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 의미 그 심리란?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1. 30. 10:00















화장실 청소의 꿈은 많은 경우에 좋은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화장실 청소의 꿈의 포인트는 청소한 화장실이 깨끗해졌는지, 깨끗해지지 않았는지 하는 점입니다. 만약 청소를 해서 화장실이 깨끗해진 꿈이라면, 당신이 불필요한 것과 인연을 끊고 새로운 생활을 하거나 새로운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앞으로는 운세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죠. 전체적인 운세가 올라가기 때문에 연애든 일이든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그럼 그런 화장실이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화장실의 꿈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 패턴별의미

    1. 엄마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엄마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엄마와의 불화가 곧 해소된다고 당신에게 전했어요. 꿈속에서 화장실 청소를 하는 것은 문제의 해결과 마음의 정화, 과거의 트라우마로부터의 개방을 의미합니다. 꿈속에 엄마는 애정이나 과도한 간섭, 속박의 상징입니다. 또 어머니가 당신에게 매우 중요한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지금까지 어머니의 지나친 간섭이나 속박에 의해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자존심을 갖지 못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의 성장을 느낀 어머니가 이제 당신을 믿고 지켜보겠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삶을 살아가봐요. 

     

    2. 아버지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아버지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윗사람과의 불화가 곧 해소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화장실 청소를 하는 것은 문제의 해결과 마음의 정화, 과거의 트라우마로부터의 개방을 의미합니다. 꿈속에 아버지는 권위 있고 권력 있는 사람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회사의 상사나 학교의 선생님 등 윗 사람이 자신을 억제하고 자유롭게 해주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것은 오해이며, 당신이 필요 이상으로 위축되어 있을 뿐입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좀 더 마음을 열고 솔직하게 가르침을 청했으면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그들은 기꺼이 당신에게 힘이 되어 줄 겁니다. 

     

    3. 다른 사람이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남들이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당신이 누군가에게 의존하여 자신의 자립심을 저해하는 미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하기 싫어하는 일의 상징인 화장실 청소를 남이 하고 있고 당신은 보고 있는 장면이 누군가에게 어리광을 부려 수동적인 자세가 되어 버리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자립해야 할 때를 맞이했다는 증거입니다. 수동적인 자세가 아닌, 적극적으로 자신부터 행동하는 것을 의식해요. 자신의 힘으로 대응하는 힘이 붙음으로써, 당신은 지금보다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4. 친구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친구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문제를 회피하는 힘이 커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기 싫다고 느끼고 있는 사물이나 귀찮은 트러블을 잘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를 피할 수 있었기에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생겨 마음 놓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당신 대신 누군가가 희생이 되었을 가능성도 표시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반감을 사는 일이 없게 필요한 때는 팔로우에 도는 등 신중하게 행동해, 경망스러운 언동에는 주의합시다. 

     

    5. 애인이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연인과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지금의 연인과의 장래상이 비춰지고 있습니다. 또, 당신이 연애면에 있어서 현실적인 사고가 강한 것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귀찮고 더러운 화장실 청소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서로의 본질적인 부분을 알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화장실 청소를 둘이서 협력하고 있는 장면은 지금의 두 사람의 관계성이 매우 좋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귀찮은 일에도 정중하게 마주봐 주는 지금의 상대이기 때문에 장래를 바라보는 깊은 교제가 가능하겠지요. 

     

    6. 좋아하는 사람이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과거 연애의 트라우마로부터 해방된다"라고 당신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화장실 청소를 하는 것은 문제의 해결과 마음의 정화, 과거의 트라우마로부터의 개방을 의미합니다. 꿈에 좋아하는 사람이 나타난다는 것은 그 사람에 대한 당신의 열정이 매우 높아졌음을 보여줍니다. 과거의 연애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은 경험이 있는 당신은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것, 사랑한다는 것에 겁쟁이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 사람에게 끌리고 있는 자신에게 무의식 중에 브레이크를 걸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 당신에게 "사랑을 하는 기쁨을 솔직하게 알려줬으면 좋겠다"라고 꿈은 말하고 있습니다. 

     

    7. 아이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아이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교양과 지식을 갖추고 더 향상시키라고 당신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화장실 청소를 하는 것은 문제의 해결과 마음의 정화, 과거의 트라우마로부터의 개방을 의미합니다. 꿈속의 아이는 당신의 천진난만한 마음과 순수함의 상징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당신의 무지함이 인간관계에 문제를 일으킨다는 경고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동안 당신의 순수함이 주변을 밝게 하고 인간관계를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당신이 교양이나 지식을 얻는 것으로 주위의 사람과 보다 좋은 관계를 쌓아 올려 갈 수 있다라고 꿈은 말하고 있습니다. 그 일은 당신 자신을 향상시키고 알찬 삶을 향한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8. 전 남친이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옛 남자친구가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과거와의 결별을 보여줍니다. 해몽에서 전 남친은 당신의 과거를 상징해요. 또 화장실 청소는 지금까지의 문제의 재검토와 정리를 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거와의 결별이란, 전 남자 친구에의 미련, 친지나 친구와의 과거의 얽매임을 끊는 것을 시작으로 해서 새로운 자신이 되려고 하는 변신 소망도 포함합니다. 어느 쪽이든 과거의 나를 업데이트하고 미래를 내다보며 나아가기 시작했음을 예감케 하는 꿈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것이 행운을 잡는 열쇠가 될 거에요. 

