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안경 꿈 가지는 의미 심리패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20. 08:00















안경이라는 것은 시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사물을 보기 위한 도구입니다. 꿈속에서의 안경은 사물에 대한 시점, 생각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안경 꿈의 포인트는 안경을 사용하여 어떻게 물건이 보였는가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물건이 반대로 잘 보이지 않거나 도수가 맞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당신의 사물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관점을 바꿔야 일이 잘 풀릴 것 같아요. 확실히 선명하게 보인 꿈이라면, 당신의 시점이나 생각이 좋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안경=사물에 대한 시점, 생각이라는 것으로 안경을 받거나 사거나 하는 꿈은 새로운 시점이나 생각을 도입해 운세가 오르는 것을 의미해, 안경을 없애는 꿈은 지금까지의 시점이나 생각을 바꿀 필요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개성 있는 안경의 꿈이라면 당신의 개성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안경 디자인은 당신의 사물에 대한 생각의 특징도 상징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에도 눈을 돌려 보십시오. 

 

- 목차 -

     

    - 안경의 꿈이 가지는 패턴별 의미란?

    1. 안경이 깨지는 꿈

    안경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안경은 물건을 명확하게 보기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 안경이 깨졌다는 것은 사물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의 전조입니다. 사물의 본질적인 것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게 되어 뭔가 실패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는 곰곰이 생각하고 사물의 본질이 보이게 되고 나서 일에 착수합시다. 그리고 안경이 망가진다는 것은 뭔가 외부의 힘에 의해 사물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일을 방해하는 허드렛일 수도 있고 당신의 집중력을 빼앗는 유혹일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최우선의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곰곰이 생각한 후 행동을 하도록 합니다. 

     

    2. 안경을 없애는 꿈

    안경을 없앤다는 것은 당신이 사물을 볼 때 도와주는 것이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사물을 똑똑히 보이도록 하는 무언가가 당신 곁을 떠날 것임을 암시합니다. 사물을 확실하게 보지 못하면 실수를 저지를 수도 있고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자신이 물건을 분명히 보기 위해서 필요한 물건, 사람을 소중히 하는 것에 유의합시다. 혹시 이미 무언가를 잃어버렸는데 예를 들어 목표가 희미해지면 초조해하지 말고 차분히 생각하시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3. 안경을 낀 이성이 나오는 꿈

    안경을 낀 이성이 나오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지적 호기심이 높아지고 보다 많은 견문을 넓히려는 미래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스스로 점점 지식을 흡수하고 영리함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과는 다른 시점에서 사물을 파악할 수 있는 상대로 안경의 이성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존경심을 소중히 하면서 즐겁게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의욕을 북돋을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지적인 파트너와의 만남도 암시됩니다. 

     

     

    4. 안경을 닦는 꿈

    안경을 닦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종사하고 있는 일이나 마주하는 인간관계에서 그 본질적인 면을 파악할 수 있는 암시가 됩니다. 지금까지 적당히 넘어가 온 것 중에 중요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날카로운 감성으로 사물을 보는 모습이 안경을 닦는 장면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제대로 생각을 깊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식을 집중시킬수록 상대의 기분으로 문제의 타개책을 간파할 수 있게 됩니다. 

     

    5. 안경 찾는 꿈

    안경을 찾는 꿈에는 잃어 가던 꿈이나 희망을 되찾기 위해 적극적인 접근을 계속해 갈 수 있을 가능성이 숨어 있습니다. 부단한 노력을 통해서 하나하나 과제를 클리어해 나가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안경은 앞을 내다보는 사물의 상징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땅에 닿은 언동을 해 나가면, 부드럽게 목표 도달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큰 희망을 안고 나름대로 궁리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가 되는 암시로 받아들여집니다. 

     

    6. 안경 잊는 꿈

    안경을 잊어버리는 꿈을 꾸어 버린 경우는 사물을 근시안적인 파악 방법을 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넓은 시야를 가지고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없게 될 리스크도 나타나고 있으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질적인 부분의 이해가 결여된 상태로 일이나 연애를 마주하게 되기 때문에 신용을 상실하는 리스크가 높아질 것입니다.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을 올바르게 예측 판단하기 위한 궁리가 요구되는 암시로도 받아들여집니다. 

