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학교 꿈의 의미 상황별로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1. 09:50















학교는 도덕이나 지성, 사회생활 등의 상징으로 일이나 공부, 대인관계 등의 운기를 나타냅니다. 학교의 꿈이라고 해도 여러 가지 패턴이 있는데 학교 건물의 분위기, 또는 학교에서 일어났던 일에 대해서 어떤 인상을 가졌는지가 중요합니다. 밝은 분위기의 학교 꿈이라면 그대로 운기 상승의 조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별로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학교의 꿈, 상황별의미

    1. 학교에 가는 꿈

    학교에 가는 꿈은 배움을 얻어 재능이 개화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찍이 다니던 "학교"가 당신에게 있어서 어떤 장소였는지에 따라서 의미가 변화합니다. '즐겁게 다녔다', 어려웠다, '기억하고 싶지도 않다' 등 사람마다 제각각 생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사회에 나오기 전의 어떠한 "배움"의 장소이니까 넓은 의미에서라면, 능력을 개화시키는 단계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학교에 사는 꿈

     학교에 사는 꿈은 자신이 너무 피곤해서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다 가르침을 받고 싶다고 생각할 때 꾸는 꿈입니다. 현실 세계에서 사회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지도 모릅니다. 초조와 불안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나 새로운 지식의 보고인 학교에 살겠다는 꿈에 반영된 것입니다. 

     

    3. 대청소하는 꿈

    학교를 대청소하는 꿈은 자신의 불쾌한 면이나 불안을 말끔히 제거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꾸는 꿈입니다. 청소해야 할 부분은 자신의 단점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회인은 일을, 학생은 학업에서의 실수를 극복하고 싶다는 의사가 강하게 반영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큰 무대에서 받는 압박감을 이겨내겠다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불안을 느끼고 있지만,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4. 졸업하는 꿈

     학교를 졸업하는 꿈은 길몽으로 되어 있습니다. 운기가 호전될 조짐이 보일 거예요. 꿈을 점해놓고 졸업이라고 하는 것은 안고있던 불신의 해소를 의미합니다. 혹은 지금 고민이 없다면 큰 활약을 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예를 들면 그동안 안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고 마음이 맑아지거나 일이 척척 진행되는 등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는 징조로 볼 수 있습니다. 

     

    5. 학교에 있는 꿈

     내가 학교에 있는 꿈을 꿨을 때는 '당신이 회사 안에서 조금 소외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해주고 있습니다. 학교에 있다는 것은 지금 있는 회사에서의 눈에 띄는 문제는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기분이 일에서 조금 멀어져 버린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6. 학교에 지각하는 꿈

     학교에 지각하는 꿈은 그 때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학교에 지각할 것 같았을 때의 마음이 느슨해져 있다면, 공부나 일을 열심히 해도 잘 되지 않겠지 라고 어딘가에서 포기하고 있다는 증거일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당신이 학교에 지각한 것을 걱정하고 있으면, 학교에서의 공부나 지금의 일을 자신이 따라가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 불안해 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실에서의 초조함이나 불안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그 원인은 무엇인가 제대로 다시 보는 것의 중요함을 꿈이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7. 게으름 피우는 꿈

    땡땡이 친다는 행위는 바로 눈앞에 있는 것으로부터의 도피를 의미해요. 특히 학교라는 사람과의 관계가 불가결한 장소를 빼먹는 꿈은 대인 관계의 고민을 안고 있는 것의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은 넓은 의미에서 자신이 소속된 조직이나 지금 있는 환경에 문제의식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 문제에서 눈을 돌리고 싶다, 도망치고 싶다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8. 학교 그만두는 꿈

     학교를 그만두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은 현재 상황에 불만이나 막힘, 답답함 등을 느끼고 있으며, 거기에서 해방되기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해 보거나 반대로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습관을 그만두어 보거나 하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또, 주위와 협조하는 것이 요구되는 학교를 그만두는 꿈은 대인 관계에서의 막힘이 느껴지고 있는 것의 암시라고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9. 학교 쉬는 꿈

    학교를 쉬는 꿈의 의미는 너무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공부나 일을 너무 열심히 하는 거 아닌가요? 학교를 쉬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노력하고 있는 것을 한번 쉬고 내 자신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 무리해서 계속 노력해 버린다면, 반대로 나쁜 방향으로 나아가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기분 전환을 할 시간이 필요할 지도 모릅니다. 