     

    9. 남편이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남편이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을 꾼 의미는 남편의 생활 태도나 금전 감각에 불만이 있고 잘 관리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화장실이 깨끗이 청소된 경우 문제가 좋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암시가 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좀처럼 깨끗해지지 않는 경우나, 더러운 것이 심한 경우 등은 확실히 재검토하여 관리하고 있으므로 부부가 함께 대화의 장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이 청소가 끝나면 문제 해결은 물론 재물운이나 건강운도 상승할 것을 암시하니 신체 모두 새로운 마음으로 부부 모두 기분 좋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10. 학교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학교 화장실 청소의 꿈은 누군가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싶다는 강한 의식의 표현입니다. 화장실 청소는 헌신성의 이미지로 꿈에 나타나요. 학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상징이므로 당신의 선한 행동에 의해서 많은 사람으로부터 감사받고 노력이 인정되는 장래가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또, 주위의 사람들이 기뻐하는 것이 자신의 기쁨이며 행복이라고 하는 마음가짐은 주위의 사람에게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장래를 위해 현재에 헌신적인 노력을 계속해 나감으로써 당신의 인간성을 한층 더 높이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11. 집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

    집안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을 꾼 의미는 금운의 상승과 건강운의 회복 등을 나타내는 것으로 기본적으로는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화장실을 여러 번 청소해도 얼룩이 떨어지지 않거나 자신이 납득할 수 없는 상황 밖에 되지 않는 경우 등은 경고의 의미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경고이므로 확실한 위험을 회피하거나 생활을 재검토 하는 등으로 문제 해결로 이어질 것입니다. 납득할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해지는 청소를 할 수 있었을 경우는 모든 운이 호조로 향하므로 일 관계의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는 좋은 시기로 접어들었다는 암시가 되므로 앞으로 나아가면 좋을 것입니다. 

     

    12. 직장 화장실을 청소를 하는 꿈

    직장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을 꾼 의미는 현재 안고 있는 문제가 주로 직장에 있다는 것을 나타냈고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직장 화장실을 청소하고 있을 때 깨끗해졌다면, 문제는 해결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먼지가 떨어지지 않는 경우나 원래 꽤 화장실이 더러워져 있는 경우는 문제는 뿌리 깊게 마음에 계속 남아 있을 것입니다. 현실의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기 시작할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예뻐졌다면 문제가 해결되는데다 금전운이나 건강운 향상 등 좋은 일 뿐이므로 재충전하며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13. 청소하는 화장실이 이쁜꿈

    청소하는 화장실이 깨끗한 꿈은 행운을 얻을 준비가 되었음을 알리는 대길몽입니다. 해몽으로 화장실이 깨끗한 상태는 금운과 연애운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또한, 화장실 청소는 적극적인 자세로 있는 것을 꿈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뭘 해도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있을 수도 있어요 특히 연애면에서는 연인이나 파트너와 친밀해지기 쉬운 시기가 됩니다. 상대가 없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의중의 사람에게 고백할 절호의 타이밍입니다. 웃는 얼굴과 긍정적인 마음이 성공을 도울 것입니다 또, 금운의 고조는 업무면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스킬 업을 노리고 업무에 집중하는 것이 행운의 유지로 이어지겠죠. 

     

    14. 청소하는 화장실이 더러운 꿈

    청소하는 화장실이 지저분한 꿈은 청소한 결과 화장실의 얼룩을 깨끗이 지웠는지, 내리지 못했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만약 대변으로 더러워진 화장실이 깨끗하게 생긴 꿈이라면 앞으로 큰 부를 얻을 수 있다는 전조입니다. 또, 자신의 일이나 사생활도 점점 잘 되어, 원래 가지고 있던 트러블도 해결로 향할 것입니다. 또한 다음의 장래를 향해서 새로운 걸음을 내디딘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한편, 화장실을 닦아도 얼룩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는 일상에서 자신이 의문과 불안, 딜레마를 가지고 있는 심리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우선은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의문이나 불만 등의 해결을 목표로 해 봅시다. 해결된 것에 의해, 운기가 상승하는 계기가 됩니다. 

