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연인의 꿈의 의미 상황별로 패턴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1. 29. 07:00















 연인이 꿈에 나왔다면, 또는 연인의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연인의 꿈에는 당신의 연인과 연애에 대한 심층 심리가 숨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연인의 꿈을 기본적인 의미 행동별 해석을 소개하겠습니다. 

 

 

 

- 목차 -

     

     

     

    - 연인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

     연인의 꿈은 당신의 연애관이나 현재의 연애 상황을 암시합니다. 연인이 나오는 꿈은 역몽인 경우가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꿈속에서 연인과 사이좋게 지낼수록 현실에서 두 사람의 관계는 냉랭합니다. 반대로 연인과 다투거나 헤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둘의 관계는 좋다는 것입니다.

     연인이 나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역몽인 것, 자신이 연인에게 하고 있는 행동이 인상적이었을 때 당신의 연인에 대한 감정을 그대로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연인에 대해 화가 난 꿈이라면, 그것은 그대로 당신이 연인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인에 대해 애정 표현을 하고 있었다면, 당신이 연인을 배려해 주었으면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꿈의 경우, 연인의 반응에 대해서는 역몽이 되므로, 예를 들면 연인이 반성하고 있는 꿈이라면 실제로는 전혀 신경쓰지 않을 것이고, 연인이 당신의 애정 표현에 응해 주지 않는 꿈이라면, 실제로는 당신을 사랑하고 있는 것이 됩니다. 

     

    - 연인의 꿈을 꾸었을 때의 기본적인 의미는?

     연인이 꿈에 나오는 경우는 역몽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연인과 즐겁게 데이트를 하거나 스킨십을 하는 꿈을 꾸면 둘 사이의 관계가 나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인은 당신에게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입니다. 연인과 결혼하는 꿈을 꿨을 경우는 소망의 의미도 담겨 있지만, 두 사람의 사랑을 방해하는 사람이 출현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행복해 보이는데 주의가 필요해요. 반대로 연인과 싸우거나 연인과 헤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 둘은 서로 사랑하며 사이가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인도 당신과의 교제에 대해 만족해 하는 것 같아요. 이렇게 연인이 꿈속에 나왔을 경우는 꿈의 내용과 반대의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 좋아하는 사람에게 연인이 생긴 꿈을 꾸었을 때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연인이 생겨버린 그런 꿈을 꾸면 우울해져 버리는 법입니다. 왠지 모르게 뒷맛이 나빠서 깨어나는 경우도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 경우에는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질투라는 것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미련이나 후회 따위를 하고 싶지 않다는 강한 표현이기도 합니다. 해몽 속에서는 좋아한다는 마음이 강해지고 그것이 다른 사람을 좋아하게 되는 다른 방식으로 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마음의 초조이거나 질투의 마음이 많이 나와 버리는 상황이므로 눈치 채지 않게 마음을 진정시켜 갈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 친구에게 연인이 생기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란?

    실제 친구가 꿈에 나오고 그 친구에게 연인이 생긴 상태라는 것은 그 친구를 정말 소중히 여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소중히 생각해 버려, 연인이 생겨서 행복해졌으면 하는 바람과, 연인에게 친한 친구가 생기면 지금까지와 같이 관계로는 있을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닌가 라고 하는 불안이라고 하는 복잡한 기분이 뒤섞여 있는 상태에 있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친구에게 연인이 생기는 것은 기쁘지만, 제일의 이해자였던 자신의 입장을 빼앗겨 버리는 것은 아닌가라고 하는 생각이 들어, 약간 그 친구에 대해서, 의존하고 있는 것 같은 경향에도 있습니다. 

     

    - 연인이 되는 꿈을 꾸었을 때 

     연인이 생기는 꿈, 그런 꿈을 꾸었을 땐 꿈이 실제가 되는게 아닌가 하고 설레죠. 하지만 연인에 관한 꿈은 사실 역몽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연인을 원한다고 하는 의식은 있지만, 향후도 연인 만들기에는 좀처럼 난항을 겪을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꿈을 꾸더라도 기죽을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지금의 상태에서는 연인은 당분간 생기지 않는다고 하는 꿈이므로 연인 찾기의 자세를 바꾸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연인이 바람피는 꿈을 꾸게 된다면 

    지금 현재 사귀고 있는 연인이 바람피는 꿈을 꾸었을 때는 눈을 떴을 때는 최악의 기분이죠. 언뜻 보면, 혹시 정몽인 것은 아닐까!?하고 연인을 의심하고 싶어지는 꿈이지만, 실은 이것은 역몽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 연인은 당신을 누구보다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바람 따위는 전혀 피울 마음이 없습니다. 연인이 꿈에 나오는 경우는 이렇게 역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인과의 행복한 꿈은 오히려 악몽을 나타냅니다. 그렇지만 만약 연인이 바람피는 꿈을 꾸었을 때는 지금까지 이상으로 상대를 공경하고 소중히 대해 주세요. 

