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드라이브하는 꿈 가능한 의미 및 심리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8. 17:40















드라이브의 꿈은 당신의 침착성과 자신의 컨트롤에 대해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포인트는 어떤 식으로 드라이브를 하고 있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만약 원활하게 드라이브를 즐기고 있거나, 능숙하게 운전할 수 있었다면, 당신이 여유 있고 침착하게 자신의 컨트롤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차에 누군가 다른 사람이 타고 있던 경우는 인간 관계도 잘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드라이브하는 꿈의 패턴별 의미

    1. 드라이브에 조수석에 타는 꿈

     드라이브로 조수석에 탄다는 꿈은 어떤 일도 자신의 힘으로 진행할 수 없고 최종적으로 타인에게 맡겨진 현 상황의 암시입니다. 도중에 귀찮다고 느끼면, 내던져 버리는 성격경향이 분명히 꿈속에 나타나 있습니다. 이러한 태도를 고치지 않으면 언제까지나 자립할 수 없습니다. 상대에 대한 의존심만이 어느샌가 커지지 않았는지 돌이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독립할 수 없는 어린 마음을 반영한 꿈입니다. 

     

    2. 드라이브에 하기위해 뒷좌석에 타는 꿈

     드라이브로 뒷좌석에 탄다고 하는 꿈속에는 자기 자신의 소극적인 성격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큰 기회가 와도 적극적으로 잡으러 가지 못하고 놓칠 가능성이 시사되고 있는 것입니다. 뒷좌석에 앉는 상황은 스스로 리스크를 잡지 않고 위험이나 귀찮은 일을 회피하고 싶다는 기분의 표현으로서 파악됩니다. 큰 실수를 하지 않는 대신 성공이나 행복도 찾기 힘든 미래를 암시합니다. 

     

    3. 차에 이성을 싣고 함께 드라이브하는 꿈

    자동차는 자신의 육체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고 행동력의 표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움직이는 원동력은 욕구입니다. 튼튼한 자동차는 튼튼한 육체를, 낡고 망가질 것 같은 자동차라면 불안정한 육체를 나타냅니다. 드라이브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자신의 능력에 자신이 있다는 것과, 계획이 쾌조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정체에 휘말릴 것 같으면, 사물의 정체나 조바심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이성을 태우고 있는 것은 이성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차가 만약 스포츠 카라면 이성에게 자신을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은 마음이 나타납니다. 

     

    4. 전 여자친구와 드라이브를 하는 꿈

    전 여자친구와 드라이브를 한다는 덕담의 꿈은 현재의 연애에 그다지 좋은 마음을 품고 있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노력을해도잘되지않는현 상황을바꿨다는정서가반영된것이죠. 그 때문에 과거의 연애를 되돌아 보고 어떻게 마주하면 좋을지 짐작해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배경에는 회고 취미적인 경향도 보입니다. 할 수 있다면 과거의 추억에만 매달려 살고 싶다는 굴절된 심정에 지배되는 암시입니다. 

     

    5. 엄마와 드라이브를 하는 꿈

    소중한 어머니와 드라이브를 한다고 하는 꿈속에는 마음온온화하게 나날을 보내 가고 싶다고 하는 소원이 강하게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외롭게 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거겠죠. 가장 신뢰할만한 대상으로 어머니가 꿈에 나오고 있는 거죠. 드라이브는 어디까지나 평온한 여로를 이미지 할 수 있습니다. 평온한 삶도 괜찮으니까 아무 문제없이 지내고 싶다는 생각은 우선 곁에 있는 사람을 소중히 대하는 것에서 비롯된다고 암시하는 꿈이 되고 있는 겁니다. 

