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 상황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1. 29. 08:00















친구의 꿈은 '고민거리'를 암시합니다. 친구는 자신과 가까운 사람을 말합니다. 인생의 어느 장면에서나 누군가의 친구는 항상 옆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계속 있다는 것은 동시에 골칫거리가 되기도 쉬운 것입니다. 그래서 해몽에서 친구란 나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고민을 상징합니다.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친구의 패턴별 의미

    1. 옛 친구 꿈의 의미

     옛 친구들의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현재의 인간관계에 만족하지 않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해몽에서 오랜 친구는 과거의 자신을 뜻합니다. 그런 옛 친구가 꿈에 나왔다는 것은 과거의 자신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적극적으로 친구를 사귀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옛 친구의 꿈은 인간 관계의 구축에 적극적으로 되어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 자신의 취미나 자격을 살려 평상시에는 말할 것도 없는 사람이 있는 장소에 참가해 봅시다. 평소와는 전혀 다른 사람들의 교류 속에서 자신과 마음이 맞는 사람을 찾을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평상시와 같은 인간관계 속에서는 언제까지나 친구를 사귈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과감하게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드는 것에 도전합시다. 

     

    2. 이성 친구의 꿈의 의미

    꿈에 나오는 이성친구는 사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 대신 등장하고 있습니다. 꿈에 나온 이성친구 본인은 거의 관계가 없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는 좀처럼 말을 잘 하지 못하거나 진심을 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서도 친구처럼 편하게 말할 수 있었으면 하는 당신의 소망의 꿈이 됩니다. 또한 이성친구와 친했는지에 따라서도 꿈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만약 친하게 이야기를 주고받았다면 연애운 상승을 암시합니다. 만남의 자리를 늘림으로써 이상적인 이성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3. 남자친구의 꿈의 의미

    남자의 친구의 꿈은 당신이 앞으로 새로운 만남이 있을 것을 암시해요. 꿈속의 남자는 적극적인 자세와 행동력을 상징합니다. 남자 친구의 꿈을 꾼 것이 여자라면 연애운 상승이나 그 상대와의 관계가 깊어지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요. 남자라면 나온 친구가 자신의 이상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현실에서는 모르지만 꿈속에서는 남자의 친구로 나올 경우 남녀 모두 새로운 만남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4. 여자친구의 꿈의 의미

     꿈에 등장하는 여자의 친구는 "분신"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여성에게는 당신 자신의 분신, 남성에 있어서는 연인의 분신, 또는 신경이 쓰이는 사람의 상징이라는 것이 됩니다. 꿈속에서 여자친구가 어떤 상황속에 있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 실제로 당신이 앞으로 해야 할 일이거나 장래의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5. 죽은 친구 꿈의 의미

    죽은 친구가 꿈에 나온다면 그것은 죽은 친구의 뜻을 이어받으려는 결의를 나타냅니다. 지금까지는 슬픔이 더 강했지만 죽은 친구가 해낸 일, 또는 지키고 싶었던 것을 자신이 이어나가야 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 유대감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슬픔을 딛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려 합니다. 꿈속에서 친구가 뭔가를 말하고 있다면 그 말을 되새김으로써 친구의 의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뜻을 이어받음으로써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 친구의 상황·상태별 의미

