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쫓기는 꿈 가지는 의미 심리를 해설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8. 03:00















 쫓기는 꿈은 압박감이나 중압을 받고 있거나 심리적으로 쫓기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쫓긴 결과 잡혔느냐, 도망쳤느냐에 따라 꿈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쫓기는 꿈의 패턴별의미

    1. 해골에게 쫓기는 꿈

    일이나 가사, 인간관계 등 일상 생활에서 뭔가 문제를 안고 있지 않습니까? 가사나 육아로 인해 지쳐있는 일의 트러블로 압박감을 느끼는 상황이 해골에게 쫓기는 꿈이 되어 나타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쉬거나 여행 등에 가서 재충전을 하는 등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다독이라고 해몽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2. 이성에게 쫓기는 꿈

    이성에게 쫓겨다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두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우선 하나는 현실에서 누군가 구애를 받고 있는 끈질기게 굴어서 고민하는 혹은 상대의 호의를 성가시게 생각하는 패턴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패턴입니다. 그런 경우는 이성이 누구였냐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당신이 짝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쫓겨다니는 꿈이라면, 그 사람과 사귀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내요. 현재 연인의 경우는 상대에 대한 불만과 불안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쫓아오는 이성을 모르는 사람의 경우는 연애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3. 곰이 쫓고있는 꿈

    곰에게서 도망치는 꿈을 꿨을 때, 곰이 상징하는 것에는 두 가지 패턴이 있어요. 하나는 당신의 어머니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그 곰으로부터 도망간다는 것은 엄마로부터 자립하고 싶은 소망을 나타냅니다. 또 현재 당신이 놓여져 있는 환경으로부터의 도망치고 싶다는 생각도 포함합니다. 가정에 있을 곳이 없거나 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등 현실로부터의 도피를 바라고 있는 경우입니다. 다른 하나는 당신 안의 흉포성을 곰이 나타내고 있는 경우입니다. 내 안에 흉포한 부분이 있고 내 주변에 그것을 숨기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거죠. 이 경우는 당신 안의 흉포성을 잘 제어하는 수 밖에 없어요. 

     

    4. 쫓기다가 잡히는 꿈

    쫓겨다니는  꿈은 일에 바쁘다거나 테스트에 쫓기고 있는 등 기분이 쫓기고 있을 때 꾸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언뜻 보기에 싫은 나쁜 꿈처럼 느껴지지만, 이 꿈의 의미는 상황에 따라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꿈일 수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쫓기거나 미처 도망가지 못하고 잡혀버린 경우, 지금 내가 안고 있는 문제에서 도망가기 힘들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 거예요. 

     

    5. 뱀에게 쫓기는 꿈

    뱀에게 쫓겨다니는 꿈을 꾼 후에 불쾌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해석 방법이 달라집니다. 뱀은 여러 가지 의미를 상징하는 생물입니다. 행운, 연애, 성공 다양합니다. 꿈에서 꾸었을 때도 좋은 뜻인 길몽과 나쁜 뜻인 흉몽 둘 다 뜻이 있습니다. 꿈이 부정적으로 느껴질 때는 흉몽, 조만간 안 좋은 일이 일어날 거예요. 당신이 직장에서 걱정을 안고 있는 경우는 잘 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꿈을 긍정적으로 느낄 때는 '길몽', 조만간 기쁜 일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연애로 고민하고 있는 거라면 잘 될 수도 있어요. 

     

    6. 쫓기다가 죽임을 당하는 꿈

    누군가 뭔가에 쫓겨다니는 꿈은 수험이 앞두고 있다든가, 일의 납기가 임박했다든가, 마음이 초조해 할 때 자주 꾸는 꿈입니다. 특히 꿈속에서 쫓겨 죽임을 당하는 그런 꿈을꾸면 굉장히 불편할 수도 있는데, 의외로 굉장히 좋은 호기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나를 죽이려고 쫓아온 인물은 행복을 나르는 존재고 쫓긴 나는 이제 달라질 나를 보여줍니다. 꿈 속에서 죽어 버리는 것은 다시 태어난다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자신이 쫓기다가 죽임을 당한 경우는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나는 길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7. 좀비들에게 쫓기는 꿈

    옛날의 잘못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려 하고 있어요. 예전의 잘못이란, 예를 들어 친구를 괴롭혔다거나 친구의 남자친구를 가로챘다거나 하는 것입니다. 또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상처를 입혀 버린 한마디인 것도 있습니다. 그것은 이미 끝난 과거의 일이라고 당신은 표면상으로는 생각하고 있지만, 실은 마음속으로는 끝나지는 않은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과거의 죄악이 마치 좀비처럼 되살아나 당신에게 다가온다는 의미로 좀비들에게 쫓겨다니는 꿈을 꾼답니다. 실수는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이제와서 과거는 바꿀 수 없어요. 미소와 성실함으로 견고하게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8. 개에게 쫓기는 꿈

