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손상되는 꿈 의미 화장실 집등 상황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9. 10. 10:14















망가진다고 하는 현 상황은 원래 있던 형태가 무너져 버려 다른 상태로 바뀌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때문에 꿈속에서 무엇인가가 망가져 버릴 때, 현 상황으로부터의 변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부서진 것이 당신에게 어떤 존재였는가 하는 점입니다. 고가의 물건이나 소중히 하고 있는 것이 손상되어 버리는 경우, 자신이 소중히 하고 있는 관계성의 변화나 물건을 잃는 것에 대한 우려의 표시입니다. 한편, 낡은 것이나 이미 불필요하게 되어 있는 것이 망가질 때는 당신 안의 낡은 개념이나 불필요하게 되어 있는 생각이 바뀐다는 의미가 됩니다. 어느 경우나 집착이나 낡은 생각을 손 놓는다라고 하는 의미로 중요한 메시지가 되기 위해, 꿈으로 망가지는 것에 제대로 의식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목차 -

     

    - 손상되는 꿈의 패턴별의미란?

    1. 자동차가 부서지는 꿈

    현재 차는 친숙해지고 조금 시골에 가면 한 집에 한 대는커녕, 한 사람 한 대도 드물지 않습니다. 하지만, 차가 고급품이라 모두가 "멋진 차를 갖고 싶다" "귀여운 차를 타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그런 차는 당신이 원하는 대로에요. 그 차가 망가진다는 것은 유감스럽게도 당신이 지금 품고 있는 소망을 이루지 못하고 기대에 못합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차도 고급 외제차부터 경차까지 다양합니다. 몸에 맞는 차를 탈 수 있도록 분수에 맞는 소소한 소망이라면 노력 여하에 따라 실현될 것입니다. 

     

    2. 화장실이 고장 나서 난감해하고 있는 꿈

    이 꿈은 당신이 지난날의 기억하고 싶지 않은 끔찍한 경험에 지금도 얽매여 있음을 나타냅니다. 과거에 있었던 일은 당신에게 있어서 분명 쇼크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집착하는 것 같은데요. 슬슬 고개를 돌릴 때가 왔어요. 진정한 당신은 마음속으로 "과거의 일 따위는 끊고 새로운 자신이 되고 싶다"라고 계속 외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제 자신에 대한 불만은 한계에 다다랐어요. 지금 당장 싫은 경험과는 단호하게 결별하세요. 미래에 대한 희망에 더 눈을 돌립시다. 자기 자신에게 더 상냥해지고 슬픔이나 분노를 능숙하게 놓아주세요. 

     

    3. 나의 집이 요란하게 부서져버리는 꿈

    집이 무너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과도한 피로를 조심해야 해요. 꿈속에 나오는 집은 어떤 집에서도 당신 자신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당신은 어떤 원인으로 인해 심하게 소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돌파구를 찾기 위해 필사적으로 몸부림치고 있는 상태에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지금 안고 있는 불만을 잘 해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부담을 잘 회피하세요. 

     

    4. 건물이 무너지는 꿈

    건물이 부서져 무너지는 꿈입니다. 꿈이라고 해도 두려움을 느끼죠. 이 꿈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건물이 무너지는 꿈이라는 것은 당신의 운기가 내려가 있는 것이나 일이 잘 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서진 건물의 높이가 높을수록 당신이 원하던 것은 너무 멀리 바라서 도달할 수 없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당신을 때려눕히는 내용의 꿈이지만, 목표의 재설정을 통해 성공을 촉진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회사의 건물이 무너지는 꿈은 쌓여 어떻게도 되지 않는 일이나 잘 되지 않는 인간관계가 일소되는 암시입니다. 이쪽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이 고장나서 당황하는 꿈

