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임신하는 꿈 의미 그 심리를 해석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1. 22. 12:51















임신의 꿈이 갖는 키워드는 잠재능력, 운기상승입니다. 임신은 생명을 가진다는 신비롭고 경사스러운 일입니다. 해몽에 있어서도 임신의 꿈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성별이나 미혼 기혼에 관계없이 임신의 꿈은 꿀 수 있으며, 그것은 당신의 잠재 능력과 행운기의 도래에 대해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꿈을 꾸었습니까? 인상이나 장면으로부터 꿈의 의미를 풀어 갑시다.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임신하는 꿈의 패턴별의미

    1. 자신이 임신하는 꿈

    자신이 임신하는 꿈의 의미는 새로운 당신의 인생의 시작이에요. 당신이 자신의 바람직한 일면을 발휘하게 되므로 인생이 긍정적으로 됩니다. 또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는 아직 멀었지만, 당신에게는 이제 곧 새로운 한 페이지가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애인이 없는 사람에게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애인이 출현. 꿈을 쫓는 사람이라면 꿈에 한 걸음 다가섭니다. 그러면 지금보다 책임은 더 무겁지만, 삶은 지금보다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2. 미혼인 자신이 임신하는 꿈

    아직 미혼인 자신이 임신하는 꿈은 희망이나 불안이라고 하는 감정의 암시가 됩니다. 이 꿈을 꾸고 임신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졌다면 성공을 바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한편으로는 꿈에 싫은 인상을 가질 경우 꿈에 대한 노력에 대한 불안한 감정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노력 끝에 실패 가능성에 대해 걱정이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는 해도,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고민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우선 현실을 직시하고 현실감있는 장래 설계를 노력해 나갑시다. 꿈에 대해 성공시킬 수 있다는 자부심이 있기에 이 꿈을 꾸는 것입니다. 

     

    3. 어머니가 임신하는 꿈

     어머니가 임신하는 꿈을 꾸면 예상치 못한 문제나 급변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꿈을 꾸면, 어떠한 트러블이나 문제의 발생 조짐이라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머니가 어느 정도 이상의 나이였을 경우, 먼저 갑작스러운 이변의 암시로 간파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아직 어머니가 젊거나 한 경우는 현실의 임신을 암시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어쨌든, 한 번 어머니와 연락을 취하여 무사한지 확인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필요하다면 바로 협력할 수 있는 형태를 만들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딸이 임신하는 꿈

    딸이 임신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딸을 매우 소중히 생각하고 어쨌든 행복해지길 바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딸에 대한 애정의 강도를 알 수 있는 꿈이 됩니다. 자신의 아이를 사랑하고 소중히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딸이 보면 당신이 조금 과보호라고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딸 걱정만 할 것이 아니라 딸이 하고 싶은 일을 어느 정도 자유롭게 하게 해 주어도 좋을 것입니다. 언제까지나 과보호 태생까지 있으면 결국 딸 쪽에서 당신에게서 떨어져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부모로서 딸을 믿읍시다. 

     

    5. 아내가 임신하는 꿈

    아내가 임신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아내를 매우 사랑하고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임신의 꿈을 꿨다고 해서 당황해서 아이를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니고 우선은 둘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부부가 서로를 생각하면서 매일매일이 충실한 생활을 둘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내로부터의 애정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무슨 일에도 의욕이 높아지게 되어, 일이나 취미에 몰두할 수도 있게 됩니다. 당신 쪽에서도 아내에게 충분한 애정을 쏟아 주도록 합시다. 

     

    6. 친구가 임신하는 꿈

     친구가 임신하는 꿈은 사실 아주 좋은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은 그 꿈에서 생긴 친구라는 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많이 이해해 주는 존재임을 나타냅니다. 인생은 반드시 고민하거나 알아주지 않는 장면이 있거나 하지요. 그럴 때 그 친구에게 용기를 가지고 상담해 보세요. 당신을 이해해 주고 다가갈 겁니다. 그리고 그 친구도 의지하면 기쁠 거예요. 반대로 그 친구가 곤란해 하고 있다면 바싹 붙어서 들어주세요. 더 좋은 관계가 될 것입니다. 