     

    7. 안경을 고르는 꿈

    안경을 선택하는 꿈은 다각적으로 사물을 파악해, 자신의 행동에 반영시킬 수 있는 미래의 징조가 되고 있습니다. 시각을 바꾸고 다양한 측면에서 이해하려는 자세가 될 것입니다. "일면적으로 융통성 없는 생각이, 완전히 풀리는 것입니다. "유연성을 창출할 가능성이 안경을 선택하는 장면으로 꿈속에 표출되고 있습니다. 사람 사귀기에 있어서도, 상대의 생각을 솔직하게 받아들여 자신의 의식 속에 도입해 갈 수 있게 되어 갈 것입니다. 

     

     

    8. 안경을 사는 꿈

    당신의 운기가 상승할 것을 암시해요. 이 꿈은 연애나 인간관계 등 다른 사람이 관련되는 것 전반의 운세가 상승해 간다는 징조이며, 게다가 곧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고도 간파할 수 있는 길몽입니다. 또, 오랜 모야모야가 해결하는 뿌리 깊은 문제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꽤 운이 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 기회에 적극적으로 사람과 접함으로써, 어드바이스를 받거나 교류를 깊게 하거나 하는 등 한층 더 좋은 흐름을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9. 안경을 고치는 꿈

    안경을 수리하는 꿈속에는 꽉 짜인 사고 패턴을 벗어나, 새로운 시각 가치관을 몸에 익히고 싶은 마음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조금씩이라도 관점을 바꾸면 다른 세계가 보이겠죠. 무리를 하지 않고 자연체로 생각을 바꾸어 가는 궁리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안경 수리는 약간의 조정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점을 인식하는 의미가 담겨있는 것입니다. 적당한 자극을 받으면서 시야를 넓혀 보는 것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10. 많은 안경들이 나오는 꿈

    안경은 자신의 시력을 올려주는 매우 중요한 물건입니다. 눈이 보이게 된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의미로 시야가 넓어진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많은 안경이 나오는 꿈에는 그만큼 당신이 지금 시야를 점점 넓히고 싶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점점 흡수해, 더욱더 성장하고 싶다는 강한 생각이 꿈이 되어 나온 것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기력 체력 모두 최고에 충실하기 때문에 무슨 일이든 빨리 흡수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면 지금이 최고의 시기이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그것을 더 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조심해야 할 것은 안경들이 너무 많아서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꿈입니다. 이 경우에는 하고 싶은 것, 배우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서 어떤 걸로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많은 것을 배운다거나 하는 것은 참 좋은 일이지만, 너무 많은 것을 동시에 진행하면 모두 어중간해져 버립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일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결정하거나 목표를 확실히 정해 두도록 하세요. 그래야만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11. 안경을 선물하는 꿈

    안경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해 주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절대로 놓을 수 없다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안경을 선물하는 꿈에는 그 사람이 앞으로 당신의 인생에 있어서 매우 소중한 사람이 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선물한 사람이 당신에게 아주 소중한 사람이라면 제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야 합니다. 말로써 마음을 전하는 것으로 그 사람도 당신을 더욱 아껴줍니다. 또 같은 회사에 있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은 앞으로 당신의 일에 있습니다. 굉장히 큰 의미를 가질 사람이 됩니다. 그 사람을 통해서 중요한 일을 맡게 되거나 아니면 아주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꿈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성이라면 그 사람은 앞으로 어쩌면 당신의 파트너가 될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당신이 은밀하게 마음속 깊은 곳에서 호의를 갖고 있고 좀 더 가까워지고 싶어 하는 사람임을 의미합니다. 이미 그 사람을 좋아한다면 과감히 공격해봐요. 아직 좋아하지 않거나 완전히 노마크일 경우에는 그 사람의 좋은 점을 발견하도록 하세요. 지금까지의 인생에서 가장 좋은 연애로 할 수 있다고 꿈은 당신에게 주고 있습니다. 

