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혼나는 꿈의 의미란? 심리패턴을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1. 10:52















혼나는 꿈은 대인운의 상승과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혼나는 꿈을 꾸면 사람에 따라서는 앞으로 뭔가 실수를 할까봐 걱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몽에 있어서 혼나는 것은 반대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앞으로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날 암시입니다. 그럼 그런 혼나는 꿈이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혼나는 꿈이 나타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혼나는 꿈의 패턴별 의미

    1. 애인에게 혼나는 꿈

    연인에게 혼나는 꿈은 '비밀을 깨닫게 되는 것에 대한 불안'을 암시합니다. 연인은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의 상징입니다. 어떤 형태로 꿈에 나타났느냐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결정됩니다. 애인에게 혼나는 꿈을 꾼 것은 알리고 싶지 않은 비밀이 있기 때문입니다. 계속 비밀로 하는 일을 참을 수 없다면 과감하게 털어놔 보세요. 상대방과의 관계가 좋은 방향으로 진전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2. 전남자친구에게 혼나는 꿈

     전남자친구에게 혼나는 꿈은 '헤어진 남자가 돌아올 예감'을 암시합니다. 헤어진 연인이 꿈에 나오는 것은 지금도 상대와 관계가 유지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혼났던 것은 다시 관계를 가진다고 하는 전조입니다. 단, 상대방과의 추억을 정리하려는 마음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이미 상대에 대한 미련이 없어졌다면 이쪽의 의미입니다. 

     

    3. 전 여자친구한테 혼나는 꿈

    전 여자친구에게 혼나는 꿈은 '헤어진 여자와 재회할 예감'을 암시합니다. 전 여자친구는 과거에 깊은 관계를 가진 여자에요. 꿈에 나오는 것은 지금도 관계가 끊어져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에게 혼나는 꿈은 다시 관계를 갖는다는 의미가 되요. 단, 단순한 소망몽일 수 있으며, 옛 애인을 잊으려고 하는 마음의 작용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새로운 만남을 원한다면 이쪽의 의미가 됩니다. 

     

    4. 친구에게 혼나는 꿈

    친구로부터 매도되거나 폭언을 하거나 해서 혼나는 꿈은 그 친구와의 관계의 위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친구와의 관계를 해소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거나, 친구와의 관계가 귀찮거나, 시시하다고 느끼고 있거나 하는 심리의 표현일지도 모릅니다. 혼나는 행위는 가능한 것이라면 피하고 싶은 법이에요. 그리고 누구한테도 혼나고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은 없습니다. 꿈속에서 화를 내는 친구에 대해 느꼈던 초조감과 불쾌감은 평소 당신이 친구에 대해 적지 않게 느끼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꿈을 꾸면 사소한 일로 친구와의 관계에 균열이 생기거나 충돌하기 쉬운 신호입니다. 좋은 관계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부주의한 언동에 주의합시다. 이 위기를 넘기면, 한층 더 깊은 유대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5. 아버지에게 혼나는 꿈

     꿈속에서 아버지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애정을 강하게 갈구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이 꿈을 꾼다고 해서 반드시 현실에서 당신이 아버지에게 혼나는 것은 아닙니다. 아버지로부터 더 사랑받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전혀 사랑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또 자신을 부모님이 좀 더 알아봐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강하고 이해받지 못하는 것을 "사랑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을 것 입니다. 이런 경우, 이번 기회에 당신이 스스로 행동하고 제대로 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 잘 알게 됨으로써, 당신의 의지나 마음을 부모님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6. 선생님에게 혼나는 꿈

     선생님께 혼나는 꿈은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정의를 나타냅니다. 선생님의 일은 바르게 이끄는 것입니다. 그 선생님에게 꿈속에서 혼난다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당신의 행동을 정말로 올바른 것인지 어떤지, 자신의 마음속의 정의가 선생님을 대신해서 확인하고 있는겁니다. 꿈속에 당신의 정의가 무엇인지 생각하도록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7.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의 그 사람에 대한 강인함을 보여줍니다. 상대가 화가 났을수록 당신이 좋아한다는 마음이 커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 앞으로 고백을 하고 싶은 그 상대와 좀 더 깊은 관계가 되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낸 꿈이기도 합니다. 다만, 지금 당장 고백한다고 해서 뜻이 반드시 성취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은 좀 더 좋아하는 사람과 친해지고 나라는 존재를 받아주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연예인한테 혼나는 꿈

    연예인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지금 있는 현 상황에 너무 만족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평소 쉽게 만날 수 없는 연예인이 꿈속에 나온다는 귀중한 체험이 당신의 욕구가 이미 충분할 정도로 충족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보다 한층 마음을 단단히 먹고 겸허한 자세를 가집시다. 

     

    9. 남에게 혼나는 꿈

    욕설을 듣거나 소리를 지르는 꿈은 당신이 현실세계에서 상대방에게 좋지 않은 태도를 취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당신에게 상대방으로부터 혼나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되는 것 같은 꺼림이나 죄책감이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만약 혼난 상대가 당신이 전혀 모르는 생판 다른 사람인 경우에는 혼날 정도의 관계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꿈에 나오는 타인은 스스로도 자각하지 못하는 또 다른 자신을 나타냅니다. 즉, 자신에게 화가 나 있는 상태입니다. 그것은 자신의 진심을 깨닫지 못하거나, 자신의 진심을 소중히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양심의 가책을 받거나 죄책감을 안고 있는 것을 참지 못하게 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올바른 행동을 하도록 스스로에게 촉구함으로써 행운으로 이끌려고 하는 것입니다. 