     

    10. 학교에 가지 않는 꿈의 의미

     학교에 가지 않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현재의 직장이나 일의 부담이 쌓여있다"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학교라는 것은 사회적인 의무나 자신이 매일 느끼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가지 않는 것은 의무나 문제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몸이 지쳐 있을 때나 스트레스로 정신적으로 녹초가 되어 있을 때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우선은 작은 목표를 만들어 봅시다. 하나씩 이루어 나감으로써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11. 학교에서 체육하는 꿈

    학교에서 체육을 하는 꿈의 의미는 현재의 환경을 나타냅니다. 사고나 감정과 같은 능력을 사용하는 "체육"이란 장면에서 표명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비교적 개방적인 긍정적인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꿈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면, 지금의 환경에 만족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12. 학교로 도망가는 꿈

    학교로 도망가는 꿈의 의미는 해몽으로 현 상황에 대한 불안을 나타냅니다. 도망가는꿈과 관련해서도 이것은 '공포'나 '불안'이나 '무엇인가에 몰려있다' '무엇인가로부터 도망가고싶다' 같은 것을 나타냅니다. 또, 학교의 꿈에 관해서는 "지성"이나 "협조성", "적극성", "인내성", "학생 생활에서의 추억"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즉, 학교에 도망치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자신의 지식에 대한 불안"이나 "지금 노력하고 있는 것이 있어, 거기에 몰리고 있다"라는 의미가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13. 학교에 물건을 두고 오는 꿈

    학교에 물건을 놓고 내리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자신이 안고 있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우선 '잃어버리는 꿈' 자체가 자신이 무언가를 잊고 있는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물리적으로 물건을 잃어버린 것인지, 기억 속의 사건을 잊어버린 것인지는 사람마다 다르며, 어느 경우라도 물건을 잃어버리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기에 덧붙여 "학교"에 물건을 두고 온다는 것은 자신의 과거의 기억이나 트라우마같은 사건을 생각해 버려, 자신이 괴로운 기분을 안고 있는 상태인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4. 학교에서 헤매는 꿈

    학교에서 헤매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불안한 마음을 암시합니다. 꿈에서 보는 학교라는 것은 어른이면 직장, 학생이면 다니는 학교 등을 나타냅니다. 거기서 헤맨다는 것은 일이나 공부, 인간관계에서 잘 되지 않는다는 고민의 표현이 됩니다. 그 환경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일, 공부, 대인관계로 고민하고 있거나 불안이 있거나 초조할 때 꾸기 쉬운 꿈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짚이는 것이 있다면 가까운 사람이나 신뢰하는 사람 등에게 상담하거나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합시다. 누군가와 상담을 함으로써 개선책을 찾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15. 학교에 틀어박힌 꿈

     학교에 틀어박혀 꿈을 꿨을 때는 불만을 품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무나 책임, 인간 관계의 복잡함에 마음을 닫고 싶어지고 있다는 징후입니다. 현재 학생 생활을하고 있는 사람이 학교에서 일어나는 꿈을 꿀 경우에는 학교에 있을 곳이 없다고 느끼는 것이죠. 학교에서 자신의 처지에 불만이 쌓일 때 이런 꿈을 꾸기 쉽습니다. 

