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바람을 피는 꿈의 의미 상황별로 패턴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1. 30. 01:42















연애에서는 외도나 불륜이 자주 일어나죠.단, 외도와 불륜은 파트너와의 관계를 파멸시킬 수도 있는 큰 사건이지요.당신이 외도와 불륜을 저지르는 꿈을 꾸었을 때, 파트너에게 외도와 불륜을 당하는 꿈을 꾸었을 때, 어떤 의미와 심리를 나타내고 있는 걸까요?

 

- 목차 -

     

    - 외도를 하는 꿈 패턴별 의미

    1. 바람기가 들통나는 꿈의 의미

    바람기가 들통나는 꿈은 당신에게 뜻하지 않은 불운이 찾아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인간관계가 잘 되지 않아 갈등이 생기거나, 예상외의 문제가 발생해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하는 사태가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특히 외도의 꿈은 사람에게 배신당하거나 속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인 관계에는 주의하도록 합시다. 자의식 과잉이 되어 주위 사람에게 미움받거나 하지 않게, 겸허한 행동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삶을 살고 있다면, 불운이 있다 하더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바람이라도 필 것 같은 꿈의 의미

    당신이 바람을 피울 수 있는 꿈은 당신이 여러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이나 인간관계를 원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쨌든 누군가와 관련되고 싶다"라고 하는 잠재적인 외로움이 바람피울 것 같은 꿈을 보여 줍니다. 이 외로움은 비단 남녀의 관계만은 아니므로 적극적으로 마음이 맞는 동성 친구를 사귀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관련되어 보고 싶다"라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을 발견하면, 커뮤니케이션을 노력하고 접점을 가지도록 합시다. 적극성을 가지고 인간관계를 크게 넓혀감으로써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3. 바람둥이와 동거하는 꿈의 의미

    a. 바람을 피우는 것이 당신의 경우 

    상대방과의 관계가 안정되고 애정이 유지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금은 차분한 상태인 것 같지만 꿈에 나오는 정도로는 파트너에 대한 죄책감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b. 바람을 피우고 있는 사람이 당신의 파트너일 경우

     파트너와의 관계에 작은 변화의 징후가 보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당신과 파트너 사이에 약간의 말다툼이 증가하거나 엇갈리거나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c. 꿈 속 파트너의 동거남이 당신이 아는 사람인 바람둥이일 경우 

     당신 마음의 상처는 깊고 생생한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파트너에 대한 불만이 쌓여서 분노마저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일치기나 혼자 하는 여행 등 일단 파트너와 거리를 두어 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조금 냉정해지면 다시 파트너와 소통의 기회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4. 바람을 피우다 살해되는 꿈의 의미

    바람을 피우는 꿈이라는 것은 현재의 파트너에게 불만이 있거나 바람을 바라는 마음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하물며, 연인이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워, 자신은 살해되어 버리는 비참한 꿈은 당신이 실제로 생각하고 있던 것은 아니어도, 어디선가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느끼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자기자신이 살해되는 꿈이라는 것은 좋은 전기를 나타내기도 한답니다. 따라서 불만이 없다면 섣불리 연인과의 이별을 생각하지 말고, 이 사랑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리라 믿어요.

     

    - 외도를 당하는 꿈 패턴별 의미

    1. 바람맞고 통곡하는 꿈의 의미

    꿈속에서 당신이 통곡하고 있는 꿈은 당신이 지금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꿈속에서 토해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할 수 없는 마음이나 껴안은 고민들을 마음껏 토해내고 있는 꿈이기 때문에 지금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는 조만간 해결될 것입니다. 그래서 바람이 나서 펑펑 우는 꿈을 꾸면 파트너와의 사이가 개선되는 길조라고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연애에 관한 꿈은 정몽인 경우가 적고 역몽이거나 소망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꿈속에서 남편이나 아내, 남자친구나 여자친구, 정말 좋아하는 사람에게 바람을 피웠다고 해도 많은 경우 그것은 당신이 그 사람을 절대로 잃고 싶지 않을 정도로 좋아한다는 마음의 표현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2. 외도현장과 조우하는 꿈의 의미

    바람기 현장에 조우하는 꿈이라는 것은 현재 연인이 있는 경우는 그 상대에 대한 의심과 외도를 의심하는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상대와 조금씩 마음이 멀어져 가고 있는 것에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의미로는 자기 안에 상대방에게 숨기고 싶은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는 것도 보여주고 있어요. 예를 들어 바람을 피우고 있거나 실제로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경우, 그것을 숨기고 싶은 마음이 스트레스가 되어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현재의 연인과의 장래가 밝지 않으므로 주의합시다.