     

    7. 여자친구가 임신하는 꿈

    꿈에서 그녀를 임신시킨 것을 안다면 그 꿈은 길몽이에요. 그 임신을 꿈속의 당신이 기뻐하고 있을 경우는 더욱 행운으로 알립니다. 그녀의 도움으로 당신의 운이 향상되어 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한편, 그녀를 임신시켜 버렸다고 동요하고 초조해하고 있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의 불안과 초조, 공포 등이 꿈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단, 그 경우에도 불안을 극복한 먼저 출산과 같은 멋진 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을 뛰어넘어 행복을 찾으세요. 

     

    8. 직장동료가 임신하는 꿈

     직장동료가 임신하는 꿈은 운기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주위에 좋은 변화가 생길 수 있어 새로운 길이 열립니다. 원래 임신이라는 꿈 자체가 환경과 상황의 변화 및 새로운 가능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동료라는 요소가 더해지게 되면 그 상대와의 관계에 변화가 나타난다는 암시가 됩니다. 그 동료가 이성일 경우에는 친밀한 관계가 된다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혹은 단순히 임신하고 싶다고 하는 마음만 나타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료가 임신하는 꿈에는 주위로부터의 협력에 의해서 자기 자신의 재능이 눈을 뜬다고 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주위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제대로 하면 운기도 오르기 때문에 동료와는 사이좋게 해 두는 것이 좋아요. 

     

    9. 아는 사람이 임신하는 꿈

     아는 사람이 임신하는 꿈은 그 아는 사람이 장차 당신에게 중요한 파트너가 될 것을 암시합니다. 앞으로 그 아는 사람은 당신이 인생에서 막혀 있거나 곤란해 할 때 좋은 이해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 해몽에서 임신은 새로운 아이디어 발견, 재능 개화의 전조를 나타냅니다. 만약 당신이 앞으로 당신에게 곤란한 상황이 생겼을 때나 궁지에 빠졌을 때 그 지인에게 상담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또 꿈속에서 임신을 하고 있는 지인과 당신에게 어떤 공통점이 있다면, 또 다른 누군가가 당신의 강한 편이 되어 줄 것을 보여 줍니다. 

     

    10. 후배가 임신하는 꿈

     후배가 임신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의 의미는 "당신이 가지는 재능이나 가능성을 가까이에 존재하는 사람이 인정하고 북돋아 준다"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후배는 당신의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관계되어 있는 인물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당신이 오랫동안 쌓아온 꿈과 목표를 인정하고 응원해줄 것을 암시하는 행운을 나타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우선은 스스로 행동해, 어필해 나가는 것이 대전제가 되기 때문에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자신부터 적극적으로 움직여 가는 것을 의식합시다. 

     

    11. 남자가 임신하는 꿈

    남성이 임신하는 꿈이 의도하고 있는 것은 "어떤 실랑이나 트러블이 일어나, 있을 수 없는 급전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이라고 하는 것은 때에 따라서는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것은 생각할 수 없는 듯한 사상을 비추기도 합니다. 남자가 임신하는 것도 보통 영화 속에서나 있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이런 꿈을 꾼 경우, 신변을 충분히 주의하고 정신 차리고 행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12. 연예인이 임신하는 꿈

    연예인이 임신하는 꿈이 의도하고 있는 것은 '당신이 조만간 멋진 활약을 하거나 재능을 꽃피울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꿈에 나오는 연예인이라고 하는 것은 당신 자신의 반짝이는 세계에 대한 동경의 마음이나, 깊은 생각에 잠긴 힘이 나타나 있습니다. 여기서 본 내용은 당신에게 아주 큰 변화를 줄 것입니다. 다만 알아둬야 할 것은 성과에는 거기까지 도달하기까지의 고생도 따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세상에 쉽게 얻을 수 있는건 없습니다. 

     

    13. 개가 임신하는 꿈

    개나 동물이 임신하는 꿈이라는 것은 해몽이어도 실은 좋은 암시인 것입니다. 개나 동물이라는 것은 자신이거나 주위의 사람이거나 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뭔가 행복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전조입니다. 그리고 또 당신의 노력과 당신을 평가해주는 사람도 나타납니다. 그러니까, 노력하고 있는 것이 있으면 그대로 계속해서 힘내 주세요. 그 자세에 당신 편은 모여들 겁니다. 

