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싫어하는 꿈 가지는 의미 심리패턴 해설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8. 05:00















싫어하는 사람의 꿈은 그 사람을 포함해서 다른 사람과도 관계의 재검토가 필요한 것을 의미합니다.  사귀기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은 실은 당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기회가 있으면 이야기 등을 해 볼 필요가 있겠지요.  평소 사이 좋은 사람만 사귀고 다른 사람에게는 관심이 없다는 태도로 벽을 쌓는 것에 주위 사람들은 불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좋은 어른으로 널리 누구와도 똑같이 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싫어하는 사람과도 그 관계를 좋게 해야 당신의 평판도 좋아집니다.  그럼 이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 목차 -

     

    - 싫어하는 꿈의 패턴별의미

    1. 싫어하는 사람이 상냥한 꿈

    싫어하는 꿈

    싫어하는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이 상냥한 꿈은 당신이 당신을 싫어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꺼림칙한 의식을 가지고 피해만 가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하다 보면 의외로 이야기가 맞을지도 모릅니다.  그럼으로써 인간관계가 확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2. 싫어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들리는 꿈

    싫어하는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들리는 꿈은 상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냅니다. 싫어하는 사람이 꿈에 나왔을 경우, 긍정적인 것을 무의식적으로 품고 있을 가능성이 있고 그 사람이 하는 말에도 흥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꿈에 나올 정도라면, 의식을 하고 있는 부분도 있는 것이 아닐까요? 이야기를 함으로써 친해지거나 싸웠다면 화해를 하는 계기가 되기도 할지도 모릅니다.

     

    3. 싫어하는 사람이 집에 오는 꿈

    싫어하는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이 집에 오는 꿈은 나쁜 일이 생길 징조로 갑자기 오면 갑자기 나쁜 일이 일어나고 천천히 오면 조금씩 사태가 나빠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나쁜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 희미하게 당신이 깨닫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드시 대인관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쁜 일이 일어날 전조이니 주위 상황에 주의하세요. 그리고 안 좋은 예감은 맞았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대책을 마련하는 것으로 문제를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싫어하는 사람이 말을 걸어오는 꿈

    싫어하는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이 말을 거는 꿈은 싫어하는 상대와의 관계성을 향후 어떻게 해 나갈지 시험해 보는 꿈이 됩니다.  만약 당신이 억지 웃음을 짓고 있다면 상대방에게도 싫다는 마음이 전해지고 관계성은 좋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상대방을 이해하려면 이것이 기회입니다.  지금까지는 싫다고 생각하고 있어도, 향후 약간의 계기로 마음은 변화할 수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상대방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려고 생각한다면 이쪽에서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5.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에게 살해당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에게 살해당하는 꿈은 상대와 어떠한 접점을 가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에는 사귀기 어렵다고 피하고 있어도, 아무래도 함께 일을 하거나 이야기를 하거나 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그 때 상대의 의외의 일면을 발견하고 관계성을 재검토하는 계기가 될지도 모릅니다.  이로 인해 관계성이 개선되어 적이었던 사람이 같은 편이 되거나, 공부가 되거나 해서 싫어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6. 싫어하는 사람을 따라다니는 꿈

    싫어하는 사람을 따라다니는 꿈은 트러블이 생기는 것이나 한번 해결된 트러블이 재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싫어하는 사람은 뜻은 말그대로 싫은 일이나 트러블을 뜻하고 대인관계에 한하지 않습니다.  생활 전반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당신 자신이 안 좋은 예감이 들고 있는 것도 때로는 맞을 수 있습니다.  문제를 방지할 수 있도록 준비를 단단히 하고 주의하면 운기는 좋아질 것입니다.

     

    7. 싫어하는 사람이 죽임을 당하는 꿈 

    싫은 사람이 죽임을 당하는 꿈은 가까운 장래에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과의 관계성이 개선될 수도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것을 통해 쌓여 있던 모야모야를 해소할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꿈속에서 산뜻하다면, 실생활에서도 싫어하는 사람과 사귈 때에 부드럽게 커뮤니케이션을 취할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꿨을 때는 싫어하는 사람과의 관계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어려운 의식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말해보세요.