    항상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갑자기 고장나 움직이지 않게 되는 꿈은 지금의 당신이 피로로 너무 소모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하고 싶은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만, 정신적으로나 체력적으로 에너지가 너무 낮아서 아무것도 달성할 수 없는 상태에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당신을 괴롭히고 있는 불만스러운 인간관계로부터, 조금씩 거리를 두도록 합시다. 그리고 자신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만약 생활 리듬이 흐트러지고 있다면, 빨리 규칙적인 생활로 되돌아가도록 합시다. 이러한 것들을 유의하는 것으로 소모하고 있던 에너지도 조금씩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6. 신던 신발이 망가지는 꿈

    이 꿈은 한숨 돌릴 시간의 필요성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지금 일이나 취미로 관련되어 있는 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사회적 실력에 한계를 느끼고 있을 수도 있고 실행력이나 행동력을 발휘할 수 없는 것에 초조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일시적인 것입니다. 당신이 자기 자신을 부정적으로 파악해 버리는 원인은 목표를 향하는 에너지가 저하하고 있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우선은 휴식을 취합시다. 피로를 풀고 활력을 북돋우는 즐거움을 늘려보세요. 걸음을 늦추면 다시 자신감이 돌아옵니다. 

     

    7. 제가 좋아하는 반지가 깨지는 꿈

    꿈속에서 마음에 들던 반지가 깨지는 것은 당신이 마음의 지주를 잃고 충격을 받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실제 당신의 연애나 결혼에 대한 의식이 어떤 변화를 하고 있는 중인지도 모릅니다. 이루어지지 않는 약속이나 심한 속박, 혹은 누군가에 대한 안타까움이 불만이 되고 있는 건 아닌가요? 당신은 불만의 배출구를 찾고 충동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눈치가 보여야 해요. 예를 들어 낯선 누군가와 장난으로 관계를 맺거나 짓궂어서 누군가를 다치게 하는 일은 하지 마세요. 그것들은 결국 마지막에는 당신 자신을 상처 입히는 것입니다. 부디 자신을 소중히 여기세요. 

     

    8. 달리는 자동차가 갑자기 부서지는 꿈

    꿈속에서 자동차가 망가지는 것은 당신이 충동적이거나 무모한 행동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안고 있는 문제 해결을 너무 서둘러서 생각이나 행동이 너무 경솔해진 것 같습니다. 특히 성적인 것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이 성관계에 호기심을 갖고 있다면 나쁜 유혹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것은 당신에게 별로 좋은 결과를 수반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내면을 닦음으로써 자기 이미지를 올리는 시기입니다. 우선 심신의 컨디션을 조절하고 침착하게 행동하면 당신은 반드시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9. 가지고 있는 우산이 산산조각이 나는 꿈

    꿈에 나오는 우산은 당신을 감정의 폭풍으로부터 지켜주는 상징입니다. 그 우산이 엉망으로 깨지는 것은 당신이 감정의 컨트롤을 잃고 자신에 대한 욕설과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런 상태가 계속되면 누구라도 에너지를 잃게 되겠죠. 지금의 당신은 바야흐로 기력도 체력도 거의 잃어 가고 있는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우선 부정적인 정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세요. 비난 중상 같은 저차원의 에너지는 셧아웃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강해지면 그런 것에 마음의 상처를 받는 일은 없어지게 됩니다. 그것을 한시라도 빨리 깨닫게 하기 위해 이 꿈을 꾼 것입니다. 

     

    10. 아끼던 손목시계가 고장나는 꿈

    당신은 지금 자신에게 있어서 소중한 것을 잃은 초조함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정하고 있던 일의 진행이 갑자기 멈춰 버린 것에 당황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서 불만의 배출구를 찾으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타이밍입니다. 지금은 잘 안 돼도 반드시 계획은 움직이기 시작하니 지금은 인생과 타협합시다. 막혔을 때는 기꺼이 기분전환을 하고 불만을 잘 발산하도록 하세요. 당신의 본질은 흔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때가 되면 다시 앞으로 걸어 나올 수 있을 겁니다. 

