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부모의 꿈의 의미란 무엇일까?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7. 05:17















부모는 인생경험이 풍부하고 항상 당신을 지켜보면서 엄격하게 교육해주는 존재입니다. 그러한 부모가 꿈속에서 나타났을 때는 당신이 중요한 일을 결단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부모의 꿈 패턴별 의미

    1. 당신의 꿈에 돌아가신 부모가 나온다면?

    죽은 인물이 등장하는 꿈은 새로운 환경으로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꿈에 죽음은 부활과 재생을 암시합니다. 특히 친숙한 존재인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타난 경우. 고인을 사랑하는 당신의 슬픔과 상실감이 꿈에 반영된 해몽의 결과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돌아가신 부모님께 꿈속에서 효도하는 꿈은 부모님이 살아계실 때 효도했어야 한다는 자신의 후회하는 마음이 나타난 것입니다.  잃고나서야 비로소 아는 부모의 소중함입니다. 지켜봐 주시는 돌아가신 부모를 위해 후회없는 생활을 보냅시다. 돌아가신 지 오래 된 부모님이 꿈에 나올 경우 경고몽입니다. 재난이 신변에 임박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지내시기 바랍니다. 

     

    2. 부모가 죽는 꿈

    누군가 죽는 꿈은 불길한 일이 생기는 게 아닌가 하고 불안하게 생각하는데, 몽점에서는 죽음의 꿈은 기본적으로 좋은 일이 생기는 전조로 보고 있습니다. 자신을 키워준 부모가 죽는 꿈은 당신 자신의 성장과, 부모 떠나고 자립을 의미합니다. 자신감을 갖고 자신이 생각한 대로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은 대로 해 보세요. 자립하고 성장한 당신이 부모 곁을 떠날 준비가 된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3. 부모가 회사를 정리해고 당하는 꿈

    부모가 정리해고 하는 꿈은 당신의 현재 일이 궤도에 오르기 시작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현재의 사랑인 당신은 자신의 일에 조금이나마 자부심을 가지며, 순조로운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꿈에서 부모가 정리해고 되는 것은 더 이상 부모에게 의지할 수 없다는 당신의 얼마 안 되는 불안과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고 자립해서 살아가야 한다는 결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이 미래에 대한 불안과 결심에 흔들리고 있는 것을 의미하지만, 이 불안을 극복한 뒤에는 자립적으로 살아가는 당신의 밝은 미래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4. 부모가 가출하는 꿈

     부모가 가출하는 꿈을 꾸는 사람 중에는 인간관계가 잘 안 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당신은 자립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으로 밖에 살아갈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아버지가 가출해 버리는 꿈을 꾼 사람은 인간관계가 빨간불에 접어든 사람입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행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화재를 당하는 부모 꿈

    부모님이 화재에 휘말리는 꿈을 꾼 당신에게는 행운과 성공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꿈을 이루거나, 목표를 이루거나, 밝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는 징조입니다. 

     

    6. 부모가 울고 있는 꿈

    꿈속에서 눈물을 흘리는 것은 마음이 지친 상태에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나, 그 문제가 곧 해결로 향하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만일 꿈에 어머니가 울고 있다면 몸과 마음이 모두 피로가 쌓여 있고 어머니의 사랑처럼 따뜻한 것에 감싸여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또한 아버지가 우는 꿈은 결혼을 상징합니다. 연애관계가 척척 잘 풀려서 지금 사귀고 있으니까 프러포즈를 받을 가능성이 있어요. 연애운이 막혔던 사람도 미래의 결혼상대를 만날 기회가 올 것 같습니다. 

     

    7. 부모가 감옥에 갈 수 있는 꿈

     해몽에서 교도소는 속박과 억압, 죄책감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별로 좋은 꿈은 아니에요. 이 꿈은 당신이 자유를 잃어가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교도소의 꿈이 사고 등의 전조가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부모 등 친한 사람이 감옥에 가는 꿈을 꿀 때는 자기 자신이 부모에 대해 강한 불만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불만은 안고 있으면 언젠가 폭발하고 말겁니다. 더 늦기 전에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면 좋을 것입니다. 

