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손 꿈 의미 상황별로 심리를 해석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8. 08:00















해몽에 있어서 손의 꿈은 모든 '운'의 상징이 됩니다. 손으로 운을 잡는다고해서 재운이나 직업운, 애정운 같은 모든 운에 관계되는 상징물로 여겨지기도합니다. 손이라는 것은 무엇을 할 때 마다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몸의 일부죠. 그 손을 사용하여 소중한 것을 잡는 자세가 운을 상승시키는 포인트가 됩니다. 이 손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손 꿈의 상황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손 꿈이 가지는 패턴별의미

    1. 오른손의 사람이 상대를 잡는 꿈

    손 꿈

    손 꿈에서 오른손을 잇는 꿈은 서로의 신뢰 관계애정이나 우정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손을 잡고 있는 것에 안도감을 느끼고 있으면, 신뢰와 애정의 표현이며, 그것이 연인이면 남편으로서 적격인 남성입니다. 힘찬 손을 잡는 방법에는 연애 감정이 나타나 있습니다.  손을 잇는 것을 주저하시는 경우는 불안정한 관계나, 아직 자신이나 상대가 경계심이나 의심스러운 느낌을 가지는 상태입니다. 왼손으로 손을 잡고 있는 남성은 의지할 수 없이 궁합이 좋지 않거나 인연이 얇은 상대입니다.  동성 친구와 손을 잡는 것은 어떤 라이벌 관계를 나타냅니다. 상대방이 모르는 동성일 경우, 장래인물상의 상징으로서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악수하는 꿈

    손 꿈에서 당신의 상태가 인정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 자신도 악수의 상대를 당신이 이해할 수 있는 범위에서 인정하고 있습니다.당신이 이해 받고 싶다면, 당신도 상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기분 좋은 악수의 상대라면, 배려가 잘 된 원조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손을 흔드는 꿈

    손 꿈에서 손을 흔드는 꿈은 대체로 좋은 인간관계가 향후에도 순조롭게 계속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친구나 가족에게 손을 흔드는 것은 한층 더 사이가 깊어지는 표시입니다. 지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의 경우는 인상이 좋으면 사이가 깊어지고 인상이 나쁘면 현실에서 불만을 느끼고 있는 상징입니다. 자기 아이의 경우는 자립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상대가 낯선 경우는 배려심이 많다는 뜻입니다. 전철이나 버스 등 놀이기구에 대해 손을 흔드는 상징은 새로운 만남입니다. 이미 사망한 사람의 경우는 그리워하는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사나 선배 등 윗사람에게 손을 흔드는 것은 자신의 뻔뻔한 행동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싫어하는 사람에게 손을 흔드는 것은 귀찮은 사람과 관계되어 버리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상대가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는 인생을 재검토해야 할 때입니다.

     

    4. 손을 씻는 꿈

    손 꿈에서  손을 씻는 꿈을 꿨을 때는 자신을 리셋하고 싶다는 의미가 있고 백지상태에서 다시 시작하고 싶은 심리가 강하다고 보는 경향입니다.  현실 세계에서 손을 씻는 행위는 얼룩과 세균을 제거하는 목적이지만, 꿈에는 인상이 강한 부분이 영향을 주기 때문에 깨끗해진다는 점이 초기화 의미가 되어 있습니다.  

     

    5. 손을 잡고있는 꿈

    손 꿈에서  손을 잡고 있는 있는 꿈을 꿀 경우, 그것은 당신에게 협력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예감을 나타냅니다. 일에서 약간 비틀거리는 부분이 있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있지만 좀처럼 한 발을 내디딜 수 없는 경우에는 그것들을 지원해 줄 강력한 상대가 나타날 것입니다. 만약 짝사랑조차 하지 않는 상태일 경우, 잡힌 상대가 새로운 만남을 끌어당겨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손을 잡을 수 있는 꿈이라는 것은 길몽이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만남을 갖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암시라고 생각해 둬도 문제 없습니다.새롭게 취미를 처음 본다면 거기서 다양한 만남이 펼쳐질 것입니다.

