인 것입니다. 속도가 빠를수록 협조성이 없는 날카로운 사고방식을 의미합니다. 오토바이를 타는 것만이라면 자유로운 삶의 방식을 나타내지만, 오토바이 사고의 경우 본 사람의 일상 생활에 따라서는 길몽과 흉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경우에는 꿈뿐만 아니라 현실에서 일어나는 흉사를 의미하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또한 평소 오토바이를 탈 일이 없는데 사고를 당하는 꿈의 경우는 고독감의 표현입니다. 다만, 사고사가 되면 길몽이며, 또 한 번의 큰 변화가 와 연인이 생기는 등 고독으로부터의 해방을 의미합니다. 

     

    4. 트럭 사고 꿈의 의미

    트럭 사고에 대한 꿈은 판단력이 저하되어 버린다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럭이 꿈의 세계에 등장할 경우, 그것은 현실의 책임과 할당량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트럭 사고를 일으킨 꿈이라면, 판단의 오류로 인해 생활이 위기 상황에 빠질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 경제면 뿐만이 아니라 육체적인 불안도 생깁니다. 또한 조수석에 앉은 동료나 마주 오는 차량이 원인으로 사고가 일어났을 경우는 동료의 판단력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5. 비행기 사고 꿈의 의미

     자유롭게 하늘을 나는 비행기가 사고를 일으키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일에 무언가 문제가 일어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꿈의 세계로 가는 비행기는 미래를 향한 도전과 계획을 보여줍니다.  지금 안고 있는 프로젝트에 뭔가 차질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무리하게 추진하려고 하면 최악의 사태에 빠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계획을 재검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뭔가 문제점이 발견될 지도 몰라요. 

     

    6. 전차 사고 꿈의 의미

    전차나 전철의 사고 꿈은 현실 세계에서 일어나는 향후의 좌절이나 중지, 연장등을 나타냅니다. 전철의 꿈은 자신의 계획과 목표를 향한 프로세스를 나타냅니다. 사고의 꿈의 대부분은 현실에서 사고의 예지는 아니지만, 그다지 좋은 의미를 가지는 꿈은 아닙니다. 환경의 급격한 변화나 자신에 대한 주의, 차일피일 미루는 것 등 자신에 대한 충고가 반영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철 사고의 꿈을 꾸는 것은 예상치 못한 사고나 인간 관계의 문제에 휘말리는 때이기도 합니다. 특히 열차 탈선 사고는 인생의 레일을 놓치는 것과 같은 선택에 대한 경고나 문제를 의미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

     통근 열차 사고의 경우는 일을 해 나가는 데 데 데미지가 큰 실수의 전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전철사고의 꿈을 꾸었을 때는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징조라고 생각하고 안이한 언동은 삼가도록 합시다. 반대로 말하면 지금의 계획을 재검토할 호기이기도 합니다. 냉정하게 상황을 부감하여 무리하지 않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7. 엘레베이터는 사고 꿈

     엘리베이터에서 사고가 일어나는 꿈은 일상 생활에서 문제가 생기는 암시입니다. 엘리베이터의 꿈은 자신의 생활기반을 의미합니다.  밀실에서의 엘리베이터 사고는 바로 도움을 청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곤란합니다. 이러한 꿈은 자신의 마음에 뭔가 방심이나 허점이 있는 것입니다. 그런 것이 있으면 갑자기 자신에게 재앙이 닥치게 됩니다. 평소에도 주의해서 주위를 관찰하고 대책을 세워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상치 못한 사태가 일어나도 당황하지 않고 냉정해질 수 있도록 자신을 단단하게 만들어둡시다.

     

    8. 자전거 사고 꿈의 의미

     자전거 사고의 꿈은 "당신이 현재 불안과 걱정거리를 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의 세계에 있어서의 자전거는 "자신의 목표나 이상을 향한 행동"을 나타냅니다. 자동차도 자전거도 자신이 운전하는 차량임에는 변함이 없지만, 자전거의 경우는 더 스스로 움직이고 있다는 감각이 강해지는 것입니다. 당신이 평소 자전거를 타는 편이라면 자전거 사고의 해몽은 자동차 사고의 해몽과 거의 다르지 않고 주로 자신의 불안이나 초조 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에는 자전거를 타지 않는데 자전거 사고의 꿈을 꿨다고 하는 경우는 조금 판단이 다릅니다. 이 경우 자전거 사고의 꿈은 자신의 불안이나 초조함과 더불어 그 원인이 자신 안에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뭔가 후회하고 있는 것이나 죄의식이 없는지 생각해 봅시다. 자신의 불안의 씨앗을 발견함으로써 해결책이 나올 것입니다. 