     

    11.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것이 부서지는 꿈

    당신이 아끼는 물건이에요. 꿈속에서는 그것이 무엇이든, 당신 내면의 풍요와 재능을 나타냅니다. 그것들이 망가져 버리는 것은 당신의 에너지가 약해져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이나 주위 상황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있습니다도에너지가부족해서 잘 안되고 갈등을 겪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소중한 것을 잃은 낙담이 당신을 점점 약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쯤에서 기분을 바꾸죠. 사실 당신은 아무것도 잃지 않은 겁니다. 당신의 안쪽에는 풍요가 가득 쌓여있습니다. 머지않아 반드시 상황을 타파할 수 있을 겁니다. 

     

    12. 달리다가 자전거가 망가지는 꿈

    당신은 왠지 생활과 능력의 균형을 무너뜨려 버리고 꿈과 목표를 갑자기 포기하려고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너무 속도를 높여 너무 열심히 한 탓으로 당신은 소모하고 지쳐 있는 것입니다. 이제 벌써 휴식을 취할 때가 왔어요. 그것을 눈치채지 못한 채 계속 달리고 있었기 때문에 모처럼 달성할 수 있을 것처럼 되어 있는 목표를 당신은 스스로 방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선은 잠시 쉬도록 하죠. 그리고 에너지의 균형을 잘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편안하게 치유할 수 있다면 머지않아 당신에게 어울리는 계획을 다시 세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13. 휴대전화가 고장나는 꿈

    지금은 휴대폰이 없어서는 안 될 정도로 사회에 침투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 휴대전화가 꿈속에 나오는 경우에는 인간관계에 관한 암시로 자리매김합니다. 그리고 그 자리의 분위기가 즐겁고 신난 것이라면 길몽으로서 의미가 있지만 깨진다는 것은 그 반대가 됩니다. 즉 인간관계에서 뭔가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나타내는 거죠. 망가진 게 오래된 타입이라면 그건 이별을 상징하죠. 연인이나 친한 사람과의 이별이 가깝다는 것입니다. 또 새로운 경우에는 주위 사람과의 관계가 서먹서먹해진다는 의미입니다. 

     

    14. 빨리 얘기하고 싶은데 전화기가 고장 나있는 꿈

    서둘러 전화를 걸려고 하는데 전화기가 고장 나서 걸리지 않는 꿈입니다. 꿈인 줄 알면서도 초조하죠. 이것은 당신이 실제 상황에 대한 도움이나 이해를 구하고 있는데,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지금 너무 괴로운 마음이 아닐까요? 누군가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을 겁니다. 당신이 미래에 대한 전망을 얻기 위해서라도 그렇게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마음을 열고 누군가에게 당신의 생각을 들어 달라고 하세요. 너무 단정하거나 확신을 버리고 용기를 내서 이야기해요. 그렇게 함으로써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바뀌어 갈 거예요. 

     

    15. 끼고 있던 안경이 깨지는 꿈

    안경이 망가져 시력을 빼앗기는 꿈은 지금까지의 사물의 시각이나 상황을 다시 한번 체크할 필요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당신은 집중력이 결여되어 있고 통찰력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상황 파악이 되지 않고 때때로 잘못된 해석을 하거나 간과하는 경우가 있는 것은 아닐까요. 우선 냉정하게 사물을 정면으로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요한 상황에서는 특히 침착하게 한숨 돌리고 나서 다시 체크하는 신중함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당신의 큰 양식이 되어, 일의 레벨 업으로 연결됩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도 지금보다 훨씬 더 전망이 좋아질 것입니다. 

     

    16. 물을 틀려고 하면 수도꼭지가 부서지는 꿈

    수도꼭지를 틀어도 물이 나오지 않는 꿈입니다. 고장난 수도꼭지는 당신의 감정 에너지가 불안정해져 있음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당신은 자신의 의사로 감정을 컨트롤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이전에 비해 감동하는 것이 극단적으로 적게 되어 있거나 울고 싶은데 울지 못합니다, 기쁨을 솔직하게 나타낼 수 없다고 한 것이 있다면 요주의입니다. 당신은 풍부한 감정을 드러내고 모르는 사이에 쌓여버린 불만을 발산시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제일 좋은 것은 영화나 코믹입니다. 슬픈 얘기로 눈물 흘리고 코미디로 실컷 웃어요. 그렇게 함으로써 분명 당신은 감정을 능숙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17. 마음에 드는 지갑이 깨지는 꿈