     

    - 연인이 죽는 꿈을 꾸게 된다면

    가장 좋아하는 연인이 죽는다는 것은 실로 충격적이고 슬픈 상황은 없을 것입니다. 눈을 뜬 후에도 그 괴로움을 계속 끌고 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연인이 죽겠다는 꿈은 길몽입니다. 연인이 나오는 일은 꿈에서는 모두 역몽이 됩니다. 죽는 꿈이 나타내는 것은 "리셋" "재생"의 의미가 있고, 연인이 죽는다는 것은 앞으로 연인과 뭔가 해피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어떤 원인으로든 사망하는 꿈은 새로운 행운이 찾아올 것임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두 사람의 유대가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 연인이 멀어져가는 꿈을 꾸게 된다면 

     지금 현재 사귀고 있는 연인이 자신으로부터 멀어져 가는 꿈을 꾼다면 매우 불안하지요. 설마 "나에게 감정이 식어버린건가?" "다른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생겼나!?"하는 의심이 들게 될 겁니다. 하지만 사실 이것은 역몽이고, 당신의 연인은 당신에게 거리를 더 좁히려고 하고 있고, 프로포즈를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인이 꿈에 나올 때는 이처럼 역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떠나고자 하는 꿈이라면 더욱 가까이 다가서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결혼 등 골인이 가까울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연인과 키스를 하는 꿈을 꾸게 된다면

     지금 현재 교제하고 있는 연인과 키스하는 꿈을 꾸었을 때 잠에서 깨는 것은 매우 기분 좋은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연인과 키스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실제로는 그 연인과의 향후의 관계성의 악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그 연인은 다른 사람과 키스, 즉 바람을 피운 듯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우는 일을 했거나 마음이 끌리고 있는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꿈을 꾸었을 경우는 조금 경계하고, 일상의 연인의 움직임을 주의해서 꾸어 보세요. 연락이 되지 않는 시간대가 있거나 회식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 연인과 싸우는 꿈을 꾸게 된다면

     잠잘 때 연인과 싸우는 꿈을 꾸고 나면 별로 기분이 좋지는 않겠지만 그건 역몽인 경우가 많으니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싸움이란 반대로 행복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죠. 예를 들어 말다툼을 하고 있는 싸움이라면 앞으로 더 상대를 이해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싸워서 헤어져 버린 꿈이라면 당신은 지금도 너무 행복해서 혹시 헤어져 버리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 때문에 이러한 꿈을 꾸고 말았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좋은 의미에서 행복하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에도 싸움의 꿈이지만 신경쓸 것은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역몽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너무 걱정하지 않는게 것이 좋습니다. 

     

    - 연인을 만날 수 없다는 꿈을 꾸게 된다면

    연인이 서로 만나지 못한다면 직녀와 견성의 이야기를 떠올릴지도 모르지만, 만약 그런 애절한 꿈을 꾸었을 때는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까요? 이 시츄에이션의 꿈에서는 상대에게 안고 있는 이미지가 구현되는 것이 많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혹시 상대에 대한 애정이나 매력이 떨어져 있지는 않을까요?혹은 원거리 연애 등으로 인해 한동안 상대방과의 관계가 소원해지지는 않았을까요? 만약 짚이는 부분이 있다면, 주의해야 할 주의일지도 모릅니다.  그 불안을 불식할 수 있다면 가장 좋다고는 생각하지만, 파트너와의 관계를 일단 재검토해야 할 때가 온 것은 아닐까요.

     

    - 연인에게 살해당하는 꿈

     좋아했던 상대에게 죽임을 당했다면 어떻게 생각하면 좋은 것일까요? 만약 뭔가 연인에 관한 불안이 짐작되는 것 같으면 그것이 꿈에 나타난다고도 생각할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해몽으로 생각한다면 이러한 꿈은 길몽이라고 여겨지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살해당하는 꿈이라고 하면 '뭔가 새로운 것이 시작되고, 진전이 있다는 의미를 갖는다'는 것으로도 종종 알려져 있겠지만, 어쩌면 연인과의 사이에 진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불안한 꿈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우선은 마음 편히 기다려 보도록 합시다. 