    - 사고의 상황의 패턴별의미

    1. 물 속 사고(=수난사고) 꿈의 의미

    수난사고의 꿈은 '자신의 생각을 부정당하는 상황에 빠진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물은 당신이 처한 여러 가지 상황을 암시합니다. 수난사고란 스스로 자유롭게 수영할 수 있는 물이어도 일단 상황이 바뀌면 컨트롤이 되지 않는 물이 되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학교나 회사라고 하는 폐쇄 사회에 몸을 두고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 중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나 몸에 배지 않는 일이 있을 때, 자기 멋대로 밀고 나가다가는 큰코다칠 것 같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발 물러서서 사고방식에 유연성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조직에서 편하게 살아갈 수 있는 거죠. 

     

    2. 동승자가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꿈의 의미

     동승자가 사고를 일으킨 꿈은 자신의 생활에 여유가 없어졌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에 등장한 동승자는 당신 자신과 당신의 협력자를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사고는 당신 자신의 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자신의 행동이나 언동에 반성을 하고, 자신을 비난하고 있는 상황이나 자신의 싫은 점을 없애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마음의 표현이 사고라고 하는 형태로 꿈에 나타나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동승자의 사고는 당신의 마음에 여유가 없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 상황을 잘 확인합시다.  또한 이 꿈에서 당신이 죽었을 경우에는 사실 매우 좋은 의미가 있으며, 현실에서 당신의 새로운 일면이나 발견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돌아옵니다. 또한 그 뿐만 아니라 생각지도 못한 해피한 사건이 일어난다는 것도 암시하고 있어요. 

     

    3. 교통사고로 벼랑에서 떨어지는 꿈의 의미

    교통사고로 절벽에서 떨어져 버리는 꿈은 지금의 상황이 변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의 절벽은 공포심과 장애를 나타냅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절벽에서 떨어지는 경우는 상황의 급변과 문제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빨리 움직이기 시작합시다.  다만, 좋은 인상을 가진 경우는 당신을 둘러싸는 상황이나 환경이 향후 당신이 바라고 있던 좋은 방향으로 일전하는 길몽입니다. 당신에게 유리한 고비가 올 겁니다. 다만, 부디 자제심을 잊지 말아 주세요. 필요 이상으로 자신을 몰아 세우지 말고 가능한 한 편안하게 일에 임하도록 합시다.

     

    4. 교통사고로 강에 빠지는 꿈의 의미

     교통사고로 강에 빠지는 꿈은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불안하게 느끼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꿈속에 나오는 강은 당신 자신이 가지는 풍부한 능력과 감성을 나타냅니다. 차는 당신의 잠재능력의 크기입니다. 둘 다 당신 안에 있는 큰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그러나 충동적이 되거나 실패의 불안에 휩싸여 무심코 새로운 도전을 포기해 버릴 때도 있지요. 실패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사로잡히지 말고 편안하게 갑시다. 우선은 자신이 할 수 있다고 타일러 보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가능한 한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도록 유념해 나가도록 합시다. 

     

    5. 교통사고로 추돌당하는 꿈의 의미

    교통사고로 추돌당하는 꿈은 자신의 계획에 불안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의 꿈은 대개의 경우 예지몽과는 다릅니다. 무언가를 계획하고 있는 듯한 때에 그 과정이 잘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을 당신 자신이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그 불안이 꿈이 되어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혹시 무리를 하고 있는 건 아닌가요? 다시 한 번 잘 검토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일이라도 제멋대로인 생각으로는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주위나 파트너와의 타협을 확실히 하는 것으로, 성공에의 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는 대응할 수 없는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트러블의 암시이기도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매일 하는 일이나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검토해 봅시다. 잘 개선해 나감으로써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조수석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조수석에서 사고를 당하는 꿈은 당신이 장래에 대해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에게 어떠한 영향이 작용하여 제어를 하지 못하고 사고에 휘말려 있습니다. 지금 안고 있는 초조나 걱정도 실제로는 당신 자신이 만들어낸 망상에 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확실성이 없는 것, 실체가 없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거기에 있다고 믿고 나아가 버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현재 상황에서 자신이 무리를 하면서도 갈등을 빚어 온 것이 무엇이었는지 알아봅시다. 그리고 자신의 역량을 알고, 당신이 스스로 방향을 잡고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과 현실세계에서 움직일 수 있는 몸이 맞아떨어져야 실제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7. 교통사고로 정면충돌하는 꿈의 의미

     교통사고로 정면충돌하는 꿈은 현실의 세계에서 지금의 당신 자신에게 어떠한 넘을 수 없는 장애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현실세계에서 일어난다면 공포밖에 없는 것이 교통사고로 정면충돌하는 꿈입니다. 자동차끼리의 경우에도 정면 충돌했다고 하면 상당한 충격이 가해지므로 부상을 당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잘하면 죽을 수도 있겠지요. 그 벽을 넘는 것에 의해서 당신 자신에게 행운이 찾아올 것을 예상하고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자기 스스로 문제를 극복해 나가도록 합시다. 

