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전화 꿈이 나타내는 상황별 의미와 심리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 03:00















전화는 사람들을 오랫동안 이어주는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입니다. 해몽에서 전화는 현재 당신이 직면한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중요한 것은 꿈속에서 전화하고 있는 상대와의 관계성과 어떤 대화를 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자세히 해설합니다.

 

- 목차 -

     

    - 종류별 전화 꿈의 의미

    1. 휴대전화 꿈의 의미

    휴대전화의 꿈은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고 싶은 심층 심리를 나타냅니다. 휴대전화는 쉽게 사회와 연결될 수 있는 반면 외부로부터의 연락에 자신이 속박되어 있기도 합니다. 또 모든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는 보물 같은 존재지만, 하루 종일 따라다니는 귀찮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항상 누군가에게 감시당하고 있는 듯한 침착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의식적으로 얽매임이 없는 환경을 동경하고 있는 심정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궁지에 몰려 도망가고 싶다면 휴대 전화가 연결되지 않는 비경 등 대자연에 둘러싸인 환경 여행도 추천합니다. 의식적으로 휴대 전화에 의존하지 않는 생활을 해봅시다. 의외로 답답한 마음이 해소될 수 있어요.

     

    2. 공중전화 꿈의 의미

     공중전화의 꿈은 자신의 생각을 활짝 열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주위에 자신의 거짓없는 마음을 전하고 있으며, 알아주길 간절히 바라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꿈은 동시에 생각을 전하기 위한 시간이 한정되어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최상의 형태로 감정을 오픈해 나가기 위해서는 타이밍도 중요합니다.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성심성의껏 말을 걸면 반드시 자신의 생각은 상대의 마음에 닿을 것입니다.

     

     

    - 등장인물별 전화 꿈의 의미

    1. 좋아하는 사람과 전화하는 꿈의 의미

     좋아하는 사람과 전화하는 꿈은 꿈 속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어떤 관계성이었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짝사랑하는이성에게서 전화가 오는 꿈은 상대방이 좋아해줬으면하는 소망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의 연인과 통화하는 꿈은 의사소통 부족으로 인한 욕구불만을 나타냅니다. 플라토닉한 관계라면 앞으로 두 사람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전조가 될 것입니다. 옛 애인과의 전화는 즐겁게 대화가 활기를 띨 정도로 미련이 남음을 의미합니다. 

     

    2. 남자친구와 전화하는 꿈의 의미

     남자친구와 전화하는 꿈은 당신이 전화를 걸었는지, 남자친구에게서 걸려왔는지에 따라 암시가 달라집니다. 당신이 남친에게 전화했다면, 당신 지금 남친에 대해 의심의 감정을 갖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최근 차가운 느낌이 들고 마음이 멀어져 버렸나 하는 등의 의심이 들지는 않았나요? 하지만 현실에서 당신의 걱정은 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안심하고 남자친구를 신뢰합시다. 반대로 남자친구로부터 전화가 걸려 온 경우는 경고몽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떳떳하지 못한 것이나 숨기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등 불안정한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냉정하게 현황을 파악하도록 합시다. 서로를 배려하고 마주봄으로써 진정한 관계성을 쌓아 올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3. 전남자친구와 전화하는 꿈의 의미

    전여자친구와 통화하는 꿈은 전여자친구에 대한 당신의 미련을 나타내고 있어요. 또 아주 외로운 마음으로 일상을 보내고 있을 때도 옛 남자친구와의 즐거운 추억이 꿈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는 당신이 옛 여자친구에 대해 미련을 느끼고 있고, 자신의 기분을 예전 여자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소망몽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화가 즐거울수록 그 마음은 강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만약 이 꿈을 꾼다면 실제로 옛 여자친구와의 재만남을 원하는지 외로운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지 다시 한번 생각해 봅시다. 솔직한 마음으로 진짜 자신과 마주하며 미래를 향한 한 걸음을 내딛읍시다.

     

    4. 엄마와 전화하는 꿈의 의미

     어머니와 통화하는 꿈은 꿈 속에서 당신이 어떻게 느끼느냐가 중요합니다. 꿈속에서 어머니로부터 전화가 걸려 온 경우, 당신이 중요한 메시지나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어머니와 다투거나 마지못해 전화하고 있는 것이라면 속박에 대한 혐오감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었을 경우는 당신의 자립심이 충만함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꿈의 상황을 파악하여 판단을 해야합니다.