     

    8. 싫어하는 사람이 죽는 꿈

     싫어하는 사람이 죽는 꿈은 어떤 환경의 변화가 있어 인간관계를 고민하는 일이 없어진다는 암시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일로 인상이 바뀌거나, 입장이 바뀌어 사귀는 방법도 바뀌어 친해지거나, 일이라면 인사이동으로 만나는 일이 없어지거나 할 것입니다.  어쨌든 당신이 고민하고 있던 인간 관계나 귀찮은 일은 해소한다는 암시이므로 심기일전 즐겁게 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9. 싫어하는 사람이 잡히는 꿈

     싫어하는 사람이 잡히는 꿈은 싫어하는 상대에 대한 거부감이 증폭되고 있는 신호입니다.  평생 얼굴을 보고 싶지 않고 말을 하는 것조차 싫다고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싫어하는 상대를 어떻게 혼내줄까 하는 사악한 마음이 겉으로 드러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상태가 계속되면 싫어하는 사람에게 실제로 공격을 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가급적 관계를 갖지 않도록 거리를 두도록 해요.  일 상대 등 아무래도 관여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대라면, 가능한 한 관여하지 않아도 되도록 주위 사람의 힘을 빌려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10. 싫어하는 사람과 연락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 연락하는 꿈은 싫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일을 받아들이기로 마음먹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역시 싫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당신 뿐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싫어하는 사람과 전화로 쉽게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당신은 성장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메일로 연락을 취하고 있다면 그 내용에 개선의 힌트가 있지만, 상대방 메일의 내용은 관계 악화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어떤 내용이라도 상대방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이 꿈이 상대방과의 관계개선의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11. 싫어하는 사람과 차를 타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 차를 타는 꿈은 누군가에게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주는 누군가에게 협력하는 것으로 사태가 호전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쁜 꿈이 아니고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싫어하는 사람이 운전하고 있는 꿈은 그 사람에게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뒷좌석에서 합승하고 있는 경우는 함께 힘을 합치면 좋은 일이 일어날 조짐입니다.  차가 고장나거나 하지 않고 정비도 되어 있는 상태라면, 무조건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12. 싫어하는 사람과 화해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 화해하는 꿈은 싫어하는 사람과도 잘 어울릴 수 있다는 인간적인 성장의 조짐을 나타냅니다.  무슨 일이 있는 것도 아닌데 싫다고 느끼게 되거나, 뭔가 싫은 일이 있어 싫어지거나 하는 등 계기는 다양할지도 모르지만, 싫어하는 사람이나 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 어떻게든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한 암시입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성장하고 싶은 상승 지향이 나타나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가지고 지금 바로 행동에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13. 싫어하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은 거리를 좁히고 손을 내밀면 의기투합하여 관계개선이 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상황을 당신이 원하는 것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위부터 싫어했는지는 일단 내려놓고 일단 머릿속을 정리해 보세요. 싫어하는 사람에게 굳이 다가가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지만 용기를 내서 태도를 바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인생을 바꿀 큰 사건이 될지도 몰라요.

     

    14. 싫어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은 고민이 있거나 불안을 안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실제로 결혼에 대해 불안한 마음이 들 수도 있고 결혼과는 관계없는 인간관계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거부 의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이해하려고 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를 이해하려고 의식하면 운기가 올라요.  싫어지기 전에 그리고 싫어하는 사람과의 관계 복원에는 자기 자신을 다시 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가르침도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15. 싫어하는 사람과 식사하는 꿈

    싫어하는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과 식사하는 꿈은 그 사람에 대한 거부감이 적어지고 관계성이 좋아진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싫어하는 사람과 힘을 합쳐 무언가를 이뤄야 하는 것에 직면할 수도 있어요.  그 직면한 문제를 타파할 수 있는 힘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잘 못한다고 피하지 말고 당당하게 정면으로 마주봄으로써 싫어하는 사람과의 관계성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인간관계도 좋아진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6. 싫어하는 사람과 전화통화를 하는 꿈