    지금의 당신은 자신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당신은 전체적으로 컨디션을 무너뜨리고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가 없어져 버려 효율이 떨어져 버렸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소중한 시간이나 돈을 낭비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틀렸다고 느끼는 모든 것을 납득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시 가보세요. 컨디션이 좋아지면 도전할 용기도 생기죠. 

     

    18. 염주가 부서져 흩어지고 마는 꿈

    염주가 산산조각이 나는 꿈은 당신의 마음 어딘가에 과도한 부담이 가해져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이 꿈은 자신의 안쪽으로 향하는 에너지가 고갈되고 있는 것에의 가벼운 경고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당신은 집중력이 부족해서 어느새 자신의 마음에 그린 꿈이나 목표로부터 옆길로 어긋나 버렸는지도 모릅니다. 괴로운 부분이 있다면, 그것들을 해방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자기 자신과 인생에 대해 조용히 생각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심사숙고를 함으로써 당신의 본능에 따라 GPS가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목표로 했던 본래의 길로 확실히 되돌려 줄 것입니다. 

     

    19. 일을 하다가 갑자기 컴퓨터가 고장나는 꿈

    지금 당신은 일할 의욕을 잃은 것 같아요. 어떠한 일이 계기가 되어 당신의 모티베이션은 낙후된 상태가 아닐까요. "모처럼 의욕이 되어 있었는데"라고 불만스럽게 생각하는 기분은 압니다만, 당신에게는 조금 휴식이 필요합니다. 푸념을 들어 주는 친구를 사귀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거나 마시러 가거나 취미에 몰두하는 것으로 능숙하게 불만을 발산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그러면 당신은 다시 새로운 아이디어나 플랜의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동기부여를 회복한 후에는 실력도 한층 향상되었을 겁니다. 

     

    20. 엘리베이터가 갑자기 망가지는 꿈

    일과 가정에서 당신이 하던 일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중지되거나 정체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것에 대해 초조함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타력본원이 너무 많이 되었던 것에 자기혐오의 마음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너무 어려운 방법으로 계속 대처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여의치 않은 일에는 다시 새로운 계획을 세워보라고 권합니다. 지금까지보다 쉬운 방법, 편한 방법을 많이 생각해보세요. 단순하게 생각하는 버릇을 들이세요. 유연한 마음으로 대처해 나간다면 반드시 길은 열릴 것입니다. 

     

    21. 더러워진 옷을 빨 수 없게 되는 꿈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항상 본심과 원칙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사람은 각각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남의 단점을 용서하지 못하는 거죠. 예를 들어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 마음에 들지 않는 영향을 주는 사람은 눈앞에서 배제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타인에게 나쁘게 보이고 싶지 않다는 의식이 너무 강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형태로든 그대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당신은 불만을 너무 많이 안고 있어서 누군가를 싫어할 때마다 자기부정의 감정을 강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우선 평소의 태도를 일신하고 다시 태어난 기분으로 생각을 바꾸어 보지 않겠습니까. 주위와 대등하게 접하고 있으면 당신은 아무것도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22. 카메라가 망가지는 꿈

    카메라는 렌즈에 비친 그대로가 남습니다. 꿈에 카메라가 나왔다는 것은 그 꿈을 꾼 당신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심안에 대한 암시라는 것입니다. 기분이라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만, 그 방향이 다르거나 제멋대로이거나 하는 경우는 망가진다고 하는 형태로 경고의 의미를 담아 꿈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여러 가지 일에 대한 호기심이나 탐구심이 쇠약해져 오고 있습니다고 할 때에도, 카메라가 망가져 버리게 됩니다. 자신에게 자신을 가질 수 없게 되어 아무래도 좋다고 자포자기해서는 안됩니다. 냉정하게 자신을 돌아보고 더 좋은 길을 찾아봐요. 