    1. 친구가 살해당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살해당하는 꿈에는 당신과 친구의 관계가 새로운 것이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누군가 살해당하는 꿈은 해몽에서는 재출발이나 재시합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것은 기쁘게도 좋은 방향으로 다시 태어나는 의미가 있습니다. 꿈속에서 살해당한 친구를 본 당신이 전혀 슬퍼하지 않거나 동요하지 않는다면 이 친구와 인연을 끊고 싶다는 소망의 뜻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또 친구한테 죽임을 당하는 꿈이 다른 의미인 것은 심층심리 상태입니다. 어떤 심리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가가 이 꿈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는 친구에 대한 콤플렉스입니다. 지고 싶지 않은 마음이 마음 어딘가에 있어서 라이벌 마음을 친구에게 품고 있다는 것입니다. 뒤집어 말하면 친구의 좋은 부분을 질투하고 있다는 거죠. 두 번째는 친구가 너무 좋아서 싫어하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항상 상대의 눈치를 보며, 미움을 받고 싶지 않은 생각이 본심을 짓누르기도 합니다. 세번째로는 친구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부분을 고쳐주었으면하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친구에게 살해당하는 꿈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2. 친구가 출산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출산하는 꿈은 당신 자신과 그 친구에게 행운이 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출산의 꿈은 행운을 뜻해요. 행운을 둘이서 나눌 수 있도록 지금보다 더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 좋아요. 행복은 혼자 맛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과 나누는 것이 다음의 행복으로 이어지기 쉽다고 합니다. 또한 출산 시에 기쁜 마음을 가진 경우가 더 운기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행운이 온다고 해서 자만하거나 자의식이 과잉되어 나쁜 태도를 취해서는 안 됩니다.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버려, 모처럼의 행운도 함께 나눌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친구에게 행운이 찾아왔을 때도 상대방의 행복을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친구에게 남자친구가 생기는 꿈의 의미

     친구에게 남자친구가 생길 수 있는 꿈은 당신 자신이 남자친구를 갖고 싶다고 열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꿈속에서는 자기 자신을 친구로 옮겨놓아 남자친구를 갖고 싶은 마음을 표현합니다. 남자 친구가 있는 사람이나 남자 친구를 원한다고 의식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이성으로부터의 애정이 필요하다는 잠재의식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있는데 이 꿈을 꾸는 사람은 새로운 남자친구를 갖고 싶어져 버렸을지도 모르겠네요. 또, 실제로 평소에 남자친구가 생긴 친구를 부러워하게 됩니다. 기분이 지나치면 질투가 되어 버리고, 친구 관계에도 좋은 일은 없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4. 친구가 임신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아이를 가질 수 있는 꿈은 당신의 편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꿈속에서 나오는 친구는 자기 자신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의 강력한 아군에 속하는 합니다. 아기는 엄마의 뱃속에서 소중히 길러집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당신에게 아군이 생기는 것은 당신이 지금까지 소중히 여겨 온 관계가 결실을 맺은 결과입니다. 또한 임신 시에 솔직하게 축하하고 싶은 기분이 든 경우는 운기가 더욱 상승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5. 친구가 아프다는 꿈의 의미

     친구를 보고 싶은 마음을 암시하고 있어요. 다른 사람이 병에 걸린다는 꿈은 당신이 그 사람을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사이좋게 지내 온 친구나 동료를 바로 싫어하는 것은 아니라고 해도, 향후는 조금 거리를 두고 싶다고 하는 잠재의식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이 꿈을 보고 너무 걱정된다면 친해지고 싶은 마음을 암시합니다. 그냥 친한 친구사이가 된다면 상대방의 본질을 아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일단 여기는 거리를 두고 그 친구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친구가 없어지는 꿈의 의미

     친구가 없어지는 꿈을 꾸는 것은 그 사람과 떨어져 버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암시합니다. 물론 소중한 친구가 없어져 버리는 것은 쓸쓸한 일이지만, 실제로 갑자기 갈라지는 일이 되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우선은 침착해집시다. 떨어져 버리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을 정도로 당신은 그 친구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친구들도 당신을 분명히 소중히 생각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꿈을 꾼 경우는 친구와의 인연이 돌아온다는 길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불안에 사로잡히지 말고 친구들과 더 친해지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합시다. 그러면 이별에 대한 불안도 서서히 사라져 갈겁니다. 

     

    7. 친구를 사귀는 꿈의 의미

     꿈속에서 친구를 사귀는 꿈을 꿨다면 그 꿈은 당신의 인간관계가 매우 충실한 상태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해몽 속에서 누군가를 사귀는 장면에는 매일매일의 지루하고 자극적인 만남을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귄 상대가 친한 친구나 소꿉친구였다면 지금 현재 연애감정을 갖고 있는 대상이 없다면 자신의 사교 운기가 상승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앞으로의 인간관계가 아주 좋아질 것입니다. 

