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아이들의 꿈을 꾸는 의미는? 상황별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8. 02:19















꿈속의 아이는 의존심, 순수한 마음, 무지함의 상징입니다. 아이와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에 따라 꿈의 의미는 크게 달라집니다. 우선 꿈의 인상을 풀어보는 포인트로 삼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와 즐겁게 놀고 있거나 하는 등 아이가 즐겁게 하고 있는 꿈이었다면, 당신의 순수함이 주효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덕분에 운수도 좋고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반대로 아이가 울고 있거나 떼를 쓰고 있거나 하는 꿈이라면, 당신이 아직 인간적으로 성장하지 않은 것이나, 당신의 방자함이 지나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아이들의 꿈의 패턴별 의미

    1. 모르는 아이가 나오는 꿈

    해몽에서는 아이의 꿈은 경고성 꿈 이라고도합니다. 모르는 아이가 나오는 꿈은 대인관계에 대한 경고를 나타냅니다. 당신이 그 아이를 보고 불쾌해하거나 싫은 인상을 받았다면 특히 주의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성가신 일이 일어날 암시입니다. 어떤 종류의 문제에 말려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조심하도록 합시다. 그러나 활발하고 건강한 아이가 나온다면 당신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천진함과 호기심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직관을 믿고 행동하면, 여러 일들이 호전되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2. 아이가 없어지는 꿈

    아이가 당신 앞에서 사라져 버리는 꿈은 당신 자신의 마음의 어린이나 현실도피를 해 버린 상태를 나타냅니다. 누군가를 잃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강해지지 않았나요? 그런 기분이 없어지는 형태로 꿈이 되어 나와 버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실제로 자녀가 있는 분이 이 꿈을 꾼 경우에는 현재의 육아방법에 자신이 없거나 앞으로 아이의 장래를 불안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없어지고 그대로 돌아오지 않는 등의 상황이라면 운세 내용은 달라집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아이가 제대로 성장하고 자립하기 위한 계단을 오르고 있다는 암시이므로 조용히 지켜봐 주세요. 

     

    3. 아이가 죽는 꿈

    죽음에 관한 꿈은 기본적으로 자립이나 성장을 의미합니다. 아이가 죽는 꿈은 자기 안의 유아성이 희미해지고 심리적으로 어른이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꿈은 마음을 드러내는 거울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녀가 있는 사람이 아이가 죽는 꿈을 꾼다면 마음속의 불안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불안을 해소하는 방안을 찾아야할겁니다.

     

    4. 아이가 살해되는 꿈

    아이가 살해되는 꿈은 당신이 자녀에 대해 자립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반영된 것입니다. 당신의 애정이 너무 강해서 조금 과보호가 되어 있거나 하지 않습니까?어쩌면 자식 쪽에서 독립해 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자녀가 없는 사람이 이 꿈을 꾼 경우는 길몽입니다. 당신의 미숙함을 극복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지금 무언가를 극복하려 한다면 그것이 꿈에 반영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결코 기분 좋은 꿈은 아니지만, 이것은 운기 호전의 조짐입니다. 껍데기를 깨고 한 발짝 내디딜 수만 있다면 좋은 방향으로 향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5. 아이가 태어나는 꿈

     아이가 태어나는 꿈은 기쁘고 행복한 마음에 젖는 것이겠지요. 아이를 출산하는 상황이나 그 때의 아이의 상태에 따라 꿈의 길흉이 나누어집니다. 건강한 아이가 태어나서 기쁘다고 생각한 꿈은 앞으로의 성공이 보인다는 암시입니다. 중요한 일, 학업 등 무엇인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면, 그것은 성공의 전조로 길몽입니다. 출산할 때 어려운 꿈을 꾸었을 때는 누군가로부터 도움이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친구로부터 연락이 오면 이야기를 친밀하게 들어 주면 좋을 것입니다. 

     

    a. 남성이 아이를 낳을 경우

     해야 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뭔가 부탁을 맡는 등 평소의 일상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평소와 다른 일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의식하도록 합시다.

     

    b. 당신이 여자일 경우

     낳고 좋은 인상을 받을 경우 현실에서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낳아서 인상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운기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지금의 상황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운기를 놓아주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역전됩니다. 

     

    6. 임신하는 꿈

    임신하는 꿈에는 무엇인가를 얻거나 완수하거나 하는 길조와 정체, 인내의 시기 등 의미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예지몽이 아닙니다. 예지몽은 다른 신호이 있어요. 자신 이외의 인간이 임신하는 꿈은 원조자가 나타나거나 운기가 오르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신에게 아이는 자신의 분신입니다. 자신의 아이가 임신하는 꿈은 자신의 상황이 호전된다, 다시 태어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실존하는 아이가 임신하는 꿈은 아이가 중요한 국면에서 뭔가를 이루려고 해서 그것이 결실을 맺을 것 같다는 것과 아이의 자립에 대한 불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7. 아이가 병에 걸려 버리는 꿈

    자신의 자녀가 병에 걸리는 꿈은 당신이 아이의 몸을 걱정하고 있다는 심층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의 걱정이나 불안감이 악몽이 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따님이 병에 걸리는 꿈입니다. 이 꿈을 결혼한 사람이 꿨을 경우는 향후 부부 관계가 악화될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뭔가 느끼는 것이 있다면 현재의 부부관계를 한번 진지하게 재검토해 봐야 할 때일지도 모릅니다. 