     

    8. 추락 사고 꿈의 의미

     추락 사고는 인생의 호기나 전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추락하는 꿈은 불안한 심리상태를 암시해주고 있어요. 장래나 인간 관계 등 사회적인 불안을 느끼고 있거나, 노력이 보답되지 않아 실망하는 상황 아래에서 보는 일이 많습니다. 또한 어두운 곳으로 떨어지는 꿈에는 성적인 암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주 꾸는 대표적인 꿈이 자동차 추락 사고라는 강한 공포를 느끼는 꿈입니다. 단, 이 경우는 꿈속의 사건과는 달리 긴박한 상황에서의 해방이 가까운 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경우 추락사고의 꿈은 인생의 전기, 그것도 호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해 긍정적으로 생각합시다. 

     

    9. 차 뒷좌석에 탔다가 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뒷좌석에 타고 있다가 사고를 당하는 꿈은 당신의 계획이 뜻하지 않게 좌절될 것을 암시합니다. 자동차의 꿈은 목표를 향한 과정이나 계획을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차에서 사고를 당한다는 것은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다른 사람 때문에 문제에 휘말리는 암시입니다.

     또 자동차 뒷좌석에 타고 있는 꿈은 평소에 스스로 운전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의 의미가 다소 달라집니다. 평소에 자주 스스로 운전을 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 스스로 일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의사에 맡긴다는 의미가 됩니다. 면허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는 항상 익숙한 장소에 타고 있을 뿐이므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운전석에 앉아 있던 사람이 누구일까요? 즉, 그 사람과의 관계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그 사람과는 적당히 거리를 두도록 합시다. 그럼으로써 미연에 문제를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 사고로 죽는 꿈의 의미

     사고로 죽는 꿈이라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죽는 꿈은 재생이나 변화를 의미하고, 사고로 죽는 꿈이라는 것은 큰 사건이 일어나 인생이 호전되기를 바라는 바램입니다. 변하기 위해서는 자기 스스로 움직이지 않으면 변화 등을 맞이할 수 없습니다. 우선 어떻게 변하고 싶은지를 이미지 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교통사고로 구조되는 꿈의 의미

     꿈속에서 교통사고를 회피하고 살아날 수 있다면, 그것은 현실의 세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가지 트러블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기 자신이 조심하고 있어도, 우연한 일을 계기로 사고는 일어나 버리기 때문에 미연에 방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갑자기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도, 평상시와 같이 행동하는 것만으로 해결로 이끌어 주기 때문에 이 꿈은 "길몽"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피했을 때 다쳤을 경우는 큰 문제를 회피할 수 있지만, 작은 문제가 일어나 버리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기 스스로 알아차릴 수 있는 작은 문제에 대해서도 미연에 방지하는 노력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세한 위기관리를 통해 호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12. 사고로 다치는 꿈의 의미

     사고로 부상을 당하는 꿈은 어떤 문제에 휘말려 버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고로 다친 곳에 따라 트러블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다리는 실수로 인해 '일' 등으로 인한 문제를, 가슴은 '연애', 얼굴은 '컨디션 불량'이 되어 있습니다. 꿈 속에서 어디를 다쳤는지를 생각해 냄으로써 앞으로 조심해야 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은 실수나 실언에는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에 대한 배려 등도 잊지 않도록 하면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을 확실히 지킬 수 있다면 평온한 행복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13. 교통사고로 상대방이 사망하는 꿈

     교통사고 꿈의 대부분은 예지몽이 아닙니다. 교통사고의 꿈은 자책감이 있는 사람이 자주 꾸는 꿈입니다. 그리고 자신과 상대방이 죽는 꿈은 '죽음과 재생'의 주제에 따른 꿈으로, "내 안에서 무언가가 끝나고 다시 태어나 새로운 무언가가 시작된다"는 상서로운 꿈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잘 되지 않는 일이 있어서, 자신을 비난하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특히 길몽입니다. 잘 안 되는 잘 못 사는 나를 죽이고 새로운 나로 거듭나는 겁니다. 다만, 꿈이 매우 리얼하고, 일어난 후에도 심장이 두근거리고 있었다고 할 때는 현실에도 어떠한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14. 사고를 당하고도 멀쩡했던 꿈의 의미