     

    8. 친구가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습격당하는 꿈을 꾸면, 당신 자신이 무엇인가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꿈속에 나오는 친구는 실은 당신 자신의 분신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스로는 아무렇지도 않다고 생각한 것 같아도 사실은 마음속으로는 공포를 느끼고 있었다는 것도 있습니다. 친구가 습격당하는 꿈을 꾸면, 우선은 자신이 무엇인가 불안이나 트러블이 되는 것을 안고 있지 않은지 재검토해 보세요. 만약 마음속에서 두려움을 느낄 만한 것이 생각나면, 혼자서 생각에 잠기지 말고 가족이나 친구와 상담해 보세요. 틀림없이 두려움에서 해방될 거예요. 또한 그 친구 본인과의 관계성에 먹구름이 감돌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고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 한번 친구를 사귀는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9. 친구가 실종되는 꿈의 의미

     알고 있는 친구가 행방불명이 되어 버렸다는 꿈을 꾸었을 때, 그 친구에 대한 당신의 심경을 나타냅니다. 아는 사람이 없어지는 꿈은 그때 느낀 인상이 그 사람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보여줍니다. 외로움을 느낄 경우에는 그 사람을 아끼고 있다는 뜻이 되죠. 또 그 친구와 만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스케줄이 맞지 않아서 좀처럼 기회가 없다는 의미도 됩니다. 친구는 옛날에는 친하게 지냈지만 지금은 좀 신분이 달라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사람이 되어있을지도 모릅니다. 빈 시간을 내서 가끔 친구들과 연락을 취해보세요. 

     

    - 친구의 행동별 심리패턴

    1. 친구가 자살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자살하는 꿈은 당신이 나온 친구에 대해 약한 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살의 꿈에는 자신이 싫어하는 일면을 버리고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친구가 자살한 경우 평소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도 마음속으로는 당신이 그 친구에 대해 약한 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자살한 친구를 보고 당신이 슬퍼하는 눈치라면 자살한 친구와 사실은 더 친해지고 싶어하는 심층심리가 작용합니다. 

     

    2. 친구가 싸우는 꿈의 의미

     친구와 싸우는 꿈은 조만간 당신이 갖고 있는 고민과 불안이 해결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의 싸움은 애정이나 호의가 싸움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싸움을 하는 꿈을 꿀 정도로 그 상대와 사이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인관계에서의 트러블이나 자기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싸움은 큰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당신의 마음속에 불만이 발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꿈속에서 싸우는 상대는 자기자신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어 지금이 자기성장의 기회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3. 친구가 울고 있는 꿈의 의미

     친구가 울고 있는 꿈은 지금 자기 자신이 안고 있는 슬픔이나 외로움이 표면화되고 있는 의미입니다. 친구가 울고 있는 꿈을 꾸면 실제 세상에서도 친구가 슬퍼하고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꿈속의 친구는 사실은 자신을 옮긴 것. 즉, 이 경우 울고 있는 것은 자신입니다. 무리가 가지 않게 되기 전에 쉬거나 감정을 드러내는 등의 해소가 필요합니다. 반면, 꿈속에서 자신도 친구와 함께 울고 있는 경우 해석이 조금 다릅니다. 당신은 자신에 취해 있고, 슬픔에 젖어 비극의 여주인공 기분이 되어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4. 친구가 이사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이사하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친구들과 떨어지기 싫고 더 함께 지내고 싶은 당신의 소망을 암시합니다. 당신이 그 친구를 무척이나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보면 좋겠습니다. 친구가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에 자신도 손을 대 보거나 일에 대한 상담을 하거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떠나고 싶지 않다고 하는 의식이 강해져 버리면, 과잉인 독점욕이 되어 버려 상대에게 부담이 되어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독점욕이 너무 강해지지 맙시다. 