    싫어하는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과 전화통화를 하는 꿈은 마음 어딘가에서 싫어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상대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꿨을 때는 싫을지도 모르지만, 나쁜 꿈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솔직해져 보고 싫어하는 사람과 거리가 가까워지는 이벤트 등이 있으면 참가해 봅시다.  그런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면 싫은 상대와도 조금은 친해질 것입니다.

     

    17. 싫어하는 사람과 말다툼하는 꿈

    싫어하는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과 말다툼하는 꿈은 그 사람과 진심으로 마주해도 인간관계가 험악해지는 것을 보여줍니다.  두 사람이 타협할만한 착지점을 찾을 수도 없을 겁니다.  또 말로만 하는 약속 때문에 나중에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거짓말을 해서 상대방을 일시적으로 뜻대로 만들 수 있는 경우는 있다고 해도 더욱 깊게 상처가 남게 됩니다.  뭘해도 마음이 안 맞는 사람은 있어요. 좋게좋게 사이를 유지하되 거리를 두는게 필요해보입니다.

     

    싫어하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싫어하는 꿈은 각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싫어하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별 꿈의 맥락을 고려해야 합니다.

    불안과 스트레스 표출: 싫어하는 꿈은 불안이나 스트레스를 표출할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걱정하고 있는 문제가 꿈 속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충돌: 꿈에서 싫어하는 상황이나 인물은 자아의 내부 충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경험한 감정이 꿈에서 형상화될 수 있습니다.
    • 회피하고자 하는 감정: 싫어하는 꿈은 일상에서 회피하고자 하는 감정이나 현실의 어려움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부정적인 관계 혹은 경험의 표현: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이나 상황은 현실에서의 부정적인 관계나 경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보호 기제: 꿈에서 싫어하는 상황이 자아의 보호 기제일 수 있습니다. 어려운 감정이나 경험을 완화하려는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에 대한 불안: 싫어하는 꿈이 자기 자신에 대한 불안이나 부정적인 자아 이미지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관계의 불안정성: 꿈에서 나타나는 싫어하는 사람이나 상황은 현실에서의 관계의 불안정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취약성: 꿈에서의 싫어하는 경험은 자아의 취약성이나 불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피해자 의식: 꿈에서 싫어하는 상황에서 피해자로 나타나는 경우, 자아의 피해자 의식이나 취약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부정적인 행동에 대한 경고: 싫어하는 꿈은 자아의 부정적인 행동이나 선택에 대한 내면적인 경고일 수 있습니다.
    • 현실의 불만족과 연관: 꿈에서 나타나는 싫어하는 상황은 현실에서의 불만족이나 원하지 않는 상황에 대한 반영일 수 있습니다.
    • 자기 효능감 부족: 싫어하는 꿈은 자기 효능감 부족이나 자아 강화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압박과 불만: 꿈에서의 싫어하는 상황은 사회적인 압박이나 불만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모순: 꿈에서 모순된 상황이 나타나면 자아의 모순과 상충되는 가치나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통제 불능감: 싫어하는 꿈은 자아의 통제 불능감이나 자기 결정력의 부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상처와 연관: 꿈에서 나타나는 싫어하는 상황은 과거의 상처나 트라우마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자비 없는 부분 표출: 꿈에서 나타나는 싫어하는 사람이 자아의 부정적이고 자비 없는 부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비판에 대한 두려움: 싫어하는 꿈은 자아의 비판이나 평가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불안: 꿈에서의 변화나 불안한 상황은 자아의 변화와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고립과 외로움: 싫어하는 꿈에서 자아가 고립되거나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 현실에서의 사회적인 연결 부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각자의 상황과 심리적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 꿈에서 느껴지는 감정과 꿈의 상황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