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자동차의 꿈의 의미를 패턴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2. 03:04















꿈속에서 자동차는 당신의 관리 능력이나 생명력등을 상징합니다. 특히 사회적인 입장, 직장에서의 환경등에 관련되는 꿈이 되고 있고 차를 운전하고 있는 것이 누구인가, 어떤 인상의 꿈인가가 포인트입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자동차의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자동차의 꿈의 패턴별의미

    1. 교통사고를 내는 꿈

    차에서 사고를 일으키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의 활력과 희망이 상실된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해몽에 나오는 자동차는 당신의 원동력과 욕구, 에너지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차가 사고를 일으켜 버리는 것은 당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없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 분한 생각이 들지도 모르지만, 당신에게 닥칠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고였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욕심 때문에 주위 사람을 휘두르거나 하고 있지는 않은지, 독선적이 되어 있지는 않은지, 지금의 당신을 되돌아 봅시다. 

     

    2. 차에 치이는 꿈

    아무리 조심하고 있어도 갑자기 자동차가 부딪쳐 오면 인간은 잠시도 버티지 못합니다. 부상을 입거나 생명을 빼앗겨 버릴 수도 있는 것이 교통사고의 무서운 점입니다. 꿈속에서라도 소름이 끼쳤을 겁니다. 차에 치이겠다는 꿈이 나타내고 있는 것은 좋은 의미와 나쁜 의미입니다. 흉몽으로는 갑자기 뜻밖의 충격적인 문제에 휘말리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 등의 측면에서는 신중하라는 암시입니다. 길몽의 의미에서는 우연히 좋은 인연을 얻게 되는 것이나 금운이 오를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유혈이 낭자하게 되면 운기가 더욱 상승하게 됩니다. 

     

    3. 다른 사람이 차를 들이받는 꿈

     다른 사람이 차를 받을 수 있는 꿈은 지금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조언을 받아 들여 사고 방식과 방식을 변경함으로써 이점이 증가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차를 들이받았을 경우, 귀찮은 일도 발생합니다만 꿈속에서는 자기 자신에게 전기가 찾아 들어 그것을 받아들임으로써 지금보다 사태가 호전해 나간다는 암시가 됩니다. 주위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자신의 사고방식에 유연성을 갖도록 합시다. 친구나 지인과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차를 사는 꿈

    새 차 구입은 새로운 연애의 시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입한 차는 연애 상대를 상징합니다. 또, 꿈에 낡은 차를 버리고 새로운 차를 바꾸는 것이 실제로는 애인을 바꾸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당신이 구입한 차가 고급 물건일수록 실제 애인도 돈이 많이 드는 상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당신에게 그러한 존재가 있다면, 일에 의욕적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낼 것입니다. 변화로서는 방침을 바꾸는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5. 차가 없어지는 꿈

     차가 없어지는 꿈을 꾸는 것은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잘 되지 않고 있으며, 막다른 심경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나아가고 싶은데 나아갈 방법을 찾지 못하는 고통이 꿈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런 꿈을 꿀 때는 마음을 차분히 진정시켜 보세요. 괴로운 상황에 있다고 해서 초조하게 행동을 일으켜 버리면 점점 잘 되지 않게 되어 버립니다. 일단 재충전하고 나서 다시 작업에 임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도 있습니다. 초조함은 금물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6. 차를 도둑맞는 꿈

    꿈에 뭔가를 도둑맞는 것은 오히려 뭔가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따라서 차를 도난당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조만간 뭔가를 손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생각지도 못한 수입이 생기거나 새로운 애인을 찾을 수 있는 행운이 날아들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를 도난당하는 꿈을 꿨다고 해도 불안해하거나 싫은 기분이 들 필요는 없고 오히려 긍정적으로 자신이 갖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접근해 봅시다. 손에 넣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던 것을 의외로 손에 들어오거나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7. 자동차 조수석에 타는 꿈

     조수석에 타는 당신은 운전대를 잡는 사람에게 자신의 운명을 맡기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실세계에서는 자신의 삶의 주도권을 상실하고 있으며, 원하는 대로의 쾌적한 삶을 살기 어렵게 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대로는 본래 당신이 스스로 생각하고 나아가야 할 인생이, 그렇지 않게 되어 버린다라는 경고성 꿈입니다. 

     

    8. 자동차가 불타는 꿈

     자동차가 불타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평소 너무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먼저 재충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재충전함으로써 마침내 만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어요. 몸을 쉬게 하고 혼자만의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마음을 진정시켜 보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재충전하는 동안에는 일이나 다른 사람은 생각하지 않고 힘을 빼고 지내는 것입니다. 

     

    9. 자동차 뒷좌석에 타는 꿈

    자동차 뒷좌석에 타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회사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더 나은 위치에 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암시합니다. 평가받거나 인맥에 복을받거나 하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뒷좌석에 타는 꿈은 가까운 미래의 행운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다만, 위의 입장이 될 수 있다고 해서 자의식 과잉이 되거나 자만해 버리는 것은 피하십시오. 그런 짓을 하면 주위에서 눈 깜짝할 사이에 외면당하고 맙니다. 출세할 수 있고 인간관계가 넓다고 잘난 척하지 말고 겸허하게 행동함으로써 더 큰 성공을 바랄 수 있습니다. 

