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바다 꿈 가지는 의미 심리패턴을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1. 25. 09:00















바다는 생명의 원천이지만, 꿈속에서도 생명과 어머니모성, 신비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바다 꿈의 의미를 알 수 있는 포인트는 꿈속의 바다가 어떤 상태였는가입니다. 만약 바다가 잔잔했다면 당신은 심신이 매우 평온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거친 바다의 꿈이었다면 당신의 몸과 마음이 거칠어지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불안, 분노 등과 같은 감정이 쌓여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처럼 바다의 꿈은 바다의 상태가 그대로 당신의 상태라는 식으로 해석할 수 있는 알기 쉬운 꿈 중 하나입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바다의 꿈이 가지는 상황별의미

    1. 자신이 나오는 꿈

    자신이 나오는 바다의 꿈의 의미는 현재 상황에서의 변화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에서 나는 당신 자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과 여성적인 존재 만남의 암시가 됩니다. 무엇보다 매우 강력한 존재나 변화를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사태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기본적으로는 길몽이기 때문에 너무 소극적으로 하지 않고 마음 대로 행동해 나가면 좋은 결과를 바랄 수 있습니다. 제대로 타이밍까지 고려할 수 있으면, 보다 훌륭한 만남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아이가 나오는 꿈

    꿈속에서 바다와 아이가 나오면 당신의 호기심이 높아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녀의 꿈을 꾸면, 그것은 당신 자신의 순수함과 호기심을 나타냅니다.  바다 속에 아이가 있는 경우, 원래 바다는 자신과 다른 세계로의 경계선을 의미하게 되고 아이는 자기 자신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다 속에 아이가 있다는 것은 새로운 세계로 가려고 하는 나를 나타냅니다. 아이의 표정이 괴로운 것 같으면 미지의 세계에 대한 불안을 심층 심리로 느끼고 있는 것이 됩니다. 반대로 즐거운 듯이 하고 있다면 새로운 세계로 가려고 하고 있는 나는 두근두근하고 가능성을 즐기고 있는 것이 됩니다. 

     

    3. 예전 남자친구가 나오는 꿈

     바다와 예전 남자친구가 꿈에 나오는 꿈은 그 사람에 대한 것을 너무 많이 생각해서 그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전 남자친구의 꿈은 당신의 연애운과 애인과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연인을 만날 수 없을 때는 가끔 연인과 이야기를 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4. 거북이가 나오는 꿈

    거북이가 나오는 바다꿈을 꿨을 경우에는 '당신의 건강이나 금전적인 운기가 상승한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주고 있어요. 꿈속에서 거북이는 참 재수가 좋은 캐릭터로 오래전부터 장수와 금운이 상징인 동물입니다. 그 거북이가 네 꿈에 나왔다는 것은 네게 큰 폭의 운기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임시 보너스를 받거나 지금 하고 있는 일이 크게 성공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 이 꿈을 꾼 것이 여성이면, 매우 훌륭한 인연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5. 물고기가 나오는 꿈

    물고기가 나오는 바다의 꿈은 해몽에서는 '잠재능력을 활용하여 소원을 이루는 미래'를 암시하고 있죠. 물고기는 잠자는 능력과 소원, 희망을 상징하죠. 당신의 숨겨진 힘을 믿고 살릴 수 있다면, 분명 소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현재는 잘 안 돼도 언젠가는 상황이 호전될 거예요. 당신은 지금 바다와 같은 장소에 있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드넓은 바다는 개방적이며 도전을 환영하는 환경의 상징입니다. 해몽에서의 암시로 당신이 잠든 힘을 발휘할 기회는 반드시 옵니다. 그때는 소원을 이룰 수 있어요. 

