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죽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재생'입니다. 죽는다는 것에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는 사람도 많겠지요. 그러나 죽는 꿈이라는 것은 재생이나 새로운 세계, 구분, 해방 등의 상징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길몽입니다. 죽는 꿈의 핵심은 죽었을 때의 인상이나 꿈속에서 정말로 죽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자신이나 가족이 죽는 꿈의 의미

    1. 자신이 죽는 꿈

    어느 날 갑자기 내가 죽는 꿈을 꾸게 될 경우, 일어났을 때 조금 안 좋은 기분이 들고 불안해 할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놀랍게도 내가 죽는 꿈이라는 것은 아주 좋은 꿈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성공의 조짐도 보일지도 모릅니다.큰 운을 잡을 기회이기도 하죠. 만약 꿈을 꿨을 경우는 불안해하지 말고, 여러가지 일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사물을 생각하고 실행에 옮겨 가면 강운이 뒷받침될 것입니다.

     

    2. 가족이 죽는 꿈

     가족이 죽는 꿈을 꾸었을 때는 변화를 상징합니다. 가족이 죽는 꿈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는 꿈입니다. 첫 번째는 당신이 자신의 가족 중 특정한 누군가가 사망하는 것에 대해 매우 강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죽음은 조만간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운명을 꿈속에서 시뮬레이션하여 실제로 이별이 왔을 때 느끼는 마음의 아픔을 최소화하려는 작용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현재 당신 자신이 놓여 있는 장소에서, 그 환경이 변하지 않았으면 하고 느끼고 있는데, 주위가 조금씩 변하기 시작하고 있는 것을 깨닫기 시작하고 있는 상태에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직장이나 학교 등에 뭔가 짚이는 것이 있는지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면 좋을 것입니다. 세 번째는 당신 자신에게 강한 자립심이 싹트고 있는 것의 상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을 전기로, 가족에게 의지하는 일 없이, 당신 자신의 힘으로 신천지에 내디뎌 보면, 운기가 오르는 것을 전망할 수 있습니다.

     

    3. 부모가 죽는 꿈의 의미

    부모가 죽는 꿈의 뜻은 성장하고 있다는 길몽입니다. 애정이 있기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잔소리나 꾸중을 듣는 등 부모는 아이에 대해서 귀찮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비록 꿈이지만 부모가 죽는다는 것은 충격적인 일입니다. 울면서 눈을 떴다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꿈이 결코 나쁜 의미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옛부터 흔히 볼 수 있는 길몽입니다. 사람은 성장해 가는 단계에서 본다고 되어 있습니다. 부모로부터 자립하여 육체적으로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자신을 확립해 가는 시기에 나타납니다. 다만, 어른이 되어도 이러한 꿈을 꾸는 것은 어른이 다 될 수 없다는 의미로 길몽은 아닙니다.

     

    4. 어머니가 죽는 꿈

     어머니가 죽는 꿈은 자유롭고 개방적인 기분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묶인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그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날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당신은 지금부터 자신의 생각대로 인생을 스타트시킬 수 있으므로, 운기도 점차 상승할 것입니다. 취미나 관심있는 일은 뭐든지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아버지가 죽는 꿈

     아버지가 죽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인 자립'을 하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아버지가 죽는 꿈은 당신을 보호하는 의미와 이끌어주는 것이 사라진다는걸 암시합니다. 아버지는 주로 기둥 또는 보호해주는 존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호는 불 필요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해 나갈 수 있는 자신감이 충만한걸로 보여집니다. 

     

    6. 형(또는 오빠)이 죽는 꿈

     형이 죽는 꿈은 안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고 중요한 것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꿈에 나오는 형이란 당신과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나타냅니다. 지금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들이 해결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사람들과 신뢰관계가 깊어지거나 운기가 상승하며, 인생에서 중요한 무언가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죽은 형을 매장하고 있는 꿈이라면, 당신에게 있어서의 장애가 제거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가족이 죽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의외로 길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7. 누나(또는 언니)가 죽는 꿈

     누나가 죽는 꿈에는 당신이 가진 매력이 더 커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꿈에 누나가 나오는 것은 자기 자신도 모르는 일면이나 숨은 재능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누나가 죽는 꿈은 당신의 인간으로서의 매력이 더해지고 숨겨진 능력이 해방될 수 있음을 알리는 의미를 가집니다. 당신의 숨겨진 재능으로 인해 일과 인간관계, 심지어 연애까지도 잘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남동생이 죽는 꿈