     

    12. 안경을 벗는 꿈

    안경 꿈

    네거티브를 걸거나, 혹은 빼는 것으로 온 오프 스위치가 들어가는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안경을 벗는 꿈은 조금 당신이 피곤하고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안경을 벗는다는 것은 원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꿈에서 안경을 벗는다는 것은 몸도 마음도 지금은 조금 피곤하기 때문에 지금은 쉬고 싶은 상황입니다. 특히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성격의 사람이라면 휴식을 잘 취하세요. 휴식을 잘 취하는 것도 앞으로 나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 될 것입니다. 이대로 풀로 계속 움직이면, 몸도 마음도 언젠가 망가뜨릴지도 모른다고 꿈은 당신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격적으로 느긋하게 쉴 수 없는 사람이라면 아로마나 요가로 여유로운 시간을 만들기, 잘 때는 편안한 음악을 틀기 등 하루 중 조금이라도 좋으니 여유롭고 여유로운 시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에 드는 부담이 많이 달라집니다. 또한 안경을 벗는 꿈에는 더 이상 현실 따위는 꾸고 싶지 않다는 부정적인 기분이 되어 버린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괴로운 일에만 눈을 돌려 버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는 즐거운 일도 힘든 일만큼이나 많이 있으니까 용기를 내서 스스로 움직여 보세요. 

     

    안경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

     안경 꿈은 다양한 의미와 상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안경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설을 제시해보겠습니다. 이러한 해설은 주관적이며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 시야의 확대와 명료함: 안경 꿈은 시야의 확대와 명료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보고자 하거나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식과 통찰력: 안경 꿈은 지식과 통찰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은 보는 능력을 높이는 도구로서, 당신이 어떤 지식을 습득하고 통찰력을 개발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안경 꿈은 자아의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자신의 시야를 넓히고 변화하여 성장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단점과 결점: 안경 꿈은 자신의 단점과 결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이 필요한 상황은 당신이 자신의 약점이나 결점을 인식하고 개선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수용과 자신감: 안경 꿈은 자기 수용과 자신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거나 사용하는 상황은 당신이 자신을 수용하고 자신감을 가지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주목과 관심: 안경 꿈은 주목과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이 독특하거나 눈에 띄게 보이는 상황은 당신이 주목받고 관심을 받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정체성과 특성: 안경 꿈은 자기정체성과 특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은 개인의 특별한 특성이나 스타일을 나타내는 요소로서, 당신이 어떤 특성을 강조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필요성과 부조화: 안경 꿈은 필요성과 부조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이 필요한데도 없는 상황은 당신이 어떤 부조화나 필요한 것을 충족시키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편과 어려움: 안경 꿈은 불편과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이 불편하게 느껴지거나 잘 맞지 않는 상황은 당신이 어떤 어려움이나 불편을 경험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인식의 변화와 시각적 관점: 안경 꿈은 인식의 변화와 시각적 관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면 시각적인 관점이 변화하게 되는데,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관점을 변화시키거나 인식을 개선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필요한 도움과 지원: 안경 꿈은 필요한 도움과 지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거나 사용하는 상황은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도움이나 지원을 필요로 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호와 안전: 안경 꿈은 보호와 안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은 눈을 보호하고 안전한 시야를 제공하는데,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보호받고 안전한 느낌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묘한 세부 사항의 인식: 안경 꿈은 미묘한 세부 사항의 인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면 세부적인 사항이 더 잘 보이게 되는데,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미묘한 세부 사항을 인식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추려는 면모와 비밀: 안경 꿈은 감추려는 면모나 비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여 눈을 가린다면, 당신이 어떤 면모나 정보를 감추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역할과 책임: 안경 꿈은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은 지식과 성취를 상징하며, 당신이 어떤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가지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근시와 흐린 시야: 안경 꿈은 근시나 흐린 시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이 필요한데도 없거나 효과가 없는 상황은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현실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거나 혼란스러운 상황을 경험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체의 약점과 취약성: 안경 꿈은 신체의 약점과 취약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사용하는 동안 불편하게 느껴지거나 떨어지는 상황은 당신이 어떤 신체의 약점이나 취약성을 느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파악하기 어려운 것들의 발견: 안경 꿈은 파악하기 어려운 것들의 발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면 이전에 보이지 않았던 세부 사항이나 정보를 발견하게 되는데,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파악하기 어려웠던 것들을 발견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과의 조화와 조절: 안경 꿈은 환경과의 조화와 조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사용하여 시야를 조절하거나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상황은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주변 환경과 조절하며 조화를 이루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투명한 것들의 투명함: 안경 꿈은 불투명한 것들의 투명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면 불투명한 것들의 내부를 들여다보게 되는데,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불투명한 것들의 내부를 투명하게 바라보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