     

    6. 바다에 해적이 나오는 꿈

     바다에 해적이 나오는 꿈은 자신이 아끼는 것을 억지로 빼앗기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해적이 꿈에 등장한다면 그것은 권위와 힘을 상징하지요. 급하게 도망갈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다투게 될 겁니다. 또한 사방이 꽉 막힌 상태에서 위기가 닥칠 것이라는 것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불안정한 포지션에 놓이게 되어 초조해지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처신해야 할지 잘 몰라서 헤매는 사이에 소중한 것을 차례차례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7. 아침 바다의 꿈

     바다에서 아침 해가 떠오르는 아침 꿈은 꿈의 상황 그대로 당신의 운기도 상승하는 것을 나타낸다고 생각됩니다. 아침 풍경이 꿈에 나온 경우는 사물의 출발점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 노력해 온 것이 있다면, 그것들의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고민이 있는 경우에도 해결하고 해방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의 멋진 새 생활이 시작될 암시이기도 합니다. 

     

    8. 낮바다 꿈

     낮 동안의 바다의 꿈은 앞으로 운 좋은 전개가 있을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낮의 경치를 보는 꿈은 당신이 많은 것을 바라지 않는다면, 현재의 상황이 진전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햇빛을 반사하여 반짝이는 잔잔한 낮의 바다는 나날의 행복을 실감하고 기뻐함을 의미합니다. 

     

    9. 저녁바다 꿈

    저녁 바다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마음과 마음 상태가 매우 평온하다는 표시입니다. 저녁의 풍경이 꿈에 나올 경우 계획과 계획이 종반에 접어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 때문에 침착하게 일에 임할 수 있을 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살아가는 데 있어서 지금은 에너지도 충분한 상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연애면에서도 그게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절호의 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짝사랑 중인 분은 적극적으로 어택하다 보면 잘 될 확률이 확 높아지겠죠. 

     

    10. 깊은 바다에 있는 꿈

     심해에 있는 꿈은 내적 생각을 눈치 챌 것임을 암시하고 있어요. 심해는 당신의 본질적인 심경을 표현해요. 표면적인 인간관계를 계속해 가는 가운데, 진짜 자신의 기분을 알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또 심사숙고해서 사물을 판별해야 하는 상황의 도래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신중하게 진행하지 않으면 안 되는 사태에 빠진 가운데, 냉정하게 그 본질을 밝혀낼 필요성이 있겠지요. 

     

    10. 밤바다 꿈

     밤 해변이 나오는 꿈은 당신이 연인이 있다면 그 분과 앞으로도 행복하고 평온한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다는 암시에요. 밤의 꿈은 마음의 평온을 나타냅니다. 서로 신뢰관계도 탄탄하고 장래도 지금보다 더 행복한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애인이 없는 분은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필요 이상으로 고독감을 느끼거나 외로움을 달래는 방법을 찾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마음의 병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지 않고 편안한 취미 등을 찾아보세요. 

     

    11. 해변가에 있는 꿈

     해변가에 있는 꿈은 동경이나 현실도피를 나타냅니다. 거리는 사회나 인간관계를 상징합니다. 당신이 무언가 사물이나 사람에게 강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게 사람인 경우에는 그 사람 활기차고 힘이 좋은 사람이에요. 또한 당신이 해변에 있는 집안에 있는 꿈이라면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마음의 안정을 보여줍니다. 상황에 만족하거나 불만이 있지만 그것을 받아들이는 상태입니다. 한편 집 안은 조용해도 바깥 바다가 거칠다면 당신 마음 속에는 불만이 쌓여 있음을 나타냅니다. 안정되고 평온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심층 심리에서는 불만스럽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불만이 폭발하기 전에 해결을 하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12. 아름다운 바다의 꿈

     아름다운 바다의 꿈은 당신의 마음 상태가 안정되어 있거나, 무언가 좋은 능력이 개화해 간다는 좋은 메시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속에서 바다가 나타내는 키워드는 생명, 애정, 모성, 잠재적인 힘 등이에요. 깨끗하고 평온하다는 것은 마음의 평온이 유지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바다를 바라본다는 의미에서 명상과 같은 느낌으로 마음속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번 기회에 마음속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도 권해 드립니다. 