     

    5. 친구가 이혼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이혼하는 꿈은 지금까지 익숙했던 인간관계가 변해가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요. 현재의 인간관계나 환경에 대해 바꾸고자 하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새로운 진화를 바라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어 자기변모 욕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 좋은 환경이 되기 위해서, 평소부터 노력을 하고 있는 것에 의해서, 조금씩 환경은 변화를 해 갑니다.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잊지 않고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음으로써 바라던 변화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6. 친구가 헤어지는 꿈의 의미

    친구가 연인과 헤어지는 꿈은 현재 당신 자신과 연인과의 관계가 좋지 않음을 암시합니다. 해몽에서 친구는 자기 자신의 생사를 뜻 합니다. 자신은 "그렇지 않아!"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자신은 판단을 잃어 버리는 것이라도 친구는 냉정하게 판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연인과의 관계에 불만을 품고 있어, 이대로라면 관계가 끝나 버릴지 모른다고 마음속 어딘가에서 불안해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심층 심리에서 비롯된 경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에게 애인이 없는 경우에 이 꿈을 꾸었을 때는 가까운 친구이고, 당신이 두 사람 사이를 걱정하고 있는 커플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친구에게 조언할지 고민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친구들과의 인연도 소중히 여기도록 합시다. 

     

    7. 친구가 잠자리를 갖는 꿈의 의미

    친구와 잠자리를 갖는 꿈은 반대의 의미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육체관계를 추구하지 않는 보통 친구라는 의사를 나타냅니다. 꿈은 현실의 심정과 반비례하는 경우가 많고 원하지 않는 일들이 꿈속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있으며 꿈의 의미도 간접적인 내용이 되기 쉽습니다.  왜 잠자리를 갖는 꿈이 되는거야?라는 의혹이 있지만, 그 이유 중 하나는 친구에 대한 신뢰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용서할 수 있는 인간, 신뢰할 수 있는 사람 등의 마음이 강하면 성적 대상 이외에도 꿈에서 잠자리를 갖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꿈을 꿀 때는 연애 감각과는 별개로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심리가 관련되어있어서 이성이라도 오래 친구로 남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또 꿈을 꾸었을 때의 인상도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인상을 가졌을 때는 그 친구와의 관계를 좋게 만들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8. 친구가 결혼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결혼하는 꿈의 꿈에서 의미는 결혼에 대한 갈망의 암시입니다. 무엇보다 특정인과 맺어지고 싶은 것이 아니라 멍하니 결혼을 동경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실적인 목표로 정해졌는지 살펴봅시다. 한편 이 꿈은 결혼했을 때의 전망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그 친구가 행복해 했다면 실제로 결혼한다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음에 둔 사람이 없다고 해도, 다양한 이벤트에 출석함으로써 좋은 만남을 끌어 들일 수 있습니다.

     

    9. 친구가 바람피는 꿈의 의미

    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꿈은 당신이 그 친구와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바람기의 꿈은 현재 상황에 있는 불만이나 새로운 삶을 나타냅니다. 친구와의 지금 관계는 만족스럽지 못하고 더 깊고 친밀한 관계가 되고 싶은 마음에 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면, 그건 당신이 새로운 만남을 원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외도 현장을 보고 충격을 강하게 받고 있을수록 당신의 생각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10. 친구가 여행가는 꿈의 의미

    친구가 여행을 가는 꿈은 내 인생의 전환점에 접어들고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꿈속에서의 친구란 자신을 대신한다는 의미가 있고, 여행은 자신의 삶을 나타내고 있으며 전환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행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일이기 때문에 미래는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고민이 있거나 일로 막힌 상황이 있으면, 앞으로는 잘 풀릴 수 있는 암시입니다. 과거를 질질 끌지 않고 미래로의 성장과 느끼고 행동해 나가면 좋을 것입니다. 