     

    5. 할아버지와 전화하는 꿈의 의미

    할아버지와 통화하는 꿈은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꿈에 전화하고 있는 할아버지가, 이미 돌아가셨을 경우는 보다 메시지성이 강해집니다. 또한 꿈속의 광경에서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기뻐하고 있다면, 당신에게 좋은 소식이 전해지는 암시가 됩니다. 반대로 무엇인가 열심히 호소하거나 슬픈 듯이 하고 있는 경우는 당신에게의 충고가 꿈의 내용에 담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꿈속의 상황이나 내용을 주의 깊게 검증해 보세요. 현재도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 할아버지가 꿈에 나온 것이라면, 당신을 걱정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번 연락을 해서 건강한 모습을 보여줍시다. 그렇게 하면 서로 안심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6. 할머니와 전화하는 꿈의 의미

    할머니와 통화하는 꿈은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꿈속에서 할머니와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는 것은 당신이 사람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길몽이 됩니다. 한편, 꿈속의 전화에서 할머니가 열심히 뭔가를 호소하고 있거나, 화가 나 있거나, 슬퍼하고 있는 경우는 경고몽의 요소가 짙어집니다. 또한 인간관계가 원인이 되어 재난에 휘말릴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신용할 수 없는 사람이나 의심스럽게 느끼도록 상대가 근처에 있는 경우, 서둘러 그 자리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문제를 미리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7. 이성과 전화하는 꿈의 의미

    이성과 통화하는 꿈은 연애운 상승을 암시합니다. 뜻하지 않은 곳에서 말을 거는 등 다수의 사람으로부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전화의 상대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갑자기 접근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스스로 닦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도록 합시다. 계기를 찾아내어 이야기를 해 보면, 스스로도 의외일 정도로 대화가 활발해져 상대와의 거리도 가까워질 것입니다. 모처럼의 기회를 날려버리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행동해 나가도록 합시다.

     

    8. 죽은 사람과 전화하는 꿈의 의미

     죽은 사람과 통화하는 꿈을 꿨을 경우는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그 상대가 혈연자일 경우, 당신에게 무엇인가 중요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꿈 속에서의 상황이나 대화한 내용을 잘 기억해 보세요. 메시지의 힌트가 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죽은 사람과 통화하는 꿈에는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거짓된 나를 깨닫는다"라고 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본래의 자신을 속이고 다른 인격을 연기하는 삶을 살고 있지는 않습니다. 또 가치관이 다른 언동이나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을 당신 자신이 깨닫고,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고, 평온한 마음으로 지내면 본래의 자신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9. 유명인과 전화하는 꿈의 의미

     유명인과 통화하는 꿈은 자기 현시욕의 강인함과 무의식적인 욕구를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유명인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온 경우는 현재 당신이 주위 사람들과 잘 소통하지 못하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이런 안타까운 현실에서 벗어나 인정받고 각광받고 싶은 욕망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꿈속에서의 전화는 메시지성이 강하기 때문에 내용을 잊지 않도록 메모에 남겨 둡시다. 반대로 자신이 전화를 걸어 유명인과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망 성취의 전조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면에서 행운이 찾아오는 전조가 되기 때문에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합시다.

     

    10. 동급생과 전화하는 꿈의 의미

     동급생과 전화하는 꿈은 운기 상승의 조짐을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동급생과 대화한 내용을 떠올려 차분히 검증해 봅시다. 대화 속에 향후의 운기 상승으로 이어지는 힌트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동급생으로부터 걸려 온 전화가 돌연 끊어졌을 경우, 꺼림칙한 과거와의 연결을 끊고 싶다고 하는 소망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11. 동료와 전화하는 꿈의 의미

    동료와 전화하는 꿈은 사회에서의 인간관계나 동료에 대한 자기투영을 나타냅니다. 업무관계 동료와 통화하는 꿈은 전화통화를 할 때의 감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상대에 대해서 좋은 인상이었을 경우, 오랜 세월 임하고 있던 활동이 햇빛을 보거나 어려운 계약을 체결하는 등 운기 상승의 전조가 됩니다. 반대로 상대에게 나쁜 인상을 안았을 경우는 업무운의 저하를 의미해 정보 부족이나 지연에 의한 손실, 계약을 놓쳐 버리는 등 운기 침체의 암시가 됩니다. 또, 꿈속에서 동료가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에 문제 해결의 힌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차분히 생각해 봅시다. 당분간은 신중하게 행동하고 꾸준한 노력을 계속하면 운기는 호전될 것입니다.

     

    12. 경찰에 전화하는 꿈의 의미

    경찰에 전화하는 꿈은 당신이 사회적으로 안고 있는 문제를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싶거나 토해내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권력의 상징인 경찰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 주었으면 하고 알아 줬으면 하는 바람은 당신이 간절히 문제 해결을 바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민을 털어놓음으로써 속 시원하고 안심이 된다면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가 향후 해결로 향할 조짐입니다. 반대로 괴로운 후회하는 마음이 강한 경우, 상황은 그다지 좋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혼자서 끌어안거나 괴로운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간절히 바라고 있다면, 주변에게 상담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용기를 가지고 한 걸음 내디디면, 해결의 길이 보일 것입니다.

