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전남자친구의 꿈의 의미, 그 심리를 해석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8. 04:30















 전남자친구가 꿈속에 나오는 꿈은 잠재의식을 의미합니다. 또한 전남자친구가 나오는 꿈 중에는 소망몽으로서의 꿈도 있습니다. 그런 꿈을 자주 꾸면 꿀수록 당신의 전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은 매우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전남자친구의 꿈,패턴별의미

    1. 전남자친구와 친하게 지내는 꿈

    전남자친구와 친하게 지내고 있는 꿈은 마음속 어딘가에서 아직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 "다시 만나고 싶다", "잊을 수 없다"라는 기분의 표현입니다. 현재의 사랑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마음이 흔들린다면 복연을 하고 싶다면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2. 전남자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

    전남자친구가 아픈 꿈은 전남자친구에 대한 강한 마음을 나타냅니다. 그 사랑은 끝났을 텐데 아직도 꿈에 나오면 꿈이 은근히 궁금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전남자친구에게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전남자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은 마음에 불만을 품고 있거나 좋지 않음을 나타내는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전남자친구와 같은 나날을 보내고 싶은 미련있는 꿈입니다. 또 전남자친구랑은 끝났고 아무래도 좋다고 생각하면 그 존재를 지워버리고 싶을 정도로 미워하고 싫증이 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전남자친구가 떠나가는 꿈

    전남자친구가 떠나는 꿈은 과거의 연애로부터의 결별을 의미합니다. 옛사랑을 아직 질질 끌었거나 헤어졌을텐데 친구관계가 계속되어 좀처럼 끊길 수 없는 경우에도 단호히 잊을 수 있는 일이 일어나거나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과거를 끙끙 앓는 것이 아니라 미래로 눈을 돌리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사람이 많이 모일 만한 장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과거를 깨끗이 청산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4. 전남자친구가 집에 오는 꿈

    전남자친구가 집에 오는 꿈은 연애와는 관계없이 "말하지 못한 적이 있다", "후회하고 있는 적이 있다", ""복연하고 싶다"등을 남자친구측에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부러 당신 집까지 오는 것은 그렇게까지 해서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것이 있다"라고 말해도 좋겠지요. 하지만 나쁜쪽으로 바뀔 가능성도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만나지 않는걸 권합니다.

     

    5. 전남자친구에게 차갑게 대하는 꿈

    꿈속에서 당신이 전남자친구에게 차갑게 대할 경우, 당신이 지금의 애인과 매우 강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차가운 태도를 취했다면 매우 슬플 것입니다. 하지만 해몽에서는 냉정한 태도를 취할 경우에는 역몽이 되어 상대방과의 관계성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전남자친구에게서 느낄 수 있었던 끈끈한 정을 지금의 연인으로 느끼지 못하고 불만을 갖고 있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전남자친구와 지금의 연인을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할 것입니다. 지금의 연애를 좋은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것을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전남자친구가 죽는 꿈

    전남자친구가 죽는 꿈을 꿨다면 새 출발을 의미해요. 전남자친구는 과거의 추억으로 받아들여지기 때문에 이 꿈은 자신의 과거의 추억이나 불쾌한 일을 끊고 새로운 마음으로 살라는 것입니다.  죽음은 옛일을 잊는 것이니 전남자친구가 있었다면 더 깔끔하게 마음을 정리하고 올 새로운 만남을 기다립시다.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7. 전남자친구가 울고 있는 꿈

    전남자친구가 울고 있는 꿈을 꿨을 경우는 자신을 모으고 있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전남자친구가 꿈에 나오면 그것만으로도 왠지 옛 마음이 떠올라 안타까운 마음이 들곤 합니다. 게다가 그 전남자친구가 꿈에 울고 있다면 어떨까요? 전남자친구가 울고 있는 꿈은 기본적으로 전남자친구에게 무슨 일이 있었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내 자신이 문제를 안고 불안한 마음이 되어 있거나 불만이 쌓여 있어 마음이 안정되지 않을 때 꾸는 경우가 많은 꿈입니다. 