     꿈속에서 믿을 수 없는 큰 사고를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멀쩡했던 당신은 실제로 심신 모두 충분히 에너지를 저축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길몽'입니다. 지금 최고의 컨디션인 당신을 둘러싼 환경이 앞으로 나아질 것임을 나타냅니다. 지금 고난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 역경에 처해 있는 사람일수록 일발 역전의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다만, 사고에 대해서 부정적인 감정을 안았을 경우는 호전해 가는 미래에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부정적인 말은 당신에게 에너지를 빼앗습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아무쪼록 방심하지 말고 자신의 감정과 언동에 세세한 신경을 쓰도록 해 주세요. 



    - 인사사고의 패턴별의미

    1. 자신의 사고나는 꿈의 의미

     자신아 사고나는 꿈의 의미는 당신 자신의 상황이 변화하는 암시입니다. 이 꿈속의 '나'는 당신의 내면을 의미합니다. 그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는 것은 트러블의 전조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사고 원인에 따라서는 심리적인 갈등과 중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무리해서 버티기보다는 휴식을 취해야 할 상황입니다.

     

    2. 가족 사고의 꿈의 의미

     가족의 사고의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이 그 가족의 언동에 대해 조심성 없는 언동이 많고, 뭔가 문제를 일으킬 것 같은 예감을 느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꿈에 등장하는 가족은 주변의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눈을 뜬 후에도 공포감이 사라지지 않을 것 같은 리얼한 꿈이라면 가족의 신변에 위험이 다가오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평소보다 신경을 써 줍시다. 한편으로 사고에 휘말리는 쪽의 꿈이라면 가족이 인생의 기로에 서 있다는 암시입니다. 또한 가족에게 갑자기 뜻밖의 일이 일어나 버리는 전조인 경우도 있습니다. 소중한 가족의 일원이 무엇인가에 고민하고 있는 것 같다면 즉시 상담을 합시다. 

     

    3. 어린이 사고 꿈의 의미

    어린이의 사고 꿈은 당신 안에 있는 잠재적인 어린 나이 때문에 현재 생활에 위험 신호가 찾아오는 것을 말합니다. 꿈속에 나오는 아이는 실제의 아이가 아니고, 당신 자신의 분신을 말합니다. 자신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신 있게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을 스스로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꿈속에서 아이가 교통사고를 당하면 "진짜면 어떻게 하나?"하는 예지몽일지도 모른다며 불안한 마음을 갖게 되겠죠. 단지, 이 꿈은 당신 자신의 불안이나 "누군가에게 응석부리고 싶다"라고 하는 기분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앞으로의 인생을 위해서 꿈속에서 '자립심'을 재촉하고 있다고 해석됩니다. 이 꿈에 안심하는 등 긍정적인 감정을 가진 경우는 당신이 자립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과감하게 도전할 용기가 생기고 계획도 짜기 시작했기 때문에 적극적인 행동이 길할 것 같습니다. 

     

    4. 연인이 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연인이 사고를 당하는 꿈을 꾸었다면 연인이 인생의 기로에 서 있을 수 있습니다. 꿈에 등장하는 연인은 '관계'를 나타냅니다. '사고를 당하는 꿈'은 연인과의 트러블을 경고해 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당신이 무의식 중에 연인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더라도 당신이 판단에 깊이 관여해서는 안됩니다. 연인을 믿고 본인의 선택에 신중해집시다. 

     

    5. 남편이 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남편이 사고를 당하는 꿈은 자신이 저지른 과거의 잘못을 마음속 깊이 질질 끌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꿈에 나오는 남편은 '결혼상대와의 관계성'을 나타냅니다. 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은 남편에게 무언가 숨기고 있거나 떳떳하지 못한 일이 있을 때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편에게 말할 수 없는 것이 있거나 과거에 문제가 되어 싸워 버리거나 한 적은 없습니까? 나를 용서하고 내 뒤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꿈이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6. 친구가 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사고를 당하는 꿈은 당신에게 어떤 문제가 생긴다는 경고 꿈입니다. 친구가 꿈에 나왔을 경우, 그것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로 나오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사고는 갑작스러운 사고, 환경이 크게 바뀌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의 갈등을 암시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를 당해 아픔을 느낀다는 것은 죄책감을 가지고 있는 것의 표현입니다. 꿈에 나온 친구랑 요즘 잘 지내나요? 막 싸웠을 때는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싸우지는 않았지만 왠지 잘 되지 않은 경우는 자신의 언동에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친구를 사귀는 방법을 다시 한 번 검토해 봅시다. 그럼으로써, 보다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7. 아는 사람이 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지인이 꿈속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는 것을 목격했을 때는 그 꿈에 나온 지인에게, 당신이 행한 과거의 행위에 대해 후회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인은 꿈의 세계에 있어서는 당신 자신의 거울입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의 꿈은 '변화의 조짐'일 때가 많은데, 지인이 교통사고에 휘말림으로써 과거를 청산하고 새로운 삶을 걸으라는 암시일 수도 있습니다. 말해 버린 것이나 해 버린 것은 이제 와서 후회를 해도 되돌릴 수 없습니다. 바꿀 수 없는 과거에 매달리기 보다는 새로운 미래를 위해 즐거운 일과 좋은 일을 해나가야 합니다. 

