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시계가 나오는 꿈 인상적인 이유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7. 10:00















시간 관리에 시계는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생활과 존재, 계획과 진행 등을 상징합니다. 평소부터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사람이 시계가 인상에 남는 꿈을 꾸는 것은 시간의 사용법에 대한 주의입니다. 지루하게 지내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는 않은지 검토해 보도록 합시다. 또한 시계에 어떤 인상을 받았는가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 그럼 이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상황이 들어맞을 경우에는 각각의 의미를 조합하여 꿈의 의미를 파악해 보세요.

 

- 목차 -

     

    1. 자명종이 나오는 꿈

    꿈에 나오는 자명종 시계는 자신의 일과 과제를 진행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결의의 표현입니다. 자명종이 울리는 꿈을 꾸면 의무를 끝내라고 재촉합니다는 뜻이 됩니다. 인생에서는 많은 책임과 의무를 지게 되지만, 빨리 끝내 가는 것으로 그 압박감으로부터 해방되어 갑니다. 학생이라면 숙제나 시험 공부 등을 끝내려고 하는 결의를 의미합니다. 모티베이션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척척 끝내 나가도록 합시다. 또, 사회인이면, 일이나 프로젝트를 끝내기 위한 모티베이션이 향상하고 있습니다고 하는 의미입니다. 어려운 일이라도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을 거에요.

     

     

    2. 회중시계가 나오는 꿈

    회중시계가 나오는 꿈은 마음을 가다듬고 과거로 눈을 돌린다는 뜻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무심코 하루하루가 바쁘고 옛날의 그리운 추억에 젖는 시간 따위는 잊어버리기 일쑤인 사람이 많은 것이 아닐까요? 회중시계는 조금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옛 추억에 잠기면서 휴식을 취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과거로부터 배울 것은 사실 많고 선인들의 지혜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만약 회중시계를 꿈꿨다면 일단 멈춰서 냉정하게 과거를 돌아보고 사물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손목시계가 나오는 꿈

    여러분의 꿈속에 손목시계가 나온다면 당신의 가까운 장래에 인생을 좌지 할 갈림길이 온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에 있어서의 결단을 재촉당하고 고교 수험을 향해서 지망 학교를 결정하지 않으면 안 되는 등의 큰 분기점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당신 자신도 심층 심리로 이번 결단에 대해서는 미룰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초조함을 느껴서 이 꿈을 꾸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큰 각오를 하고 행동하도록 하세요. 성공은 곧 다가옵니다.

     

     

    4. 새로운 시계가 나오는 꿈

    새로운 시계가 나오는 꿈은 자신이 가는 길에 대한 동기부여가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새로운 것이 꿈에 등장한다면 마음의 변화와 재충전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죠. 일이나 학업 등에 대해서 지금까지 이상으로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으로 인해 잘 되지 않았던 일도 재미있을 정도로 잘 됩니다. 흥미를 가진 것에는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 긍정적인 기분을 가지는 것에 의해서 더욱 모티베이션이 높아져 가, 계획도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반대로 시계에 대해 불안한 마음을 품은 경우는 자신의 현 상황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품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지금의 상황은 호전될 거예요. 적극적으로 일을 벌여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5. 오래된 시계가 나오는 꿈

    낡은 시계가 나오는 꿈이 의미하는 것, 그것은 "당신 자신이 지금까지 싫은 경험을 해온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시계가 의미하는 것은 당신의 과거의 기억입니다. 물론 소중한 추억도 있기 때문에 싫은 경험의 기억을 지워버리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소중한 추억은 소중히 간직하고 싶다고 하는 양쪽 모두의 당신의 생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꿈이 전하고 있는 것은 지금까지의 과거에 너무 연연하지 않고 앞으로의 인생을 보낼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인생은 당신의 기분에 따라서 매우 멋진 것이 됩니다.

     

     

    6. 많은 시계가 나오는 꿈

    많은 시계가 나오는 꿈에는 바쁜 현 상황을 나타냅니다. 꿈에 나타난다면 그것은 '압력이나 압박감'을 의미합니다. 한 가지에만 집중하지 못하고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고 바쁘게 지내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에 보람을 느끼면서도 어떤 것을 우선으로 해야 할지 모르게 되었을 때는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을 써서 정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많은 시계를 보고 마음이 편안해졌다고 하는 경우는 "어려운 상황에도 대응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우선 순위를 매김으로써 냉정하게 대응을 할 수 있고 여유를 가진 생활을 보낼 수 있습니다.

     

    7. 시계 분침이 빠른 꿈

    시계시간이 빠른 꿈은 빨리 나아가고 싶다는 조바심을 의미합니다. 계획을 짜고 준비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뜻하지 않은 장애가 생겨 예정대로 되지 않아 부득이 연기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연기에 의해 절차는 무너져 버리고 밑돌림은 휴지조각이 되기 때문에 연기는 더욱 늘어날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장애를 예견할 수 있고 대처 방법도 능숙하게 하지 않으면 신용을 잃을 수 있습니다. 또 연기로 인한 영향이나 손실도 생각해야 합니다. 한 번 침착하게 일정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 다시 한 번 검토해 보도록 합시다.