     

    8. 아이를 잃어버리는 꿈

    아이가 길을 잃는 꿈을 꾸면 당신이 인생의 앞길을 헤매고 앞으로 어떻게 가면 좋을지 알 수 없게 되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먼저 해야 할 일은 안정을 취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진정하는 방법은 각자마다 있을 것이기 때문에 자기 나름의 방법으로 우선 침착성을 되찾읍시다. 그런 다음, 고민하고 있는 장래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9. 아이가 유괴되는 꿈

    아이가 유괴되는 꿈은 실제 아이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아이가 있는 경우는 육아에 고민과 불만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적으로 보여줍니다. 아이가 반항하거나 말을 듣지 않는 것 등을 고민하고 있다면, 자립심이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실제 아이가 없는데 꿈에서 아이가 유괴되는 꿈을 꿨을 경우에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처럼 보이는 것이 싫어서  어른이라고 인정받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10. 아이와 노는 꿈

    아이와 노는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는 꿈 속에서 당신이 어떤 식으로 느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당신이 아이와 놀면서 즐거운 기분이었다면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나는 전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의 마음은 완전하고 채워진 상태이기 때문에 현실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새로운 애인이 생기거나 연애면에서 좋은 일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11. 아이에게 쫓기는 꿈

    아이는 앞으로의 희망을 상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쫓긴다는 것은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나 죄책감의 표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의 자신의 상황에 만족을 하고 있지 않거나 문제를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도망치는건 죄책감을 알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해결이 점점 진행되고 있습니다. 희망은 보이고 있기 때문에 나머지는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아이로 돌아가는 꿈

     어른이 아이로 돌아가는 꿈을 꾸면 그것은 어떤 것을 나타내는 것일까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하고 싶은 말을 하거나 지칠 줄 모르고 하루종일 정신없이 놉니다. 어른이 아이가 되는 꿈은 그런 자유로운 아이를 동경하고 있는 꿈입니다. 그것은 평소에 해야 할 일에 대해 마무리가 되어 있어서 그것을 아이가 되어 내던지고 싶다고 생각할때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아이가 됨으로써 현실도피를 꾀하고 있다는 것이죠. 이 꿈을 꾸면 조금 의식적으로 재충전 기간을 마련하는 등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13. 어릴적 내가 나오는 꿈

    어릴 적에 내가 갖고 있는 꿈은 뭔가 이대로 있어서는 안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초조감이나, 또 지금의 현 상황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등에 보는 일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의 생활속에서 너무 열심히 하고 있고 지켜지고 있던 작은 존재였던 그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간절한 생각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어렸을 때의 나부터 지금의 당신에게 뭔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꿈속에 작은 내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내가 꿈에서 어떤 마음으로 있었는지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인생을 더 좋게 하는 힌트가 숨겨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14. 어린아이의 유령이 나오는 꿈

    유령이 나오는 꿈은 무서운것 같은 이미지가 있잖아요. 하지만 사실은 좋은 의미가 있어서 나오는게 많아요. 그 중에서도 어린이의 영혼을 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아이의 영혼이 나오는 것은 당신 자신이 아이같이 마음이 자유로운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추가설명은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하세요.

     

    15. 아이를 학대하는 꿈

     아이를 때리고 차고 욕하고 아이를 학대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자기 자신 속에 잠들어 있는 어린아이 같은 부분이나 싫어하는 부분, 과거의 싫은 경험에 대해 공격하여 혐오감이나 죄책감, 열등감을 해소하고자 하는 심리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속에서 아이를 학대한다는 것은 당신은 그만큼의 고뇌를 안고 있는 것입니다. 고뇌를 해결하려면 과거와 마주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힘들지도 모르지만 과거를 용서하고 고민을 치유해 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한 가족에게 향해야 할 주의력이 저하되고 있다는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문제를 초래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6. 아이를 죽이는 꿈

     작은 목숨을 빼앗는 꿈을 꾸다니 자신의 성격이 걱정되는 분도 있겠지만 걱정은 없습니다. 꿈속에서 죽인다는 행위는 목숨을 빼앗는 것이 아니라 "나쁜것을 초기화 한다", "끊는다" 등의 의미가 됩니다. 친자식을 죽이는 꿈이라면 그 자녀와의 나쁜 것을 벗고 다시 시작하는 즉, 자녀와의 관계가 좋아지는 것을 뜻합니다. 그 아이가 모르는 아이라면 그것은 어린 시절의 자신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옛 사건을 초기화하려는 긍정적인 마음, 또 트라우마를 극복하려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17. 아이를 구하는 꿈