     

    6. 전남편과 드라이브를 하는 꿈

    전남편과 드라이브를 하는 장면이 꿈에 나오면, 언제까지나 갇혀 있는 과거에 대한 죄책감과 배덕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새로운 교제 상대나 반려자가 있는 경우에 그러한 꿈을 꾸는 것은 매우 위험한 것입니다. 지금 행복한 삶을 깨뜨리면서까지 과거로 돌아가자는 악의가 엿보입니다. 전남편은 아름답지 않은 추억의 상징이면서 마음을 가득 메운 기억이기도 합니다. 기억을 덮어쓸 수 없는 답답함이 꿈에 표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7. 눈 속을 드라이브하는 꿈

    눈 속을 드라이브한다고 하는 꿈속에는 진행중의 사랑을, 보다 자극적인 것으로 해 나가고 싶다고 하는 생각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안정지향이 강한 상대에 대한 약간의 불만의 의미도 담겨있을 것입니다. 조금 평소와 다른 체험을 함으로써, 관계성을 보다 깊게 해 나가는 의식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의향이, 상대의 동의를 얻은 다음 행동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문제 없습니다. 그러나 설산은 어려움의 상징이기 때문에 동의 없이 진행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8. 친구들과 드라이브를 하는 꿈

    친구들과 멋대로 드라이브를 하는 꿈을 꿨다면 즐거운 시간이 기다리고 있다는 암시로 받아들여집니다. 마음을 줄 수 있는 동료와 시간을 잊고 즐기고 싶다는 의식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는 확실히 마음대로 살아가는 것으로 이미지가 되고 있어 어디로 향하는지는 자유이기 때문에 가벼운 풋워크가 실현됩니다. 친구들과의 자유 활달한 소통을 통해 편안하면서 충족감을 느낄 수 있는 미래가 암시되어있습니다. 

     

    9. 동료들과 함께 드라이브를 하는 꿈

    재미있어야 할 드라이브의 상대가 동료인 것은 현실에 사로잡혀 있는 것의 상징입니다. 본래라면 더 사적으로 친한 상대와 외출하고 싶어야 하는데 기대에 못 미치게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너무 열심히 노력해도 좀처럼 발산할 수 없는 상황이 꿈속에 나타나 버리고 있습니다. 더 자신의 본심으로 매사를 마주보지 않으면 타개할 수 없을 것입니다. 본심에서의 사귐의 중요함이 비춰지고 있습니다. 

     

    10. 산속을 드라이브하는 꿈

    소중한 사람과 함께 산속을 드라이브하는 꿈에는 이제부터 시작될 즐거운 시간에 대한 기대감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많은 희망을 가슴에 품고 알지 못하는 세계로 날아오를 수 있는 가능성도 암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미지의 영역이 발을 들여놓고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하고 싶다고 하는 잠재의식도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재미없는 생활 방식을 근본부터 재검토하고 재스타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눈 앞의 산은 비록 험해도 분명 넘어 갈 수 있는 것입니다. 

     

    11. 드라이브 데이트 꿈

     드라이브의 꿈은 소망이나 자립심을 나타내며, 능숙하게 운전하고 있을 때는 당신이 안정되어 있고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이 운전하고 있다면 데이트 상대를 자기 마음대로 하고 싶은 독점욕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너무 속박이나 독점욕을 상대에게 강요하면 상대가 당신과 거리를 두고 싶어지므로 조심합시다. 또한 드라이브 데이트를 즐기고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즐겁다고 느끼고 있는 경우는 문제 없습니다만, 만약 드라이브 데이트를 즐길 수 없다면 지금의 연애에 의문을 가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사람과 앞으로도 관계를 지속해야할지 고민되는 경우는 헤어지는 것도 시야에 넣으면서 다시 한번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보는 것으로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불안감이나 의문이 해소되어 좋은 연애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 예전 남자친구와 드라이브를 하는 꿈

    아주 오래전에 헤어진 옛 남자친구와 드라이브를 하는 꿈에는 되찾고 싶은 과거의 행복이 담겨 있습니다. 원점으로 되돌아가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강한 욕구가 충만해 있습니다. 불완전 연소로 끝난 사랑에 지금도 후회하는 마음을 지울 수 없는 것입니다. 과거에 미련이 있는 동안은 만족할 수 있는 삶을 살 수 없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무리하게 앞으로 기대하려 하지 말고 과거를 꼼꼼히 돌아봄으로써 마음의 정리를 해 나가는 자세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13. 드라이브를 하다가 막히는 꿈

    드라이브를 하고 있으면 막다른 길이 된다는 꿈 속에는 팔방이 꽉 막힌 상황에 빠져 버릴 것이라는 절망감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무엇을 해도 잘되지 않고 나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되잖아요. 지금은 꾹 참고 빛이 들어오는 것을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에너지를 저축하고 나아가는 길을 신중하게 선택해 내는 자세가 가지고 있습니다. 막다른 길은 다른 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이미지로도 명확하게 비춰지고 있는 것입니다. 