     남동생이 죽는 꿈은 당신의 고민이 사라지거나 해소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꿈에 동생이 나오는 것은 당신에게 연하의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 후배와 관계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당신이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문제가 있는 가운데 말을 건다는 것은 어려운 일일 수 있지만, 동생이 죽는 꿈을 꾸었을 때는 용기를 내면 미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9. 여동생이 죽는 꿈

     여동생이 죽는 꿈은 자기 자신의 문제있는 성격을 개선할 수 있고 대인운이 높아지는 것을 뜻합니다. 여동생은 자기 자신의 일부를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개선해야 할 문제가 해결로 진행되어 매력이 높아져 감에 따라 주위로부터의 평가도 높아져 갑니다. 개선해야 할 문제가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는 객관적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잘 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나쁜부분을 없애도록 유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0. 남편이 죽는 꿈의 의미

    남편이 죽는 꿈은 파트너에 대한 마음을 나타냅니다. 남편이 어떤 이유로 인해 죽어버리는 꿈을 꾸는 걸까요? 만일 부인이라면 당신은 분명 슬프거나 놀라거나 공포심을 품었을 것입니다. 남편이 죽는 꿈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슬픔에 잠겨 절망감을 느끼고 있다면, 파트너를 매우 사랑하고 진심으로 신뢰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남편의 바람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후자보다는 전자가 맞는경우가 큽니다. 이 꿈은 남편의 사랑하는 마음이 불안하여 죽는 꿈으로 나타난거라 보여집니다. 단, 후자인 경우는 상당히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11. 아내가 죽는 꿈의 의미

     아내가 죽는 꿈을 꾸었을 때는 부인에 대한 생각이 드러납니다. 아내가 죽는 꿈은 꿈에서 부인의 죽음에 대해 당신이 어떤 감정을 가졌는지에 따라 상징적으로 크게 달라집니다. 만약 당신이 부인의 죽음에 대해 슬픔을 가졌다면 당신이 아내를 사랑해서 나오는 심리적 불안감이 꿈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내와 오래도록 깊은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것입니다. 반대로 당신이 부인의 죽음에 대해 특별한 느낌을 받지 못했다면, 당신이 부인에 대한 애정을 잃어버렸거나 머지않아 부인 이외의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미래를 암시합니다. 따라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12. 아이가 죽는 꿈

     아이가 죽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성장에 관계된 길몽입니다. 귀여운 우리 아이가 죽어 버리는 꿈은 비록 꿈일지라도 상상하고 싶지 않은 무서운 일이겠지요. 그렇지만 이 꿈을 꾼다는 것은 반대로 당신의 자녀에게 있어서 좋은 일이 일어나는 전조입니다. 자식이 죽는다는 슬픔과는 반대로 현실에서는 큰 기쁨이 찾아옵니다. 또한 그 꿈을 여러 번 꾼다면, 아이가 성장해 자립을 해 나간다는 징조인 것입니다. 만약 그러한 꿈을 꾸었다면, 따뜻한 마음으로 성장을 지켜봐 주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죽을 것 같았지만, 죽지 않는 꿈을 꿨을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아이가 어떤 고민이나 고생을 거듭하여 몸부림을 치고 있다는 암시이기 때문입니다.

     

    13. 친척이 죽는 꿈

     친척이 죽는 꿈은 당신 변화의 암시입니다. 이런 꿈을 꾸는 것은 그다지 기분이 좋은 것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의 성격이 변화해 가는 것을 전조하고 있는 것입니다.이는 긍정적일 수 있고 아니면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변화의 갈림길'에 서있는 상황과 일치합니다. 만일 시원시원한 기분이 든다면, 본래 가지고 있던 개성이 끌어내어져 성격이 개선되어 붙임성이 좋은 성격이 되어 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좋지않은 기분이 든다면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성격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민을 쌓아놓는 스타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꿈의 상황을 판단하여 해석이 필요합니다.

