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키스의 꿈의 의미는 요주의? 상황별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7. 02:52















키스를 하는 꿈은 당신의 소망을 그대로 나타낸 것을 의미합니다. 좋아하는 상대와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나 교제하고 있는 상대와 더 거리를 좁히고 싶거나, 키스를 하고 싶다는 등의 소망이 그대로 꿈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꾼 경우는 자신의 잠재의식을 자각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키스의 패턴별 의미 

    1. 키스하는 꿈의 의미

    키스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의 의미에는 자기 자신이 깨닫지 못해도, 잠재의식 속에 불만이나 불안이나 걱정거리가 나타나 있습니다. 또 연애면에 있어서는 자신 안에 있는 외로운 사랑을 받고 싶다는 마음으로부터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싶다"라고 하는 소망을 바라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그의 사랑을 의심하지는 않겠지만 실은 잠재의식 속에 그에 대해 "더 가까이 있어줬으면 좋겠어요.", "나만 봐줬으면 좋겠어요." 하는 질투심이 존재합니다. 자신의 외로움이나 그에 대한 욕구 등을 알게 되면 사랑받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하고 행동해 보세요. 

     

    2. 키스당하는 꿈의 의미

     키스당하는 꿈의 해몽에서의 의미는 감정이 쌓이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만약 좋아하는 사람에게 입을 맞추었다면, 상대를 요구하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의미가 됩니다. 수동적 태도 외에 적극적인 행동이 좋습니다. 한편, 의외의 사람에게 입을 맞추었다면, 지금까지 의식하지 못했던 사람의 장점을 알게 되는 상태입니다. 또 해몽에서는 연애뿐만 아니라 평가가 향상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어쨌든 솔직한 마음을 말할 수 있으면, 상대와의 관계도 개선해 나가겠지요. 

     

    3. 키스를 거부한 꿈의 의미

    해몽에서 키스가 나타내는 것은 연애, 애정표현을 들 수 있습니다. 또 입을 틀어막는 행동에서 '비밀'을 암시합니다. 애인의 키스를 거절하는 꿈의 경우는 애인으로부터 무언가를 거부, 부정당하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만약 "거절당하면…?"하고 거절당할지도 모르는 불안감, 무언가를 포기하고 있는 기분일 때 보기도 합니다. 정말 상대방이 혐오감을 가질 수도 있어요. 또한 고집스럽게 거절하는 경우에는 꼭 도와줬으면 하는 마음을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솔직해져서 도와달라고 해요. 거절하는 것으로부터, 윗사람, 선생님부모님의 원조를 필요로 하지 않는 자립심의 표현입니다. 홀로 서고 싶다는 감정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4. 생생한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당신은 욕구가 충족되어 있습니까? 사랑에 굶주리지 않았나요? 만약 욕구불만을 느끼고 있다면 뽀뽀를 하는 꿈을 꾸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키스에는 욕구를 충족시키고 싶다는 것을 암시하는 겁니다. 이것들을 근거로 해서 만약 생생한 키스를 하는 된 꿈을 꾸었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생생한 키스를 한 상대가 누구였을까요? 친구라면 당사자끼리 안고 있는 비밀을 어떻게든 공유하고 싶은 것이 아닐까요? 남자친구 혹은 그녀라면 상대를 자신이 속박하고 싶다는 암시의 표현이기 때문에 조심하십시오. 또한 좋아하는 사람과의 생생한 키스는 본인이 연애에 초조해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상대가 다가오면, 더 사랑받고 싶고 감싸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5. 딥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딥키스의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애정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딥키스를 하는 꿈은 매우 임팩트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격렬한 마음을 나타내는 것이 딥키스는 당신이 불탈 정도로 강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근처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얼굴이 보이면 상대는 그 사람이죠. 보이지 않으면, 지금부터 만나게 될 누군가가 되는 것입니다. 사랑의 격정과는 별개로 딥키스의 꿈에는 아주 심각한 의미도 있어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울분이 금방이라도 입에서 나올 때도 이 꿈은 꿉니다. 한번 더 자신의 심신에 말을 걸어 불만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거나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리얼한 감촉의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키스의 감촉부터 방법까지 리얼한 꿈을 꾸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것은 누구나 가진 좋아하는 사람과 사랑하고 싶다는 잠재의식이 보여주는 암시라고 할 수 있겠지요. 예를 들어 좋아하는 사람이나 아이돌과 사실적인 키스를 하는 꿈을 꾸더라도 앞서가지 않도록 하세요 당신은 좋아한다고 해도 상대방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는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지나친 사랑은 위험한 사랑으로 발전할 수 있어요. 키스해 본 적이 없어서 연인과 사실적인 키스를 하는 꿈을 꾼 사람은 조만간 상대로부터 진짜 키스선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서두르지 말고 그날을 기다립시다. 