     

    3. 바람둥이가 나오는 꿈의 의미

     바람둥이가 나오는 꿈은 후회나 반성 등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당신이 그 바람둥이와 실제로 불륜을 저지르고 있거나 장난을 치거나 하고 있다면, 당신이 그 상대에 대해서 반성이나 꺼림칙함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꿈에 나온 것이 예전부터 아는 사람이고 불륜과는 아무 관계가 없는 경우는 단순하게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냅니다. 어느 쪽이든 좋은 감정이라고는 할 수 없고, 꿈에 나온 사람과 의논하는 등 조기에 해결을 도모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인물별 바람의 꿈의 의미

    1. 남편이 바람피는 꿈의 의미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은 부인의 남편에 대한 기분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남편에 대한 마음이 희미해져 있는 경우는 자기 자신의 마음이 희미해지는 것 자체가 꿈의 의미이며, 다른 사람에 따라서는 남편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부인의 바람기가 강하면 남편에 대한 배신심이 강해지기 때문에 관계를 깨는 꿈을 꾸기 쉽습니다. 남편이 "바람을 피우면 헤어지는 이유가 된다"라는 생각이 꿈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남편에 대한 생각이 강한 경우는 부인의 질투심이나 불안을 의미하고, 지금의 부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는 소망의 표현입니다. 특히 매일 남편의 귀가가 늦고 대화가 적은 부부관계라면 의혹을 품기 쉬워지기 때문에 이런 꿈을 꿀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부인이 바람피는 꿈의 의미

    당신의 부인이 바람피는 꿈을 꾸는 건 사실 반대로 그녀와의 관계가 잘 되고 있다는 걸 암시해요. 당신이 그녀를 사랑하고 있는 나머지 바람을 피워 버리는 것은 아닐까 하고 멋대로의 불안을 느껴, 이러한 꿈을 꾸고 맙니다. 이런 꿈을 꾸는 경우는 그녀를 의심하거나 불안해서 괴로워하는 것보다도 당신이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녀에게 불안한 마음을 전하는 경우에도 초조해하지 말고 침착하게 이야기하도록 합시다. 자신이 그녀를 사랑하는 것처럼 그녀도 자신을 사랑한다고 만들어야합니다. 점 더 자신감을 가져요.

     

    3. 남자친구가 바람피는 꿈의 의미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면, 당신은 남자친구가 다른 누군가에게 빼앗길 걱정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이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자신의 근처에 있는 사람, 예를 들면 친구나 써클 동료인 것은 확실합니다. 그럴 때, "남자친구에게는 나보다 그 사람이 좋을지도 몰라"라고 생각해 버려, 그런 꿈을 꾸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또 남자친구에게 과도한 기대를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남자친구에게 집착심이나 독점욕이 있는 경우는 이러한 꿈을 자주 꾼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일단 침착하게 남자친구를 마주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여자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꿈의 의미

     여자친구가 바람피는 꿈은 자신의 질투심을 나타냅니다. 평소에 그녀에 대해 질투하는 마음이 있으면 모르는 사이에 질투심이 쌓여 꿈에 영향을 줍니다. 또 외도와 질투는 관련성이 강하기 때문에 여자친구가 외도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외도의 꿈을 꾸게 되고, 깨어나면 불안감이나 의혹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단지 그녀가 바람피는 꿈을 꾼다고 해서 현실이 된다고 하는 가능성은 지극히 낮고, 어디까지나 자신의 현재 상태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자신의 바람기가 강해져 그녀가 바람피는 꿈을 꾸기도 하지만 대개의 경우는 질투심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반대로, 그녀에 대한 강한 마음의 표현이라고도 말할 수 있으므로, 그녀가 바람피는 꿈은 건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5.  어머니가 바람을 피우는 꿈의 의미

    엄마가 바람을 피우는 꿈은 당신 자신의 '바람은 안 된다'는 의식이 엄마의 이미지를 빌려 나타난 것입니다. 이는 반대로 보면, 당신이 마음속에 "바람피고 싶다"는 소망을 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됩니다. 바람을 피우고 싶지만 피워서는 안 된다는 갈등이 당신에게 이런 꿈을 꾸게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바람 피우는 건 그만 둡시다. 일시적으로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지만, 서서히 꺼림칙함이 커져 버려, 바람피운 것을 후회해 괴로워하게 됩니다. 어머니가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면 당신 자신의 외도에 대한 경고라고 생각하십시오.

