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고양이의 꿈은 요주의? 그 의미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0. 00:28















고양이의 꿈은 새로 만난 사람이나 친해지고 싶었던 사람과 친해지는 등 인간관계에서 기쁜 발전과 행운이 찾아온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꿈에서 고양이는 '사람을 불러들이는 것'의 상징이기 때문에 당신 주위에 사람을 모아주고 대인운도 높여주겠죠. 그럼 그런 고양이가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고양이의 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고양이의 꿈의 패턴별의미

    1. 새끼 고양이가 나오는 꿈

    아이의 고양이는 '좋은 일이 일어날 전조'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어린 고양이는 보물이나 소중한 것의 상징이며, 당신에게 길조를 가르쳐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양이는 아주 많은 해석이 가능한 상징이므로 꿈의 상황을 깊이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그 아이의 고양이에게 긍정적으로 생각했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행운의 사건이 일어날 것입니다. 더러워졌거나 다친 고양이는 반대로 흉조를 당신에게 전하기 위해 나타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남성의 경우는 아이의 고양이가 바람둥이나 비밀스러운 여성을 의미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2. 검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

    검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지금 안고 있는 고민이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나 연애면에서 행운이 날아드는 것을 나타냅니다.  검은 고양이는 불길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이꿈은 역몽이라고 해서 오히려 행운을 누리는 것을 암시합니다.  털이 깨끗하고 윤기 나는 검은 고양이 등 꿈속의 검은 고양이의 인상이 좋으면 좋을수록 찾아오는 행운도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꿈의 인상이 좋았던 경우, 의중에 있는 사람을 외출이나 식사에 초대해 보는 등 조금 적극적으로 행동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3. 흰고양이가 나오는 꿈

     흰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연애 운이 상승하는 것이나 꿈이나 소원이 이루어지는 등의 큰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당신이 취하고 있던 행동에 따라 꿈이 암시하는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꿈을 잘 되새겨 봅시다.  예를 들어 흰 고양이를 키우는 꿈을 꾸었다면 향후 연애운이 상승하는 것을 나타내고 흰 고양이를 구하는 꿈은 금운업을 암시합니다.  흰 고양이가 태어날 경우, 당신이 곧 임신할 암시이며, 흰 고양이가 잠들어 있으면 소원을 이룰 날이 가깝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꿈속의 흰 고양이가 더러워져 있거나 흰 고양이에게 물리거나 한 경우는 인간 관계에서의 문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4. 큰 고양이가 나오는 꿈

    큰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파트너와의 관계가 매우 안정되어 있고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싸움이나 말다툼을 하거나 불안한 기분이나 불만을 품는 일 없이 상대방과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꿈을 꾼 것이 여성의 경우 임신의 전조라고도 알려져 있기 때문에 건강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도둑고양이가 나오는 꿈

    도둑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당신이 사람이나 조직에 얽매이지 않고 홀로서기를 원하는 야심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회사나 조직에 소속되어 지시를 받고 주위에 맞추어 일을 하는 것보다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의 페이스로 행동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러나 꿈에서 도둑고양이가 상처를 받아 약해진 경우는 실력이 부족하여 구체적인 행동을 일으키기에는 이르다는 암시입니다.  야심을 자각하면 마음이 급해지기 쉽상이지만, 시기나 실력을 잘못 보지 않고 확실히 계획하고 행동에 옮겨 나갑시다.

     

    6. 기르던 고양이가 나오는 꿈

    기르던 고양이가 나오는 꿈에서는 '당신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해몽에서 기르던 고양이는 행운을 나르고 호전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추진하고 있는 일의 성과가 있을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무슨 일에도 적극적으로 맞서 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방심하지 말고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a. 기르는 고양이가 나오는 꿈

    애완 고양이를 꿈에서 봤을 때는 향후 연애면이나 업무면에서 문제가 발생해 곤경에 처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업무면에서는 강력한 경쟁자가 나타나 당신이 하고 싶었던 일을 빼앗겨 버리는 것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애면에서는 바쁜 일로부터 엇갈림이 계속되어, 서로의 기분을 확인하지 못하고 관계가 냉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힘든 상황은 계속 이어지는 것이 아니니 당신 나름대로의 노력을 계속하고 배려한다면 상황도 개선될 것입니다.