     

    6. 손을 잡아당기는 꿈

    손 꿈에서 현실에 존재하는 인물로부터 따뜻하고 두터운 인물의 손이 잡아당기는 꿈은 영혼 구출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상대는 배려심이 많은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차가운 손이나 가는 손으로 상징되는 부정적인 인상을 받는 손에 잡아당겨지는 것은 배려가 없는 언동이나 참견, 나쁜 인물을 나타내는 경우나 주의력이 산만하게 되어 있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낯선 사람이나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사람으로부터 손을 잡아당기는 것은 운기 저하를 의미합니다.

     

    7. 손바닥이 인상에 남는 꿈

    손 꿈에서 손바닥이 인상에 남는 꿈을 꾸면 손바닥은 겉으로 드러난 자신을 나타냅니다. 또한 긍정적인 자신, 외향적인 자신, 건강한 자신 등 밝은 이미지가 있는 감정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손바닥이 꿈에 나온 경우는 자신의 밝은 부분 등에 관련시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길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8. 손을 베는 꿈

    손 꿈에서 손을 베는 꿈이라는 게 그렇게 기분 좋은 꿈은 아니잖아요? 사실 해몽에서의 손은 마음의 컨디션이나 인간관계에 대해서 나타내고 있습니다.그리고 안타깝게도 손 꿈의 의미는 이러한 것들에 트러블을 안고 있다는 나쁜 암시의 꿈인 것도 많습니다. 손을 베는 꿈이 가르치는 것은 상처받는 것은 몸이 아니라 내 마음입니다.그리고 주로 인간관계에 대한 트러블로 상처를 입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손을 베어도 아프지 않으면, 그 문제가 해결로 향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손을 잡히는 꿈

    손 꿈에서 손을 잡히는 꿈은 지금 생각하고 있는 행동을 중지하는 의미가 있으며, 자신의 폭주를 걱정하고 있을 때 꾸는 꿈입니다.  행동적인 유형은 마음먹으면 즉시 실천하는 경향으로 행동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실패할 위험이 따릅니다.  실패에 대한 불안이 강하면 다시 생각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는 심리가 작용하기 시작하여 꿈속에서 손을 잡습니다.  손을 잡으면 그 자리에 정지하는지 되돌아 보므로 꿈의 의미는 다시 생각하거나 계획적인 행동을 하는 등 다시 보는 내용이 주류입니다. 특히 무계획적인 행동으로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손을 잡히는 꿈을 꾸는 경향이 있습니다.

     

    10. 뱀에게 손가락을 물리는 꿈

    손 꿈에서 해몽할 때 손가락은 소중한 물건의 상징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손가락을 뱀에게 물린다는 것은 중요한 것에 어떤 지장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소중히 하고 있는 것이 망가지거나 분실하거나 하는 일이 일어날 징조로 잡힐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액세서리의 분실, 손목시계의 고장, 도자기 파손 등입니다. 또한 물건뿐만 아니라 사람이나 동물이 대상이 되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지, 자신이 지금 놓여져 있는 상황에 의해 그 정도도 다양하기 때문에 너무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11. 고양이에게 발등을 찍히는 꿈

    손 꿈에서  고양이는 쓰다듬고 있는 도중에 갑자기 물거나 할 수 있어, 집에서 기르고 있는 사람에게는 그렇게 놀랄 일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꿈속에서는 어떨까요?  어느 쪽이냐 하면, 이것은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이 기르고 있는 애완 동물이라면 현실 세계에서의 자신에게 주의하고 싶은 것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또한 집에서 기르고 있는 애완 동물이 아니라 모르는 고양이였다면 질투심을 억제할 수 없다는 암시입니다.

     

    12. 손을 절단하는 꿈

    손 꿈에서  손을 절단하는 꿈은 너무 무섭네요. 많은 사람들에게 이른바 악몽의 부류가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 이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해몽에서는 손이 인간관계의 고민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절단할 것은 정산하거나 단호하게 헤어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오른손은 긍정적인 기분의 미래를, 왼손은 부정적인한 기분과거를 나타냅니다. 또한 절단한 것이 오른손의 경우는 남성, 왼손을 절단한 경우는 여성의 인간관계를 끊는다는 암시입니다. 그것은 연인, 바람기 상대일 수도 있고 잘 되지 않았던 가족일 수도 있습니다.