     

    - 자신과 친구들과의 관계·행동별 의미

    1. 친구에게 배신당하는 꿈의 의미

    친구에게 배신당하는 꿈은 친구가 당신에 대한 두터운 신뢰에 대해 당신이 제대로 부응하고 있을까 하는 불안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충분히 어울리고 있는 것일까하고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는 것이겠지요. 너무 심각해지지 않고, 그만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이해해야 합니다. 또 배신을 당했을 때의 자신의 심경에도 주목합시다. 심경이 좋을수록 친구들과의 현실 이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용기를 내어 자기 쪽에서 다가서 봅시다.

     

    2. 친구들이 싫어하는 꿈의 의미

     친구들이 싫어하는 꿈은 역몽일때가 많습니다.이 꿈의 경우는 당신이 친구로부터 미움을 받아 버리면 어쩌나 하고 걱정하는 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뭔가 친구에게 나쁜 짓을 했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 보기 쉽습니다. 또한 평소 놓여져 있는 환경이 격렬한 마운팅 안에 있고, 친구에 대해 의심할지도 모릅니다. 친구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을 때에도 꾸는 꿈이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친구들에게 진지하게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3. 친구와 화해하는 꿈의 의미

     이 꿈이 가리키는 것은 '고독'입니다. 꿈의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화해의 꿈을 꿀 때는 대개 꿈을 꾼 본인에게 인간관계에 있어서 무엇인가 강한 소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 소원은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 두시길 권합니다. 왜냐하면 이 꿈은 아무것도 행동하지 않으면 곧 혼자가 되어 버리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반대로 말하면 행동, 혹은 의사를 확실히 가지고 있는 꿈이라면 문제를 해결할 의사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꿈을 꾼 경우에는 소중한 인간관계를 해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친구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의미

    친구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을 꾸는 것은 사실 그 친구와 관계를 맺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사이가 돈독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상대방과의 관계 변화를 나타냅니다. 이런 꿈을 꾸면 그 친구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도록 합시다. 함께 보내는 시간을 늘림으로써 더욱 사이가 깊어지게 됩니다. 또한 친구가 이성이면 연애로까지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괴롭힘을 당하는 꿈이었다고 해서 두려워할 필요성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당신에게 있어서는 기쁜 일로 이어지는 꿈이므로, 친구들과 더 친해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가에 대해 즐겁게 생각해 보세요.

     

    5. 친구와 만나는 꿈의 의미

     친구를 만나는 꿈은 당신의 대인운이 상승해 가는 것을 암시합니다. 만나는 꿈은 실제로 그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서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속에서 만난 친구가 당신의 친한 친구라면 그 친구는 앞으로 당신의 도움이 되어줄 소중한 친구입니다. 앞으로도 두 사람의 관계는 양호하게 계속 될 겁니다. 또한 많은 친구를 만나는 꿈의 경우는 대인운이 많이 상승했음을 보여줌으로써 더 많은 친구를 사귀고 싶은 당신의 소망이 실현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6. 친구와 절교하는 꿈의 의미

     친구와 절교하는 꿈의 꿈의 의미는 인간관계에 대한 강한 고집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친구에게 "미움을 받는 것은 아닐까?"하는 불안감이 커져 버린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무턱대고 무서워하는 것보다는 연락을 조밀하게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이 꿈은 해몽으로서 관계 개선의 조짐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싫어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자각함으로써 친구에게 잘 할 수 있는 구도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그러기 위해서는 진지한 상대에의 마음을 스트레이트로 부딪쳐 가는 것이 중요하게 될 것입니다. 

     

    7. 친구에게 남자친구를 뺏기는 꿈의 의미

     친구에게 남자친구를 뺏기는 꿈을 꾸었을 경우, 나에게 소중한 사람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당하면 안 된다는 심리가 꿈에 영향을 주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가족에게 남자친구를 빼앗기는 꿈을 꾸는 케이스도 있는 등 자신이 잃고 싶지 않은 사람이 꿈에 등장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꿈에 나온 내용은 역몽이 되는 경우도 많고, 전조가 될 가능성은 낮기 때문에 꿈의 내용으로 사람에 대한 대응을 바꾸는 것은 그만 둡시다. 성실한 태도를 취하는 것이 친구와의 관계도 양호하게 됩니다.

