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싸우는 꿈의 의미 상황별로 꿈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1. 30. 03:03















 싸움의 꿈은 역몽이고, 싸움이 치열하면 심할수록 교우관계가 넓어져 큰 행복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실에서 인간 관계의 트러블에 말려 들고, 제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있기도 하겠지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자신이 싸움하는 경우의 패턴별 의미

    1. 애인과 싸우는 꿈의 의미

    연인과 싸우는 꿈은 당신과 상대방 사이가 깊어지고, 관계가 진전된다는 암시예요. 상대를 불쾌하게 생각한다는 표시나 향후 이별을 맞이한다는 암시가 아니니 불안할 필요는 없습니다. 꿈 속의 싸움이 치열할수록 애정다짐이나 관계 진전도 커질 것으로 기대되니 다시 생각해 보세요. 친해질 수 있는 암시이니 당신의 솔직한 마음을 전하거나 즐거운 이벤트를 실행하는 데 좋은 기회로 활용해요.

     

    2. 이성과 싸우는 꿈의 의미

    이성과 싸우는 꿈은 그 이성이 당신이 아는 사이일 경우, 당신이 그 이성을 의식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해몽에서 싸우는 꿈이라는 것은 그 상대방과의 좋은 관계성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꿈에 싸움의 내용이 치열할수록 앞으로 쌓을 관계도 더 좋아질 것임을 암시합니다. 꿈에 나타난 이성이 현실에서 당신을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 당신은 상대방에게 어떤 마음을 품고 있는지 잘 생각해 보세요.

     

    3. 친구와 싸우는 꿈의 의미

     친구와 싸우는 꿈은 당신이 그 친구와 더 친해지고 뭐든지 털어놓을 수 있는 사이가 되고 싶은 마음입니다. 친구는 자신에게 없는 훌륭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당신은 좀 더 그 생각에 접촉하고 싶고, 이야기를 해 보고 싶어할 것입니다. 내가 적극적으로 말을 걸고 얘기를 듣다보면 더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암시니까 도전해 보세요. 꿈속에서 싸운 상대가 이성인 경우는 잘하면 연인관계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기회를 활용해 갑시다.

     

    4.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의 의미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끈끈한 고민과 근심이 해결되고 향후 관계가 좋아질 것임을 나타냅니다. 현실에서도 싸울 징조가 아닐까 불안해지기 쉽지만 싸움의 꿈은 "스트레스에서 해방된다" 라는 좋은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꿈에서 싸움이 치열하면 심할수록 당신의 마음속 응어리가 사라져, 상쾌한 마음으로 교제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감정을 부딪치지 말고 앞으로 더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지금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잘 생각하고 이야기해 봅시다.

     

    a. 남자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의 의미

    남자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은 두 사람 사이가 더 돈독해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싸우고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남자친구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아낌없이 애정을 쏟으며 관계를 맺어온 남자친구와의 교제는 앞으로도 순조롭게 계속 될 것입니다. 다만, 애정이 풍부한 나머지, 자신의 기분을 너무 강요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너무 자기중심적인 요구를 상대방에게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중요한 것은 남자친구의 마음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상대의 기분도 생각함으로써, 남자 친구가 당신을 아껴주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될 것입니다. 원래 사이가 좋은 두 사람이지만, 서로를 배려함으로써 향후에는 한층 더 정이 깊어질 것입니다.

     

    5. 여자친구와 싸우는 꿈의 의미

     여자친구와 싸우는 꿈을 꾸면 그녀와의 관계가 좋은 방향으로 진전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싸움"은 나쁜 이미지로 인식되기 쉽지만, 해몽에서는 길몽이 되어 좋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크게 싸울수록 큰 행복이 됩니다. 그녀와 사귀고 있으면 이는 그녀와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싸우면 향후 관계가 진전되고 깊이 나눌 수 있는 관계로 발전하는 길몽이 됩니다. 