     

    - 연인에게 차이는 꿈을 꾸었을 때

     지금 현재 사귀고 있는 연인에게 차이는 꿈을 꾸었다면 실제로는 연인으로부터 프로포즈를 받는 등 기쁜 일의 전조라고 할 수 있겠지요. 연인이 나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역몽인 경우가 많고 꿈의 인상이 나쁘면 나쁠수록 해몽에서는 좋은 결과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처럼 연인으로부터 차여지는 꿈일 경우는 상대는 무엇인가 큰 기쁜 결정을 내리려고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예를 들면 앞에 말한대로 프로포즈이거나 어딘가의 해외여행에 당신을 초대하려고 하고 있거나 서프라이즈로 선물을 건네주려고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연인에게 배신당하는 꿈을 꾸었을 때

     지금 현재 사귀고 있는 연인에게 배신당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해몽으로는 길몽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꿈을 꾸어 버리면, 사실은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은 아닌가?"하는 의심이 있지만, 실제로는 연인은 당신을 좋아해 어쩔 수 없고, 바람 따위는 조금도 피울 생각이 없습니다. 오히려 당신에 대한 마음이 너무 높고, 이러한 꿈에 연결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이처럼 연인이 꿈에 나왔을 경우는 실제로는 반대의 일로 생각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그래서 꿈속에서 배신당했다고 해서 현실세계에서 상대의 배신을 의심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 연인이 사고를 당하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의 연인이 사고를 당하는 꿈을 꾼다면 현실이 되지 않을까…?! 하고 걱정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실은 연인이 꿈에 나오는 경우는 역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신의 연인이 무언가 큰 행복을 잡을 것 같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사고가 큰 사고일수록 그 잡는 행복과 비례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작은 상처 정도로 끝나는 꿈이라면, 손에 넣을 수 있는 행복도 적당하다고 생각해 둡시다. 

     

    - 연인을 찾는 꿈을 꾸었을 때

     연인을 찾는 꿈을 꿀 때 당신은 연인의 진심을 알고 싶어 하거나, '연인에 대한 강한 불안감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연인에게 숨기거나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이 꿈을 꾸고 있을 때 당신이 연인의 기분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것이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서로 확실히 이야기해 이해를 깊게 해 갑시다.  또한 연인이 없는 사람이 연인을 찾는 꿈을 꾸고 있다면 좋아하는 사람이나 멋진 사람과 두 생각이 되고 싶다는 연애 소망이나 결혼 소망을 나타냅니다. 연애를 이상화하지 말고 현실을 제대로 보자는 잠재의식에서 당신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됩니다. 의식을 바꾸어 연애를 시작해 나갑시다. 

     

    - 연인과 전화통화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

    연인과의 대화는 행복의 한 순간에 느낄 수 있을 텐데, 그런 파트너와 전화로 대화를 나누는 꿈이 암시하는 사람은 대체 무엇일까요? 전화라고 하면 떨어진 상대와도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이지만, 그렇게 떠난 상대와도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하는 생각이 구현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의사소통 같은 것들이 요즘에 줄어들고, 좀 더 상대방과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당신이 생각할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요즘 상대방 곁에 있고 싶다고 강하게 느끼는 장면이 많지 않을까요?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연인과 싸우는 꿈을 꾸었을 때

    연인과 싸우는 꿈은 기분적으로 굉장히 우울해 지기 쉬운데, 사실 이 꿈은 역몽이자 길몽입니다. 현재 당신이 연인에 대해서 하고 싶은 말을 좀처럼 할 수 없거나, 상대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없어 불안한 상태라면, 그 고민은 의외로 쉽게 해결될지도 몰라요. 왜냐하면 이 꿈은 그런 상태를 넘어서서 더욱 서로의 이해가 깊어질 것임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꿈속에서의 연인과의 싸움이 더 치열하고 큰 것일수록 지금보다 더 신뢰관계가 깊어지고 안정적으로 좋은 교제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연인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의 의미

     연인과 잘 지내는 분은 자신에게 자신이 없는 것 같아요. 연인과 잘 지내고 있는 경우는 상대에 대해 불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인과 잘 지내고 있는데 꿈에서 도망쳐버린 당신은 자신에게 자신이 없어지고 있지 않습니까? 상대의 아무렇지도 않은 말이 마음에 걸리거나, 사실은 함께 있고 싶은데, 굳이 혼자서 괜찮다고 말해보거나 하고 있지 않습니까? 또 연인과 조금 서먹서먹하고 있는 당신은 뭔가 상대에 대해서 불안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째서라는 말이 떠오를지도 모릅니다만, 그것은 지나친 것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인과 잘 지내고 있는 당신은 좀 더 자신에게 자신을 가지세요. 상대는 당신과 함께 있고 싶어합니다. 웃는 얼굴로 상대를 대해 주세요. 조금 잘 되지 않는 당신은 상대에 대해 뭔가 의심을 가지고 있군요. 그럴 때는 상대방과 이야기를 나눠요. 도망만 가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괜찮습니다. 상대방도 당신에게 물어보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먼저 마음을 열어보도록 합시다.

