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집의 꿈이 가지는 의미는 요주의?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0. 03:21















꿈에 나오는 집은 가족, 나 자신의 몸 상태를 상징합니다. 더욱이 꿈에 나오는 친정은 인생의 큰 전환기, 어린 시절과 청춘 시절의 감정과 기억, 현재의 운기 등을 상징합니다. 꾸었던 꿈속의 집의 상태에 따라 길몽인지 흉몽인지가 결정됩니다. 그럼 그런 집이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집의 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집의 꿈 패턴별의미

    1. 집을 사는 꿈 

    집을 사는 꿈은 당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일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합니다.   취직이나 결혼 등 큰 전기가 되는 사건이 일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꿈에 나온 집은 당신 자신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은 좋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좋은 흐름이 계속되도록 노력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집을 짓는 꿈

     집을 짓는 꿈은 운세가 최고조에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 꿈은 당신이 자기 자신을 잠재의식으로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반영하는 모습이 꿈 속에서 집으로 나타나고 있는거죠. 그래서 어떤 집을 지었느냐에 따라 당신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현실적인 집이라면 현실주의적이며, 호화찬란한 집이라면 꿈을 향해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운기가 오르고 있는 자신의 이상에 가까워지는 노력을 해 봅시다. 그럼으로 더욱 의미 있는 매일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3. 집을 리모델링하는 꿈

    집을 리모델링하는 꿈은 인생의 전환점이 마련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당신이 환경의 변화 등으로 인해 기분을 새롭게 하고자 하는 마음이 충만한 상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새로운 만남등에 의해서 당신 자신이 매력적으로 변화해 가는 것을 나타내 보이고 있습니다.   이 꿈에 나오는 집은 당신 자신을 상징하기 때문에 집이 어떤 모습이었는지가 지금 당신의 자신에 대한 평가입니다.   좋은 운기가 가득 찬 이 기회에 이상적인 자신을 향해 한층 더 개선하는 노력을 하면, 큰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집에 들어갈 수 없는 꿈

    집에 들어갈 수 없는 꿈은 당신이 인간관계에 불안을 느끼고 있고 누구와도 관계하고 싶지 않은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계속 틀어박혀 있을 수는 없지만, 잠시 혼자서 천천히 휴식을 취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마음이 안정되면 가족이나 친구 등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자신이 안고 있는 고민을 고백해 보세요. 주위 사람들에게 신경을 쓰고 조언을 받는 것이 당신의 가라앉은 기분을 회복하는 계기가 됩니다.

     

    5. 집에 불법 침입하는 꿈

    집에 불법 침입하는 꿈은 당신이 주위에서 어떤 눈으로 보고 있는지가 신경이 쓰여 어쩔 수 없음을 암시합니다. 동료나 친구 등으로부터 자신이 어떤 인간이라고 생각되고 있는지, 어떻게 평가받고 있는지가 신경이 쓰이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경우, 너무 주위의 눈을 신경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의 눈을 지나치게 신경 쓰는 것이 긴장으로 이어져 실수를 저지를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6. 집에 갈 수 없는 꿈

    집에 돌아갈 수 없는 꿈은 당신이 감추고 싶은 사물을 알려줄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자신의 나쁜 면을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이 커지고 있는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마음이 너무 강하면 인간 관계에 격차가 생겨 버리기 때문에 자신을 지나치게 꾸밈없이 주위 사람과 접하는 것을 유의합시다.   또 자신의 기분과는 달리 일이 좋지 않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도 암시되고 있습니다. 가려고 하는 방향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그 경우는 무리하게 진행하는 것은 그만 두고 잠시 상황을 지켜보며 시기를 기다립시다. 행동하기에 적절한 시기를 가늠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7. 집을 찾는 꿈

    집을 찾는 꿈은 자신이 있는 곳을 찾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친하게 지내던 상대가 갑자기 태도를 바꾸어 버리는 등 당신이 고독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꿈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에 몸을 둘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주변을 잘 찾아보면 새로운 거처를 발견하게 됩니다.   지금까지와 조금 의식을 바꾸어 보면, 자신답게 자유로운 마음으로 있을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발견할 수 있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8. 집에서 쫓겨나는 꿈