     

    6. 친구가 바람피는 꿈의 의미

    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꿈은 그 친구에 대한 호의나 '더 친밀해지고 싶다'는 바람을 암시합니다. 그럴 때는 그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보세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스케줄에 맞춰 함께 놀거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갑자기 너무 가까워지면 폐를 끼쳐 버려, 오히려 거리를 두거나 소원해져 버리거나 할 우려도 있습니다. 서두르고 너무 가까이 가지 말고 조금씩 함께 있을 수 있는 기회를 늘려 상대방으로부터도 호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합시다.

     

    7. 옛 남자친구와 바람을 피우는 꿈의 의미

     전남자친구와 바람을 피우는 꿈은 당신이 헤어진 상대에게 아직도 미련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 경우와 현재의 연애에 부족함을 느끼고 있음을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련이 있어 고민이라면 옛 남자친구와 과감하게 연락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그쪽도 미련을 안고 있는 경우도 있어요. 현재의 남자 친구와의 즐거운 꿈을 꿔서 그 불만을 누그러뜨리려는 의식이 작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채로는 언제까지나 불만을 품은 채로 남아 버립니다.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위해 과감한 행동을 취해봅시다.

     

    8. 모르는 사람과 바람을 피우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과 바람을 피워 버리는 꿈은 당신이 마음속으로 "누군가와 관련되고 싶다", "아무나 얘기하고 싶다"라는 소망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친구나 연인이 없어서 좀처럼 사람들과 이야기할 기회를 갖고 있지 않은지도 모릅니다. 이런 꿈을 꿨을 때는 마음먹고 주변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도록 하세요. 처음에는 시시한 세상 이야기부터라도 좋기 때문에, 조금씩 커뮤니케이션을 할 기회를 늘리도록 합시다. 그러면 점점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 즐거워지고, 이윽고 마음이 맞는 친구나 새로운 애인을 발견합니다. 머지않아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예요.

     

    9. 친구(남사친,여사친)와 바람피는 꿈의 의미

     당신이 친구와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었을 경우, 그것은 당신이 그 친구를 동경하고 있고, 더 친한 사이가 되고 싶다는 희망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런 꿈을 꾸면 과감히 친구들과 거리를 좁히는 노력을 해보세요. 그래서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거나 아니면은 친구들이 하는 일이나 취미를 좀 알아보고 이해를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지 조급하게 접근하는 것만으로는 이 쪽에 관심을 가져 줄 수 없습니다. 단순히 함께 있는 시간만 늘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기술도 연마하면서 그 친구와 능력적으로도 가까운 존재가 되도록 노력하세요.

     

    10. 외국인과 바람피는 꿈의 의미

    외국인과 바람을 피우는 꿈은 현재의 연애 관계의 매너리즘화를 나타냅니다. 연애는 안정된 관계일수록 잘 되어 서로를 소중하게 생각할수록 유대는 단단해지지만, 인간의 성질은 차분한 환경에서 자극적인 생활을 원합니다. 그러다 보니 교제 상대와의 관계성에 문제가 없고 평범한 나날을 보내다 보면 뜨거운 사랑이나 색다른 사랑에 흥미를 갖게 되고, 그 대명사로 외국인과 바람을 피우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인과 교제할 기회가 적은 한국에서는 한국인끼리 이외와의 연애 관계에는 참신이나 자극등의 이미지를 품기 쉽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바람기가 강할 때는 한국인과 바람피는 꿈을 꾸는 경향이지만 현실세계에 싫증이 있는 사람은 한국인 이외의 사람과 바람피는 꿈을 꾸는 것입니다.

     

    11. 상사와 바람을 피우는 꿈의 의미

     상사와 바람을 피우는 꿈은 '일적인 행운'을 암시합니다. 상사라고 하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상사 본인이나 당신의 업무 환경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존재입니다. 그 상사와 바람을 피웠다는 것은 당신의 일에 어떤 행운이 예감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싫어하는 상사나 싫어하는 상사가 상대일수록 반대로 행운의 의미는 강해집니다. 승진이나 승급, 업무 환경의 개선 등 평소에 희망하고 있던 일이 실현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 금전 출납이 심해지는 예전의 꿈이기도 합니다. 가까운 장래에 큰 임시 수입이 있는 동시에 지출의 기회도 많아질 것입니다.

     

    12. 연예인과 바람을 피우는 꿈의 의미

     연예인과 바람피는 꿈은 대외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암시죠.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었다면, "남으로부터 한층 더 주목받고 싶다", "화제의 중심에 있고 싶다"라는 마음의 표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약간의 규칙이라면 어겨도 좋다"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한편, 그 연예인이 매우 리얼할 경우, 당신이 그 연예인에게 호의를 품고 있는 암시가 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유명인과의 불륜 등 부디 동경하는 것만으로 해 두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