     

     

    8. 시계가 망가지는 꿈

    시계가 망가지는 꿈은 '결과를 너무 조급하게 생각해 실패합니다'는 것의 암시입니다. 물건이 깨지는 꿈은 '실패와 현 상황 변화'를 의미합니다. 당신은 뭔가를 하기 위해 좀 너무 서두르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일을 무리하게 추진하려다가는 오히려 실패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지금의 당신은 너무 초조해서 집중력을 잃고 있습니다만, 그것을 고칠 시기가 온 것입니다. 고장난 시계는 어떤 일에도 재촉당하는 일 없이, 당신의 페이스로 여유를 가지고 해 나가면 잘 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계획이 실패하는 것 이외에도, "새로운 목표를 향해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라고 하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 자신을 속박하는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세요. 집착을 버리고 편안하게 지내세요. 그럼으로써 당신의 시계는 다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9. 시계가 어긋나는 꿈

    시계가 어긋나는 꿈의 의미는 계획이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에서 시계는 계획성이 있는 사물이나 예정을 나타내며, 시계가 고장난다는 것은 시간의 다소 늦거나 빨리 가는 것을 의미하지 않고 완전히 시간이 맞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획이나 예정이 예상대로의 결과로는 진행되지 않고 예상 밖의 결과가 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맑은 날씨가 계속될 것을 상정하고 여행을 기획하고 있던 중 예상외의 비가 되어 참가 예정의 이벤트가 취소 되거나 합니다. 당연히 그렇게 될 거라고 예정했던 일이 그렇게 되지 않고 다른 결과가 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10. 시계를 줍는 꿈

    시계를 줍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생애를 함께하는 소중한 상대와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줍는 것은 새로운 만남을 의미합니다. 또한 시계는 인생에서 소중한 시간을 의미하며, 그것을 줍는 꿈은 당신의 인생의 동반자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그 시계가 효과라면 그 이성은 돈에 여유가 있는 인물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 다른 의미는 당신이 다른 누군가를 마음대로 다루고 싶은 욕망의 표현도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고 행동하면, 당신의 호감도는 올라갈 것입니다.

     

    11. 시계가 물에 잠기는 꿈

    시계가 물에 잠기게 되는 꿈의 의미는 예정된 사고가 암시되어 있습니다. 시계는 예정이나 계획을 나타내고 물에 잠긴다는 것은 모든 것이 망가지는 것부터 완전히 예정 등이 중지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책임이라기보다는 외적 요인으로 예정이 깨지게 됩니다. 일단 완전히 예정은 없어집니다만, 새롭게 다시 기획하고 다시 짜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일을 감안해서 계획에 여유를 갖는 일이 잘 될 것 같습니다. 사고가 일어나는 것은 막을 수 없지만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는 차선책을 준비해 둡시다.

     

     

    12. 시계가 깨지는 꿈

    시계가 깨지는 꿈이 갖는 의미, 그것은 "여러분의 분주한 생활이나 구속받는 일이 없어지고 여유가 생긴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꿈에서 본 무엇인가가 깨진다는 것은 잃을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망가져서 원래의 형태가 없어져 버리는 것으로 크게 변화하는 것을 꿈이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바쁘게 해왔던 공부나 일에 있어서 어느 정도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잠깐 쉬게 될지도 몰라요. 바쁘게 지내온 생활에서 탈출할 수 있게 되어 조금 마음을 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13. 시계를 선물하는 꿈

    시계를 선물하는 꿈은 어떤 것을 당신에게 가르치려고 하는지, 그것은 "지금의 당신은 매우 느긋하고 상냥한 마음으로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꿈속에서의 선물을 주는 행동은 당신의 호의를 타인에게 전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당신의 상냥한 마음은 다른 사람에게 향해 있고 당신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아주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향후 주변사람과의 교우관계가 향상될 것입니다. 또한 신경이 쓰이는 이성과의 거리도 점점 좁혀져 가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14. 시계를 도둑맞는 꿈

    꿈속에서 시계를 도둑맞는 장면을 본 경우, 그 꿈은 당신의 운이 올라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도둑맞으면 나쁜 이미지로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역몽으로나쁜 상황에서 벗어나거나 새것으로 다시 태어나는 그런 의미를 갖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멋진 이성과 만나거나 하던 일에서 크게 성공할 수도 있고 스스로에게 있어서 멋진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교류의 장소에 나가, 앞으로의 만남을 소중히 하는 것으로 좋은 일이 날아옵니다.