     

    14. 드라이브하다 사고를 당하는 꿈

    즐거운 드라이브 중에 사고를 당할 것 같은 꿈에는 멀지 않은 미래의 트러블을 읽을 수 있습니다. 기분이 매우 개방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위험을 과소 평가하기 쉬운 것입니다. 이러한 해이가, 사고로 꿈속에 나옵니다. 발밑을 다시 굳히고 항상 정신을 바짝 차리는 자세가 강하게 요구될 것입니다. 뭐든지 부담없이 생각하지 않고 어떠한 리스크가 안에 잠복하고 있는지, 하나하나 신중하게 판별해 가는 것의 중요함으로서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5.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는 꿈

    기분 좋은 해변바람을 느끼면서 해안을 드라이브 하는 꿈을 꾸는 것은 개방감 넘치는 환경에 몸을 두고 싶다고 하는 동경의 반영입니다. 비좁은 장소에 몸담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한 불만이나 체념도 나타나고 있으므로 큰 전환의 계기일지도 모릅니다. 현실의 번거로움으로부터 조금 떨어져, 세상을 부감 하고 싶다고 하는 생각이 해안의 드라이브라고 하는 형태로 꿈에 나타나 있습니다. 인생을 바꿀 만한 순간이 머지않아 올 가능성도 느끼게 하는 꿈으로 받아들여집니다. 

     

    16. 좋아하는 사람과 드라이브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드라이브하는 꿈을 꿨을 때, 그 상대가 사귀는 연인의 경우는 당신의 연애가 순조롭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인도 당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고 당신 자신도 행복을 느끼고 있고 좋은 관계임을 나타내고 있어요. 만약 좋아하는 사람과 아직 사귀지 못하고 짝사랑하고 있다면 당신의 마음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더 상대방에 대해 알고 싶고 더 함께 있고 싶다 등 강하게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만약 드라이브의 꿈에서 당신과 상대가 운전석과 조수석, 뒷좌석에서 나란히 있는 등 옆에 앉아 있다면 상대방도 당신을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옆이 아닌 앞뒤로 앉아 있다면 아직 상대방과 거리가 있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생각은 매우 간절히 모아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후회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행동하세요. 

     

    17. 남자친구와 함께 드라이브를 하는 꿈

    무사태평하게 남자친구와 드라이브를 하는 내용의 꿈은 매우 행복한 것처럼 보이지만, 주위의 상황 변화에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경고로 받아들여집니다. 위기감이 희미해져 있기 때문에 위험을 감지할 수 없게 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드라이브로 가는 곳이 본래 목적지와 달라도 불신감을 가질 수 없을 것입니다. 둘의 관계가 앞으로 험난해질 수 있어요. 임기응변인 대응을 해 나가는 것의 중요성이 나타나 있는 것입니다. 

     

    18. 신경이 쓰이는 사람과 드라이브를 하는 꿈

    신경이 쓰이는 사람과 드라이브를 하는 꿈을 꾼 경우, 그것은 진행중인 연애가 크게 진전되어 가는 전조입니다. 드라이브의 씬은, 지금부터 움직이기 시작하는 새로운 스테이지에의 권유입니다. 어떤 길로 나아갈지는 두 사람에게 모두 달려 있어요. 그 가운데, 함께 생각하고 계획을 진행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한 요소가 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연심을 소중히 하고, 언제까지나 상대에게 다가갈 의사를 가짐으로써 관계성을 보다 깊게 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19. 애인과 드라이브를 하는 꿈

    만족스러운 나날의 모습이, 연인과 드라이브를 하는 꿈이 되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순간들이 찾아올 것입니다. 드라이브를 하고 있는 것은, 손을 맞잡고 행복을 씹어 가는 것의 중요성의 이미지입니다. 일상 속에도 즐거움이 많이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감사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자세가 꿈에 나와있습니다. 앞날은 알 수 없지만, 스스로 만들어 간다는 의식이 나타나 있습니다. 

