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전여자친구의 꿈이 나타나는 의미 상황별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8. 06:40















 전여자친구의 꿈은 과거에 대한 집착을 상징합니다. 옛날의 즐거웠던 한때를 잊지 못하고 꿔 버리는 경우가 많은 꿈입니다. 포인트가 되는 것은, 꿈에 나온 전 여자친구에 대해서 품은 인상이나 어떻게 지내고 있었는가입니다. 이에 따라 꿈이 의미하는 내용은 크게 달라집니다.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전여자친구 꿈의 패턴별의미

    1. 전여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

     전여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은 직설적으로 그녀에게 아직 생각이 남아있음을 나타냅니다. 즐거운 추억은 쉽게 잊혀지지 않습니다. 꿈속에서 두 사람은 어떤 모습일까요?  이전과 변함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 것이 됩니다. 현실에서 새로운 연애가 시작되고 있다면 그다지 잘 되지 않을 것 같네요. 조금 여유가 없을 수도 있어요. 반대로 재미없는 것 같다면 지금의 상대와 순조롭게 사랑을 기르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꿈의 상황에 따라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전여자친구에게 쫓기는 꿈

     옛 여자친구에게 쫓기는 꿈은 현실도피의 암시입니다. 눈앞에 산적한 일, 트러블 등이 전 여친의 모습을 빌려 꿈에 나타나고 있는 것이겠지요. 아니면 헤어진 원인을 아직 납득하지 못하고 화가 쌓여있을 수 도 있습니다. 이대로 앞으로 나아가지도 못하는 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현 상황을 잘 파악하고 해결해 나가도록 하죠. 

     

    3. 전 여친에게 고백받는 꿈

    전 여자친구에게 고백받는 꿈은 당신이 전 여자친구에게 미련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표면적으로는 의식하고 있지 않아도, 아직 마음속으로 그녀에게 품고 있는 기대가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 그것이 꿈에 나와 있다고 받아들여집니다. 남겨두고서는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기도 어려울지도 몰라요. 기회가 된다면 둘만의 시간을 내서 천천히 이야기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4. 전여자친구와 바람피는 꿈

    옛 여자친구와 바람피는 꿈은 현실사회에서 연애가 잘 되지 않아 불만을 품고 있는 암시입니다. 또 전여자친구에게 아직 미련이 있을 때에도 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모습을 나타냈기 때문에 제대로 발산하지 못하고 꿈속에 나오는 것입니다. 연애란 좀처럼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는 법입니다. 상대의 기분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마음의 성장도 필요합니다. 서로의 가치관, 입장을 존중하고 경험을 쌓아가면 즐거운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5. 전여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

    전 여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은 전 여자친구에 대한 미련과 소망이 나타나 있습니다. 이 꿈은, 전 여친과 복연하는 전조라고 파악할지도 모르지만, 유감스럽게도 그렇지 않습니다. 전여자친구와 재결합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보고 있을 뿐인 겁니다. 헤어지고 나서 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이 꿈을 자주 꾸는 경향이 강해집니다. 

     

    6. 전여자친구와 싸우는 꿈

    전 여자친구와 싸우는 꿈은 불만으로부터의 해방을 의미합니다. 싸움의 꿈은 잠에서 잘 안 깨지만 이 꿈에 관한 한 길몽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미 헤어진 상대와는 싸울 일도 없습니다.  지금까지 안고 있던 불만으로부터의 해방이나 상대에게 있던 짜증나는 기분의 개선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과거와 결별하고 새로운 사랑을 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심기일전하여 긍정적인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7. 전 여친과 키스하는 꿈

     전 여친과 키스하는 꿈은 전 여친에 대한 미련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꿈은 상황에 따라 미련이나 기대의 크기를 꾀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으로부터 키스를 해온 꿈의 경우, 전 여자친구에 대한 미련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단, 대부분 소망몽일 경우가 많기에 복연할 가망이 없다면 빨리 떨쳐버리는 것이 새로운 만남을 위해 필요할 것입니다. 

     

    8. 전여자친구에게 차이는 꿈

     전여자친구에게 차이는 꿈은 연애운 상승을 뜻해요. 누가 상대든 차이는 꿈은 기분이 나쁜 법이에요. 하지만 이 꿈에 관한 한 길몽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연인이 있다면 관계는 양호한 채로 계속 될 것입니다.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것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만약 현재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다면, 멋진 만남을 예감케 하는 길몽입니다. 

     

    9. 전여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전 여자친구와 결혼하는 꿈은 전 여자 친구에 대한 강한 미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재결합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마음속 어딘가에서 옛 여자친구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있는 것입니다. 웨딩드레스의 이미지 등이 명확하게 꿈에 나왔다면, 전 여친이 다른 남자와의 사랑에 열중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당신 자신도 다음 사랑에 적극 나설 수 있는 계기로 볼 수도 있습니다. 과거와 결별함으로써 새로운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10. 전여자친구와 화해하는 꿈

     전 여친과 화해하는 꿈은 전 여친이 당신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전여자친구인 당신에 대한 연애감정이 남아있거나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이 남아있음을 암시하는 거죠. 이 꿈은 전 여자친구 뿐만 아니라 당신도 같은 마음이 남아있기 때문에 꾸는 꿈이기도 합니다. 만약 복연이 이루어진다면 이전보다 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한번 둘만의 시간을 내서 천천히 이야기를 해봅시다. 