     

    7. 억지로 키스를 당한 꿈의 의미

    억지로 키스를 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연애에 대한 열정이 고조되어 있을 때 꾸는 꿈입니다. 잠재의식속에서는 누군가와 사랑하고 사랑받을 수 있는 "이상적인 연애를 하고 싶다"라는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애에 대해 힘을 쏟을 수 있는 때이므로 적극적으로 만남의 장소에 나가기에는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욕구가 너무 높아져 이성관계에 있어서 경솔한 행동을 취하기 쉬운 시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점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멋진 연애를 할 수 있는 이성과 교제를 하기 위해서도, 초조해 하지 않고 관계를 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키스마크를 새기는 꿈의 의미

    키스마크를 새기는 꿈은 좋은 의미와 나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누구에게 붙여졌는지를 기억한다면, 당신이 그 상대방과 지금 보다 친밀한 관계가 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 소원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흉몽인 경우는 연인으로부터의 속박이나 질투에 당신이 진절머리가 났고 그 쪽을 떠나고 싶어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불만이 너무 쌓여 버리면, 무엇을 해도 여유가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발산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자신 이외의 사람이 키스를 하는 꿈

    1. 누군가의 키스를 봐버리는 꿈

    키스의 꿈이란 성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연애에서도 사랑받고 싶다 등의 소망이 나타나 있습니다. 연애에 대한 향상심의 표시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 키스라는 것은 입을 틀어막는 행동에서 '비밀'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끼리 키스를 하는 꿈은 당신의 소망의 표시로 이상적인 장면일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연애의 기회가 도래하는 것으로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애인이 아닌 다른 사람과 키스를 하는 꿈은 그 사람이 당신에게 뭔가를 숨기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욕구불만이 생길 수도 있어요. 커뮤니케이션을 긴밀히 취하여 관계를 양호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궁리합시다. 

     

    2. 연예인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연예인이 키스를 하는 꿈이라는 것은 충족되지 않는 욕구를 암시합니다. 자신도 화려하고 모두가 부러워하는 상대에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파트너가 만족스럽지 않거나, 더 멋진 사람에게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고까지 느끼고 있습니다. 화려한 사람에게 동경을 품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정말로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사랑해 주는 사람에게 눈을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위의 평가에 휘둘리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모르는 사람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이 키스를 하는 꿈은 이상적인 연애상을 나타냅니다. 키스는 애정을 의미하고 모르는 사람은 당신이 상상하는 자유로운 인물상입니다. 꿈속에 나타난 인물은 이상의 상대 혹은 이상의 자기 자신입니다. 또 욕구불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어, 마음에 그리는 연애와 현실과의 갭에 불만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키스의 꿈은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는 암시이기도 하며,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원하는 연애를 현실에서 잡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꿈에서 본 이미지를 잊어버리기 전에 멋진 파트너나 자신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동해 보세요. 

     

    4. 남자친구가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남자친구가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는 감정의 고조를 암시합니다. 이 꿈에서 남자친구는 실제 남자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이며, 키스 또한 연애적인 접촉을 의미합니다. 즉, 상대와 한층 더 관계를 깊게 하고 싶다는 감정이 강하게 암시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뚜껑을 덮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으며 꿈의 무드가 좋으면 상대방과의 관계도 나쁘지 않습니다. 차분히 신중하게 대처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여기는 적극적으로 나서 보다 관계를 깊게 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상대에 대한 배려가 감정속에 있으면, 둘의 사이는 더욱 깊어져 갈겁니다.