     

    20. 밤에 드라이브를 하는 꿈

    드라이브 하는 꿈

    친한 관계자와 밤에 드라이브를 한다는 꿈에는 앞으로 다가올 즐거운 시간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둘만의 친밀한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한된 시간일 뿐입니다. 아침이 오면 다시 지긋지긋한 일상이 찾아오는 겁니다. 잠깐의 행복감에 휩싸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이라고 받아 들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찰나의 즐거움에 몸을 맡기는 것의 고귀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1. 지인들과 함께 드라이브를 하는 꿈

    마음 내키는 대로 지인과 드라이브를 하는 장면이 꿈속에 나오는 것은 안식을 요구하는 기분의 표현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바쁜 나날 속에서 마음을 허락하는 존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소중히 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반영된 것입니다. 드라이브는 한가로운 시간의 상징이며, 일상에서 떨어져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편안한 순간이 머지않아 다가온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만족이 갈 때까지 마음을 편히 지내는 게 좋을 거예요. 

     

    드라이브 하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

     드라이브하는 꿈은 다양한 의미를 지닐 수 있으며, 꾸는 사람의 개인적인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드라이브하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들입니다.

    • 자유와 독립: 드라이브하는 꿈은 자유와 독립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이 자유로운 삶을 원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목적지를 향한 여정: 드라이브하는 꿈은 목적지를 향한 여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삶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와 탈출: 드라이브하는 꿈은 스트레스를 풀고 탈출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일상생활의 압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욕망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 동료애와 친구들과의 관계: 드라이브하는 꿈은 동료애와 친구들과의 관계를 강조할 수 있으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추억과 회상: 드라이브하는 꿈은 과거의 추억과 회상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성장과 발전: 드라이브하는 꿈은 자아의 성장과 발전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나은 버전의 자신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재의 상태와 방향성: 드라이브하는 꿈은 현재의 상태와 미래의 방향성을 생각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욕망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 새로운 경험과 모험: 드라이브하는 꿈은 새로운 경험과 모험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삶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전과 위험: 드라이브하는 꿈은 도전과 위험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삶의 도전에 맞서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혼자서의 시간과 고독: 드라이브하는 꿈은 혼자서의 시간과 고독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과의 교감과 자아 발견을 원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속도와 흥분: 드라이브하는 꿈은 속도와 흥분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많은 스릴과 흥분을 원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휴식과 재충전: 드라이브하는 꿈은 휴식과 재충전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푸고 싶어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연과의 조화와 평온: 드라이브하는 꿈은 자연과의 조화와 평온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자연과 더 가깝게 느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동심과의 만남: 드라이브하는 꿈은 동심과의 만남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어린 시절의 기억을 회상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다른 방향으로의 변화: 드라이브하는 꿈은 다른 방향으로의 변화를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삶의 방향을 바꾸고자 하는 욕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성장과 새로운 시작: 드라이브하는 꿈은 성장과 새로운 시작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움과 지원: 드라이브하는 꿈은 도움과 지원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더 많은 도움을 받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탐구와 알게 됨: 드라이브하는 꿈은 탐구와 알게 됨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원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즐거움과 만족: 드라이브하는 꿈은 즐거움과 만족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 꿈을 통해 꿈을 꾸는 사람이 삶의 즐거움에 더욱 의미를 두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과의 대조: 드라이브하는 꿈은 현실과의 대조를 통해 자신의 욕망과 목표를 살펴보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들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꿈은 항상 주관적이며, 자신의 내면과 심리적 상태를 반영하는 주관적인 경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