     

    7. 내가 고양이가 되는 꿈

    고양이가 되는 꿈은 당신에게 주변의 변화가 일어나 전체적인 운기와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접근하기 어려웠던 사람이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의기투합하거나, 직장이 밝은 분위기가 되거나 하는 것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꿈을 꿀때 이미 인간관계가 좋은 경우는, 반대로 나쁜 방향으로 변화되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사람에 대한 소문에 관계되면 문제에 말려들므로, 얌전히 있는 것이 상책입니다.

     

    8. 죽은 고양이 꿈

    죽은 고양이의 꿈은 당신이 나아갈 방향을 나타내는 상징이자 향후 순조롭게 목표를 향해 갈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현재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이 있으면 해결할 수 있고, 목표로 하는 꿈과 목표에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죽은 고양이가 꿈속에서도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 경우는 특히 운기가 상승하는 암시이므로 적극적으로 행동해 나갑시다.  꿈 속에서 고양이가 구체적으로 뭔가를 가리키고 있거나 이야기하고 있으면 꿈에서 온 메시지이므로 잘 생각해 봅시다.

     

    9. 파란 고양이 꿈의 의미

    푸른 고양이의 꿈은 당신이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마음의 평안을 잃고 정신적으로 불안정함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우수한 것이나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을 질투하고, 괴롭힘을 당하거나, 싫은 소문을 듣거나 할지도 모릅니다.  참지 말고 입장이 높은 사람과 상의하여 그만두는 것도 좋으며, 신경쓰지 말고 자신다움을 관철하여 상대를 물리치는 것도 좋습니다.  고양이의 색을 좋은 인상이라고 느꼈을 경우는, 판단력이나 직관력이 뛰어난 길몽이므로, 취미나 일 등에 적극적으로 살려 나갑시다.

     

    10. 많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

    많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남자의 경우 금운이 떨어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여자의 경우 연애가 하향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남성은 사기 등에 주의하고, 낭비가 없는지 돈 관리에 신경을 쓰다 보면, 금운 저하에 따른 불운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여성은 연적이 출현하는 암시이므로 파트너 및 의중에 있는 사람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기가 내려간다는 말을 들으면 불안하지만 평소보다 주의 깊게 행동하면 큰 문제는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11. 고양이 시체가 나오는 꿈

     고양이 시체가 나오는 꿈은 지금까지 시도했던 일에 매듭을 짓고 새로운 것이 시작됨을 나타냅니다.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최적의 타이밍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해보고 싶다고 생각한 것이 있으면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공부를 시작하거나 만남의 장소에 나가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는 것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운기도 전체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암시이기 때문에 겁내지 않고 무슨 일이든 적극적으로 임하면 잘 될 것입니다.

     

    12. 고양이 인형이 나오는 꿈

    고양이 인형이 나오는 꿈의 꿈은 가까운 사람에게 주목받고 싶다는 마음을 암시합니다. 고양이 인형은 사람들의 주목과 존경을 모으고 싶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향상심의 표현이기도 해, 현재 임하고 있는 일, 공부, 취미에 큰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족 또는 파트너에게 인정받음으로써 한층 더 노력하려는 마음이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나를 봐달라는 마음이 너무 선행해서는 안됩니다. 노력을 게을리하면 자기 현시욕이 강할 뿐인 사람이 되어 버립니다. 인정받지 못한다고 생각할 때일수록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13. 발정기 고양이 꿈의 의미

    발정기의 고양이의 꿈은 당신의 결혼 소망이 드러난 것이며, 결혼하여 이루고 싶은 가정에 대한 꿈과 이상이 부풀어 오르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애인이 있는 경우는 솔직하게 마음을 전해 곧바로 결혼과는 아니어도, 향후 어떤 미래를 쌓아 올려 가고 싶은지 서로 이야기하면 좋을 것입니다.  연인이나 의중에 있는 사람이 없을 경우는 좋은 인연을 소개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4. 고양이를 키우는 꿈

     고양이를 키우는 꿈은 당신이 주위에 숨기고 있을 가능성이나 다른 사람의 비밀을 알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꿈에서 고양이를 기르고 즐겁다고 느꼈다면, 당신이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우월감을 느끼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고양이를 기르는 것이 질리는 꿈이나 즐겁지 않다고 느끼는 꿈일 경우, 비밀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비밀을 안고 있는 것이 괴롭고, 고민하게 된다면,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여 지나치게 고민하지 않도록 합시다.