     

    a. 연인과 도망치는 꿈의 의미

    연인과 도망치는 꿈은 주위의 의견을 듣지 않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들만의 세계를 상상하는 것을 우선시하여 무모한 행동을 취하게 될 것입니다. 이기심이 현저하게 드러나는 것으로부터, 많은 반감을 사게 되어 버립니다. 또한 현실로부터 도피하는 사태도 암시되고 있습니다. 가시밭길을 걸으며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평화로운 날들에 대해 후회를 느낄 것입니다. 소중한 사람과 끝까지 의지를 관철하는 자세가 요구됩니다. 

     

    - 연인이 생기는 꿈을 꾸었을 때

    인간관계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인이 생기는 것에 한정하지 않고, 친구와 친분을 쌓을 수 있거나 소원해져 있던 가족이나 친척과 관계를 되찾을 수 있다고 하는 등 다양한 상황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만한 분위기라면 관계성의 높은 질에 기대할 수 있고, 반대로 삐걱거렸을 경우는 주의가 필요하지만, 역시 연애에 대한 궁합이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둔 사람과 잘 지내는 꿈을 꾸었다면 과감히 마음을 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연인과 헤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

    연인은 연애에 대한 소망이나 기대, 불안 등의 감정을 나타냅니다. 이미 파트너가 있는 경우라면 그 연인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꿈에 나타나 있을 가능성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연인과 헤어지는 꿈'이라는 것은 바람기가 생기거나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우유부단한 상태를 보여줍니다. 당황해서 경거망동하는 결정을 함으로써 소중한 것을 잃을지도 모르는 암시가 나와 있으므로, 허락되는 한 확실히 시간을 들여 숙고한 후에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유의하면 좋을 것입니다. 

     

    - 옛 연인이 나오는 꿈을 꾸었을 때

    옛 연인이 나오는 꿈은 과거의 연애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고 싶다는 당신의 소망이 꿈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 지금 연인이 있다면 그 사랑을 소중히 하고 싶다고 강하게 생각하고 있는 마음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마음이 긍정적이어서 당신의 연애운은 좋은 물결을 타고 있어요. 자신을 열심히 닦아서 더욱 운기가 오를 것입니다. 하지만 이 꿈은 당신의 리얼 미련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연인을 빼앗기는 꿈을 꾸었을 때

     연인에 대한 독점욕의 고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면, 연인을 누군가에게 빼앗겨 버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불안에 괴로워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질투심뿐만 아니라 연인에 대한 불신마저도 간파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 꿈은 전혀 예지적인 요소가 없어요. 단지 당신이 불안해 하고 있기 때문에 꾸어버리는 꿈에 지나지 않는 것입니다. 연인을 의심하지 말고 넓은 마음으로 사귈 수 있게 되면 자연스럽게 관계는 개선되고 불안감도 줄어들 것입니다. 

     

    - 연인과 결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

    결혼에 대한 생각이 강해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면 연인과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점점 강해졌다는 증거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소망이 형태를 띤 것이지 미래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한편, 이 꿈은 연인의 바람기 등 암시인 경우도 있습니다. 경고를 현실로 만들지 않기 위해서도 우선은 제대로 연인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 의사소통이 되면 독선이 아니게 되고 관계성도 더 좋아질 것입니다.

     

    - 연인이 없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

    불안과 두려움의 감정이 강해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혹시 연인이 떠나 버리는 것은 아닐까, 라고 강하게 생각하고 있는 마음이 꿈에 나타난 형태입니다. 그러나 의심할 만한 근거는 없고, 단순한 믿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너무 의심해서 상대방과의 관계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문제가 되기 전에 제대로 이야기를 하도록 유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신뢰 관계가 있으면 묘한 의심을 하지 않아도 되고, 사이좋게 지내고 있으면 좋은 운도 불러들일 것입니다. 

     

    - 연인을 만나는 꿈을 꾸었을 때

    연인 평가가 궁금하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당신이 연인의 가족과 친하게 지냈다면 연인의 가족에게 좋은 인상을 가졌다는 증거가 됩니다. 적어도 이쪽에서 본 호감도는 나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연인의 가족에게 차갑게 대하는 경우, 약한 의식의 암시가 됩니다. 하지만 이 꿈은 예측의 요소가 없는 주관적인 인상일 뿐입니다. 주저하지 않고 친하게 대해 가면, 확신이 아닌 진짜 좋은 평가에도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