    집에서 쫓겨나는 꿈은 당신이 의지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당신의 분별없는 언동등에 의해서 지금까지 쌓아 온 신용을 크게 손상시켜 버리는 것 같아요  이대로라면 당신을 소중한 동료로 생각해 주었던 사람들도 떠나고 맙니다.   동료에게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항상 상대를 생각하면서 행동합시다. 그러면 상대방에게도 그 마음이 전해지고 보다 좋은 관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9. 집을 들여다보는 꿈

    집을 들여다보는 꿈은 다른 누군가로부터 당신이 걱정을 받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당신에게 뭔가 곤란한 일이 없는지 여부를 신경 써 주는 사람이 근처에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상냥하게 말을 걸어 주는 사람이 나타나면, 고민거리를 적극적으로 상담해 보면 해결로 연결되는 조언를 받을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힘이 되었을 때 감사하는 마음을 제대로 전하면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이어갈 수 있게 됩니다.

     

    10. 남의 집에 가는 꿈

     타인의 집에 가는 꿈은 외로움을 해소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활동적인 마음이 강해지고 적극적으로 주위와 같이 행동을 하고자 하는 생각이 많은것 같아요.  또, 가까운 상대를 보다 깊게 알 수 있는 기회가 온다는 것도 암시합니다. 만약 상대방과의 사이에 마음의 벽이 있다면, 그것을 넘고 친밀해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새로운 관계성을 구축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딜 수 있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 꿈을 꾸면 점점 주위 사람들과 접해보고 많은 좋은 관계를 맺읍시다.

     

    11. 친구집에 가는 꿈

    친구의 집에 가는 꿈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평소 생각하고 있는 것을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장소가 되므로 산뜻한 기분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견문을 넓힐 수 있다는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12. 집을 청소하는 꿈

    집을 청소하는 꿈은 앞으로 운기가 점점 상승할 조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꿈은 자기 자신을 리셋하고 싶다, 정화하고 싶다는 꿈입니다. 그리고 해몽에서는 집은 자기 자신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즉, 집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마음이 깨끗하게 정화되어 지금 고민하고 있는 것이나 어려운 일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고민거리가 사라짐에 따라 운기가 점점 고조되어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3. 집을 파는 꿈

    집을 파는 꿈은 당신의 현재 입장이나 상황이 역전되는 신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지금 상황에 따라 의미하는 바가 달라집니다.   만약 당신이 현재 특별한 불편 없이 지내고 있다면 앞으로 운기가 저하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평소보다 주의해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지금 당신이 괴로운 생각이나 괴로움을 겪고 있다면, 앞으로 상황이 호전되어 간다는 징후가 됩니다. 기술향상을 통해 당신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쨌든, 큰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전하는 꿈이 되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를 확실히 해 둡시다.

     

    14. 이사가는 꿈

    집을 옮기는 꿈은 현실 생활과 마찬가지로 당신 자신이 자립하고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려고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새집으로 이사하는 것이라면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함께 이사를 하고자 하는 상대가 이성이라면 '결혼을 생각하는 시기로 양호하다'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한편, 이사를 주저하고 있거나 불쾌한 기분에 빠져 있다면, 뭔가를 시작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사로 인해 환경 변화가 좋지 않은 방향으로 진행되어 버릴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5. 집에 불이 나는 꿈

    집에 불이 나는 꿈은 당신이 현재 상황을 허전하게 느끼고 있고 새롭게 시작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만약 뭔가 불만을 느끼고 있는 것이 있으면, 그대로 두는 것은 그만두고 과감히 처음부터 다시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상태에서 시작함으로써 지금까지 몰랐던 것이나 보이지 않았던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도전해 나가면, 납득이 가는 결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16. 집이 부서지는 꿈

    집이 무너지는 꿈은 돌발적인 문제가 생겨 기반이 무너져 버린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소중한 인간 관계가 붕괴하거나 등 당신이 지금까지 버팀목으로 삼아 온 일에 위기가 생기는 상황이 됩니다.   좋은 상황이 아니므로 조속한 대처가 요구되지만, 당신 자신의 자질이나 실패에서 기인하는 것은 아니므로 긍정성을 잊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17. 집이 침수되는 꿈

    집이 침수되는 꿈은 자신의 입장이나 재산이 위협받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한번 마음을 다잡고 나 자신에 대해 재검토해 보세요.  뭔가 문제의 원인이 되는 것은 없는지 제대로 체크하여 만약 문제점이 있으면 즉시 개선해 두도록 합시다.  