     

    14. 고양이가 임신하는 꿈

    고양이가 임신하는 꿈을 꾸면 직관력이 아주 살아 있다는 증거입니다. 눈치가 빨라지고 있어 자신에게 행운이나 기회도 놓치지 않아요. 직감에 따라 움직이다 보면 애인이 생기거나 가까운 친구를 만나거나 기쁜 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나에게 좋은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꿈이므로 행복한 미래를 잡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 만남은 단지 사람만을 위한 이야기가 아니라, 쓸모있는 정보 등 모든 회합을 가리킵니다. 고양이가 임신하는 꿈을 꿨다면, 생각하는 것보다 먼저 직관적으로 움직여 보세요. 그러면 이상적인 사건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15. 흰 뱀이 임신하는 꿈

     흰 뱀이 임신하는 꿈은 큰 길몽이에요. 예로부터 흰 뱀에게는 강한 영적 파워가 있다고 하여 금운재운을 가져다 주는 매우 재수가 좋은 생물입니다. 또한 해몽의 세계에서는 아기를 갖는 것은 행운을 얻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흰 뱀도 임신도 행운의 상징, 그것이 두 개 동시에 나타나는 꿈을 꾼 당신의 운기는 간단히 말해 최고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복권에 당첨되거나 현 상황에서 호화 상품이 당첨되거나, 뜻하지 않은 운명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행운은 평소에 열심히 일하는 당신에 대한 보상입니다. 멋진 꿈을 꿨다고 해서 괜찮은 일 등으로 대충대충해서는 안 됩니다. 들뜨지 말고 노력을 해야 행운이 따라올겁니다. 

     

    16. 고래가 임신하는 꿈

    고래가 임신하는 꿈을 꾸는 것은 자신에게 있어 연장자와의 인간 관계가 양호해져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직장 상사나 부모님, 선생님 등과 같은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져서 의사소통이 잘되게 됩니다. 윗사람과의 사이가 좋아짐으로써, 당신 자신의 인맥이 퍼져 나가게 됩니다. 윗사람으로부터의 충고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가면 한층 더 자신을 높여 갈 수 있습니다. 당신이 향상심 있는 인물이라는 것을 알면, 보다 많은 사람과 좋은 인간 관계를 맺어 갈 수 있고 충실한 인생을 보낼 수 있습니다. 

     

    17. 개구리가 임신하는 꿈

     개구리를 '경사스럽다'고도 하는 임신을 하고 있으니, 행복한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죠. 개구리는 '돌아간다' '살 수 있다' 등 다양한 의미가 있는 생물이지만, 모두 전환점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파트너에게 돌아가는 즉 복연(=재결합)이거나 금운 상승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는 선물이라는 것처럼 이 행운도 하늘이 내린 것입니다. 들떠서 나쁜 뜻으로 까불면 행운의 개구리가 도망을 가버립니다. 침착하게 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소하게 생활하다 보면 행운의 개구리도 저 쪽에서 다가올 거예요. 

     

    18. 아들을 임신하는 꿈

    남자 아이를 임신하는 꿈을 꾸면 운기가 너무 상승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이 꿈을 꾸면, 인간관계와 금운, 가정운까지 모든 운기가 힘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그 기간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여성인 경우, 예지몽 적인 암시의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현재 파트너가 없어도 미래의 임신과 출산을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쨌든 좋은 상태임은 확실하기 때문에 방심은 하지 않도록 하면서도 적극적으로 움직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19. 여자를 임신하는 꿈

     여자를 임신하는 꿈은 당신이 지금 너무 노력하고 있고 뭔가 치유되기를 바란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대로 있으면 당신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일단 심신이 릴렉스 할 수 있도록 리셋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친구나 연인에게 상담해 고민을 내뱉거나, 할 일은 잊어버리고 취미에 몰두해 보거나 해서 재충전해 보세요. 기분 전환하지 않고 뿌리를 채우고 일을 해 버리면 결국 효율이 오르지 않게 되어 버리므로 필요하면 제대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0. 쌍둥이를 임신하는 꿈

    임신하는 꿈이라는 것은 해몽에서는 재능이 개화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만, 그 임신이 쌍둥이였을 경우 더욱 기쁨도 2배가 됩니다. 그리고 그 만큼 개화하는 수도 2 배가 되는 것입니다. 출산이라는게 참 쉬운게 아니에요. 그리고 그것이 쌍둥이였을 경우, 또한 임신 때부터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힘들었던 만큼, 많은 재능도 개화하므로 새로운 힘을 발휘하는 것이겠지요. 당신은 아직도 재능이 많이 있다는 거예요. 재능은 가지고 있는 것 만으로는 아까우니까 노력을 겸비해서 쭉쭉 발휘하세요. 

