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재회하는 꿈이 나타내는 심리적 의미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4. 04:01















 복연이란 연애 관계가 되던 두 사람이 실패한 후에 다시 원래의 관계로 돌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 재결합이 나오는 꿈은 당신이 인간 관계로 괴로워하는 일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스스로 재결합을 간절히 바라면 바라는 만큼 당신이 느끼는 상대에 대한 마음이 큰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재회하는 꿈에서는 상황별 의미는 어떨까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재회하는 꿈 패턴별의미

    1. 자신이 전여자친구에게 재결합을 요구하는 꿈

     지금의 삶에 불만을 품고 있으면, 재결합하자고 옛 애인이 요구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스스로는 아무런 불만이 없다고 생각해도, 지금의 생활에 불만을 느끼고 있을 때, 전 여자친구와 다시 사귀고 싶다고 느껴 재결합하지 않겠냐고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결혼상대가 있는데도 복연하고 싶다는 꿈을 꾸는 일이 많아졌을 때는 앞으로 가정운이 나빠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가족 중 누군가에게 불행이 일어나거나 가족과 싸우는 일이 늘어날 수도 있으니 가족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마음을 가라앉히세요. 

     

    2. 전여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

    전 여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의 전 여자친구에 대한 미련 또는 새로운 연애를 원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 한번 자신의 마음을 바라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 여자친구에 대한 미련이 강하게 남아 있다면 과감히 연락을 취해 재결합을 부탁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편 미련 없이 새로운 연애에 뛰어들고 싶다면, 꼭 적극적인 행동을 하도록 하세요. 궁금해하는 사람이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접근해 봅시다. 적극성이 없으면 새로운 연애는 시작되지 않는 법입니다. 

     

    3. 전여자친구가 재결합을 요구하는 꿈

     전 여자친구가 당신에게 복연을 강요하는 꿈은 해몽에 있어서는 그다지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연애나 일, 사생활 등 여러 면에서 지금의 현 상황에 불만이 있거나 납득하지 못하고, 만족하지 못할 때 꾸는 꿈에서 운기도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먼저 천천히 몸을 쉬거나 취미에 몰두하며 재충전하고 에너지를 축적해 보세요. 그럼으로 하락세의 운기도 올라옵니다. 다만, 전여자친구가 너무 끈질기게 복연을 강요당하는 꿈은 실제로 전여자친구가 당신과 재결합하고 싶다고 하는 나타남의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이런 꿈은 소망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현실의 당신 또는 그녀가 좋아하는 마음이 없고 관계가 끝났다고 판단했다면, 함부로 전여자친구와 연락하지 맙시다. 

     

     

    4. 헤어졌던 친구 커플이 재결합하는 꿈

     과거에 헤어진 친구 커플이 복연하는 꿈을 꿨을 때는 남의 불행을 걱정해서 피로가 쌓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가 힘든 표정을 짓는 것만으로도 자신까지 강한 영향을 받아 친구가 빨리 행복해졌으면 하는 마음이 커져 헤어진 친구 커플이 복연하는 꿈을 꾸는것 같아요. 만일 그 친구가 어두운 표정을 짓고 있는 것이 마음에 걸리면, 같은 꿈을 반복해서 꾸기 전에 친구에게 대화나 고민을 상담해 주세요. 함께 놀고 친구가 건강해짐으로써 같은 꿈을 꾸지 않게 되고, 자신도 불만을 갖지 않게 됩니다.

     

    5. 이혼한 남편과 재결합하는 꿈

     만약 이혼한 남편과 재결합하는 꿈을 꾸면 그다지 좋은 기분은 들지 않지요. 어떤 이유가 있어서 이혼을 한 것이기 때문에 "왜 이런 꿈을 꾸었을까?"라고 생각하는 분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꿈은 사실 당신에게 너무 좋은 꿈이에요. 이혼한 남편과 재결합하는 꿈은 지금의 당신이 행복으로 가득차 있거나 앞으로의 미래에 행복이 기다리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오히려 이 행복이 금방 사라지지않을까 노심초사하는 것 같아요. 지금 새로운 파트너가 있다면 그 사람과 행복한 길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없는 분도 앞으로 멋진 만남이 있을 겁니다. 운기도 상승하고 있어, 소중한 사람과 충실한 날들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6. 부모님의 재결합 꿈

     지금까지 사이가 좋지 않았던 부모님이 재결합하는 꿈을 꾸는 것은 희소식의 전조입니다. 오랫동안 소원했던 친구와 기적적인 재회를 이루거나, 연인과 화해하기 위한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인간관계를 차근차근 풀어나가며 보다 좋은 관계성을 구축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부모가 꿈속에서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긍정적인 말의 하나하나에, 앞으로의 선택을 해나가는 단서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