     

    16. 학교에서 노는 꿈

     학교에서 노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현재의 교우 관계로 좀처럼 본심을 말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노는 꿈을 꿀 때는 일이나 친구 등의 일로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의 상태에 불만을 느끼고있는 사람은 꿈속에서 학교에서 놀면서 어린 시절의 자유로운 마음을 되찾으려 합니다. 또한 진심을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한 불만을 놀이를 통해 해소하고 있다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7. 학교에서 서로를 죽이는 꿈

     학교에서 서로 사람을 죽이는 꿈은 해몽에서는 참고 있는 충동을 나타냅니다. 우선 학교라는 곳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탈을 쓰고 지내는 곳입니다. 거기서 서로 죽이는 좋지 않은 상황이 일어난다는 것은 현재 당신 안에서 가면을 쓰고 누르고 있는 것이 쌓여 있다는 암시입니다. 따라서 심신 재충전을 도모하여 불만을 해소하는게 중요하겠죠. 

     

    18. 학교 복도가 나오는 꿈

     학교의 복도가 나오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는 대인관계의 변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복도는 매일 지나는 곳이에요. 그래서 학교 복도가 나온 꿈은 하루하루가 반복적이고 단조로우며 약간 지루함을 나타냅니다. 특히 학교는 인간 관계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변함없는 인간 관계에 질려 버리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만일 학교 복도가 넓고 밝은 인상의 꿈은 장래에 대한 희망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반대로 복도가 어둡거나 더럽거나 하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평소의 노력이 인정되지 않는 등 일이 잘 되지 않는다는 표시일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꿈의 인상을 잘 파악하는게 포인트입니다. 

     

    19. 학교 계단이 나오는 꿈

     학교 계단이 나오는 꿈은 해몽으로서는 나날의 노력을 상징합니다. 학교 계단 본 적 있어요? 꿈에서 보는 계단은 당신의 운세를 보여줍니다. 계단을 오르고 있는 꿈의 경우, 목표를 가지고 매일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갈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계단을 계속 올라가도 끝이 보이지 않는다면 무슨 일이든 겁쟁이가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한 걸음 내딛는 용기를 가지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계단을 내려가고 있는 경우, 사람마다 다르지만 무언가를 찾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진로에 대한 것이나 친구 관계, 연인과의 관계에 대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내려가서 결승점에 도착할 수 있으면 찾고 있던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 교실이 나오는 꿈

     학교 교실이 나오는 꿈은 당신에게 가로막혀 있는 장애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학교 교실이 나와서 공부하는 경우, 당신이 심신이 피곤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기술을 익히는 학교를 부담스럽게 느끼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 교실과 함께 선생님이 나올 경우, 당신 자신이 현재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이 조만간 해결될 것임을 보여줍니다. 선생님이란 도와주는 존재이기 때문에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1. 학교 화장실이 나오는 꿈

     학교 화장실이 나오는 꿈을 꾸면 '불필요한 것을 씻어낸다' 혹은 '금전운' 등을 암시합니다. 화장실의 꿈이라고 하는 것은 긍정적인 면이 강하고 금전운이나 애정운이 상승하는 조짐입니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는 꿈을 꿨다면, 문제와 고민이 해결되고 행운이 찾아옵니다. 단, 학교 화장실의 꿈은 컨디션이 조금 나쁠 때 볼 수 있으므로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22. 교무실이 나오는 꿈

    학교 교무실이 나오는 꿈을 꾼 경우는 '당신이 조금 이기적이 되어있다' 라는 암시입니다. 교무실의 꿈이라는 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을 차가운 눈으로 보고 있을 때 나오기 쉬우므로 다시 한 번 자신의 태도를 재검토해 보면 좋겠습니다. 또한 교무실이라는 것은 학생을 점수로 평가하는 장소라는 의미가 있으므로 당신도 주위 사람을 금전 등 물리적인 면에서 평가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태도를 계속하면 작업면이나 연애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고치도록 합시다. 커뮤니케이션을 철저히 하고 고립되지 않도록 주의를 해 나가면 운이 트이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