     

    14. 사촌이 죽는 꿈

    만약 꿈속에 사촌이 죽는 장면이 나왔다면, 그 꿈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을 둘러싼 문제점들이 해결되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해몽에서 사촌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 자신과 가족의 심리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 꿈에서 죽는 장면은 역몽으로 받아들여져 행운이 찾아올 기회임을 보여줍니다. 



    - 다른 사람이 죽는 꿈의 의미

    1. 아는 사람이 죽는 꿈

     아는 사람이 죽는 꿈의 의미는 인간관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업무상의 교제나 교우관계, 그리고 연인과의 관계에 이르기까지 여러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변화가 상정되는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또 꿈에 나온 사람이 막연한 이미지가 아니라 실제로 아는 사람, 그것도 비교적 친한 사람이라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변화하는 예지몽적인 측면을 띠기도 합니다.

     

    2. 친구가 죽는 꿈의 의미

    친구가 죽는 꿈은 자신의 분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의 측면을 보기 위한 대역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또 그 친구 본인과의 관계나 기분이 반영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죽는다는 것은 당신 안에 있는 것이 사라지고 새로운 사고방식, 가치관, 기분이 생겨나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의 생활에서 도망치고 싶고, 다시 시작하고 싶고, 무엇보다 변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자신이 죽는 꿈을 꿨다고 해서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쁜 기억이 청산되고 새로운 자신이 될 수 있는 암시입니다. 

     

    3. 연인이 죽는 꿈

     연인이 꿈의 의미는 상대에 대한 마음을 나타냅니다. 애인이 죽는다는 사실은 남편이나 아내가 죽는다는 사실과 동등한 해석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그 꿈을 꾼 후에 당신이 어떤 기분이 들었느냐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그 꿈을 꾼 후에 불안감이나 공포를 느낀다면 그 상대를 깊이 사랑한다는 증명입니다. 즉, 둘의 사이는 더욱 돈독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이 꿈을 꾸고 난 후 홀가분한 기분이 들었다면 그건 상대방에 대한 감정은 점점 희석되고 있다는 뜻이에요. 만약 연인의 꿈을 꾸게 된다면, 당신과 연인의 관계성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4. 좋아하는 사람이 죽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죽어 버리는 꿈은 연인을 소중히 하고, 존경하며, 언제까지나 양호한 관계를 구축해 가라는 꿈의 메세지입니다. 인생을 함께 걸어갈 파트너, 감정과 마음을 공유하는 연인, 서로 배려할 줄 아는 존재인 좋아하는 사람이 꿈속에서 죽어버린다면 그것이 꿈일지라도 마음이 찢어지게 되고 힘들게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당연하게 곁에 있어 주는 연인이라도 그 존재는 항상 근처에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거리의 문제가 아니라, 마음이 있는 곳의 문제입니다. 마음이 떠나지 않도록 때로는 상대에게 힘써주고 배려해줘야 합니다. 

     

    5. 소중한 사람이 죽는 꿈의 의미

     소중한 사람이 죽는 꿈은 새롭게 태어나거나 재생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이 죽는다는 꿈은 그 사람과의 관계성이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것이 되어,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는 전조입니다. 부모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이 자립적인 어른으로서의 자각을 가지고 인간으로서 크게 성장할 시기입니다. 친구라면 지금보다 훨씬 더 친해지고 평생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애인의 경우는 함께 살거나 결혼 이야기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죽음의 꿈은 그 사람을 강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꾸는 것입니다. 평소 아무렇지도 않게 접하고 있는 상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소중히 하면 좋을 것입니다.

     

    6. 연예인이 죽는 꿈의 의미

    연예인이 죽는 꿈은 그동안의 불운과 불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회를 잡거나 출발점에 서서 새롭게 일을 시작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의 습관을 재검토해, 생활에 변화를 주면 좋은 조짐이 보일 것입니다. 상황이 호전될 수 있도록 자신의 능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떤 일이라면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를 살펴보세요. 지금의 당신이라면 도전한 것이 결실을 맺어 확실히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7. 모르는 사람이 죽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이 죽는 꿈의 의미는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또한 이 꿈은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높은 목표에 도달하는것을 의미하거나 달성할 수 있다는걸 암시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전에 기반을 다져놨어야합니다. 기반이 튼튼하지 않으면 결국 무너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전반적인 목표를 신중하게 접근하고 차근차근 해결해나가면 자신의 운기도 상승할 걸로 보여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