     

    15. 시계를 사는 꿈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만남의 암시입니다. 업무상의 의지가 되는 파트너나, 뛰어난 지식이나 능력을 가지는 친구들과의 만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종래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의 순풍을 가져다 줍니다. 한편으로는 현재의 생활 태도나, 사물에 대한 대하는 방법등의 개선을 재촉하고 있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뛰어난 사람은 왕왕 다른 사람에게도 어려운 것이 많기 때문에 모처럼 연결된 인연을 끊어 버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도, 생활 태도부터 재검토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6. 시계를 없애는 꿈

    시계를 없애는 꿈의 의미는 현실에서의 리셋이 암시되고 있습니다. 해몽에서 시계는 자신의 생활 리듬과 능력, 특정 사람이나 장소에서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그 시계를 잃어버린다는 것은 당신의 지금 생활이나 사물이 새롭게 시작합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 현재의 일이나 인간관계가 한 번 끊기거나 아니면 리셋되고 시작점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끊기지 못했던 인간관계 등을 정리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편, 손목시계를 없애는 꿈은 당신이 소중히 하고 있는 물건이나 인간 관계등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불안이나 불만을 느끼고 있다면 잘못된 판단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17. 시계를 찾는 꿈

    시계를 찾는 꿈을 꾼 경우의 의미는 '제대로 시간 여유를 가지고 생활하고 싶다'라는 소망을 나타냅니다. 찾는다는 것은 마음속에 있는 무언가를 구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시계의 꿈은 급할 때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라는 자신에 대한 메시지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대로 일이 진행되기를 바라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초조하거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있으면, 다시 한 번 시간을 더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스스로 검토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18. 시계가 멈춰있는 꿈

    시계가 멈춰있는 꿈의 의미는 정지라는 것을 의미하죠. 시계는 사물이 착착 가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며, 시계의 시간이 멈춰있는 꿈은 사물이 좌절되어 중간에 나아가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연애 상대의 변심등으로 교제를 할 수 없게 되거나, 생각지도 못한 사고로 준비하고 있던 일이 물거품이 되어 버리거나…. 시계가 멈춘 시간이 아침이나 오전이면 계획을 만회할 수 있지만, 저녁이나 밤이면 당분간은 정관이 필요할 것입니다.

     

    19. 시계를 고치고 고치는 꿈

    시계가 나오는 꿈

    시계를 수리하다, 고치는 꿈을 꾸면 지금 계획을 다시 검토하다 라는 의미가 됩니다. 수리를 하는 꿈은 계획의 수정이나 재검토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업무에서는 제대로 절차를 밟아 완성까지의 스케줄표를 만듭니다만, 어떠한 트러블이 발생해 버려 계획은 큰폭으로 늦어지거나 해 버립니다. 그 때문에 장애가 되고 있는 것을 어떻게 제거할 것인가와, 절차의 재구축을 강요당합니다. 준비 만전이라고 생각되는 일도, 만약을 위해 신경써서 예상외의 사태에 대비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다만, 수리를 즐기고 있는 것 같은 꿈을 꾸었을 때는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는 의미입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또 계획을 다시 짜도록 합시다.

     

    시계가 나오는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 

     시계가 나오는 꿈은 시간, 일상 생활, 미래 등 다양한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시계가 나오는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를 제시해보겠습니다.

    • 시간의 경과: 시계는 시간의 경과를 나타내므로 꿈을 꾸는 사람이 시간이 흘러가고 변화하는 것을 느끼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래 예측과 불안: 시계가 시간을 가리키는 모습은 미래에 대한 예측과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미래에 대한 불안을 느끼거나 미래를 예측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기한과 압박: 시계가 특정한 시간을 가리키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어떤 기한이나 압박을 느끼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과 꿈의 경계: 시계가 나오는 꿈은 현실과 꿈의 경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현실과의 연결을 찾거나 구분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제한과 유연성: 시계의 시간이나 바늘의 움직임이 멈추거나 빠르게 돌아가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제한을 느끼거나 유연성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회상: 시계가 나타나면서 특정한 시간을 회상하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과거의 경험이나 기억을 회상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선택과 결정: 시계를 보며 시간을 선택하거나 결정하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선택과 결정을 내리려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기와 참을성: 시계가 느린 속도로 움직이거나 시간이 끌릴 때, 꿈을 꾸는 사람이 대기와 참을성을 필요로 하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긴장과 기다림: 시계의 초침이 빠르게 움직이거나 두근거리는 상황은 꿈을 꾸는 사람이 긴장하거나 무언가를 기다리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시간 낭비와 후회: 시계가 멈춘 모습이나 시간을 허비하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시간을 낭비하거나 후회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목표와 계획: 시계가 나오면서 목표나 계획을 세우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우리 주변의 시간: 시계가 일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의 일상과 관련된 의미를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성장: 시계가 회전하거나 변화하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실현과 성취: 시계가 일정 시간을 가리키며 성취를 나타내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자아 실현과 목표 달성을 향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미래: 시계가 느리게 움직이거나 멈춘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불안한 마음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각과 출석: 시계가 어느 시간을 가리키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어딘가에 지각하거나 출석해야 할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우리 주변의 흐름: 시계의 움직임은 우리 주변의 시간의 흐름을 나타냅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현재의 시간적 흐름을 인식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운명과 희망: 시계가 특정한 시간을 나타내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운명이나 희망에 대한 의미를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리 알려지는 사건: 시계가 미리 정해진 시간을 가리키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미래에 일어날 사건을 미리 알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과 이상의 경계: 시계가 일상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시간을 나타내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현실과 이상의 경계를 찾거나 표현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들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꿈의 의미는 개인의 해석과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