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유령의 꿈이 인상적인 이유, 상황별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7. 09:15















유령은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이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나 미지를 나타냅니다. 구체적으로는 자신이 모르는 면이 있는 것이나, 앞으로 일어나려 하고 있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몸 상태가 좋지 않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꿈속에서의 귀신의 상태에 주목해 봅시다.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유령이 뭔가를하고있는 꿈의 의미

    1. 귀신을 보는 꿈의 의미

     귀신을 보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당신의 인생에 뭔가 뜻밖의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유령이라고 해도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거나 독특하고 호감이 가는 것이라면 기쁨에 찬 만남이 있는 조짐입니다. 반대로 무섭다고 느낄 만한 유령이라면 당신의 마음이 불안정하고 걱정거리를 안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환절기 등으로 컨디션이 불안정할 때도 유령의 꿈을 꾸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머리맡에 틈새바람이 들어오거나 침실 커튼이 음침한 색깔만으로도 좋지 않은 꿈을 꾸기 쉽습니다. 따라서 집안 환경을 바꿔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2. 유령이라고 말하는 꿈

    유령과 말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징조입니다. 꿈속에서 그것들을 상징하는 유령과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정신적 성숙이 진행되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한 단계 자신이 성장해나가고 있다는 길몽입니다. 

     

    3. 유령과 싸우는 꿈의 의미

    유령과 싸우는 꿈은 마음속에서 당신이 파악할 수 없는 초조함과 싸우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현실의 일이나 인간관계, 연애에 있어서 상대와의 엇갈림이 있어 어떻게든 호전시키려고 노력을 하지만, 기분이 전해지지 않는 딜레마가 당신에게 있습니다. 일단 멈춰 서서 생각과 방향을 다시 검토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4. 유령으로부터 도망치는 꿈

    유령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을 꾼 경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로부터 당신이 도망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무언가에서 도망치는 꿈을 꾸는 사람은 많지만, 그 무언가가 유령의 경우에는 벗어날 수 없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아무리 도망쳐도 뒤를 돌아보면 유령이 있습니다. 이런 꿈을 꿀 때면 당신은 문제 해결을 미루고 사태를 악화시키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도망치지말고 현실을 바라보라는 꿈의 메세지일 수 있습니다. 혼자 무리하지 않고 친한 친구나 동료와 상담함으로써 문제해결에 가까워질겁니다. 

     

    5. 유령을 제령하는 꿈

     귀신을 제령하는 꿈은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고 잘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꿈속의 제령은 불안과 망설임을 제거하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새롭게 무언가를 하는 일에 망설였던 사람도 용기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운기가 상승하고 있는 지금을 호기로 생각하고 과감히 새로운 세계에 뛰어들어 본다면 앞으로의 자신감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6. 유령을 죽이는 꿈의 의미

     귀신을 죽이는 꿈도 제령하는 꿈과 동일하게 길몽입니다. 귀신은 당신 마음속에 자리잡는 형체없는 부정적인 감정입니다. 지금까지 당신에게 고통을 주었던 무언가의 것이지만, 그 무엇인가를 상징하는 유령을 죽인다는 것은 당신 자신의 성장과 주위의 환경 변화등에 의해, 해결의 실마리가 발견된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까지 마음에 있던 부담을 덜어내고 당신의 마음은 어려운 문제에 맞서고자 하는 용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신이 가고자 하는 길은 결코 틀리지 않았어요. 그러니 자신감을 가지고 현실과 마주해주세요. 

     

     

    - 장소 별 귀신 꿈의 의미

    1. 폐허에 귀신이 나오는 꿈의 의미

    폐허에 귀신이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이 홀로 문제에 맞서고 있어 고독감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꿈에 있어 폐허라고 하는 것은 과거를 의미하고 있지만, 그 폐허에 유령이 나온다는 것은 고독한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부정적인 기분에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2. 화장실에 귀신이 나오는 꿈

    화장실에 유령이 나오는 꿈이라는 것은 '당신이 불안으로 가득 차 있는'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화장실의 꿈이라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연애운 금전운이 상승하는 조짐입니다. 그런데 그 화장실에 유령이 나오는 것은 당신의 기분이 침체되어 출구를 찾을 수 없는 상태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장래의 일만 걱정하고 현재의 생활을 즐기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꾸준히 노력함으로써 운기가 점차 상승할겁니다. 