     

    23. 시계가 깨지는 꿈

    최근의 시계는 고장 나는 일이 적어지고 있습니다만, 그런 시계가 꿈속에서 망가져 버렸다고 하는 경우, 그것에는 두 가지 암시가 있습니다. 첫째는 길몽이고 둘째는 흉몽입니다. 좋은 의미로는 당신의 일상의 바쁜 일이 일단락되고 느긋하게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별로 좋지 않은 의미는 깨어남의 기분에 따라 결정됩니다. 시계가 망가져서 기분이 좋지 않다고 할 경우, 그것은 일정 관리가 잘 안 되어 버리거나 생활의 리듬이 흐트러져 있을지도 모른다는 암시가 됩니다. 

     

    24. 컴퓨터가 고장나서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는 꿈

    지금의 당신은 자신의 일이나 대인 관계에서 의욕을 잃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당신에게 있어서 뭔가 재미없는 일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악의 없는 말이라도 지금의 당신은 몹시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기 십상이 되어 있습니다. 혹은 누군가에게 속박되고 있는 것처럼 느껴져서 그것을 견딜 수 없게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선은 진정하고 한숨 돌립시다. PC에서 떨어져서 자신만의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지금의 당신에게는 독서를 하거나 편지를 쓸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잃었던 의욕을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25. 집 열쇠가 고장나서 문이 열리지 않는 꿈 

    집 열쇠가 망가지는 꿈은 문제를 해결할 힌트나 정보를 찾지 못해 망연자실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자네는 스스로에게 어떤 제약을 가해서 자유를 허락하지 않고 좁은 껍질에 가두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진실을 눈감고 무언가로부터 도피하고 있는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당신에 대한 이미지나 평가가 좀 낮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아이디어를 살릴 수 있는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호기심이 더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더 믿어주죠. 자신을 틀에 끼우지 말고 자유로워지세요. 그러면 내적인 능력을 구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6. 누군가가 소중하게 여기는 것을 부수는 꿈

    누군가가 소중히 여기는 것을 당신이 부수는 꿈은 당신이 실제 소유자와의 관계에 대해 당신을 원망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 사람을 질투하고 있는지도 모르고 혹은 속박을 견딜 수 없게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의 당신에게는 두려워하고 있는 것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위를 둘러보세요. 당신에게는 아군도 많이 있을 겁니다. 그런 사람들을 소중히 해 주세요. 그리고 시시한 대인 관계의 응어리는 자신을 위해서도 놓아 버려요. 그럼으로써 당신은 창의력과 탐구심을 심화할 수 있을 겁니다. 

     

    27. 집의 벽이 부서져 떨어져 버리는 꿈

    집의 벽이 무너지거나 벗겨지는 꿈은 당신이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인간관계의 트러블로 마음에 상처를 안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 때문에 자기 파괴적 감정에 사로잡힐 수도 있는 것 같아요. 당신은 인생을 대하는 자세를 변화시킬 때입니다. 오래된 생각이나 쓸모없는 습관, 혹은 끝나버린 인간관계와 깔끔하게 인연을 끊으세요. 그리고 자신에 대한 좋은 이미지와 평가를 하고 갑시다. 자신을 더 아끼고 사랑하는 것으로 당신을 둘러싼 환경은 지금보다 훨씬 좋아집니다. 