     

    15. 화장실 청소로 배수구가 지저분한 꿈

    화장실 청소로 배수구가 지저분하다는 꿈은 노력해 온 것이 하나 결실을 보지 못해 이상과는 거리가 먼 상태로 끝날 가능성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유감스러운 결과의 이미지로 배수구의 오염 등이 비춰지고 있는 것입니다. 빈틈없이 진행했어야 할 일이나 연애에 큰 실수가 생겨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하나하나의 공정을 철저히 체크함으로써 실수를 회피하고 당신이 바라는 대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끝까지 책임지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16. 마대로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

    마대로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현 상황개선이 이루어지는 전조'를 알리는 대길몽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짐을 의미합니다. 해몽에서 마대 또는 빗자루는 노력의 상징입니다. 화장실 청소는 미래를 위해 마음에 단락을 짓는 모습이 표현된 것입니다. 이러한 조합으로부터, 과거부터 계속해 온 노력이 보상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현 상황의 개선이 이루어진 후에는 자신감이 넘쳐 주위에 빛을 발할 것입니다. 그 타이밍은 임박해 있을 것입니다. 또 보다 확실하게 행운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적당한 휴식을 의식하면서 지금까지의 노력을 계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17. 화장실 바닥을 청소하는 꿈

    먼저 해몽으로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길몽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금운 뿐만이 아니라, 연애운이나 건강운 등 종합적인 운기가 상승해 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화장실 변기뿐만 아니라 화장실 바닥까지 깨끗하게 청소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마음이 차분해지고 평온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미래로 눈을 돌릴 수 있기에 긍정적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또한 목표가 뚜렷해지고 그 목표를 향해 당신은 날마다 노력하고 달성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인간관계가 좋아져서 아주 멋진 파트너를 만날 수도 있어요. 자신이 마음에 그린 삶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시기입니다. 확실한 성과로 꾸준히 이어갈 수 있으므로 이 꿈을 꾼 경우에는 과감히 앞으로 나아가보세요. 

     

    18. 손으로 화장실 청소하는 꿈

     손으로 화장실 청소하는 꿈은 당신이 적극적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여러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길몽 중에서도 특히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손은 주위 사람들과 허물없이 지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여러 가지 일에 구애받지 않고 똑바로 그 사람 자신을 보고 말을 걸 수 있는 당신은 많은 사랑으로 싸여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그렇게 의사소통에 자신이 없는 경우에도 이 꿈을 꾼 것은 재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과감히 스스로 허물없이 지내도록 노력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에 눈을 뜰 수 있을 것입니다. 단, 화장실 청소에 지나치게 열중하거나 아무리 손으로 청소를 해도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는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통이 좀 힘든 신호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래 사람을 정말 좋아하는 당신입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심신의 충전기간이 끝나면 원래의 당신을 다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 정화와 정리정돈의 상징: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정화와 정리정돈에 대한 욕망이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내면적으로 정리를 하고 싶은 욕망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정화와 변화: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자아의 정화와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자아를 만들고자 하는 욕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책임과 의무의 의식: 화장실을 청소하는 행위는 책임과 의무를 갖는 것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청소는 현실에서의 의무감에 대한 의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정리: 화장실은 종종 감정적인 것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감정의 정리와 정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패와 타락으로부터의 탈출: 더러운 환경을 정화하는 행위는 부패나 타락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계의 정화와 소통: 화장실은 종종 소통과 연결된 공간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관계에서의 정화와 더 나은 소통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깨끗함과 순수성: 깨끗한 화장실은 자아의 깨끗함과 순수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자아의 순수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개선과 발전에 대한 욕망: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자아를 개선하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과의 관계에서의 정리: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타인과의 관계에서의 정리정돈이 필요하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책임감: 화장실을 청소하는 행위는 자아의 책임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어떤 문제나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반성과 회개의 의미: 더러운 상태를 깨끗이 하는 행위는 자아의 반성과 회개의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필요한 것들의 제거: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삶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고 정리하는 과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건강과 청결에 대한 의식: 화장실은 청결과 건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건강과 청결에 대한 의식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교정과 정렬: 화장실을 청소하는 행위는 자아를 교정하고 정렬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부정적 에너지의 배출: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부정적인 에너지나 감정을 배출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장과 개선의 과정: 더러운 상태를 깨끗이 하는 행위는 성장과 개선의 과정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효율성과 조화: 화장실을 깨끗이 하는 것은 자아의 효율성과 조화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자아 내에서 조화롭게 돌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순환과 정돈의 의미: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순환과 정돈에 대한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고 새로움을 도입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실책에 대한 정리: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자아의 실책이나 오류에 대한 정리와 정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엇인가를 마무리하고 싶은 감정: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무언가를 마무리하고 싶은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과거의 일들을 깨끗이 정리하고자 하는 욕망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