    어린이를 구하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나 심리라는 것은 약한 존재인 어린이를 구함으로써 자신 안에 있는 약함이나 한심한 부분을 구해내고 싶거나 또는 주위로부터 약한 자신을 받아 들이고 싶어 함을 나타냅니다. 평소 남에게 약점을 보이거나 약한 소리를 하지 않는 사람은 인내를 강요당하거나, 자신도 모르게 불만이나 슬픔을 쌓아두고 있는 법입니다. 사실은 굉장히 남에게 어리광을 부리거나 약점을 보이고 싶은데, 내적으로 자신을 억누르고 있는 사람은 편안하게 자신을 주위에 드러내 보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나를 남에게 알려준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18. 아이를 안는 꿈

    아이를 안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은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만약 당신이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아이를 안고 있다면,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신의 순수하고 부드러운 사고방식이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것입니다. 또 아이를 안고 있을 때 귀엽고 사랑스러운 감정을 갖고 있다면 금전적인 면에서 좋은 일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돈이 생길지도 몰라요. 더욱이 여성이 꾼 꿈일 경우에는 당신의 아이를 바라는 마음이 꿈에 나타난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아이를 가질 수 있는 전조라고 할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9. 아이를 키우는 꿈

    당신이 아이를 키우는 꿈을 꾸었을 때, 꿈속에서 당신이 키우고 있는 아이는 당신 자신을 나타냅니다. 어린아이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르는 방법에 따라 점점 성장하는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당신에게는 아직 여유가 있고 지금이 성장할 찬스의 시기라는 것을 꿈은 전해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뭔가 새로 시작한 일은 없습니까? 뭔가 시도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없습니까? 자신은 아직 깨닫지 못했을 뿐이고 그것들 중에는 실은 의외의 재능을 가진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20. 아이가 물에 빠져 있는 꿈

    아이가 물에 빠진 꿈은 아이를 걱정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아이의 학교일, 진학, 친구관계 등 신경이 쓰여 그것이 꿈에 반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물에 빠진다는건 어려움, 애정을 갖고 싶다는 감정이 강할 때 꾸기 쉬운 꿈이기도 합니다. 당신 자신의 장래에 대한 불안과 고민도 강한 상태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자녀에 대한 것보다 먼저 자신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치유해 주십시오. 당신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상태로 있으면 자녀에 대한 고민에도 좀 더 느긋한 마음으로 임할 수 있을 것입니다. 

     

    21. 아이가 다치는 꿈

    아이가 다치는 꿈을 꾸면 조만간 어떤 문제에 휘말리거나 꿈 속에서처럼 다치거나 하는 등의 사고가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또한 실제로 자녀가 있는 사람은 자녀가 사고를 당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조심합시다. 꿈에서 부상의 정도가 크면 클수록 실제로 일어나는 사고나 트러블도 커진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런 당신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주의력입니다. 주의력이 결여되어 버렸기 때문에 사고나 문제에 쉽게 휘말리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자신을 살펴보고 주위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22. 아이가 우는 꿈

     아이가 소리를 높여 울고 있으면, 그 목소리는 경고입니다. 당신의 머리가 복잡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슬픈듯한 인상을 가졌다면 마음이 불안정해져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기쁜 마음으로 눈물을 흘리고 있다면 당신에게 행복이 찾아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또한 친자가 꿈에 나와 울고 있는 경우는 당신의 육아에 대한 불안, 당혹감 등을 나타냅니다. 

     

    23. 아이가 차에 치이는 꿈

    어린 아이가 차에 치이는 꿈을 꾸게 된다면 매우 충격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어난 순간에 가슴이 두근거리고 좀처럼 진정되지 않는 기분이 될 것 같습니다. 꿈속의 아이는 당신의 심리 상태의 상징이라고도 합니다. 교통 사고는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 일어나 큰 고통을 수반합니다. 당신의 마음 어딘가에 스스로도 깨닫지 못하는 아픔이나 죄책감 같은 것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신변에 뜻밖의 문제가 일어나고 있어, 당신에게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24. 아이의 이빨이 빠지는 꿈

    아이의 치아가 빠진다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불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치아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힘입니다. 그 치아가 없어지는 것은 당신의 기반이 흔들리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당신에게 아이가 없다면 아이의 치아가 없어지는 꿈은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은 관계성을 되돌아보고 당신이 한 걸음 어른이 될 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아이가 있는 엄마라면 당신은 자신의 아이에 대해 큰 걱정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