     

    5. 동성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동성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꿈에서 의미는 현재 연애의 향후를 암시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마음을 품고 있는 사랑이 결실을 맺지 못하고 실연해 버린다고 하는 의미가 됩니다. 너무 낙심하지 말고 다음 사랑으로 향합시다. 한편, 그 키스에 비밀스러운 인상을 가졌다면, 그 사람의 입을 봉해 두고 싶다는 암시가 됩니다. 알려지기 싫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구도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실제로 입막음을 계속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선결입니다. 

     

    6. 좋아하는 사람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좋아하는 사람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는 연애 의욕의 고양의 암시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의미는 그대로 당신이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 됩니다. 그 사람이 누군가와 키스를 하고 있다면, 연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암시가 되는 것입니다. 다만 이 꿈은 헛바퀴 도는 우려가 있습다.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감정이 강하게 나타나도 있기 때문에 우선은 초조함이나 선행심을 억제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좋을 것입니다. 상대에 대한 강한 생각과 여유를 양립시킬 수 있다면, 보다 좋은 관계를 쌓아 올릴 수 있습니다. 

     

    7. 선생님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선생님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는 관심이 높아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꿈 속의 선생님은 당신의 상사나 선배 등 존경할 만한 윗사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선생님이 키스하고 있는 꿈은 보다 평가받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이 꿈은 상대의 호의가 직접적으로 향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암시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좋은 상황에 이르기는 어렵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진지한 자세를 계속 보여지면 한층 더 평가도 높아져 갈 것입니다. 

     

    8. 남편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남편이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는 고집이 강해지고 있는 것의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남편이나 남편은 그대로 배우자를 뜻합니다. 그 때문에 관심을 갖고 싶어하는 마음이 강해진 암시로 보입니다. 창피할지도 모릅니다만, 때로는 본심을 드러내고 접근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상대방으로부터의 반응은 확약되어 있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흐름은 좋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독선만 되지 않는다면 관계를 더 돈독히 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9. 상사가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상사가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는 관심이 강함을 암시합니다. 꿈속의 상사는 현실에서 윗사람을 의미합니다. 그런 사람의 특별한 모습을 보는 것은 관심이 강함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애가 아니라 존경과 친애심이므로 안심하고 드러낼 수 있습니다. 다만, 속임수나 아첨으로 착각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는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솔직한 호의를 전해 가면, 보다 좋은 인간 관계를 바랄 수 있고 일의 운도 높아져 갈 것입니다. 

     

    10. 소녀가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소녀가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는 대인적 소망의 암시입니다. 꿈속의 소녀에게는 천진난만하고 쾌활하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꿈은 당신이 사람을 더 적극적으로 순수하게 사귀고 싶다는 암시가 되는 것입니다. 상대에 대한 호의를 숨기지 말고 적극적으로 거리를 좁혀 나갑시다. 또한 이 꿈에는 운기 향상의 암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 좋은 흐름 속에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고 적극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이나 상대에 대한 배려 등도 고려할 수 있다면, 지극히 좋은 대인관계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11. 어머니가 키스하고 있는 꿈의 의미

    꿈에서 어머니는 지켜주는 다정한 존재를 나타냅니다. 지금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듣고 싶을 때나, 일에 지쳐 쉬고 싶다고 생각하는 등 평온함을 찾고 있을 때 꾸기 쉬운 꿈입니다. 자신이 없을 때에도 나타나는 꿈이기 때문에 솔직한 마음으로 자신에게 자신을 가지고 행동하면 운기가 올라 갈 것입니다. 피로가 있을 때는 무리하지 말고 쉬는 것도 중요합니다 잘 안 될 때는 문제가 생기기 전에 한숨 돌리고 마음을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12. 부모님이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부모님이 꿈에 나올 때는 당신의 인생에서 큰 분기점을 맞고 있을 때입니다. 그리고 그 부모님이 키스를 하고 있는 꿈이라면, 당신 안에서 행복해지고 싶다라는 강한 생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명의 사람과의 만남이나 결혼 등 여성이라면 한 번쯤은 동경하는 것에 대한 강한 생각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부모님이 미소 지으며 키스를 하는 등 밝은 이미지가 강하면 그 소망은 달성될 날이 머지않을 것입니다. 반대로 부모님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의 키스라면, 그 소원이 이루어지는 날은 조금 더 뒤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어쨌든 부모님의 키스신의 꿈은 자신의 향후의 인생에의 동경, 그리고 그 달성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키스하는 꿈의 의미