    해몽을 하기 위해 개가 나왔을 경우에는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개는 당신의 가까운 사람과 친한 사람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개에게 쫓겨다니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이 긍정적으로 느낀다면 연인과 잘 지낼 징조일 것입니다. 하지만 꿈을 꿨을 때 부정적인 감정을 가졌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호의를 베풀면 곤란한 상대로부터 따라다닐 것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꿈을 꾸고 짐작이 가는 곳이 있는 경우는 빨리 대책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모르게 남녀 간의 트러블에 휘말려 버릴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8. 식칼을 든 사람에게 쫓기는 꿈

     칼이라는 것은 사용하기에 따라 편리하기도 하고 위험한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트러블 쪽으로 보면 연애문제에 관련되어 있는 것이 많은 꿈입니다. 매사에도, 파악하는 면에 따라서는 좋은 면, 나쁜 면이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의식을 어느 쪽으로 향하게 하는지도 중요하고 매사를 좋은 방향으로 진행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개선이나 대책이 필요한지 재차 검토해 보는 것도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9. 살인마에게 쫓기는 꿈

     광기를 품은 인물이 상징으로 꿈에 나오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스토커 등 겁에 질리는 행위를 받고 있는 것일까요? 그러한 거리를 두고 싶은 인물이 있거나, 혹은 특정인과 불화가 있는 등 사람과의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또 남성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 이를 극복하려고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파멸로 치달을 것을 걱정하는 무언가가 일어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현실 세계에서 이들 공포에 대한 대치로 몰리지 않도록 경고하는 것 같습니다. 

     

    10. 좋아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쫓겨다니는 꿈에도 여러 상황이 있지만, 좋아하는 사람에게 쫓기면 이중적인 의미로 두근거리게 되죠. 아는 사람에게 쫓겨가는 꿈은 그 사람에게 뭔가 잘못한 게 아닌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아직 사귀지 않은 경우는 이 사람과 연인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단순한 소망몽이죠. 좋아하는 사람과 사귀고 있는 경우에 쫓겨다니는 꿈을 꾸면, 자신이 지금의 두 사람의 관계에 걱정하는 마음을 안고 있거나, 뭔가 이상하다고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1. 싫어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싫은 사람이 자기 자신의 꿈에 나타난다면, 싫은 것에 대한 도망치고 싶다는 당신의 소망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기 자신의 싫은 부분으로부터 언제까지 도망치고 있어도 인간적으로 성장하는 것은 어려운 것입니다. 언젠가는 정면에서 받아 들일 필요가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12. 노파에게 쫓기는 꿈

     노파는 긴 인생을 살아온 사람, 지혜의 상징입니다. 혹은 미래의 당신을 나타냅니다. 노파를 봤을 때 당신이 긍정적인 인상을 받았다면, 그 노파는 당신에게 지혜 등 좋은 것을 주려고 하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인상을 받는다면 당신이 미래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거나 지금의 삶에 만족하지 않을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잠재 의식 속에서 불안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지혜를 더 쓰거나 능력과 감성을 연마하라고 꿈속에서 경고하는 것입니다. 이 꿈을 꾸면 미래를 열 수 있도록 나의 기술과 감성을 갈고 닦는 노력을 하세요. 

     

    13. 유령에게 쫓기는 꿈

    귀신에게 쫓겨다니는  꿈을 꾸었을 때, 그 귀신은 미래에 대한 불안 등 현실에서 당신이 안고 있는 막연한 불안을 나타냅니다. 그 귀신이 진위를 몰라서 당신이 공포심을 느끼면 느낄수록 그 불안감은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 유령으로부터 도망치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그 불안과 마주치지 않고 도망치려고 하고 있거나 혹은 잠재의식내에서 도망치고 싶어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도망쳐 버리면 일시적으로는 마음이 혼란해지겠지만, 불안의 원인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한번 용기있게 해결하려고 노력을 하지 않으면 마음속의 불안은 언제까지나 남아 당신에게 영향을 줄 것입니다. 

     

    14. 옛 남자친구에게 쫓기는 꿈 

    꿈속에서 옛 남자친구가 나타내는 것은 당신의 연애상황입니다 옛 남자친구에게 쫓겨다니는 꿈이란, 옛 남친에 대한 당신의 미련이 드러나는 "충고몽"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전 남친에 대한 미련이 아직 남아 있어서 잊고 싶은 마음과 잊고 싶지 않은 마음이 복잡하게 혼동되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옛 남자친구에게 쫓기고 있어서 네가 두려움을 느낀 것이라면 그건 옛 남자친구인 너에 대한 미련을 표현한 것입니다. 