     

    8. 전남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

    전남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정말 재결합한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실연해 버린 분이라면 의외로 빨리 끊어질 수 있는 암시입니다. 마음속으로 그 사랑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을 거예요. 또 이 꿈에 새로운 만남이나 사랑을 시사하는 것이기도 해서 앞으로 더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당신이 다시 전남자친구와 재연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강해서 그것이 꿈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미련이 너무 많아 입은 상처가 큰 경우에는 그것을 어떻게 해서든 치유하려고 하는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9. 전남자친구와 바람을 피우는 꿈

    전남자친구와 바람피는 꿈을 꿨을 경우는 자신에게 자신이 없고 약해졌다는 증거입니다. 먼저 전남자친구가 꿈에 나온다는 것은 지금의 생활에 자신이 없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마음이 불안할 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바람기라는 요소가 생겼을 경우는 지금의 파트너에게 불만이나 불안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거나 불안해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남자친구라는 과거의 인물로 치유받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10. 전남자친구와 싸우는 꿈

    전남자친구와 싸우는 꿈은 대인관계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꿈은 당신이 가진 전남자친구의 인상과 어떻게 싸우느냐에 따라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 달라집니다. 말다툼이라면 당신의 연애운은 상승해갈 겁니다. 애인이 없다면 앞으로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뜻이에요. 애인이 있다면 사이가 좋아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싫어하는 전남자친구라면 평소의 불만이 너무 쌓여 제대로 발산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기분전환을 하고 불만을 발산하시길 권합니다. 또한 전남자친구를 책망하는 꿈을 꿨다면 외로운 기분이 들었다는 의미입니다. 서로 있는 경우는 마음을 전해 보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11. 전남자친구와 키스하는 꿈

    전남자친구와 키스하는 꿈는 전남자친구와의 관계 변화를 나타냅니다. 당신은 전남자친구에게 상당히 애착이 가는 것 같군요. 전남자친구와 키스를 하는 꿈은 다시 원래 관계로 돌아가도 좋다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헤어지게 된 원인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봅시다. 인연이었던 두 사람이니까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고 다시 하는 것을 진지하게 생각해 봅시다. 당신의 마음속에는 무의식적으로 전남자친구를 필요로 하는 자신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12. 전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전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은 과거의 좋았던 시절을 떠올리며 다시 분발하는 자신을 암시합니다. 또한 전남자친구와 결혼의 꿈은 과거에 실패했던 것이나 좌절된 일이 다시 시작되어 더 나은 것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길몽으로 보입니다.

     

    13. 전남자친구와 잠자리를 갖는 꿈

    헤어진 남자친구와 섹스를 하겠다는 꿈은 즐거웠던 과거에 강한 미련이 남아 있기 때문에 꾸는 경우가 있어요. 복연의 기회를 찾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만, 과거는 쉽게 돌아오지 않습니다. 만일 재결합이 생겨도 이제 과거와 같이 즐거울 때와는 달리 뭔가 편안하게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과거의 일은 포기하고 새로운 상대를 찾는 것이 현명합니다. 친구들과 여행을 하거나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거나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등을 하면 기분전환이 됩겁니다.

     

    14. 전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이미 헤어졌지만 전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은 지금까지의 인간관계의 변화를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던 몇 안 되는 연결도 끊고 다른 길을 나아가, 완전하게 심기일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매일을 보내려는 강한 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든 것이 평온하게 진행되는 것은 아니며, 기존보다 큰 문제, 고민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확실한 결의를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인가 문제가 일어나도 도망쳐서는 안됩니다. 똑바로 앞을 향해 나아갑시다. 

     

    15. 전남자친구와 함께 돌아가는 꿈

    전남자친구와 함께 어딘가로 돌아가는 꿈은 '행복한 미래의 방문'을 암시합니다. 이 꿈은 얼핏 보면 옛날 연애를 다 떨쳐버리지 않았나 불안해지지만, 해몽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 꿈은 '과거의 행복한 추억에 젖지 않더라도 더 상회하는 멋진 미래가 온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전남자친구와 돌아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전남자친구에게 미련이 있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꾼 것이라고 낙담하지 말고 꿈을 꾸는 일로서 미래를 향해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16. 전남자친구와 손잡는 꿈

    만약 당신이 꿈속에서 지금까지 사귀었던 남자와 손을 잡고 있다면 자신이 아직도 예전 남친에 대해 미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사람과 손을 잡는다는 동작은 상대방과의 친밀감을 나타내지만 이는 비단 현실세계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 꿈속에서도 똑같이 인식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오른손으로 손을 잡고 있었을 경우, 당신은 그에 대해 아직도 미련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전남자친구와 연결돼 있던 것이 왼손이라면, 당신 자신은 그와의 사랑에 초점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17. 전남자친구와 재회를 하는 꿈