     

    8. 친구를 돕는 꿈의 의미

     친구를 도와주는 꿈의 의미는 "친구가 당신을 돕고 있다", 즉 당신이 매일 친구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다고 파악됩니다. 꿈속에서 친구는 자기자신이기 때문에 역몽으로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경우에는 실제로 당신이 친구를 도와주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별로 도움을 받고 있는 의식이 없었던 사람은 이 꿈을 꾼 것을 계기로 친구에게 감사를 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 꿈속에서 당신이 해준 일을 의식해 보세요. 그것은 잠재적으로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우선은 친구와의 유대관계를 소중히 합시다.그럼으로써 당신 자신에게도 행운이 올 것입니다.

     

    9. 친구와 키스하는 꿈의 의미

     친구가 동성이고, 당신이 동성은 연애 대상이 아닐 경우, 이 꿈은 당신의 연애 운이 떨어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동성과 키스하는 꿈을 꾼다는 것은 실제 연애가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 원인은 당신이 잘 어필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에 있습니다. 말주변이 없어서 좋아하는 사람과 잘 이야기하지 못하거나, 당신이 여성스러운 행동이나 행동을 잘 하지 못하거나 해서 상대에게 잘 어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욕구가 쌓여 꿈에 이런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성친구와 키스를 하는 꿈을 꾼 경우는 연애운 상승을 나타냅니다. 상대방과의 연애가 발전하게 될지도 몰라요.

     

    10. 친구가 집에 놀러오는 꿈의 의미

     친구가 집에 놀러 오는 꿈은 친구운·대인운이 오르는 꿈으로 받아들이면 좋습니다. 꿈속에서, 당신의 집은 당신의 개인적인 부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기에 친구가 놀러 오기 때문에 당신은 지금 외부인에 대한 개인적인 마인드가 열려 있는 상태입니다. 점점 친구가 "자신에 대해 알아 주었으면 좋겠다" 또는 "친해지고 싶다"고 바라고 있는 시기입니다. 또, 친구 이외에 대해서도 사교적이 되어 있습니다. 꿈에 나타난 친구가 누군지 기억을 한다면 현실에서도 그 친구와 앞으로 더 친밀해질 수 있는 암시입니다.

     

    11. 친구를 두고 가는 꿈의 의미

     친구를 어딘가에 두고 가는 꿈은 썩은 인연을 포기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더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상대나, 상응하는 상대와 친구 관계를 구축해, 교제하려고 하고 있는 심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의 친구와 왠지 모를 관계를 지루하게 계속하고 있어 등한한 관계에 싫증나 있거나, 변화를 원할 때 꾸는 꿈이기도 합니다. 또 대인관계에 어떤 진전이 있을 가능성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오래된 교제보다 새로운 만남을 소중히 하면 운기가 향상될 것입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으면, 그만큼 당신에게 신선한 지식을 주기 때문에,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만남을 소중히 해 주세요.

     

    12. 친구가 생기는 꿈의 의미

    그럼 전혀 모르는 사람과 친구가 되는 꿈은 당신의 마인드가 오픈되고 있고 바로 새로운 만남을 만들어내는 상황에 있다는 것입니다. 친구의 꿈은 해몽에서는 친구의 상황이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을 비추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사교성이 높아지고 있는 당신에게는, 가까운 시일내에 멋진 만남이 있을 것입니다.그것은 친구일 수도 있고, 연애 대상이 되는 사람이나 향후 일 등에서 보는 편이 될 파트너일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꼭 기회라고 생각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계속 내보내 보세요. 또 친구 관계가 아니더라도 상황의 변화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해 나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