    먼저 남자친구와 관련된 대부분의 꿈은 역몽입니다. 꿈속에서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면, 기분이 안 좋아지겠지만 사실은 당신이 그를 너무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와의 거리를 좁히고 싶다", "키스를 하고 싶다" 등의 소망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로움을 느낄 때 꾸는 꿈이기도 합니다. 그에게 사랑받는 한편, 왠지 쓸쓸하고 더 사이가 깊어지고 싶은 면이 있는 것 같으니 과감하게 평소보다 적극적으로 데이트에 초대하거나 응석부려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 부위별 키스의 꿈

    1. 목에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당신의 열정적이고 자제력이 없어졌음을 암시합니다. 지금 특정인과 연애 관계에 있다면 '목'에 키스는 좀 더 깊은 곳에서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절충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yes' 또는 'no' 중 하나의 선택지를 강요하고 있다면 개선이 필요합니다. 목은 조일 경우 괴로운 부분이며, 몸 중에서도 급소가 되는 부분입니다. 감정만으로 상대와 마주하려고 하면 관계성이 깨질 가능성도 커집니다. 때로는 정열적 감정은 매력이 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사랑하는 사람과 극복하거나 대처해 나가려면 냉정한 사고도 겸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입에 키스하는 꿈의 의미

    입은 식욕과 성욕, 일상생활과 연애운 등 모든 것이 충족되고 싶은 욕구의 표현입니다. 혼자 있기보다 사람과의 소통을 원할 때 꾸기 쉬운 꿈입니다. 연애를 통해 친밀해지고 싶은 사람이 있다, 직장에서 인정받고 싶다는 등의 욕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니 자신감을 갖고 도전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인간관계에서 트러블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너무 자기중심적이 되지 않도록 합시다. 

     

    3. 볼에 키스하는 꿈의 의미

    볼에 키스당하는 꿈은 당신이 키스를 해온 상대방을 존경하며,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만들고 싶을 때 꾸는 꿈입니다. 연애감정이 관계되지 않는 상대로 볼 수도 있지만, 많은 경우는 "상대방과 순수한 연애관계를 구축하고 싶다."라는 소망의 표현입니다. 또 진지하게 "상대방과의 거리를 좁히고 싶다", "이 기분을 소중히 하고 싶다"라고 느끼기 시작하고 있는 심리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만약 키스를 해 온 것이 연인이었다면, 그만큼 연인에 대한 애정이 깊어졌다는 것이니 한 단계 더 깊은 교제를 생각해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4. 귀에 키스하는 꿈의 의미

     귀에 키스하는 꿈의 의미는 인간관계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해몽에서 '귀'는 사교성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남의 험담이 들어오거나 온갖 정보를 다 들어주는 것도 귀입니다. 귀가 꿈에 나오면 특히 인간관계에 있어서 변화하는 조짐이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꿈속에서 귀에 키스를 한다면, 조만간 누군가가 당신을 좋아하거나 생각한다는 소문을 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성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암시이기 때문에 제대로 안테나를 세우고 적극적으로 주위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 운기를 더 자기 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5. 발에 키스당하는 꿈의 의미

    키스를 많이 받는 꿈이 연애와 관련이 있는 반면 다리에 키스당하는 꿈은 연애와 별 상관이 없는 꿈입니다. 일이나 인맥에 대한 암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직장이나 생활 등 환경의 변화를 앞에 두고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었을 경우는 새로운 대처가 잘 되거나 일이나 장래에 관계되어 오는 인맥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자신이 누군가와 키스를 하는 꿈

    1. 연인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연인과 키스를 하는 꿈은 일어난 후에도 행복한 기분에 잠겨 버리는 사람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언뜻 보면 행복해 보이는 연인과 키스를 하는 꿈이지만, 실은 역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입을 막는 키스는 비밀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연인에게 뭔가 말 못할 비밀이 있다거나 아니면 떳떳하지 못한 일이 있을 때 키스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신적인 관계를 상대에게 요구하고 있을 때도 키스를 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인과의 관계가 원만하기 때문에 키스를 하는 꿈을 꾸는 것이 아니라, 연인에 대해 뭔가 불안한 것이 있기 때문에 키스를 하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는 것입니다. 