     

    6. 좋아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의 의미

    좋아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은 상대방과 당신 사이가 더 돈독해지는 암시이며 특히 정신적, 내면적 부분에서 더 친밀해질 수 있는 암시입니다. 즉, 서로를 깊이 알고 지금까지의 사양했던 사이에서 벗어나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관계가 된다는 것이죠. 하지만 꿈에서 싸움이 너무 치열하거나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것 같을 때 상대에 대한 불만이 쌓이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상대와의 관계를 무너뜨리지 않게, 정중하고 친하게 교류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 옛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의 의미

    전남자친구와 싸우는 꿈은 당신이 지금 연애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누군가와 연애를 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없다면 새로운 사랑을 향해 나아갈 의지가 있는 것이며, 있다면 그 사랑을 소중하게 해나가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연애가 그다지 잘 되지 않거나, 당신이 자신에 대한 혐오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꿈속에 암시되어 있습니다. 과거에 잘 안 되는 연애가 있었다고 해도 자신의 장점을 재인식하고 자신감을 갖고 상대방에게 접근해 나갑시다.

     

    8. 동료와 싸우는 꿈의 의미

     당신의 동료와 싸우는 꿈은 당신이 그 사람에게 불만이 많다는 것, 앞으로 작은 트러블이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트러블이라고 해도 약간의 말다툼이나 언쟁처럼 가벼운 일이기는 하지만 빈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에까지 상대가 나온다는 것은, 당신이 불만등의 마이너스 감정을, 억제할 수 없게 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큰 문제로 발전하지 않는 동안 대책을 세워 둡시다.

     

    9.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의 의미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은 당신에게 결점이나 불쾌한 면이 있고, 그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즉, 꿈에서 싸운 상대는 당신 자신의 싫은 부분을 상징하며 심층심리에서는 당신 자신도 그 존재를 염려하고 있는 것입니다. 싸움의 상대가 동성이면, 당신이 스스로 자신의 결점이나 싫은 부분을 부정하고 싶은 마음임을 나타냅니다. 싸움의 상대가 이성이었다면 연애면에서 아직 자신도 모르는 면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실에서도 실제로 싸움이나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차분히 자신을 분석해 보면 앞으로의 사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 상사와 싸우는 꿈의 의미

    상사와 싸우는 꿈은 앞으로 상사로부터 일로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싸우는 꿈은 불쾌한 일의 전조 아닐까 불안하지만 꿈에서 싸움이 치열하면 심할수록 현실에서는 운기가 상승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도 상사와의 관계성이 좋지 않다면 단순히 그 기분이 꿈에 나타나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상사와의 관계가 좋다면 일에서 좋은 일이 생기는 암시이므로 평소보다 적극적으로 일을 해야 합니다.

     

    11. 남자친구의 전여자친구와 싸우는 꿈의 의미

    남자친구의 전여자친구와 싸우는 꿈은 당신의 불안한 마음을 상징해요. 예전 여자친구와 싸우는 꿈에는 당신의 자신감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난 연애에 안좋은 추억이 있지 않나요? 과거의 실패로부터, "이번에도 망쳐지는 것은 아닐까?"라고, 불안한 마음을 안은채, 사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 꿈은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지금의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마주해야 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나쁜 의미를 가진 꿈이 아니기 때문에 당신만 긍정적인 마음으로 남자친구와 마주할 수 있다면 괜찮습니다. 또한 당신이 남자친구를 믿고 과거의 마음을 비움으로써 두 사람의 거리는 더욱 좁혀질 것입니다. 또한 과거를 돌아볼 겨를도 없어질 것입니다.

     

    12. 죽은 사람과 싸우는 꿈의 의미

    죽은 사람과 싸우는 꿈은 당신이 소중한 것을 잊어버리고 일상생활의 상태가 나빠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꿈에 나타난 분이 생전에 자주 주의해 주신 것은 무엇이었는지, 지금의 자신을 객관적으로 봤을 때 어떤 식으로 느끼는지 잘 생각해 보세요. 자신이 모르는 경우는 가족이나 친구 등 주위 사람에게 물어 주의나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스스로를 고칠 수 있었을 때에는 항상 지켜보고 경고의 꿈을 보여준 고인에게 성묘 등을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3. 선생님과 싸우는 꿈의 의미

     선생님과 싸우는 꿈은 윗사람의 신뢰를 받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싸움에는 좋은 인상이 없기 때문에 나쁜 의미를 암시하는 것 같지만 싸움의 꿈은 갖고 있는 문제가 잘 해소되는 등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윗 사람과도 제대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신뢰 받을 수 있도록 행동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당신의 행동은 상대에게 제대로 전달되어, 상대로부터의 강한 신뢰감을 얻고 있을겁니다. 당신도 상대를 신뢰함으로써 지금 안고 있는 문제도 좋은 방향으로 향하는 것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자기주장은 역효과입니다. 이 꿈에는 절도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너무 이기적인 행동을 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지금보다 좋은 인간관계가 향상될 것입니다.