     

    3. 학교에 귀신이 나오는 꿈

    학교에 귀신이 나오는 꿈을 꾼 경우에는 회사에서 자신을 좋게보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학교의 꿈을 직장인이 되어 꾸었을 때는 직장에서의 인간관계가 잘 되지 않고 일을 잘 하지 못해서 고민하고 있는 등의 상황을 엿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유령이 나타난다는 것으로 고민을 해결하지 못하고 운기가 정체되어 버린 당신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일은 끝마치는게 중요합니다. 본인이 어렵다면, 동료나 상사에게 협력을 구함으로써 뜻밖의 운세가 열리게 될 수 있습니다. 

     

    - 누군가가 유령이 되어 나오는 꿈의 의미

    1. 자신이 귀신이 되는 꿈

    내가 유령이 되는 꿈을 꿨을 때는 내 마음속에 있는 나에게 있어서 부정적인 감정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 감정이 심층심리 속에 가둬져 있는 경우나, 그 감정을 일으키는 현실에서의 원인이 지금의 스스로는 대처할 수 없어 포기하고 있는 경우에 이 꿈을 꾸는 일이 있습니다. 

     

    2. 어린이 유령이 나오는 꿈

    아이의 귀신 꿈을 꾸었을 때 자신을 나타냅니다. 아이처럼 감정이 풍부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가까이하기 어렵다고 주변에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귀신에 자신에게서 접근하려는 사람이 적은 것처럼 그 이미지가 '귀신'으로 꿈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만약 인간관계의 고리를 넓히고 싶다면, 말하는 법이나 웃는 얼굴 등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 주위에 사람이 모일 수 있다는 것을 꿈이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a. 여자아이 귀신이 나오는 꿈

     여자 유령이 나오는 꿈을 꾸었을 때는 운기는 상승하는 예감인데 당신이 불안해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여자가 나오는 꿈에는 지금까지의 노력을 극복하고 성공이 다가온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여자아이가 유령의 형상을 하고 있다는 것은 그 성공이 불안정한 것이라거나 혹은 당신이 성공하는 것에 주저하는 기색이 있습니다. 또한 주위에 당신의 성공을 방해하려는 사람이 있거나, 아니면 자신이 아직 준비가 안 되었다고 믿고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자신감과 목표를 향해 확실한 걸음을 내딛음으로써 운기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b. 남자아이의 유령이 나오는 꿈

    남자아이 귀신이 나오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그 귀신이 사랑스러우면 기쁨이나 새로운 만남이 머지않아 올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에 남자아이가 나왔을 때는 행운의 징조인 경우가 많고 업무상 좋은 일에 발탁되는 등 전체적으로 운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 유령이 슬퍼 보이거나 무서운 느낌일 때는 운기는 모처럼 올라가고 있는데 당신의 불안감이 강한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은 당신에게 손을 내밀어 북돋우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을 가지고 그것에 응답합시다. 직장에서도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등 해나가면 불안감이 불식되고 운세가 상승합니다. 

     

    3. 남자 귀신이 나오는 꿈

     남성 유령을 본 경우에는 당신이 남성인지 여성인지에 대한 의미가 조금 달라집니다. 당신이 여자라면 성적 욕구가 있지만 자신에 대한 불안이 강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당신이 남성이라면 '자신감이 떨어져 있다'는 암시입니다. 자신을 갈고닦아서 빛나는 것으로 운기가 올라갈 겁니다. 또한 자신의 콤플렉스를 다시 한번 살펴보고 그것을 극복해 나감으로써 운기를 상승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4. 여성 유령이 나오는 꿈의 의미

    여성 유령이 나오는 꿈은 당신 자신이거나 당신 마음속에 있는 소중한 것을 암시합니다. 그것이 유령처럼 사라지는 것처럼 생각되는 당신의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그것은 연인일지도 모릅니다.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이 자신으로부터 멀어지고 있는 것을 어렴풋이 당신은 느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간관계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a. 유령의 여자가 사라지는 꿈

    주위에서 자신이 경시당하고 있거나 실제로 그렇게 취급당하고 있다고 당신이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소멸해 가는 불안감이 이 꿈을 꾸게 합니다. 