    헤어진 옛 여자친구와 재회를 하는 꿈이라는 것은 아직 옛 여자친구를 완벽하게 잊지 못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예전 여자친구와 사귀고 있었을 때의 일을 떠올리고 그리워하는 일이 있거나,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다시 한번 사귀고 싶다고 하는 생각도 강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시의 추억이 아주 좋은 것으로 기억되고 있어, 당시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거나, 실제로 전남자친구와의 재회나 복연을 바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8. 전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

    전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는 뿌듯함을 나타냅니다. 또한 옛날을 떠올려 조금 두근거리거나 아직 미련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꿈을 꿀 때는 현재의 내가 채워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서, 전남자친구가 나온다는 것은 연애면에서 지금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만약 지금의 연인에게 불만이나 걱정거리가 있는 사람은 과감히 이야기를 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19. 전남자친구를 차버리는 꿈

     전남자친구를 차버리는 꿈은 자신감이 넘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전남자친구는 연애나 미련을 나타내지만, 자신을 흔들고 있기 때문에 기분이 복잡한 상황을 나타냅니다. 만약 과거의 일에 마음의 정리가 되어 있다면, 지금 전남자친구가 다시 만나자고 제안해도 거들떠보지 않을 정도로 앞을 보는 게 좋습니다. 자신감에 찬 당신은 지금 빛나고 있습니다. 그 빛에 이끌려 멋진 상대를 만날 수 있어요. 자신감이 있어서 무엇에 대해서도 긍정적입니다.

     

    20. 전남자친구를 때리는 꿈

    꿈에 나타나는 전남자친구는 당신의 미련의 표시로 받아들여도 좋을 것입니다. 이 경우의 "때린다맞는다"라고 하는 행위는 감정의 흔들림, 좌절이나 애증의 이율배반 등 그다지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전 남자친구나 지금 그에 대해 충분히 만족하지 못하는 마음을 품고 있는 상태입니다. 한편 지금은 남자친구에게 털어놓고 보다 좋은 관계을 도모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대화를 나누면서 서로를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관계를 지향하는 계기로 삼읍시다. 

     

    21. 전남자친구에게 고백받는 꿈

    전남자친구에게 고백받는 꿈은 당신 혹은 전남자친구에게 뭔가 미련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당신이 옛 남친에 대해 아직 질질 끄는 생각이 있다면 현실에서 품고 있는 생각이 그대로 꿈속에 나타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남자친구가 당신에 대해 뭔가 접근해 주기를 기대하는 마음이 꿈에 나타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이 전 남친에 대한 마음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면, 전 남자친구 자신이 당신에게 뭔가 전하고 싶은 것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그대로 사랑의 마음일지도 모르고 어쩌면 원망 등의 부정적인 마음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22. 전남자친구에게 안기는 꿈

    만약 당신이 꿈속에서 전남자친구에게 포옹을 받았다면 당신에게 연애감정을 가지고 있는 이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연인이거나 아니면 다른 이성일지도 모릅니다. 당신과 가까운 존재인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전부터 포옹을 당한 경우는 자신의 연애에 대한 동경이 나오고 있습니다. 누구나 좋으니까 지켜줄 수 있는 상대를 갖고 싶은 심층심리로 그런 생각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상대에 의존하는 것 만으로는 훌륭한 연애 관계는 구축할 수 없다, 꿈은 그것을 당신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23. 전남자친구에게 살해당하는 꿈

    전남자친구에게 살해되는 꿈은 연애면에서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나타냅니다. 살해당하는 꿈은 상당히 공포를 느끼고 또 깨어난 후에도 개운치 않은 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사랑했던 전남자친구에게 살해당하는 꿈이라면 두려움과 씁쓸한 뒷맛도 더욱 높아질겁니다. 원래 살해되는 꿈은 인생의 새로운 국면이나 자기 자신의 단계가 오르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살해당할 상대가 전남자친구라면 연애면에서 좋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예전 남자친구는 지금까지의 연애관을 나타냅니다. 그 상대가 자신을 죽인다는 것은 지금까지의 연애관에서 새로운 연애관으로 변화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24. 전남자친구에게 쫓기는 꿈

    전남자친구에게 쫓기는 꿈의 암시는 '과거에 대한 집착'이라는 의미가 있어요. 쫓기는 꿈은 현실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입니다. 전남자친구가 공포의 상징이 되어 마음의 휴식이 필요한것 같아요. 또 연애에 대한 죄책감 때문에 다음 사랑을 할 수 없는 마음의 표현이지만, 당신에게는 마이너스이므로 과거의 집착을 놓아봅시다. 전 남자친구와의 미련이 있다면 전 남자친구와의 복연의 기회이기도 하므로 한번 연락을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