     

    - 상황별 전화 꿈의 의미

    1. 전화를 걸 수 없는 꿈의 의미

    전화를 걸 수 없는 꿈을 꾼 당신은 현재 의사소통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현실 세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부족은 대인관계의 문제가 나오기 쉬워집니다. 다시 한 번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직장에서의 인간관계 등 대인관계를 검토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 자신이 마음을 잘 전하지 못하는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우선은 마음의 정리부터 시작하죠. 마음을 정리할 수 있으면 생각도 정리되고 상대에게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밤에 전화하는 꿈의 의미

    밤에 전화하는 꿈은 누군가에게 당신이 숨겨놓은 마음을 전하고 싶은 욕구를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아주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다면, 그 상대와는 앞으로도 좋은 교제가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전화하고 있는 상대에게 "내 마음을 알아 주었으면 한다"라는 기분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우선 가까운 사람에게 털어놓는 게 어떨까요? 생각을 토해 냄으로써 산뜻해지고 긍정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3. 전화로 화를 내는 꿈의 의미

     전화로 화를 내는 꿈은 분노와 짜증이 나는 감정을 억제하고 있는 자기 자신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지금은 어떻게든 견디고 있지만, 억누를 수 없는 부정적인 감정이 단번에 폭발하기 일보 직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또 전화 상대가 누구였는지 한번 생각해 봅시다. 또한 원인이 명확하다면 우선 냉정해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분노나 화를 억제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세요. 냉정한 판단으로 의해 관계성이 호전되고, 시원하게 해결의 길이 보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4. 전화로 혼나는 꿈의 의미

    전화로 혼나는 꿈은 혼나는 상대에 따라 암시하는 내용이 바뀝니다. 혼나는 상대가 자신보다 윗사람인 경우, 자신에게 무엇인가 고쳐야 할 점이나 반성해야 할 점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진지하게 임하고 있는지, 적당히 하고 있지는 않은지, 평소의 행동을 되돌아 보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혼나는 상대가 파트너일 경우 앞으로의 관계성이 개선되고 호전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길몽이 됩니다. 

     

    5. 전화로 싸우는 꿈의 의미

    전화로 싸우는 꿈은 "고민이나 불안을 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싸우는 꿈은 사실 화려한 싸움일수록 사태가 호전되어 가는 좋은 암시입니다. 현실에서 불만을 품고 있어도, 꿈속에서 싸우고 말을 하는 것으로 불만이 확실히 해소되고 있는 것입니다. 상대방에 대해 너무 불만을 쌓지 않도록 하면 앞으로 일이 원활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6. 전화를 끊는 꿈의 의미

     전화를 끊는 꿈은 인간관계에 지쳐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몽에서 전화는 사람과의 소통을 상징합니다. 그것을 자른다는 것은 스스로 소통을 끝내는 겁니다. 꿈속에서의 전화가 이야기 도중이었는지 아니면 끝까지 말하고 끊었는지 어느쪽이든 지금의 당신은 사람 사귀기에 조금 지쳐있는 것 같네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강한 당신은 어쩌면 상대의 생각을 우선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우선은 휴식기를 가져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7. 모르는 동네에서 옛친구와 전화하는 꿈의 의미

     모르는 동네에서 옛 친구와 전화하는 꿈은 인생의 목표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 다른 사람에게는 알리고 싶지 않지만 전화 상대방에게만 알아야 하는 것이 있는 경우에도 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옛 친구라는 것은 마음을 잘 알고 있고 편안함을 주는 존재입니다. 그 친구에게 모르는 마을에서 전화를 한다는 것은 당신이 현재 인생의 목표를 잃어버리고 피곤하며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어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단 실제로 그 친구에게 연락해 보면 어떨까요?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걱정을 떨쳐버릴 수 있을겁니다.

     

    8.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꿈의 의미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꿈은 당신이 사람들과 교류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대인관계를 현재보다 좋게 만들고 싶다는 강한 욕망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자기자신의 성장을 바라는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너무 노골적인 태도로 있으면 주위에서 거리를 두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대인관계를 원활하게 하고 성장을 위해 노력한다면 운기 상승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9. 전화를 없애는 꿈의 의미

     전화를 없애는 꿈은 인간관계의 고단함에서 현실도피를 한다는 암시가 됩니다. 또 잃어버린 인물이 누구냐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전화를 잃어버린 것이 나였다면 현실사회에서 조금 거리를 두고 싶다는 당신 자신의 심정을 드러냅니다. 파트너가 전화를 잃어버린 꿈을 꿨다면, 그 파트너는 일 등에 대해 의욕을 잃은 것 같습니다. 이 꿈은 휴식의 필요성을 나타내고 있어요. 본래 자신을 되찾음으로써 당당하게 현실과 마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