     

    10. 상사한테 혼나는 꿈

    상사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의 일에 대한 의욕이 오르고 있거나, 앞으로 한 단계 성장하려는 전조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상사와 함께 임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고 싶은 의욕에 찬 기분이나, 지금 착수하고 있는 일을 성공시켜 성장하고, 상사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1. 동료에게 혼나는 꿈

    동료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의 운기가 급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특히 대인관계에 있어서 큰 만남이 찾아오는 기회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친구와의 만남이나 결혼을 생각하는 듯한 연인과의 만남 등 앞으로의 당신의 인생에 계속 다가갈 수 있는 둘도 없는 사람과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2. 선배에게 혼나는 꿈

     선배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의 생활태도가 좋지 않거나 저하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 꿈의 특징은 당신이 그런 현 상황을 이미 충분히 자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자각하고 있는데도 개선되지 않고 있거나 아직 개선하지 못하고 있다는 현 상황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함으로써 운기가 상승해 갈겁니다. 

     

    13. 엄마한테 혼나는 꿈

    어머니에게 혼나는 꿈은 타인에게 말할 수 없는 큰 비밀이 있어, 그것을 숨기는 행동으로 일어나는 트러블의 전조를 암시합니다. 또한 당신이 자립해야 할 타이밍을 맞이한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부모로부터의 독립이나 자립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14. 손님에게 혼나는 꿈

     일을 하면서 손님에게 혼나는 꿈은 그 손님이 당신을 염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혹은 당신이 그 손님에게 다가가고 싶어하고 더 친해지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을거에요. 만약 지금까지 그 손님과 별로 접한 적이 없다면, 타이밍을 보아 당신으로부터 말을 걸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친밀한 관계가 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 혼난 것이 전혀 모르는 손님이었다면, 앞으로 당신에게 새로운 좋은 만남이 찾아올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15. 학교에서 혼나는 꿈

     학교에서 혼나는 꿈은 '성장의 예감'을 암시합니다. 학교는 배움을 상징합니다. 여기서 일어나는 일은 배움의 기회로 이어질 것입니다. 학교에서 누군가에게 혼났다면 그것이 배움으로 이어진다는 의미가 됩니다. 상대방이 당신의 어떤 점에 대해 화가 났는지에 주목하세요. 혼난 부분은 앞으로 당신이 성장하는 포인트입니다. 

     

    16. 전화로 혼나는 꿈

    전화로 혼나는 꿈은 아무래도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는 암시입니다. 전화는 멀리 있는 사람과도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과의 연결을 나타냅니다. 그 도구를 사용해 당신을 걱정하는 누군가 혹은 지금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를 제대로 마주보도록 메세지를 보내 주고 있는 것입니다. 또는 자신에게 꺼림칙한 일이 있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짐작이 가는 경우에는 빨리 대처하면 큰 문제가 생기기 전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17. 일때문에 혼나는 꿈

    직장에서 혼나는 꿈은 당신의 일에 대한 의욕이나 상황이 크게 관련되어 있어요. 당신이 직장에서 선배나 상사에게 인정받고 싶거나 또는 인정받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단, 너무 심하게 야단맞고 있거나, 고함을 지르고 있을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의 노력이 잘 전달되지 않아 평가에 시간이 걸렸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일에 한층 더 열심히 임함으로써, 상사나 선배에게도 인정받아 결과적으로 큰 성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 

     

    18. 지각으로 혼나는 꿈

     지각을 당하는 꿈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초조함"을 암시합니다. 이는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달라질 겁니다. 꿈속에서 혼나고 있는 것은 이대로는 기회를 놓칠 것이라는 경고입니다. 작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를 내서 내딛어 보세요. 의외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성공하는 기회를 놓칠 것 같다고 초조해하는 기분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어차피 잘 안 될 거라는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냉정하게 대처하면 실패를 극복할 수 있어요. 

     

    19. 바람기가 나서 혼나는 꿈

    바람기 때문에 혼나는 꿈은 폭로와 불안을 암시합니다. 바람기는 떳떳하지 못한 비밀을 상징하고 있어요. 비밀이 드러나는 것을 당신이 두려워하고 있다는 증거겠죠. 바람기가 나서 혼나는 꿈은 당신이 화가 난 사람에게 비밀이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계속 숨기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과감하게 털어 놓도록 합시다. 상대방과의 관계가 좋아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당신이 사귀고 있는 상대가 질투하고 있다는 메시지일지도 모릅니다. 교제 상대가 질투심이 많은 타입이라면 이쪽의 의미가 됩니다. 

     

    20. 터무니없이 혼나는 꿈

    이유없이 마구 혼나는 꿈은 당신이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고 독선적이 되는 현실을 나타냅니다  사실, 꿈속에서 불합리한 화를 내는 사람은 당신의 내면에 숨겨져 있고 억압된 분노와 분노의 상징입니다. 어쩌면 지금의 당신은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어려운 점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자신의 태도를 어렴풋이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꾼 사람은 유연한 사고와 타인을 받아들이는 너그러움이 필요한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을 보여주면 조금씩 주위 사람들에게 다가감으로써 현 상황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