     

    13. 더러운 바다의 꿈

     더러운 바다의 꿈을 꾸었을 때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균형을 잃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바쁜 것 등으로 인해 피로가 쌓여 있다고 느낀 적은 없습니까? 가끔은 푹 쉬면서 몸 관리를 잘 해 주도록 합시다. 또, 슬픈 일이나 상처받는 말을 받아 버리거나 트러블에 말려들었을 때, 자신에게 직접 관계없는 험담 같은 것을 듣고 싫은 기분이 들거나 하는 등 마음이 지쳐 버린 것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릴랙스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마음을 정화시켜 줍시다. 

     

    14. 어두운 바다의 꿈

     어두운 바다의 꿈이 상징하는 것 속에는 심층심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두운 바다는 바닥이 보이지 않고 삼켜져 버릴 것 같은 무서움이 있지요. 당신은 지금 불안과 후회, 고독, 우울 등의 감정이 소용돌이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지금은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져 버렸지만, 하지만 지금 상태로는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일단 하나라도 좋으니까 긍정적인 걸 생각해보죠 앞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가는 것부터 시작하면 조금씩 상황도 달라지겠죠. 

     

    15. 푸른 바다의 꿈

     맑은 푸른 바다가 꿈에 나왔을 때는 안심 할 일이 일어나는 전조일 수 있습니다. 뭔가 파란 것이 나오는 꿈은 사물의 진전과 안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의 문제가 해결해 나간다는 길몽이 될 것 같습니다. 또 꿈속에서 배가 바닷가에 정박해 있는 장면이 나오면 좋은 소식을 전할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꿈이 나온 바다의 상황이 좋다면, 뭔가 좋은 변화나 무언가를 극복할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평소와 다른 행동등을 도입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16. 에메랄드 바다의 꿈

     에메랄드 바다의 꿈이라는 것은 평온한 기분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안정된 정신 상태이기 때문에 사물을 냉정하게 판별하는 힘도 높아지고 있어서 소망을 이루기 쉬워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그리고 있던 미래를 향해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평온한 기분을 유지해 가도록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에 대해서도 평온한 마음으로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대인운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신경이 쓰이는 사람에게는 적극적으로 말을 거는 것이 보다 좋은 인간 관계를 쌓아 올릴 수 있습니다. 

     

    17. 거친 바다의 꿈

    바다의 파도가 높고 큰 파도가 밀려오는 것 같은 것으로 바다가 거칠다고 생각한 꿈이면 경고적인 꿈입니다. 파도치는 바다는 감정통제가 안되는 것을 의미하죠. 감정적으로 흐를 수 있어 뭔가 판단을 내릴 때 좋은 시기가 아니라, 조금만 참으면 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에 휘말리거나 부주의에 의한 장애의 전조가 되어, 감정적이 되면 큰 실패를 초래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대인관계에 주의하세요. 안 좋은 일이 생기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마음을 가라앉히세요. 

     

    18. 투명한 바다의 꿈

    해맑은 바다의 꿈은 해몽에서는 "창조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손에 들어올 징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맑은 물은 창의력과 탁함이 없는 정신을 상징합니다. 맑은 물과 같은 투명한 마음으로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의 중요성을 전하는 것입니다. 바다는 생명력이 넘치는 풍요로운 환경을 뜻하죠. 앞으로 당신은 훌륭한 환경에서 마음껏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바다는 해몽으로서 변화하거나 에너지를 받아 재충전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마음을 흐리지 않고 맑게 하여 피로를 풀 수 있을 것입니다. 

     

    19. 바다가 만조를 맞이하고 있는 꿈

     만조라면 길몽으로 해석하며, 대략적으로 이것은 때가 넘쳤다는 것, 때가 무르익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계획하고 있거나, 언젠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이 있다면 꼭 실행해 보세요. 운도 상승하고 주위 분들의 협력을 받기 쉬운 시기입니다. 바다가 만조하는 꿈은 나쁜 뜻이 수반되지 않습니다. 또, 만조시의 바다가 잔잔할수록, 계획의 실현을 향해서 부드럽게 일이 진행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거친 바다에서도, 조금 어려움은 있어도 최종적으로는 계획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0. 바닷속의 꿈