     

    8. 부모가 교통사고가 나는 꿈

    부모가 교통사고가 나는 꿈은 당신이 스스로는 어쩔 수 없는 누군가의 실수에 의해 무엇인가 큰 피해를 입고 있어, 그러한 상황을 벗어나고 싶다, 거리를 두고 싶다고 느끼고 있는 것이 시사됩니다. 특히 당신의 부모가 본래는 운전을 잘 하는 경우는 요주의입니다. 이 꿈의 경우는 당신이 특히 신뢰하고 있는 누군가의 실수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9. 부모가 사기를 당하는 꿈

     부모가 사기를 당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마음 상태를 나타냅니다.  필요 이상으로 의심과 눈치를 보고 있습니다. 그것이 더해져 주위 사람을 믿을 수 없게 되었을 가능성이 있어요. 주변 사람을 믿을 수 없어서 자기 주위에 보이지 않는 벽을 만들어 버리지 않았습니까? 지금 느끼고 있는 외로움, 고독감은 당신이 만들어낸 벽이 원인일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의식적으로 관계개선에 집중해야합니다.

     

    10. 부모님이 재혼하는 꿈

    자신의 부모가 재혼하는 꿈은 해몽에서는 길몽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가정운이 상승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을 포함한 가족의 운도 상승하기 때문에 부모자식의 유대가 깊어지는 일이 일어나 가정 내를 밝고 화목하게 보낼 수 있는 암시입니다. 다만, 재혼부모의 재혼상대에 혐오감을 느끼거나 재혼에 반대하는 경우는 자신이나 가족의 향후를 생각하게 하는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사건으로 인해 당신은 무언가를 놓지 않으면 안 되게 되거나, 지금까지 계속해 온 일에 종지부를 찍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11. 부모가 살해당하는 꿈

    누군가 살해당하는 꿈을 꾸게 되면 기분이 나빠지겠죠? 그런데 의외로 죽임을 당하는 꿈은 길몽인 경우가 많아요. 해몽에서 죽음은 재생과 부활을 암시합니다. 부모가 살해당해 버리는 꿈은 부모 슬하에서 자립하고 싶어하는 젊은 사람이 자주 꾼다고 합니다. 또 부모에게 의존하고 있는 사람이 부모의 비호를 벗어날 준비가 되었을 때 이 꿈을 꾼다고 합니다. 즉, 부모와의 관계가 건전하게 재생되는 전조이거나 부모와 자식 간의 틈이 메워지고 부활하는 조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뭔가에 도전해 볼 것이라면 제대로 부모님과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분명 당신의 결정을 부모님께서도 지지해 주실 거라고 생각해요. 

     

    12. 부모를 살해하는 꿈

     살인 등 죽음을 뜻하는 꿈은 불길하게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길몽입니다. 자신을 믿고 사랑해주는 존재인 부모가 살인하는 꿈은 충격적일 겁니다. 하지만 부모를 살해하는 경우는 부모로부터의 자립을 의미합니다. 살인 같은 죽음에 대한 꿈은 다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하고 미래가 크게 바뀌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부모로부터 자립하고 싶다거나 혼자 살고 싶다거나 하는 등 부모로부터의 자립을 강하게 바라고 있는 경우, 부모가 자신을 살해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13. 부모가 일을 그만두는 꿈

     오랜 세월에 걸쳐서 당신을 물심의 양면에서 지지해 준 부모가, 일을 그만둔다라고 하는 것은 당신은 이제 자립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당신은 자립하기 위한 분기점에 서 있는 것은 아닙니까? 예를 들어, 취직 활동을 시작할 시기에 와 있고 어떤 회사에 입사할지, 고민하고 있다와 같은 상태입니다. 망설이는 일이 있을 때는 여러 사람과 상담해 주세요. 물론 부모님께 상담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마지막 결정은 당신 자신이 해야 합니다. 용기를 가지고 결단해 나갑시다. 