     

    15. 고양이를 줍는 꿈

     고양이를 줍는 꿈은 운기의 상승이나 뜻하지 않은 행운이 날아드는 것을 알리는 길몽이며, 특히 금운과 대인운 향상을 나타냅니다.  거래처나 상사와 의기투합하여 일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거나, 결과 특별수당이나 급여가 늘어날 것 등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남자가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불륜 상대를 자신의 주위를 둘러싸는 암시이기도 하니 잘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해요.  여성이나 불륜의 염려가 없는 남성은, 평소보다 적극적으로 일에 몰두하거나 인간 관계의 폭을 넓히거나 해 나가면 좋을 것입니다.

     

    16. 고양이를 죽이는 꿈

    고양이를 죽이는 꿈은 당신에게 트러블이나 재난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 그것들을 실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고양이를 죽인다니 불길한 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역몽이고 오히려 행운이 찾아오는 암시이니 안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나 재난을 당하는 것은 싫지만 극복하면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고, 주위로부터의 평가도 올라갈 것입니다.  자신의 주변을 살피고 문제가 생길 만한 곳을 미리 파악하여 대책을 세워 두면 보다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17. 고양이를 쓰다듬는 꿈

    고양이를 쓰다듬는 꿈은 파트너와의 연애 관계가 순조롭고 서로 애정 깊게 생각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꿈에 쓰다듬어지는 고양이가 행복해 하거나 안심하고 있는 모습이라면 특히 관계가 좋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이 이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의 신경이 쓰이는 이성도 당신을 생각하고 있고, 실은 이미 친구 이상의 관계인지도 모릅니다.  데이트를 권유하는 등 적극적으로 접근하여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기회를 만들면 좋은 진전이 있을 것입니다.

     

    18. 고양이를 돕는 꿈

    고양이를 돕는 꿈은 당신이 무조건적인 친절함과 애정에 굶주리고 있으며 누군가가 도와줬으면 하고 어리광 부리고 싶어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트러블이나 고민이 있어서 도움이 필요한 상태에 있다기 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나 외로움이 커졌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의 애정 표현이나 관계 방식에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면, 상대방과 한 번 잘 이야기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적극적으로 마음을 털어놓거나 의사소통을 한다면 서로의 친밀도가 높아지고 마음도 채워질 것입니다.

     

    19. 고양이를 괴롭히는 꿈

    고양이를 괴롭히는 꿈은 '당신이 윗사람의 언동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괴롭히는 꿈이 뜻하는 것은 마음의 울분, 분노입니다. 현실세계의 당신은 정직한 감정을 토해낼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 꿈은 이대로라면 당신의 마음이 구멍이 나버려 주위를 환기시키라는 꿈의 메세지일 수 있습니다. 당신 자신이 마음을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에 몸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0. 고양이를 안는 꿈

    고양이를 안는 꿈은 인간 관계에서 운기가 상승하고 그 결과로 금운도 상승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에 고양이를 안고 있을 때, 마음이 누그러지거나 좋은 분위기를 느낀다면 대인운이 특히 크게 상승하는 암시입니다.  대인운이 올라가면 만남이나 연결고리가 늘어 새로운 일이나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고, 결과적으로 금운도 향상될 것입니다.  그러나 꿈에서 고양이를 안고 싫은 인상을 느꼈을 경우, 사람과 친해지고 싶다고 생각해도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대인운이 굉장히 나쁜 것은 아니므로, 신경쓰지 않고 평소와 같은 성실한 자세를 보이고 있으면, 상대도 당신을 재검토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