     

    18. 집안이 망하는 꿈

    집이 무너지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일이나 대인관계에서 뜻대로 되지 않아 불만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자신이 쌓아 온 것이 무너져 버리는 것은 아닐까 불안해하고 있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너무 나쁜 방향으로만 생각하는 것을 그만둡시다.   만약 실패해 버려도 불만을 가질 것이 아니라, 되돌리려면 어떻게 하면 좋은지, 어떻게 개선해 나가면 좋은지 하는 적극적인 생각을 하도록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9. 집에 비가 새는 꿈

     집에 비가 새는 꿈은 당신이 다른 사람에 대한 신뢰를 잃어버릴 것 같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친구나 연인 등 당신에게 소중하고 신뢰하고 있는 사람에 대한 의심을 가져 버려서 걱정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먼저 당신이 불안해 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 상대에게 넌지시 확인을 해 보면 안심이 됩니다.   그 때는 상대방을 의심하거나 책망하지 말고 배려하면서 말을 꺼내도록 합시다.

     

    20. 집이 떠내려가는 꿈

    집이 떠내려가는 꿈은 당신에게 무언가 큰 변화가 오고 새로운 시작이 다가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일에 도전해 봅시다.   경험하지 못한 분야라도 주저하지 말고 적극성을 갖고 대처하는 것이 성공하기 위한 비결이 됩니다.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 들이면 성공으로 연결될겁니다.

     

    21. 집안이 기울어지는 꿈의 의미

    집안이 기울어지는 꿈은 당신이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나 행동력을 잃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을 의지할 수 없는 존재라고 생각해 버리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혼자 우울해 있으면 기분을 바꾸기 어렵고 좀처럼 긍정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왜 자신을 가질 수 없게 되어 있는지를 친구나 가족 등 의지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해 봅시다.

     

    22. 집이 흔들리는 꿈

    집이 흔들리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마음속에서 무언가에 망설임을 품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불안한 일을 안고 있지 않은지, 뭔가 선택을 강요당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를 되돌아 봅시다.   그리고 자신의 망설임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한 번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3. 집을 빼앗기는 꿈

    집을 빼앗기는 꿈은 당신 가정의 부부 사이나 자녀와의 사이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집에서 뭔가 문제가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꿈에 나타나 있는 상태입니다.   이럴 때는 그 어느 때보다 가족을 배려하며 행동합시다. 누군가가 괴로워하고 있지는 않은지, 고민거리는 없는지 등을 항상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4. 집에 아무도 없는 꿈

    집에 아무도 없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현재의 인간관계에서 잘 지내지 못하고 마음속으로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럴 때는 꼭 주위 사람을 의지해 보도록 해 주십시오.당신이 눈치채지 못할 뿐이고 사실은 당신을 신경 써 주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당신 쪽에서 적극적으로 말을 걸어 봄으로써 조금씩 마음을 터놓을 수 있습니다. 외로움을 느낀다고 불평만 하는 것은 절대로 하지 맙시다.   우선 당신 쪽에서 움직여서 주위 사람들과의 접점을 갖게 해 보십시오.

     

    25. 불타는 꿈의 의미

    집이 불타는 꿈은 내가 아끼던 것을 잃어버릴 수 있음을 말해줍니다.   지금까지 계속해 온 노력의 성과나, 쌓아 온 인맥을 돌연 잃게 되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에 몰릴 것입니다.   또한 자포자기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제 주변의 변화가 너무 심해서 따라갈 수 없는 것에 초조해져 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음을 단단히 먹고 앞으로 나타나는 문제에 대처를 할 용기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