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질병의 꿈의 의미란? 심리패턴을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2. 05:10















병의 키워드는 "괴로운 마음" "인간관계"입니다. 해몽에서는 현실에서의 고통스러운 마음이 질병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가까운 사람이 병에 걸려 버리면 걱정이 되고 신경이 쓰이겠지요. 이것이 해몽에서는 사람에 대한 관심으로 해석되어 인간관계를 상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꿈의 내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 목차 -

     

    - 질병의 꿈이 가지는 패턴별 의미

    1. 내가 아픈 꿈

    마음속을 표현하지 못하고 있으며, 일에서 자기표현을 하지 못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꿈은 당신에게 소중한 것을 잃지 않도록 경고하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독자적 기질과 정신적으로 피로한 것을 지속해서는 안 된다는 경고성 꿈입니다. 당신이 정말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자세를 고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어머니가 병에 걸리는 꿈

     어머니가 병에 걸리는 것을 보았을 때는 인간 관계의 문제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꿈에 나오는 어머니는 사회와의 관계나 창조성, 모성, 자비, 유연성, 애정 등을 나타냅니다. 그 어머니가 병에 걸린다는 것은 그것이 무너진다는 메시지입니다. 주위 사람들과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지, 연애 관계에서도 서로 존중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고 있는지 체크해 봅시다. 엉뚱한 행동을 하거나 너무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아이가 아픈 꿈

    아이가 병에 걸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솔직하게 살라는 메시지입니다. 어린이가 나타내고 있는 것은 당신 안에 있는 순수함, 순박함, 솔직함, 천진함입니다. 건강한 아이가 병에 걸려 조용히 웅크리는 것처럼, 당신의 본래의 모습이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게 되어 버렸을 가능성이 있어요.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면 상대방은 진정한 당신을 알 수 없어요. 조금씩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면, 자신의 운세도 오를겁니다. 

     

    4. 자신이 병으로 죽는 꿈

     내가 병에 걸려 결국 그 병으로 죽는 꿈을 꾼다면 왠지 모르게 싫은 의미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기분적으로도 별로 좋지 않게 될지도 모르지만, 실은 자신이 병에 걸려 죽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좋은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죽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재생과 부활을 의미합니다. 목숨을 잃는 꿈을 꿨다고 해서 침울해 하지 말고 지금 현재의 상황에서 호전된다는 의미를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불안은 버려도 될 것 같아요. 

     

    5. 애완동물이 병에 걸리는 꿈

     애완동물이 병에 걸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애정 부족의 신호입니다. 애완동물은 당신의 애정을 나타내고 있어요. 요즘 어떤일이든 애정이 있나요? 특별한 것은 아니어도 아무렇지도 않은 일상 속에 있는 애정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이꿈은 매일 너무 피곤해서 애정을 알아채지 못하는 자신이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자신에 대한 사랑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을 돌보지 않아서 나타나므로 심신의 재충전을 가지면 서서히 운기도 좋아질거에요. 

     

    6. 남자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

    전 남자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은 아직 전 남자친구를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병이라는 꺼림칙한 일로 만들어 버리고 싶어서입니다. 이는 전남자친구에게 적대심을 가진다는 암시입니다. 마음속에 조금이라도 옛 남자친구가 있으면 새로운 상대를 찾기가 어렵지 않을까요?  전남자친구의 존재는 컸을지 모르지만, 다음 만남은 꼭 필요하니까 잊고 새로운 시작을 도모해야합니다. 또한 새로운 상대가 나타난다면 순순히 좋은 점을 받아들이고 결코 전남자친구와 비교해서는 안됩니다. 

     

    7. 개가 병에 걸리는 꿈

     개가 병에 걸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모든 것에 소극적으로 되어 있는 신호입니다. 꿈에 나오는 개는 적극성, 남성성, 본능적 측면을 나타냅니다. 본래 가지고 있는 에너지가 부족해지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식욕과 성욕, 그리고 적극적인 행동은 모두 건강하다는 증거입니다. 원기를 회복하기 위해 휴식을 취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하도록 합시다. 단,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조차 모르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도 연애도 좋지 못할 암시입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하지 않으면 좋은 발전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감을 가지고 원기를 회복할 수 있는 것을 시작해야할 때입니다. 