     

    13. 손이 가는 꿈

    손 꿈에서 손이 가는 꿈은 당신의 실력을 주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암시입니다. 경제에서의 운도 호조세가 될 조짐이 있습니다.새로운 만남도 있을 것 같습니다.주위의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도 부드럽게 가고 당신은 적극적으로 자기 어필하면서 행동해 나갈 수 있겠지요.  뻗은 손이, 힘이 세면 강하면 강할수록, 큰 결과가 나옵니다. 단, 손이 뻗은 끝에 불편한 것이 있으면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에게 닥칠 만한 장애가 있을지도 몰라요.

     

    14. 손이 타는 꿈

    손 꿈에서 손이 타는 꿈은 일과 학문에 대해 큰 영광이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화끈거린 손을 뜨겁게 느끼지 않으면 오랜 시간 계속되는 성공을 얻을 수 있어요.  예상치 못한 물질적인 것을 얻을 수 있는 암시이기도 합니다.당신이 불탄 손을 냉정하게 보고 있을 경우, 당신에게 기회를 줄 사람이 곧 나타날 신호입니다.  그러나, 불붙은 손을 몹시 아프게 느끼고 있으면, 물건을 다시 보거나 인생의 시련이 오는 것을 나타냅니다.다만 화상을 입는 것은 대부분 길몽이기 때문에 성실하게 인생에 임하고 있으면 큰 걱정은 없습니다.

     

    15. 손과 관련된 병에 걸리는 꿈

    손 꿈에서 손과 관련된 병에 걸리는 꿈을 꿨을 때는 트러블에 주의하라는 메시지입니다.꿈속에 나오는 손은 당신의 의지나 적극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인간 관계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당신의 희망과 의지와는 달리 '뼈아픈'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을 베고 피가 나고 있는 것이라면, 인간 관계가 잘 순환하고 있지 않은 암시입니다.  손이 부어 버린 경우는 평소 안고 있는 불만이 부풀어 오른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인간 관계를 부드럽게 하거나 소극적으로 되기 쉬운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서도, 마음에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생활을 하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16. 손에 털이 나는 꿈

    손 꿈에서 여러 가지 걱정거리나 고민거리 등에 휘둘릴 것 같습니다.  주위를 위해 좋다고 생각해도, 당신이 희생적인 마음으로 행동한 것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어요.부정적인 일을 모두 맡을 필요는 없어요.한 가지 단락이나 시기에 따라서는 마치 부정적인 일이 가속화되어 집중되어 내 몸에서만 일어나는 것처럼 이어지게 됩니다. 결코 해피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 현실은 당신에게 "정말 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지 않다"는 것을 가르치기 위해서이기도 꿈으로 나타난것 같아요. 당신이 앞으로의 인생에서 긍정적인 선택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17. 아버지의 손이 나오는 꿈

    손 꿈에서  아버지의 손이 나오는 꿈을 꿨을 때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꿈에 나오는 아버지들은 도덕심, 권력과 지혜 등을 표현하고 손은 적극성과 의사소통 등을 표현하고 있죠.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일이나 인간관계에 대한 지혜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어려운 처지에 있는 당신에게 힌트를 줄 사람이 불쑥 나타나곤 합니다.고민이 있으면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세요.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아무도 모를 뿐입니다.솔직해지면 모두가 손을 내밀어 줄거에요.

     

    18. 좋아했던 사람의 손의 꿈

    손 꿈에서 옛날에 좋아했던 사람의 손의 꿈은 손의 소유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나타냅니다.  손의 소유자는 이제 더 이상 만날 수 없는 사람일지도 모르지만, 일찍이 당신을 도와주고 지탱해주고 많은 행복을 준 존재일 것입니다.  그런 사람의 손이 꿈에 나올 때는 당신이 지금의 상황에 만족하고 행복을 느끼고 있고 그 사람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절실히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매달리는 마음으로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은 주위에 의지하는 사람이 없고 일찌기 지켜 준 손에 다시 한번 도움을 주었으면, 하고 기도하는 상황일지도 모릅니다.옛날에 그 손에 도움을 받은 것을 한번 더 생각하고 또 힘내자, 라고 하는 심층 심리로부터의 응원입니다.