     

    2. 엄마와 키스하는 꿈의 의미

    꿈에서 누군가와 키스를 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때의 기분이나 상대가 누구인가 하는 것이 그 꿈이 의미하는 바와 크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만약 남성이고 당신의 모친과 키스하는 꿈을 꾸었다면, 주위 사람과 양호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계개선의 표현입니다. 만일 당신이 여성이라면 '마음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엄마와 키스하는 꿈을 꾸면서 편안함과 포근함 등 좋은 마음을 가졌다면 당신 자신의 마음의 성장으로 주위 사람들과 계속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3. 짝사랑하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키스하는 꿈은 당신이 마음 속에 품고 있는 소망 그대로의 표현입니다. 좋아하는 상대방과의 거리를 좁히고 조금 더 친밀해지고 싶다는 마음의 준비를 의미합니다. 이미 당신 마음의 준비는 되어 있어서 짝사랑하고 있는 그를 생각하면 어찌할 바를 모르는 상태인것 같아요. 그런데도 그는 당신에게 차갑게 느끼고 있습니다. 자신의 잠재의식에 눈을 돌려 과감하게 액션을 일으키는 것도 좋습니다. 또 혼자 외로워할때도 꾸는 꿈이기도 합니다.

     

    4. 남자친구 이외의 사람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남자친구가 아닌 남자 친구로부터 뽀뽀를 받는 꿈을 꾸면 혹시나 꺼림칙한 생각을 하는 건 아닌지라며 죄책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안해 할 필요는 없고 남자친구 이외의 사람과 키스를 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앞으로 키스한 상대가 인생에 좋은 영향을 주는 핵심 인물이 되어 준다는 전조입니다. 그 중에서도 일이나 인간 관계로 곤란할 때에 키스한 상대가 도와 준다고 하는 전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키스한 상대와는 적극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꿈에서 키스를 한다고 해서 실제로 연애관계로 발전해버려서 남자친구와 헤어질 거라는 걱정은 없습니다. 

     

    5. 동성과 키스하는 것이 꿈의 의미

    많은 키스의 꿈은 있지만, 그런 키스 속에서 당신은 동성과 키스한 꿈을 꾼 적이 있습니까? 모르는 동성인데 꿈은 뭐라고 하는지 봅시다. 꿈의 의미를 말하자면, 당신의 지금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이성을 짝사랑하고 있다면, 안타깝게도 이 사랑이 이루어질 확률이 매우 낮을지도 모릅니다. 또 혹시 이미 애인이 있는 분이 벌써 헤어지는 신호가 됩니다. 최근 연인과의 사이가 좋지 않다거나, 그 어느 때보다 싸움이 끊이지 않는다거나 하는 일이 있으면 만약을 위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동창생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동급생과 키스하는 꿈은 연애운 상승이나 당신의 연애관이 변화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동급생이나 이야기한 적이 없어도, 타입의 이성이거나, 이야기가 재미있고 호의적으로 생각했던 동급생과의 키스는 연애운이 상승해 앞으로 연애면에서 즐거운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싫었던 동급생이나 마음에 들지 않는 이성 동급생과의 키스는 당신의 연애관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당신은 지금 시야가 넓어지고 있고 지금까지 좋다고 생각했던 남성의 취향에 싫증이 나거나, 전혀 타입이 아니었을 남성에게 마음이 끌릴 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7. 아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아는 사람과 키스를 하는 꿈을 꾼 경우 그 아는 사람이 이성인지 동성인지로 의미가 달라지게 됩니다. 우선은 아는 사람이 이성이었을 경우, 키스에 혐오감을 느끼지 않았다면, 비록 의식은 하고 있지 않았다고 해도 당신이 이미 호의를 가지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혹은 혐오감을 안고 있는 경우는 상대방이 당신을 의식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아는 사람이 동성이었을 경우, 이 키스는 입막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입이 가벼워지는 것을 걱정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비밀로 하고 싶은 것이 밝혀져 버릴지도 모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8. 모르는 이성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만약 당신이 전혀 모르는 이성의 누군가와 키스를 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현실에서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더 돈독히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노력하면 결실을 볼 수 있으니 노력해 보세요. 천천히 서두르지 말고 결과를 요구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오므로 절대로 서두르지 마십시오. 