    꿈속에서 바다속에 있는 꿈을 꾸면, 당신 자신이 현실세계에서 문제에 직면해 있고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태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바닷속이라고 하는 것은 여러분의 고민의 깊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꾼 사람은 자신의 생각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주세요. 의외의 곳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21. 바다에 빠지는 꿈

     바다에 빠지는 꿈은 대인관계에 대한 경고의 꿈이며 연애나 직장관계 등으로 인해 배신당하거나 상처받게 될 것입니다. 떨어지는 꿈은 불안감과 압박감이 높아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내가 떨어진 곳이 어딘지, 떨어질 때 누구와 함께 했는지 기억해 보세요. 만약 지금 어떻게든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으면 빨리 대처해 나가도록 합시다. 또 바다에 빠지는 꿈을 꾸면 자신 이외에 주위 사람들의 행동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뭔가 해결책을 도출해 낼 수 있을 거예요. 

     

    22. 바다에서 헤엄치는 꿈

     바다를 헤엄치는 꿈은 무언가를 향해 노력하고 있는 현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속도감 있게 헤엄치는 꿈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천천히 헤엄을 치는 꿈은 조금씩 운기가 상승하게 되어 가는 것입니다. 주위에 가로막는 것도 없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가고 싶은 곳까지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바다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바다 꿈은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다는 감정, 상황, 개인의 경험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바다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무한성과 자유: 바다는 무한한 범위를 가지고 있어 자유와 확장성을 상징합니다. 꿈에서의 바다는 내면에서의 자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깊이와 풍부함: 꿈에서의 바다는 종종 감정의 깊이와 다양성을 나타냅니다. 바다가 어둡고 폭넓으면 감정적인 풍부함이나 복잡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정서적인 안정과 평화: 바다가 잔잔하고 고요하게 나타날 경우, 꿈은 정서적인 안정과 평화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 모험과 탐험의 욕망: 바다는 넓은 세계를 제공하며, 꿈에서의 바다는 모험과 탐험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깊이와 알려지지 않은 부분: 바다는 종종 자아의 깊이와 알려지지 않은 내면을 나타냅니다. 꿈에서의 바다는 내면에서 아직 발견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재생의 상징: 바다는 끊임없는 파도와 조류를 통해 변화와 재생을 상징합니다. 꿈에서의 바다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욕망이나 필요한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적인 파도와 변동: 바다에서의 파도는 감정적인 변동이나 도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큰 파도는 강한 감정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 공허함과 불안: 바다가 꿈에서 고요하거나 어두워 보일 경우, 이는 공허함이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 바다가 새롭게 나타날 경우, 꿈은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의 징조일 수 있습니다.
    • 고립과 외로움: 바다에서 혼자 표류하거나 떠다닐 경우, 고립이나 외로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위험과 불안정성: 바다가 거칠게 나타날 경우, 꿈은 위험이나 불안정성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 사업적인 여정과 도전: 바다에서 선박이 항해하는 모습은 사업적인 여정이나 도전에 대한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적인 상징: 바다는 종종 성적인 상징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특히 깊고 넓은 바다는 성적 욕망이나 만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기다림과 희망: 바다가 꿈에서 나타날 경우, 꿈은 기다림과 희망에 대한 상징일 수 있습니다.
    • 무력감과 자아의 통제: 바다에서 헹구는 모습은 무력감이나 자아의 통제 부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비밀스러운 감정의 해방: 바다가 꿈에서 나타날 경우, 비밀스러운 감정이나 억제된 감정의 해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낭만과 사랑의 상징: 바다는 낭만적이고 사랑스러운 경험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이나 해변에서의 바다는 사랑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함과 여유: 바다가 평온하게 나타날 경우, 꿈은 단순함과 여유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영적인 경험: 바다가 신비로운 모습으로 나타날 경우, 꿈은 영적인 경험이나 신비로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주변 환경과의 조화: 바다는 종종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꿈에서의 바다는 내면과 외면 간의 조화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