     

    19. 손이 더러워지는 꿈

    손 꿈에서 악질적인 수단을 쓰거나 나쁜 일에 관련된 암시입니다.지금의 당신 자신의 윤리관이나 도덕심이 희미해져가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방향으로 의식이 향하면 감정은 균형을 잃기 시작합니다. 당신의 본능을 진정으로 즐기지 못할 때, 표면적으로는 이득을 보고 있는 것처럼 생각되었다해도 당신의 영혼은 그 이상의 손실을 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 손을 수술하는 꿈

    손 꿈에서 손은 물건을 들었다 놨다 하는 역할을 하고 있죠. 그런 손을 수술한 꿈을 꾸었다면 당신이 눈앞의 기회를 잡는 것을 망설이고 있거나 기회를 잡을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혹시 눈 앞에 기회가 굴러가는 것을 망설이고 있다면 꼭 잡으세요. 기회는 쉽게 오지 않아요. 당신이 지금까지 노력해 왔기 때문에 굴러 온 것입니다. 아직 기회가 오지 않은 사람은 지금 손으로 기회를 잡을 기회를 엿보고 있을 겁니다. 아직 눈에는 보이지 않더라도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 반드시 기회는 올 겁니다.

     

    손이 인상적인 꿈이 가질 수 있는 의미 20가지

     손이 인상적인 꿈은 꾸는 사람의 경험, 감정,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갖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손이 인상적인 꿈 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인의 상황과 심리적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소통과 연결: 손꿈은 소통과 연결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손은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나타내며, 손을 흔들거나 맞잡는 것은 상호작용과 연결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도움과 지원의 필요: 손을 내밀거나 받는 꿈은 도움과 지원이 필요하거나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능력과 기술의 표현: 손이 인상적인 꿈은 개인의 능력과 기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손을 사용하여 어떤 일을 하는 모습은 능력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 관계의 중요성: 손을 주고받는 꿈은 대인 관계의 중요성이나 상호작용에 대한 강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애정과 관심: 다른 사람의 손을 잡는 꿈은 애정과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초상화와 신분: 손의 모습은 개인의 초상화와 신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에 있는 주얼리나 손톱의 상태 등이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표현과 창조성: 손이 인상적인 꿈은 자아의 표현과 창조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손으로 무언가를 창조하거나 표현하는 모습은 창의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효능감과 자신감: 손을 통해 어떤 일을 해내는 꿈은 자기 효능감과 자신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헤쳐 나가는 의지: 손을 내밀어 뭔가를 잡는 꿈은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양손의 역할: 양손을 동시에 사용하는 꿈은 균형, 조화, 또는 다양한 역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방어 기제: 손으로 얼굴을 가리거나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는 꿈은 감정이나 자아를 보호하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실수나 실망: 손이 물건을 놓거나 떨어뜨리는 꿈은 실수나 실망, 손실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받아들임과 수용: 손을 통해 물건을 받거나 주는 꿈은 받아들임과 수용의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책임과 의무: 손을 통해 어떤 물건이나 책임을 맡는 꿈은 개인이나 상황에 대한 책임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표현의 어려움: 손을 통해 말하지 않고 표현하는 꿈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이나 생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생명의 표현과 연결: 손이 새로운 생명과 연결되는 꿈은 새로운 시작이나 삶의 연속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매력과 인상적인 손: 손이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나오는 꿈은 자아의 매력이나 인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완성과 성취: 어떤 작업을 완성하거나 손에 담긴 성취를 느끼는 꿈은 자아의 완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치유와 회복: 손을 통해 치유적인 손길이나 마사지를 받는 꿈은 심리적인 회복과 안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조절능력: 손을 통해 어떤 것을 조절하거나 다루는 꿈은 자기 조절능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개인의 경험과 맥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 꿈에서 느껴지는 감정과 꿈의 상황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