     

    14. 부모가 찔리는 꿈

     부모가 찔리는 충격적인 꿈은 깨어나 뒷맛도 나쁜 꿈이지만, 해몽에서는 반대의 의미로 길몽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찔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찔린 상대방과의 대인관계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만약 부모와 자식 간의 앙금이 있었다면 그 앙금이 풀리고 부모 자식 간의 관계를 복원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지금이야말로 사양하지 말고 부모님에의 불만이나, 자신의 마음속을 드러내 봅시다. 지금까지의 오해를 풀고 양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15. 부모가 실종되어 버리는 꿈

    부모가 실종되어 버리는 행방불명이 되어 버리는 꿈은 자신이 부모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는 마음, 소중히 생각하고 있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너무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에 잃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반영되어 이러한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소중한 마음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부모 자식간에 어떤 문제를 안고 있을 때 이런 꿈을 꾼다면 이대로 트러블 상태가 계속된다면 정말 부모를 잃고 말 것이라는 결과를 예견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기 전에 제대로 문제를 마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면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16. 부모가 임신하고 있는 꿈

    몸 속에 또 하나의 생명을 잉태하는 임신의 꿈은 현실 세계에서 무엇인가를 끌어안고 있는 현 상황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내가 아니라, 나의 부모가 임신하고 있는 꿈은 부모가 고민을 가지고 있어서 누구와도 상담하지 못하고 혼자서 떠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엄마 배가 작으면 고민도 그렇게 크진 않을 거예요. 배가 크면 클수록 안고 있는 고민도 크고 힘든 일을 겪고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당신의 어머니는 지금 혼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어머니의 고민에 다가설 수 있도록 이야기를 들어줘야 할 때입니다. 

     

    17. 부모가 범죄자인 꿈

    부모가 죄를 짓는 꿈은 무엇인가 변화를 요구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가족에게 비밀로 하고 있는 것이 있는 사람은 과감하게 털어놓는 것이 어떨까요? 새로운 전망이 열릴지도 모릅니다. 죄를 지은 것이 아버지일 경우에는 일이나 권위 등 사회와 관련된 부분에서 변하고 싶은 생각이 들 때 나타납니다. 죄를 지은게 어머니라면 내면적으로 자립하고 싶은 마음이 커져 있습니다.  변화가 좋은 방향으로 가든지 나쁜 방향으로 가는 것은 당신의 앞으로의 마음가짐에 달려 있습니다. 이 꿈이 길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18. 부모님이 아픈 꿈

     병에 대한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의 운기가 침체되어 있다는 암시입니다. 부모가 아픈 꿈을 꾸면, 당신과 부모님, 혹은 어느 한 부모와 관계가 틀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꿈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당신이나 부모 중 한쪽이 비밀이 밝혀질 때가 다가오고 있겠지요.  또한 부모들이 트러블에 휘말려 큰 사태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일로 당신이 고생할 지도 몰라요. 지금은 부모와의 대화를 우선 소중히 합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살고 있다면 전화를 걸어 부모님 목소리를 듣고 살펴보세요. 

     

    19. 부모가 바람피는 꿈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부모가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면 불안하고 싫은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해몽세계에서 자신이 아닌 누군가가 바람을 피우는 꿈은 역몽으로서 어떤 기쁜 일의 전조적 의미가 됩니다. 꿈속에서 바람피우고 있는 인물이 아버지 혹은 어머니라고 해도 뭔가 지금까지 없는 만남이 찾아와서 심기일전할 수 있는 사건이 다가오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부모의 외도를 목격한 꿈속의 자신이 충격을 받았을 경우, 그 충격이 클수록 찾아오는 행운은 커져갑니다. 만약 부모가 바람피우는 꿈을 꿔 버리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안심하고 흐름에 몸을 맡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20. 부모가 이혼하는 꿈이 가르치는 메시지