     

    15. 모르는 사람에게 쫓길 수 있는 꿈

     모르는 사람에게 쫓겨다니는 꿈은 동성이냐 이성이냐에 따라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동성의 경우, 당신이 불안해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좀 피곤하거나 그러진 않아요?또 불안하게 생각하고 있는 점은 없습니까?너무 바쁘거나 불안한 사람은 조금 편안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좋아하는 영화를 보거나 좋아하는 음식을 천천히 먹는 등 간단한 것이 좋습니다. 만약 쫓아온 사람이 이성이라면 연애에 대해서 조금 겁이 많아졌다는 표시입니다. 사랑은 하고 싶지만 자신에게 자신이 없다는 마음의 표현일 수도 있죠. 

     

    16. 동물에게 쫓기는 꿈

     동물들에게 쫓겨다니는 꿈은 연애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어요. 이 꿈을 꾸면 문제가 생겼을 때를 대비해야 해요. 평소보다 주변을 경계하고 주의를 게을리 하지 않도록 하세요. 당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간접적으로 휘말려 버릴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한 욕심이 너무 강해 버린 나머지 스스로 분란을 일으켜 버릴 가능성도 있어요. 평소 이상으로 발언이나 행동 등에 주의하도록 유의하면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17. 아이에게 쫓기는 꿈

    현 상황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신감이 깊어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꾸면, 별로인 현재의 포지션이나 상황 그대로 있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상황에서 벗어나려고 생각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도망치는 방법이 보통이 아니라 필사적인 것이었을 경우는 전력으로 노력하고 있는 암시가 됩니다. 물론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현재 상황에서의 탈출은 훨씬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노력의 결실을 맺어 결과를 낼 날도 머지않았을 것입니다. 

     

    18. 스토커에게 쫓기는 꿈

     꺼림칙한 생각이나 공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다른 사람에게 뭔가 말을 남긴 것이나, 하다가 남긴 것이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또한 그 후회하는 마음이 서서히 커지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그 스토커가 이성일 경우, 연애 관계의 암시의 면이 강해집니다. 뭔가 과거의 연애 등으로 다시 시작하고 싶은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복연의 조짐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 사람과의 관계성은 바뀌지 않습니다. 생각을 끊는 편이 속시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겁니다. 

     

    19. 악어에게 쫓기는 꿈

     기본적으로 악어가 꿈에 나오는 꿈은 좋지 않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일상생활에 강한 불만을 느끼고 있는 경우나 위험한 상황에 있는 것 등을 의미합니다. 그중에서도 쫓겨다니는 꿈은 인간관계에서의 고립이나 위기상황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꿈을 꾼 분은 평소의 행동이나 언동 등에 조금 신경을 써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 쫓겼을 때에 잡혀 버린 경우는 보다 좋지 않은 상황의 표현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무엇이 원인인지 찾아 봐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20.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호랑이에게 쫓겨다니는 꿈을 꾼 사람은 먼저 지금의 자기 상황을 생각해 보세요. 지금의 현 상황에 충실감을 느끼고 만족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지금부터 예상하지 못한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경고하는 꿈이 됩니다. 또, 현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충실감을 느낄 수 없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자신이 사물에 대해서 의욕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느 쪽 사람에게도 이 꿈을 꾸면, 한 번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 보고 어떻게 대처해 나갈지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쫓기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쫓겨다니는 꿈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갖을 수 있으며, 각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쫓겨다니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별 꿈의 맥락을 고려해야 합니다.

    • 회피하고자 하는 감정: 쫓겨다니는 꿈은 어떤 감정이나 상황을 피하고자 하는 본능적인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도피 기제: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도피 기제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감정이나 상황에서 벗어나려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불안과 두려움: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불안과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의 자아의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회피하고자 하는 현실의 어려움: 쫓겨다니는 꿈은 어려운 현실에서 벗어나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소외감과 외로움: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소외감이나 외로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의 사회적인 연결 부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부정적인 감정 표출: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부정적인 감정을 표출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통제 불능감: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통제 불능감이나 상황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의 갈등과 문제 회피: 쫓겨다니는 꿈은 현실에서의 갈등이나 문제를 피하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두려움: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소통 부재: 쫓겨다니는 꿈은 현실에서의 소통 부재나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에서의 위험과 불안의 표출: 쫓겨다니는 꿈은 현실에서 느끼는 위험과 불안을 무의식적으로 표출할 수 있습니다.
    • 현실의 책임 회피: 쫓겨다니는  꿈은 현실에서의 책임이나 의무에서 벗어나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부재와 외로움: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부재와 외로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자유와 탈출: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자유와 현실에서의 구속에서 벗어나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효능감 부족: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효능감 부족이나 자기 결정력의 부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정체성 탐색: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정체성을 찾아가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무력감 표출: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무력감이나 무력함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 현실에서의 충돌 회피: 쫓겨다니는 꿈은 현실에서의 갈등이나 충돌을 피하려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독립성 표현: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독립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부정적인 행동에 대한 경고: 쫓겨다니는 꿈은 자아의 부정적인 행동이나 선택에 대한 내면적인 경고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각자의 상황과 심리적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 꿈에서 느껴지는 감정과 꿈의 상황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