     

    b. 여자 귀신이 슬프게 울고 있을 때

     그 귀신은 당신 자신입니다. 사람의 다정함을 어느새 잊고 있지 않나요? 그 때문에 주위와의 마찰이 생기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잘 자기 자신을 다시 봐주세요. 

     

    5. 하얀 귀신이 나오는 꿈의 의미

    하얀 귀신이란 정체가 막연해서 잘 파악하지 못하는 귀신을 말합니다. 뭔가 매우 괴로웠던 일이나 싫었던 경험, 부끄럽거나 화가 났던 일들로 인해 기억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지만, 시간의 경과나 당신의 성장으로 인해 그 부정적인 이미지의 감정이 희미해져 가는 것 같아요. 다시 말해 하얀 귀신은 당신의 악감정이 희석되어 있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하얀 귀신 꿈을 꾸었다면 당신은 이제 괜찮아요. 사실 흰색의 꿈은 매우 좋은 길몽의 상징이기 때문에 좋은 쪽으로 흐름이 갑니다.

     

    6. 어머니 귀신이 나오는 꿈

     어머니의 귀신이 나오는 꿈은 무엇인가에 괴로워하고 있는 당신의 마음이 매달리고 싶은 대상입니다. 그러니까 어머니는 당신 자신의 마음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괴로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행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그것이 올바른 판단인지 당신은 망설이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귀신이 밝은 모습이나 표정이라면, 당신의 심층심리에 있는 당신의 마음은 그 행위에 찬성하고 있습니다. 어둡고 슬프면 당신의 마음은 사실 그러고 싶지 않아요. 바꾸어 말하면, 어머니의 유령은 당신의 순수한 직관이므로 그 모습이나 표정은 당신의 결심의 큰 기준이 될 것입니다. 

     

    7. 애완동물 유령이 나오는 꿈의 의미

    애완동물 유령이 꿈에 나오는 경우에는 '당신이 지금의 연애로 충분히 채워지지 않았다고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애완동물의 꿈이란 연애 중인 상대를 더 사랑하고 싶거나, 혹은 더 예뻐 받고 싶다는 당신의 마음을 나타냅니다. 그 애완동물이 귀신으로 꿈에 나온다면, 당신의 기분이 충분히 충족되지 않고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조짐입니다. 꿈에 나온 애완동물이 경찰견이나 안내견처럼 유능한 개라면 당신은 연애에서 수동적이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열고, 긍정적으로 다가가면 운기가 좋아질 겁니다.

     

    8. 노인의 유령이 나오는 꿈

    노인 귀신이 나오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의 에너지가 약간 감퇴되어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꿈에 있어서 노인이라는 것은 지혜의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도 안정되어 있고 생활의 기반이 튼튼할 때 노인의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노인이 유령 형태로 나오는 경우에는 힘이 감퇴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고성 꿈이라고 받아들이고, 체력 회복에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9. 신선, 도사의 유령이 나오는 꿈의 의미

     학식이 있어 보이거나 신선의 모습을 한 유령이 나오는 꿈은 주위 사람들이 당신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지 못하도록 바로잡아 주는 조력자가 나타냄을 암시합니다. 꿈에 있어 노파는 '인생의 선배'를 상징하고 당신이 길을 그르치지 않도록 지켜봐 주는 존재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자신이 행동하지 않으면 현재 앞에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주변과 상담을 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이 조력자를 만나는 가능성을 높여 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