    자신의 부모가 이혼하는 꿈은 일견 부정적인 느낌이 있지만, 몽점에선 역몽으로 생각되고 가정이 원만한 것을 상징합니다. 가정운이 상승하면서 친정과의 인연이 깊어질 것입니다. 또 당신이 부모님을 존경하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을 행동으로 표현할 때입니다. 이밖에 연애에 대해 겁이 많을 때 이런 꿈을 꿀 때가 있습니다. 나도 부모님처럼 언젠가 애인이나 남편, 아내가 떠나지 않을까 하는 협박관념이 사라지지 않아 예기치 못한 불안감이 커졌겠죠. 

     

    21. 부모와 드라이브하는 꿈

    부모와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심층 심리 속에서 당신이 부모님에게 은혜를 갚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부모를 조수석에 태우고 당신이 운전을 하고 있는 꿈은 생각대로 부모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효도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모가 운전하는 차에 당신이 조수석에 타고 창문을 바라보고 있는 꿈일 경우, 이상과는 다른 형태이지만, 소소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것입니다. 또한 드라이브 중에 가족과의 대화는 현실세계를 사는 당신에게 직접적인 메시지입니다. 드라이브 중에 들은 말을 염두에 두고 행동합시다. 

     

    22. 부모와 싸우는 꿈

    부모와 싸우는 꿈은 당신 안에서 당신만의 새로운 가치관이 생겨나려 합니다. 특히 엄마와 싸운 꿈을 꾼 경우는 자립심의 싹을 의미합니다. 자식이었던 자신을 애정 어린 몸으로 키워준 어머니는 때론 이런저런 간섭을 해오기도 했을 겁니다. 그것은 당신을 훌륭한 사람으로 키우고 싶은 마음이었음에 틀림없지만, 그 번거로움에서 해방되기를 바라는 소망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부모님이나 연인 등 지금 당신을 지키는 존재에서 자립하여 혼자서도 살아갈 수 있도록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지금 높아지고 있습니다. 

     

    23. 부모님의 사진의 꿈

     꿈속에 나의 부모가 나타난 것이 아니라 부모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인상 깊은 꿈은 부모자식간의 거리를 두는 방법에 당신 자신이 고민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나이가 들더라도 간섭하는 부모에게 진절머리가 나거나 반대로 어려서부터 부모님의 애정을 느끼지 않고 자라서 좀 더 다가서고 싶은 욕구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당신이 현재의 부모의 모습을 한심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자신이 마음에 그리는 부모와 자식 관계를 쌓아 올리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꿈에 나온 사진 속 부모의 모습은 당신 자신이 이상으로 삼는 자신의 부모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24. 부모님과 여행하는 꿈

     

    부모와 여행하는 꿈은 새로운 의식의 변화를 시사합니다. 변화를 하고자 하는 상황 혹은 당신의 영혼이 그 마음가짐을 하고 있는 중일지도 모릅니다. 부모와는 앞으로도 계속 관계하는 사이이므로 그러한 관계성 속에서 바꾸어 가지 않으면 안 되는 무엇이 있는것 같아요. 또, 관계를 친밀하게 해나감으로써, 좋은 방향으로 흘러간다는 의미가 더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5. 부모가 돌아가시는 꿈

    부모가 돌아가시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의 자신의 경제력이나 생활면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있어 빨리 자립한 어른이 되고 싶고 혼자서도 살아갈 수 있는 경제력을 가지지 않으면 안 된다는 초조함에서 보여집니다. 그리고 빨리 그런 어른이 되는 것과, 부모에 대해 후회 없는 행동을 취하라는 가르침이기도 합니다. 슬픈 꿈이지만, 자신이 마음을 바꾸는 계기가 되는 꿈으로서 길몽이 됩니다. 이번 기회에 스텝업을 목표로 한 전직이나 장래의 계획을 세우면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