     

    9. 남자 친구와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남자 친구와 키스를 하는 꿈이라는 것은 자신에게 남자친구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의미가 조금 달라집니다. 상대가 없는 사람이 꾸는 남자 친구와의 키스의 꿈은 그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하고 싶은 남자친구 후보의 한 사람으로 꾸고 있는 것의 표현입니다. 또 남자친구가 있는 상태에서 봤을 때는 상대의 남자친구와 남자친구를 비교해 버리고 있거나 현재의 남친에게 불만이 있다라는 표현이 되겠죠. 남자 친구에게 불만이 없더라도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을 선택했으면 이랬을까라는 상상을 이미지로 보고 있기 때문에 불만이 없어도 다른 사람과 비교를 한다는 것이 되겠죠 자신이 남자친구에 대한 불만을 자각하고 있다면, 그것을 해소함으로써 꿈에 대한 해결로도 이어집니다. 

     

     

    10. 남편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남편과 키스하는 꿈은 일견 행복을 암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키스를 한 상대방으로부터 키스를 받은 쪽의 마음이 멀어져 가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꿈이지요. 남편으로부터 키스를 했을 경우는 당신의 마음이, 당신으로부터 키스를 했을 경우는 남편의 마음이 떠나버린 것입니다. 한 번은 좋아했던 사이이기 때문에 제대로 이야기를 나누고 문제가 해결되면 다시 금실이 좋은 부부로 돌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을 낼 수 있을 때라도 좋으니 제대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기 위한 대화를 마련해 보세요. 어떻게 해서든 헤어지고 싶다는 결과에 이르렀을 때는 제대로 아이도 생각해 주세요. 

     

    11. 선배와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선배와 키스를 하는 꿈은 마음의 거리균형이 깨진 상태를 나타냅니다. 키스를 한 것이 선배로부터라면, 당신이 상대방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 당신에게 키스를 했다면, 상대의 마음이 멀어져 버렸다라는 느낌이죠. 선배와 키스를 하는 꿈을 꾸면 한번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불만을 가지면 사랑이 잘 되지 않아요.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떨어져 있는 마음을 조금이라도 가깝게 하는 노력을 하도록 합시다. 그 때는 숨기지 말고 본심으로 대화해 주세요. 숨기다 보면 상황이 악화될 수 있어요. 

     

    12. 선생님과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선생님과 키스를 하다니 왠지 배덕적이고 일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신경이 쓰이는 선생님이나, 호의가 있는 선생님과 키스를 하는 꿈은 단순히 호의의 표시로 되어 있습니다. 그 중 많은 부분은 선생님과 키스를 하고 싶은 욕망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흥미가 없는 선생님이나 낯선 선생님이면, 사람과의 연결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되어 있습니다. 호의는 어떻든 성적 욕구와는 전혀 관계없고 단지 마음만 먹으면 되고 싶은 마음이 꿈에서 나타났다고 생각됩니다. 선생님과 키스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한번 자신의 마음을 돌이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3. 아기와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아기와 키스의 꿈을 꾼 당신에게 꿈의 의미를 말해주세요. 아기는 꿈에 나오면 대부분 좋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만약, 당신이 아기와 키스를 하고 있는한 꿈을 꾼 것이라면, 당신의 생활에서의 인간 관계의 운기 상승이 찾아오는 의미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고 싶다면, 혹은 계획이 있다면 용기를 내서 많은 분들과 알아보세요. 운이 좋은 것에 당신도 깜짝 놀랄 거예요. 

     

    14. 상사와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상사와의 키스의 꿈에서는 당신이 했는지 상사가 한 것인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어느 쪽에서 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요. 당신으로부터의 경우이지만, 일면도 물론, 평상시의 행동으로부터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호감이 그대로 나타나 키스를 해버리는 꿈을 꿉니다. 또한 상사의 경우는 당신이 상사나 대해 위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5. 첫사랑과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꿈에서 첫사랑이 나온다는 것은 연애운 상승을 의미하지만 키스를 하게 되면 또 다른 의미도 있습니다. 지금 당신에게 애인이 있는 경우 상대에게 불만이 있어 현재의 연애에 조금 지쳐 있습니다. 과거의 좋은 추억인 첫사랑이 무의식중에 꿈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에게 애인이 없는 경우 상대를 몹시 갖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이쪽도 무의식중에 좋은 추억으로 되살아나고 있고 사귄다면 이런 사람이 좋겠다는 생각에 꿈에 나타납니다. 하지만 첫사랑이 꿈에 나오는 것만으로 연애운 상승을 의미하기 때문에 앞으로 멋진 남자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어요. 