     

    28. 기계가 망가지는 꿈

    기계가 망가지는 꿈은 일이나 취미 같은 일에 진심으로 임하고 있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계획성도 없고 만약 세운다 하더라도 내용은 텍토입니다. 모든 일에 대해 무책임한 마음으로 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진심으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 고장난 기계는 쓸모가 없어요. 이대로 어떤 일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임하지 않는다면, 자기 자신이 머지않아 쓸모가 없게 된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만약 무능 취급을 당하고 싶지 않다면, 제대로 대처하도록 하세요. 한층 더 변하지 않는 기계적인 날로부터의 해방을 암시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새로운 생활의 시작을 알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29. 집이 무너지는 꿈 

    손상되는 꿈

    정든 집이 망가지거나 파괴되는 꿈은 당신의 불안과 불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연령이 되면, 태어나서 자란 집을 나와 독신 생활이나 새로운 가족과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꿈에서 본 본가는 당신의 심신의, 특히 옛부터 잠들어 있는 생각을 나타냅니다. 그 친정이 망가진다는 것은 당신은 무언가를 참거나 포기하거나 하는 것에 강한 위기감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 만약 제 손으로 부수고 있다면, 다시 한번 도전하고 싶다, 이대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번 나를 돌아보고 무엇이 나에게 중요한지,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 악기가 깨지는 꿈

    꿈속에 악기가 등장하는 장면이 있다면 그건 당신 자신을 상징하죠. 즐겁게 잘 치거나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합주를 할 때는 인간관계가 아주 잘 되어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런데 일전돼서 그 악기가 고장 난 다고 그러면 소리를 낼 수가 없는 거죠. 그것은 사람에 대한 협조성을 잃거나 신뢰했던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합니다는 안타까운 의미를 나타냅니다. 종류로는 바이올린 등 실에 관계하는 것이 손상되면, 지금까지의 깊은 인연도 끊어져 버린다는 것입니다. 좀 더 주위 사람이나 자신을 돌아보고 연결을 소중히 하는 노력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되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

     손상되는 꿈은 다양한 의미와 상징을 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손상되는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입니다.

    • 불안과 스트레스: 손상되는 꿈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손상되거나 파괴되는 모습은 일상 생활에서 느끼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허약함: 꿈 속에서 손상되는 것은 자아의 허약함이나 무력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무력감을 경험하고 있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불확실성: 손상되는 꿈은 변화와 불확실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무언가가 파괴되거나 손상되는 모습은 변화의 시작이나 불확실한 시기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실패와 좌절: 꿈 속에서 손상되는 것은 실패나 좌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떤 목표나 계획이 부서지거나 실패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갈등과 분노: 손상되는 꿈은 갈등과 분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 또는 상황과의 갈등으로 인해 분노하거나 불만을 표현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손상되는 것은 자아의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모습이 변하고 새로운 모습이 나타나는 변화의 징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계 문제: 손상되는 꿈은 관계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손상된 것이 특정 사람과의 관계나 친구, 가족과의 갈등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비판: 손상되는 꿈은 자아의 비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향한 비판적인 생각이나 자아의 자부심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력감과 힘듦: 꿈 속에서 손상되는 것은 무력감과 힘들어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힘들게 대처하고 있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안전과 보안: 손상되는 꿈은 안전과 보안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무언가가 파괴되거나 위험에 빠지는 모습은 안전에 대한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무결성: 손상되는 꿈은 자아의 무결성에 대한 걱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자아가 훼손되거나 위협받는 모습은 자아의 보호와 안전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통제 손실: 손상되는 꿈은 통제 손실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통제를 잃는 느낌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과거의 상처: 손상되는 것은 과거의 상처나 트라우마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과거에 경험한 상처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균형: 손상되는 꿈은 불균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떤 측면이나 영역에서 불균형을 경험하고 있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재평가와 재생: 손상되는 꿈은 재평가와 재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무언가가 파괴되고 다시 만들어지는 모습은 새로운 시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소속감: 손상되는 꿈은 무소속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손상된 상태가 혼자 떨어져 있거나 지지체계에서 떨어져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치유: 손상되는 꿈은 자기치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무언가가 손상되면 그것을 치유하고 회복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손실: 손상되는 꿈은 자아의 일부분을 잃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자아의 손실이나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의 변화: 손상되는 꿈은 주변 환경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주변 환경이 변화하면서 불안하거나 불안정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정리: 손상되는 꿈은 자아의 정리나 정리가 필요한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어떤 측면이나 영역을 정리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손상되는 꿈은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으므로, 꿈을 자세히 분석하고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