     

    14. 싫어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의 의미

     싫어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은 당신이 상대방에 대해 복잡한 마음을 품고 있다는 것, 앞으로 상대방과의 관계가 호전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상대를 싫어해서 싸우는 꿈을 꾼 것이 아니라 심층심리에서는 친해지고 싶다는 마음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꿈을 꿨을 때는 싫어하는 사람을 다른 각도에서 살펴보거나 적극적으로 말을 걸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가 좋아지는 암시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몰랐던 상대방의 좋은 부분이나 의외의 부분을 알고 친해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15. 가족과 싸우는 꿈의 의미

    가족과 싸우는 꿈은 당신이 가족이나 가정환경에 대해 불만이나 불안감 등을 강하게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학습이나 생활에 대한 룰이나, 생활 태도 등 가족이라고 해도 타협하기 어려운 것은 많이 있어, 마음이 조마조마 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꿈속의 싸움을 시작하는 경우는 당신이 당신 자신에 대해 혐오감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족과의 관계성을 재검토해야 할 때라는 암시도 있기 때문에 한번 가족과 천천히 서로의 생각을 논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6. 남편과 싸우는 꿈의 의미

    남편과 싸우는 꿈은 그 싸움이 치열할수록 남편과의 사이가 좋아 앞으로 큰 행복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싸움의 꿈은 안 좋은 일이 생길까 봐 걱정이 많지만, 역몽으로 그동안 부부가 원하던 꿈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간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남편과 관계가 좋지 않은 경우 남편을 싫어하는 마음이 반영된 단순한 꿈일 수도 있습니다. 남편과의 관계가 좋은 경우도 그렇지 않은 경우도 이 꿈을 계기로 커뮤니케이션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7. 부모님과 싸우는 꿈의 의미

    부모님과 싸우는 꿈은 역몽으로, 당신과 부모님 사이가 좋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과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꿈의 인상이 좋으면 당신이 자신의 힘으로 길을 개척해 성장하고 싶은 자립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쁘고 부모님에 대해 불만이 있다면 단순히 그 마음이 꿈에 나타나 있을 수도 있습니다. 관계가 좋지 않을 경우 부모님과 거리를 두고, 좋을 경우 자립에 대한 상담을 하거나 가족이 함께 외출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18. 형제와 싸우는 꿈의 의미

     해몽에서 형제와 싸우는 꿈을 꾸면 "인간관계의 문제가 풀린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 형제가 등장할 경우 해몽은 인간관계의 상징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싸움"은 나쁜 이미지로 인식되기 쉽지만, 해몽에 있어서는 길몽이 되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의미를 정리하면, 이 꿈은 직장이나 학교 등 동료와의 관계가 어떠한 요인으로 사이가 나빠졌다면, 좋은 방향으로 해결해 나가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 됩니다. "형제"는 당신의 분신을 나타내어, 이 꿈을 꾸면, 자신의 결점을 고치려고 노력하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일도 나타냅니다.

     

    19. 자매와 싸우는 꿈의 의미

    해몽에서 자매와 싸우는 꿈을꾸면 대인관계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 속에 자매가 등장할 경우 해몽은 자신 안에 다른 자신의 존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기 자신의 갈등을 안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싸움"은 나쁜 이미지로 인식되기 쉽지만, 해몽에 있어서는 길몽이 되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이 꿈은 직장이나 학교등의 동료와의 관계에 있어서 트러블이 생기고 있다면, 다른 자신으로부터 생기는 언동이나 성격으로부터 오는 행동을 고침으로써 고민이 좋은 방향으로 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속에서 자매의 싸움으로 말이나 성격이 마음에 들면 자신의 언행이나 성격을 고치면 인간관계가 좋아집니다.

     

    20. 시어머니와 싸우는 꿈의 의미

     꿈에서 시어머니는 며느리와 시어머니가 함께 살겠다고 늘 다투는 이미지에서 당신의 강한 반발심을 암시합니다. 또 "싸움"은 인간관계에 얽매여서 움직일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의미를 정리하면, 당신이 인간관계에 얽매여 자유롭게 행동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강한 반발을 나타내며, 이는 당신이 사물에 대한 의견이나 생각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너무 강하게 주장하면, 주위로부터 반감을 사 버리는 일도 있으므로, 때와 경우·상대를 생각하는 편이 좋습니다. 