     

    21. 세 쌍둥이를 임신하는 꿈

    세 쌍둥이를 임신하는 꿈은 두 가지 감정을 나타냅니다.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불안입니다. 미래에 대해 밝은 희망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괜찮을지 하는 불안도 소용돌이치고 있습니다. 아기의 숫자는 선택지를 나타낸 것입니다. 세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나의 미래는 달라집니다. 좋은 방향으로 바뀔지, 나쁜 방향으로 갈지 그건 선택하기 나름이죠. 세 가지나 있으면 헤맬지도 모르지만, 잘못된 선택을 해 버리면 당신에게 부담이 커집니다. 세 쌍둥이를 임신하는 꿈이 선택지의 수를 가르쳐 주고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판단하도록 합시다. 

     

    22. 둘째를 임신하는 꿈

    두 번째 임신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지금까지 경험한 적이 없는 새로운 분야에서 성공할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그동안 흥미는 있어도 안 해본게 있을겁니다.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고 꼭 관심있는 것에 손을 내밀어 보세요. 물론 갑자기 잘 된다고는 할 수 없지만, 새로운 것이 몸에 익힐 때까지 노력해 봅시다. 일단 몸에 익힐 수 있으면, 그 다음은 쭉쭉 뻗어나가기 때문에 즐거워집니다. 지금까지 해 온 것이나, 흥미가 끌린 적이 있던 사람은 계속해서 도전해 보세요. 

     

    임신하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임신하는 꿈은 다양한 의미를 갖을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상황, 감정, 개인의 경험 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임신하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창조적인 에너지와 창작성: 임신은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과정을 나타내며, 이는 창작성과 창조적인 에너지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숙과 발전: 임신은 성장과 발전의 과정을 상징하며, 꿈에서의 임신은 개인적인 성숙과 발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감과 부양: 임신은 책임감을 필요로 하며, 꿈에서의 임신은 어떤 책임을 맡거나 부양해야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시작과 기대: 임신은 새로운 삶의 시작을 의미하며, 꿈에서의 임신은 기대와 희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내면의 창조적인 욕망: 꿈에서의 임신은 내면에서 창조적인 욕망이나 프로젝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가족과 연결: 임신은 가족과의 연결을 상징하며, 꿈에서의 임신은 가족과의 관계나 연결성에 대한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적인 욕망: 임신은 성적인 욕망과 관련된 상징이 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성적인 만족이나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발전과 성장: 임신은 자아의 발전과 성장을 의미할 수 있으며, 꿈에서의 임신은 내면에서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불안정성: 임신은 불안과 불안정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불안정한 상황이나 미래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발견과 자아 식별: 임신은 새로운 삶을 키우는 과정으로, 꿈에서의 임신은 자기 발견과 자아 식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인관계에서의 책임: 임신은 대인관계에서 책임을 지는 것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대인관계에서의 역할이나 의무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인생의 새로운 단계: 임신은 인생의 새로운 단계로의 진입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어떤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창조적 힘: 임신은 여성의 창조적인 힘과 연결되기도 합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자아의 창조적인 힘을 깨우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정 환경의 안정성: 임신은 가정 환경의 안정성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가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관리와 건강: 임신은 자기 관리와 건강에 대한 의미를 지닐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자기 관리와 건강에 대한 책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기대와 압박: 임신은 사회적으로 기대되는 역할과 압박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사회적인 기대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엇인가를 예상하고 준비함: 임신은 미래에 대한 예상과 준비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어떤 일이나 상황에 대한 준비와 기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 임신은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자신의 능력이나 자부심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정체성 강화: 임신은 자아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임신은 자아를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실제 임신에 대한 욕망이나 불안: 꿈에서의 임신은 현실에서의 임신에 대한 욕망이나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혹은 예비 부모로서의 책임감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