     

    11. 전여자친구와 잠자리를 갖는 꿈

    전여자친구와 잠자리를 갖는 꿈은 당신이 욕구불만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에 예전에 여친 행적을 잊을 수 없어서, 지금도 후회나 미련을 남겨 버리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꾸 반복하는 것 같으면 상대를 잊지 못하고 조마조마한 마음을 갖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과감하게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면 결별할 수 있고 이 꿈을 꾸는 일도 없어질 것입니다. 

     

    12. 전여자친구와 통화하는 꿈

    전여자친구와 통화하는 꿈은 당신의 심층심리가 드러나는 꿈입니다. 본인쪽에서 전화를 걸고 있다면, 전 여친에게 미련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때 전화를 받지 않을 것 같으면 복연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포기하는게 더 열심히 하겠지요. 반대로 저쪽에서 걸고 있는 꿈은 실제로 전 여친으로부터 전화가 걸려 올지도 모른다는 예지몽이 됩니다. 이 꿈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복연의 기회는 있습니다. 

     

    13. 전여자친구와 포옹하는 꿈

    전여자친구와 포옹하는 꿈은 사이가 좋았던 시절의 추억이 인상에 강하게 남아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와 보낸 날들 중 가장 즐거웠던 시절을 지금도 되새기고 있는 것입니다. 조금 미화되는 경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좋은 추억이 되고 있는 것이겠지요. 

     

    14. 전여자친구와 걷고 있는 꿈

    전여자친구와 걷고 있는 꿈은 과거의 연애를 회상하고 있는 꿈입니다. 이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연애에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아닙니다. 전여자친구와의 즐거웠던 기억이 그저 잊혀지지 않았을 뿐이에요. 특히 헤어진 직후라면 이런 경향은 더욱 심해집니다. 현재 사귀고 있는 상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꿈에 옛 여자친구가 나오는 것은 좋은 추억이 되어 있다는 증거입니다. 뭔가 전기를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재회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5. 전 여친이 살해당하는 꿈

    전 여자친구가 살해당하는 꿈은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예측하는 꿈이에요. 해몽에서 죽음은 새로운 세계와 삶으로의 시작, 재생과 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전 여친의 죽음으로 인해 당신은 과거의 연애와 결별하게 되고, 새로운 연애로 눈을 돌릴 수 있다는 꿈입니다. 또 이 꿈은 새로운 사랑을 하고 싶은 마음에서 꾸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행동을 하다 보면 멋진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16. 전 여친이 화나있는 꿈

    전 여자친구가 화가 난 꿈은 전 여자친구에 대해 끝내지 못한 감정이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더 이렇게 할 걸", "그 때 이렇게 했어야지"하는 후회를 질질 끌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애정을 원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꿈은 기분이 불안정할 때 꾸어 버리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연예에 관련되는것도 있지만 일 측면에서는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있거나 주위 사람에게 이해받지 못한다는 등의 자신이 생각하는 불안과 불만이 보이고 있는 꿈입니다. 

     

    17. 전 여자친구가 임신하는 꿈

    전 여자친구가 임신하는 꿈은 지금 이대로 망설이지 않고 진행하면 괜찮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임신은 새로운 생명이 잉태되는 것을 의미하며 빛이 비치는 조짐입니다. 지금 가는 길이 맞는지, 지금의 연인과의 관계를 지속하고 있어도 행복할 수 있는지 등 여러 가지 고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꿈은 실패에 대한 경종을 울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일에 망설임 없이 진행해도 괜찮다는 것을 시사해 주는 꿈입니다. 

     

    18. 옛 여자친구의 집이 나오는 꿈

    옛 여자친구의 집이 나오는 꿈은 그녀의 존재를 잊지 못하고, 아직 가까이 느끼고 싶은 마음을 암시합니다. 전 여친을 만나고 싶고 가까워지고 싶다라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싶지 않은 바램도 담겨져 있습니다. 연애의 종지부를 찍지 못하고 망설이는 나날을 보내고 있지 않습니까?  머지않아 세월이 마음의 정리를 해줄겁니다.  당분간은 안타까운 마음이 남겠지만 너무 얽매이면 힘들어져 새로운 인연을 멀리하게 됩니다. 이번 기회에 기분전환을 합시다. 마음을 편히 가지세요.

     

    19. 전 여친인 아기가 나오는 꿈

    전 여자친구가 나오는 꿈은 전 여자친구가 행복한 환경에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원래 여친에게 아기가 태어나는 것을 예측하는 꿈은 아닙니다.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행복한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행복의 형태는 다양하지만 전 여자친구의 행복한 소식으로 해석할 수 있는 꿈입니다. 행복하게 살고 있는 옛 여자친구를 축하해줄 수 있는 마음을 가졌다면, 당신도 새로운 만남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20. 매일 꿈에 전여자친구가 나오는 꿈

    매일 꿈에 옛 여자친구가 나오는 꿈은, 강하게 미련이 남아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매일이라는 것이 포인트가 되고 있어, 전 여친에 대한 생각이 당신 안에서 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지고 있는 것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대로 참고 있어서 새로운 사랑으로 눈을 돌리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전 여친이 당신에게 뭔가를 전하고 싶어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 여자친구한테는 연락하기 어려울지도 몰라요. 일단 당신 쪽에서 연락을 취허면 어떤 진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