    - 자신 이외의 싸움별의미

    1. 부부싸움 꿈의 의미

     부부가 싸우는 꿈은 관계가 발전하거나 사이가 틀어졌던 상대와 화해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싸우는 꿈에는 현재의 불안과 불만이 해소된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파트너와의 관계성을 고민하신 분은 두 사람의 관계가 좋아지는 조짐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 당신이 지금 현재 누군가와 다투고 있는 중이라면, 화해할 수 있을 거예요. 중요하게 생각하는 상대와의 싸움의 꿈은 별로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좋은 조짐이 나타나는 길몽입니다. 자신 있게 파트너와 대화해요. 성의 있게 대처해야 더 좋은 관계성을 맺을 수 있게 되겠죠.

     

    2. 가족싸움 꿈의 의미

    가족끼리 싸우는 꿈의 의미는 실제 가족의 관계성을 담고 있습니다. 사실은 사이좋게 지내고 싶은데라고 생각하고 있거나, 접촉을 늘리고 싶다고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암시입니다. 가족은 심정이나 인간 관계의 심벌이며, 친족이나 친한 사람과의 관계에 막연한 걱정을 느끼고 있는 모습이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또 한 번 냉정하게 주위와의 관계나 교제 방법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표시이므로, 자신이 주위에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지 등 되돌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점을 발견하면 신속하게 개선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주위와의 균형이 잡힐 것입니다.

     

    - 싸움을 한 결과의 패턴별 의미 

    1. 싸우고 가출하는 꿈의 의미

     가출을 한다는 것은 부모나 누군가의 간섭이나 그로 인한 폐색감으로부터 해방되기를 바라는 소망의 표현입니다. 자립을 암시하고 있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다는 의욕이 높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싸움의 꿈은 나에 대해 짜증이 있고 그 짜증을 꿈속에서 풀고 시원하게 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2. 싸움을 중재하는 꿈의 의미

     중재하는 꿈은 주변의 당신에 대한 평가가 높아지고 대인관계에 있어 큰 행복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속에서도 사람을 위해 귀찮은 역할을 맡고 있는 당신이기에 현실에서도 많은 사람에게 힘써 감사받고 있는 것이겠지요. 또한 꿈과 반대로, 당신을 돕는 지원자가 나타난다는 암시이기도 하기 때문에 곤란한 일이 있어도 누군가를 의지하면 괜찮습니다. 대인 관계에서의 운기 호조의 암시가 나와 있으므로, 스스로 적극적으로 사람에게 말을 걸거나 이벤트를 기획하면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3. 싸우고 화해하는 꿈의 의미

     싸우고 화해하는 꿈은 대인 개선을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꿈속의 화해는 실제로는 사람교제가 잘 되지 않는 것을 시사합니다만, 동시에 관계를 재정립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꿈의 싸움의 치열함입니다. 싸움이 가열할수록 길하고, 가열함에 비례하여 현상타파에 대한 생각이 강함을 나타냅니다. 

     

    4. 싸우고 이혼하는 꿈의 의미

     싸우고 이혼하는 꿈은 "상대방과 떨어져 있고 싶지 않은 마음"과 "이를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표현입니다. 꿈속의 이혼은, 상대와 헤어지는 불안이 선행되어 영상으로 표현된 것입니다. 즉, 상대에 대한 애정이 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결혼을 하지 않은 분도 마찬가지로, 손 놓고 싶지 않은 소중한 존재가 있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또 해몽은 관계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뜻이죠. 떠나고 싶지 않은 마음과 그것을 위한 행동이 수반되고 있으므로, 바라는 관계를 쌓아 올리기 위해서는 지금의 자세를 관철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싸움에 이기는 꿈의 의미

     싸움에 이긴다는 꿈은 현재 갖고 있는 고민이나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미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싸움은 내면적 갈등과 불만, 성적 욕망 등을 나타내는 의미지만, 이기는 현상은 극복과 성취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 꿈의 개요나 현재의 상황 등에 따라 해석이 바뀔 가능성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그러한 고민을 이겨낸다는 것이므로 타개를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마찬가지로 싸움에 이길 수 있을 만큼의 에너지가 충만해 있다는 해석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 해결을 위해서만 움직일 뿐만 아니라, 새롭게 일을 시작한다고 하는 것도 길조인 것이겠지요.

