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꿈이 가지는 의미란? 심리를 해설

악마는 위험한 존재라기 보다는 왠지 유혹이나 욕심 같은 이미지가 아닐까요? 꿈 속에 나오는 악마는 당신의 욕망이나 부정적인 생각의 상징이 됩니다. 그럼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여기에서 꿈의 상황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악마의 꿈이 가지는 패턴별 의미

    1. 악마와 싸우는 꿈

    악마와 싸우는 꿈 속에는 달콤한 유혹을 물리치고 자신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행위만을 선택할 수 있는 의지의 강함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꿈에 등장하는 악마는 마음의 강도에 따라서 퇴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어려움에도 성실히 대처해 결국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쟁의 결과에 관계없이, 나쁜 것에 대항해 나갈 의욕이 생긴 것 자체가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항상 올바르게 사는 방식을 지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집에 악마가 있는 꿈

    만약 집에 악마가 있는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가까이에 불행의 원인이 되는 사람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미래에 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시급히 대처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에 몰아넣으려고 하는 악의의 상징으로 악마가 있는 상태가 그려지고 있는 것입니다. 가급적 거리를 멀리하고 적극적으로 관계를 끊는 것이 요구됩니다. 소통하지 말고 의식 속에서도 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악마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악마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속에는 어떻게 발버둥쳐도 저항하지 못하고 삼켜져 버리는 아픈 현실이 담겨 있습니다. 절대적으로 역량의 차이가 있는 상대에 대해, 맞설 방법을 모르는 상태가 꿈에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가진 힘을 다 쏟아 부어도 아무런 손상이 없을 겁니다. 자신의 분수에 맞는 일이나 인간관계 속에 몸담는 것이 무난합니다. 무리해서 기지개를 켜면 오히려 역효과가 올 가능성을 시사하는 꿈입니다. 

     

    4. 악마에 홀린 꿈

    사람을 홀리는 악마 중에 서큐버스가 있습니다. 이 꿈은 상냥하게 상대를 배려하는 기분이 희미해져, 배려심이 결여된 행동을 할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악마는 안 좋은 일을 불어넣는 자로 꿈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까지 쌓아 온 인간 관계를 무너뜨려서라도, 자신의 사리사욕을 추구해 가는 의식이 싹트고 말 것입니다. 나쁜 꾀임에 넘어가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관철할 각오가 필요합니다. 좋은 말만 하고 노력의 필요성을 부정하는 상대와는 상관하지 않는 것이 무난합니다. 

     

    5. 악마와 싸우는 꿈

     악마와 싸우는 꿈은 싫은 일로부터 도망칠지 고민할 때 꾸는 꿈입니다. 일이나 해야할 일로부터 도망치고 싶어 참을 수 없지만 도망가서는 안된다는 당신의 양심과 싸우고 있는 상태입니다. 꼭 해야한다면 힘든일이 머리에서 떠나도록 재충전을 해주세요. 그래야 의욕도 생기고 조금 긍정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도망칠 수는 없으니 휴식을 취해야 할 일을 뚝딱 끝내고 마음을 편히가질 수 있을겁니다.

     

    6. 악마와 계약하는 꿈

    악마와 계약하는 꿈에는 적의를 가지고 있는 상대에 대해 공격적인 태도를 취하는 미래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려고 하는 동료의 존재가 악마로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나쁜 생각으로 머릿속이 지배되어 버리기 때문에 배려를 가진 커뮤니케이션은 어려워져 버리겠지요. 어떻게 적에게 피해를 주는지만을 의식하고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부정적인 행동이 눈에 띌 가능성도 시사되고 있습니다. 

     

    7. 부모가 악마가 되는 꿈

    부모가 악마가 되는 꿈은 당신이 부모에 대해 믿을 수 없다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부모님께 혼나거나 불합리한 말을 들어서 정말 자기자신에 대한 애정이 있는지 불신감이 커지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부모님은 걱정으로 인해 말을 하는겁니다. 자기 자식이 아니면 쓴소리와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이는 사회생활에서 많이 느낄거에요. 지금의 당신은 부모에 대한 분노로 냉정하게 사물을 판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좀 더 머리를 식히고 객관적으로 부모의 언동을 봄으로써 자신을 위해 주의해 주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모와 벽을 쌓는 것이 아니라 소통해야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