     

    8. 아버지가 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아버지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것은 당신 안에 자립심이 싹튼 것을 나타냅니다. 꿈속의 아버지는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보호해 주는 존재를 원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아버지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은 잠에서 깬 후 불안해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꿈은 이야기와는 전혀 다른 의미를 지니니 안심하세요. 교통사고의 꿈은 의외로 많은 경우에 '길몽'입니다. 이 꿈도 향후 당신의 생활 환경이 호전되어 가는 것을 알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사를 하거나 혼자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애인이나 결혼 상대와의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버지는 사회적 지위나 위엄을 나타냅니다. 아버지가 사고를 당한다는 것은 자신의 책임이나 일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계획하고 행동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9. 친척이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친척이 교통 사고를 당하는 꿈은 당신의 현재 상황에 있는 장애 때문에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상태를 보여줍니다. 꿈에 등장하는 친척은 자신의 상황을 나타냅니다. 친척이 교통 사고를 당한다는 것은 당신 자신의 계획에 문제가 생기는 경고 꿈입니다. 계획에 어떤 불안 요소가 없는지 다시 한 번 검토해 봅시다. 

     

    10. 어머니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어머니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은 당신의 상황이 나아질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엄마는 보호와 애정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면 그런 당신에게 전환기가 찾아옵니다. 당신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환경에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할 것입니다. 도전하면 마음의 틈도 메워집니다. 자신에게 애정을 쏟고 꿈을 이루세요. 

     

    11. 언니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언니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문제를 전조하고 있어요. 누나는 당신 자신의 재능과 여성성을 나타냅니다. 만약 언니가 사고를 당하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주변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연에 문제를 막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실제론 꿈에 나온 누나가 인생의 기로에 서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일 꿈속에서 크게 다친 경우에는 깊은 고민을 하고 있거나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언니에게 넌지시 고민을 안고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언니와의 관계를 다시 검토하면 더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12. 사고를 일으키는 꿈의 의미

    사고를 일으키는 꿈은 사회에서 자신이 나아갈 길을 모르게 되어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교통사고란 공공장소에서 일어나는 것이므로 해몽에서는 자신이 사고를 낸다고 하는 것은 자신의 사회적 불안의 표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마음의 침착함이 없었거나 또는 무의식적으로 지각하고 있는 걱정 등이 교통사고의 형태로 꿈에 출현한 것입니다. 또 단독사고라면 단순한 불안이나 걱정을 의미하지만, 인사사고의 경우 등은 특히 대인불안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일단 냉정을 되찾고 자신이 무엇을 불안하게 생각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미래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명확해져요. 

     

    13. 사고를 당하는 꿈의 의미

    사고를 당하는 꿈은 해몽으로 "다른 사람의 뜻하지 않은 행동으로 인해 문제가 해결된다"는 암시입니다. 사고를 당하는 것은 무섭고 괴로운 일이라고 생각해 버리고, 꿈에서 봐도 공포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사고를 당하는 것은 나쁜 의미는 아닙니다. 사고는 해몽으로 당신에게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도움의 손길이 뻗치곤 한다는 암시입니다. 현재 문제를 안고 곤란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쩌면 사태가 급전개를 맞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5. 사고를 목격하는 꿈의 의미

     목격하는 꿈은 뭔가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에 있어서 다른 사람은 당신 자신의 알려지지 않은 본성을 나타냅니다. 그런 타인이 사고를 일으킨다는 것은 당신 자신의 공격성이 싹트기 시작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뭔가 착오나 생각의 차이가 일어나고 있지는 않습니까? 당신 자신의 생각을 좀 더 재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일로 주위 사람들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큰 일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