     

    6. 싸움을 구경하고 있는 꿈의 의미

     싸움을 구경하는 꿈은 당신이 해야 할 일과 해야 할 역할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태만함을 나타냅니다. 직장이나 가정, 친구 사이에 뭔가 짚이는 것이 없는지 잘 생각하고, 어떤 경우는 빨리 착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꿈의 인상이 좋다면 앞으로 당신의 인기가 높아지고 대인운이 상승할 것이라는 암시일 수도 있습니다. 꿈의 인상과 현재의 자신의 약속을 좋게 되돌아보고, 어느 쪽의 암시가 들어맞는지를 판별해 현실에 살려 나갑시다.

     

    7. 싸움에 지는 꿈의 의미

    싸움에 진다는 꿈은 일이 잘 안된다는 불길한 징조입니다. 싸움에는 내면적 갈등과 스트레스, 성적 욕구 등이, 지는 상태는 좌절과 정체 등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싸움에 진다는 것은 잠재적으로 상대에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 것 같은 부정적인 심층심리가 작용하여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도망가지만 승리라는 말에서 보듯 피할 수 있는 승부는 피하고 실력을 쌓는 참는 시기와 구분하고 피할 수 없는 승부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싸움을 하는 장소별 의미

    1. 집에서 싸우는 꿈의 의미

    집에서 싸우는 꿈은 "주변적인 트러블이 해결될 예감"을 암시합니다. 집은 당신에게 삶의 터전이 되는 곳입니다. 거기서 일어나는 일은 당신의 향후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집에서의 싸움은 가까운 장소에서 일어나는 문제로부터 해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싸움의 상대는 트러블의 상징이죠. 상대를 두려워하지 말고 관찰하고 대처하세요. 그러면 가까운 장소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도, 자연스럽게 해결로 향해 갈 것입니다. 또 자신을 다시 바라볼 기회가 온다라는 전조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자신을 연마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이 쪽에 의미가 있습니다. 기회는 아주 가까이 굴러다니는 것 같아요. 꾸준한 노력을 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2. 회사에서 싸우는 꿈의 의미

     회사에서 싸우는 꿈은 "회사에서 힘든 일이 해결되는 계기"를 암시합니다. 회사는 일이나 많은 사람과의 교류의 장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일어나는 일은 당신의 향후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회사에서의 싸움은 일이나 사교의 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분쟁으로부터 해방되는 전조입니다. 싸움의 상대는 트러블을 상징합니다. 어떤 상대와 어떤 싸움을 했는지 기억하세요. 문제를 개선하는 힌트가 될 것입니다. 또 꿈속의 싸움은 내면적 성장이 일어난다는 징조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일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면, 이쪽의 의미가 됩니다. 앞으로 일을 통해 급격하게 성장할 기회가 올 것입니다. 어렵다고 느끼는 일이라도, 도망치려고 하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적극적인 자세가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3. 학교에서 싸우는 꿈의 의미

     학교에서 싸우는 꿈은 "배움의 기회가 찾아올 예감"을 암시합니다. 싸움은 갈등의 상징입니다. 고민이 많았던 그 끝에는 새로 얻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학교는 배움을 나타내고 있어요.갈등 끝에 새로운 배움을 얻을 수 있다는 전조겠죠. 누구와 어떤 식으로 싸웠는지 기억해보세요. 또다른의미로 배움터에서의 번거로운 일이 해결된다고 하는 전조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학교에서 일어난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이 쪽 의미가 있습니다. 이제 곧 귀찮은 일은 저절로 해소될 겁니다. 해결을 서두르지 마세요.

     

    4. 전화로 싸우는 꿈의 의미

    전화로 싸우는 꿈은 의사소통을 통한 해결을 암시합니다. 전화는 사람과 연결되는 행위의 상징입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소중함을 전해주는 것이겠죠.싸움은 문제 해결을 향한 행동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의해서, 지금 안고 있는 문제가 해결로 향한다고 하는 전조겠지요. 고집부리지 말고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그것이 빠른 문제 해결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 우울한 기분을 사람과의 교류를 통해서 해소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일지도 모릅니다. 전화 싸움으로 마음이 후련해진다면 이쪽의 의미입니다. 침울할 때일수록 사람과 관계를 가져보세요. 그것이 기분 전환으로 이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