     

    16.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과 키스하는 꿈은 지금의 사랑에서 벗어나고 싶은 심리요소가 담겨 있습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지금의 그와 잘 지내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지금의 남자 친구가 귀찮다고 생각해도 한 번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네요. 서로 마음이 통한다면 다시 사귈 때의 두 사람으로 돌아갈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어도 어쩌다 보면 일단 그에게서 떨어져 보는 것도 좋겠지요. 혼자가 되어 자신의 마음에 물어보세요. 당신에게 있어서 지금의 그가 필요한지 어떤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17. 옛 여자친구와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옛 여자친구에 대한 미련이 많이 남아있다는 뜻이죠. "벌써 잊었다", "다시 시작하는 게 말이 되나?"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마음속으로는 아직 상대를 잊지 못하고 있고 깊은 키스일수록 미련도 강해지고 있습니다. 또 어느 쪽에서 키스를 하느냐에 따라도 조금 미련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옛 남자 친구로부터 받은 경우 미련도 남지만 즐거웠던 추억에 잠긴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했을 경우 미련은 많이 남아있어요. 그만큼 소중하고 재결합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용기를 한번 짜내서 연락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8. 개와 키스하는 꿈의 의미

    키스할 수 있는 개는 사랑스러운 인상이 있지만 개에게는 공격성도 있습니다. 충성심이라는 이미지도 갖기 쉽지만, 화나게 하면 무서운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꿈에서 보는 경우에는 남성이 개, 여성이 고양이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아, 당신이 여성이라면, 특정의 남자와의 교제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거나, 불안이 있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꿈에 본 개의 인상도 관건입니다. 작은 개라면 붙임성만은 좋지만, 믿을 수 없는 등 그 개의 특징에서 인물을 찾읍시다. 때로는 자기 성질의 일부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어느 쪽이든 불만이 있거나, 키스에는 외로움을 느끼는 등의 의미가 있으므로 관계성의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9. 외국인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

    외국인은 꿈속에서는 가치관이 다른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실제로는 외국인이 아니더라도, 일상적으로 대인적인 위화감을 느끼는 사람과 접촉할 기회가 많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지금, 그러한 사람들 사이에 있으면서 좀 더 커뮤니케이션 하고 싶어하고 있거나, 가까운 특정인에 대해 그 소망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비일상적인 인간관계에 조화를 이루려고 노력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20. 가수와 키스하는 꿈의 의미

    노래를 부르고 있는 사람은 사랑이나 비련, 기쁨이나 즐거움 등의 심정을 자기표현 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도 잘 자기 표현을 통해 주위와의 관계성을 구축하고 싶다는 희망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거기에는 더 적극적으로 살고 싶다고 하는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21. 악마와 키스하는 꿈의 의미

    악마의 꿈은 자신의 마음에 숨어있는 악의와 유혹, 욕망과 위험 등을 상징합니다. 악마와 키스해 버리는 꿈은 당신이 지금 현재 모르는 사이에 '위험한 사람' '위험인물'에게 마음을 열어 버리고 있는 상황을 암시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진한 키스를 하고 있다면 특히 주의해야해요. 당신 주위 사람들도 그런 위험한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성적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2. 유명 인사와 키스하는 꿈의 의미

    해몽에 있어서 유명 인사는 '이상향'을 상징합니다. 만일 키스하고 행복한 기분이 된 것이라면 당신의 이상적인 생활이나 외모를 갖게 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리해서 변하지 않아도 지금 생활이나 외모로도 충분히 행복하다면 이 꿈은 이상적인 생활이 바로 지금 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이상적인 생활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겨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23. 야구 선수와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야구 선수와의 키스의 꿈에는 당신이 비밀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키스는 입을 막는 행위이므로 비밀의 상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 당신이 꿈에 나온 야구 선수의 팬이 된 것이라면 키스를 하고 싶다는 소망이 꿈에 나타난 것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