     

    10. 차를 운전하는 꿈

     차를 운전하는 것에 대한 꿈의 상징은 인생 모양, 주로 사회적 능력이나 자기관리 능력, 책임감과 자립심, 권력에 대한 소망, 성에 관한 사항까지 나타냅니다. 능숙하게 차를 운전하는 꿈은 사회적인 책임을 지면서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추진하고 있는 일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순조로운 나날을 보낼 수 있습니다. 스피드를 내면서 달리는 운전은 일상 생활에서 울분을 풀고 싶은 욕망과 자신의 인생에 무리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부주의한 운전은 사회적 책임 능력의 결여나 도덕심의 부족을 나타냅니다. 서툰 운전은 미숙한 인격이나 서투른 생활 방식, 대인 관계의 악화를 지적하는 꿈입니다. 어렵게 느끼는 운전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항의 난이도가 어렵다는걸 나타내고 있습니다. 

     

    11. 차가 폭주하는 꿈

     차가 폭주하는 꿈은 감정의 폭발을 시사해요. 억압할 수 없는 마음이 넘치고 있어 한계 직전을 맞이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고 싶은 일을 좀처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마음이 폭발할 것 같고 언제 폭주할지 모릅니다. 욕구를 충족할 수 없는 불만이 쌓여 있다는 증거이므로 한계를 초과한 경우에는 자기 스스로도 컨트롤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게다가 현실에서 폭주할 위험이 매우 높기 때문에 쌓인 기분이 폭발하기 전에 재충전해야 합니다. 

     

    12. 차를 찾을 수 없는 꿈

    차를 찾을 수 없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모든 일이 잘 되지 않는 상태임을 암시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일단 과제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세요. 끈기 있게 계속한다고 해서 진척되는 것이 아닙니다. 한 번 기분을 재충전함으로써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낼 수도 있습니다.

     

    13. 차로 도망치는 꿈

     차로 도망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지금 인간관계로 고통받고 막다른 골목에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풀려나고 싶다는 마음이 꿈에 나타나고 있는 겁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너무 쫓기고 초조해지기 쉬운데, 심호흡을 한번 하고 냉정해져 보세요. 침착한 기분으로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와 마주함으로써,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를 생각할 수 있게 됩니다. 

     

    14. 전남자친구와 차를 타는 꿈

    전남자친구와 차를 타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전남자친구에 대해 속으로는 지금도 호의와 신뢰감을 갖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깨끗이 헤어졌다고 생각해도 마음속 어딘가에서 미련을 느끼고 있는 것이 꿈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15. 자동차가 망가지는 꿈

    꿈은 마음대로 행동할 수 없는 초조함을 시사해요. 그것이 당신 자신의 사정에 의한 것인지, 주위의 누군가가 방해하고 있는지, 실제로 당신을 초조하게 하고 있는 원인을 생각해 봅시다. 욕심없는 당신이 정반대의 사람에게 영향을 받아 파멸적 상황에 몰리는 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의 고장이 그대로 육체의 문제를 말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대로 계속 달리고 있으면 심각한 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어느 경우든 조금 속도를 떨어뜨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6. 차가 물에 잠기는 꿈

     차가 물에 잠기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지금 어떻게 해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안고 있고 거기에서 도망가고 싶다는 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꾼 후에는 한 번 기분을 재충전하고 다시 정신을 차리고 나서 문제를 마주 보도록 합시다

     

    17. 차를 문지르는 꿈

     차를 문지르는 꿈은 당신의 마음에 어떤 초조함이나 불안, 걱정거리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한 지금 현재 당신이 절박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도 나타냅니다. 뭔가 짐작 가는 것은 없습니까? 당신은 무슨 일에나 너무 서두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상과의 갭이 쌓여 버리고 있는 것입니다. 서두르는 것은 나쁜 일은 아니지만 너무 서두르는 것은 금물이에요. 마음의 여유를 가져야 안되는일도 해결할 수 있을겁니다.

     

    18. 차가 바다에 빠지는 꿈

    차로 바다에 떨어지는 꿈은 고뇌를 나타냅니다. 뭔가 큰 고민이 있어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마음에 스트레스가 쌓여있는거죠. 정신적으로 쫓기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캄캄한 바다에 빠졌을 경우 그것은 절망을 나타내고, 밝을 때 차를 타고 바다에 빠지게 된다면 그것은 길몽입니다. 

     

    19. 빨간 차의 꿈

    빨간 차의 꿈은 남자가 자신의 활력과 성공, 사랑에 만족감을 느낄 때 많고 특히 강렬한 적색 꿈은 빨간 스포츠카를 운전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내 안에 힘이 차올라, 더 활약하고 싶다고 느끼기 때문일 것입니다. 빨강은 그러한 열정을 나타내는 색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지금 인생에 사는 기쁨을 실감하고 있을 때가 지금인 것 같아요.

     

    20. 고급차를 타는 위한 꿈

    고급차를 타는 꿈은 누군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해요. 돈에도 관계가 깊은 꿈이 되고 있어, 금전면이 윤택해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느낌입니다. 결국 성공은 자신의 행동으로 나타나는겁니다.

     

    21. 차가 폭발하는 꿈

    차가 폭발하는 꿈은 운기 저하를 의미합니다. 해몽에서 차는 에너지 덩어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에너지 덩어리가 폭발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힘이 없어지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무언가에 불량이 생겨 버려, 좋지 않은 상태가 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평소에 재충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것도 대처하지 않고 방치해 두면 또 다른 정체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차가 폭발하는 꿈을 꾸었다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