     

    8. 아버지가 병에 걸린 꿈

     아버지가 병에 걸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의사소통의 문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의 아버지는 현실세계에서의 사회적 지위, 남성성, 리더십, 통솔력, 적극성 등을 나타냅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운기가 떨어지고 있는 메시지이기 때문에 회사에서 상사 사람과 문제가 되거나 적극성이 없기 때문에 일이 원활하게 되지 않거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여성이라면 연인과의 싸움 등도 시사하고 있습니다. 

     

    9. 연인이 병에 걸리는 꿈

    연인이 병에 걸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연인과의 트러블의 전조입니다. 두 사람 사이에 무언가의 엇갈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꿈속의 연인은 애정, 자비심, 상냥함,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엇갈림이 많아 쉽게 만날 수 없는 사람은 전화나 문자로 애정을 확인합시다. 싱글인 분은 애정부족의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10. 손가락에 병이 생기는 꿈

     손가락에 병이 생기는 꿈을 꾸면 주의가 필요하다는 메시지입니다. 꿈속에 나오는 손가락은 가족을 나타내고 있어요. 따라서 자신의 소중한 사람이나 가족의 상태를 체크해 봅시다. 또 자신의 몸 상태에도 주의합시다. 너무 피곤하지 않은지, 케어를 게을리 하지 않은지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또 다른의미로 손가락은 애정이나 연애에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연애하고 있을 때는 손가락 끝까지 반짝반짝하게 자신을 닦고 있는지, 손가락을 게을리 관리 하지 않는지 확인하는게 필요합니다. 만일 더럽다면 애정운, 연애운의 저하이며, 반대로 깨끗하면 길몽의 의미가 됩니다. 

     

    11. 입 관련 질병에 걸리는 꿈

    입과 관련된 질병에 걸리는 꿈을 꾸면, 자신의 발언에 주의하세요. 입은 재앙의 근원입니다. 당신의 언동이 계기가 되어 주위 사람이나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말할 때는 잠시 생각하고 정리가 끝난 다음 전하도록 합시다. 일방적으로 나의 생각만을 전달하는 것은 의사소통이 되지 않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에는 상대의 발언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에 유의합시다. 

     

    12. 아내가 병에 걸리는 꿈

     소중한 아내가 아프다니 힘들지만 꿈에서는 심층 심리가 반대로 아내의 존재가 역겹게 생각하기 시작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병에 걸리는 것은 아내의 존재를 잊고 싶어서인지도 모릅니다. 새롭게 주위에 관심있는 이성이 나타나서 자신의 기분이 움직이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외도로 발전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현재의 아내를 잘 생각해 봅시다. 결혼 전후의 생각해 보면, 왜 아내와 결혼했는지 현재시점에서는 잊어벼렸을 가능성이 있어요. 다시 생각해보면서 아내의 좋은 점을 재인식할 수 있고, 바람기는 생각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13. 친구가 아프다는 꿈의 의미

    병이라는 단어는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현실도피와 불안, 혹은 지금의 자신에 대한 훈계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친구가 아프다는 꿈은 그 친구와 조금 거리를 두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 사람의 언동이나 태도에 다소 위화감을 느끼고 있는 결과가 꿈이 되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친구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다시 한번 그 사람 됨됨이를 잘 관찰해 주위의 의견도 참고하면서 관계성을 깊게 할지, 멀리해야할지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14. 가족이 병에 걸리는 꿈

     당신 자신의 불만이나 부진을 암시하고 있어요. 특히 병세가 위중할 경우에는 안고 있는 고민 또한 심각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가족이 병이 걸리면 자신의 기둥(또는 부모님)이 사라지는것 같아 초조해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 병이 완치를 향해 갔다고 하는 경우는 점차 고민이나 불만이 줄어 들어, 머지않아 모두 해소될 것이라는 길몽의 의미가 강하게 나옵니다. 서두르지 말고 차분히 전체를 바라보고 세부적으로 해결해 나가는것이 운세를 호전시키 한 방법일겁니다. 

     

    15. 병으로 입원하는 꿈의 의미

    병원의 꿈이라는 것은 당신의 심신 건강에 관한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입원하는 꿈이라는 것은 현재 당신에게 요양이나 휴양이 필요하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무데도 나쁜 곳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더욱 천천히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정신적인 면에서도 피로를 느끼고 있어, 당분간 아무 생각 없이 쉬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일이 너무 바빠서 제대로 쉬지 못했을 때 등에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