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말하는 꿈의 의미 그 심리패턴을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12. 06:10















하지만 상대방이 선배이다 보니 현실에서는 그런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고 참아 버려서 그것 이불만의 요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말한다는 것은 서로 전하고 싶은 일을 말로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야기 꿈은 당신이 평소 생각하고 있지만 그 상대에 대한 말할 수 없는 불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말하는 꿈은 당신이 상대에게 대하는 태도를 주의해서 관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말하는 꿈의 상황별 의미 

    1. 연예인과 이야기하는 꿈 

    꿈속에서 연예인과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분명 길몽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하기 쉽죠. 그러나 꼭 그런 의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누군가의 연예인과 이야기하는 꿈을 꿨다면, 그 이야기했던 내용이 현실세계의 당신을 향한 메시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꿈속에서 그 연예인이 어떤 말을 했는지를 집중해서 떠올리고 앞으로 어떤 행동을 일으키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좋은 전개가 될 수 있을지를 차분히 진지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2. 전남자친구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꿈 

     전남자친구와 이야기하는 꿈은 만약 당신에게 현재 애인이 있다면 자신의 과거와 결별하려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말하는 행위는 의사소통입니다. 전남자친구와 이야기함으로써 당신은 지금의 연애속에서 과거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한 꿈의 조언을 받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꿈속에서 그와 나눈 대화 내용을 기억하세요. 꿈에 나오는 옛 남자친구의 존재는 당신의 과거사를 상징하기 때문에 대화 내용에 현재 당신의 삶에서 중요한 메시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3. 죽은 사람과 이야기하는 꿈 

     고인과 이야기한다는 것은 믿기 어려운 일입니다. 이런 꿈은 고인과의 추억을 되새기는 암시입니다. 또 이 꿈은 고인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꾸기 쉽습니다. 또 고인의 말에는 주의해서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 관계되는 대화의 경우 그 안에 고인의 전하는 메세지가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좋은 일, 나쁜 일 모두 일어날 수 있어요.  

     

    4. 영어로 말하는 꿈 

    자신이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다면 매우 기쁘고 편리하겠지요. 영어로 말하는 꿈은 주변사람들과 소통이 잘되어 자신감을 같고 세상에 두려움이 없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나고 적극적인 생각을 할 수 있어 일운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5. 고양이와 이야기하는 꿈 

     고양이와 대화를 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길조를 기대해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동물 등 본래는 말을 하지 않는 존재가 말을 걸어 온다고 하는 상황은 강한 메세지성을 포함하고도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이 궁금해질겁니다. 그 중에서도 고양이는 현실에서도 그렇지만, 사람에게 위로와 안심, 그리고 부를 주는 존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때문에 상당한 길조라고 파악할 수 있는 것입니다.  

     

    6. 개와 이야기하는 꿈 

     현실이라면 인간의 말을 할 리가 없는 개와 대화하는 꿈은 자기 자신의 헌신적인 성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쩌면 스스로는 깨닫지 못할 뿐이고 당신 자신은 충성심이 강하고 은의를 잊지 않는 면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개가 하는 대화는 모두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7. 이성과 이야기하는 꿈 

    이성과 다정하게 대화하고 있다면 부정적인 의미는 가지고 있지 않아요. 대화를 하면서 자신을 고치거나 성격상의 고쳐야 할 요소를 깨닫는 암시이기도해서, 실제로 의사소통을 하면서 좋은 부분을 발견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향후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여러 사람과 의견을 나눠갑시다.  

     

    8. 죽은 사람과 통화하는 꿈 

    죽은 사람과 전화로 이야기하는 꿈은 말을 할 때의 분위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저 기꺼이 말을 했을 경우에는 자신에 대한 거짓말을 깨닫고 앞으로는 자신에게 정직하게 살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울고 있을 경우에는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특히 오랜 세월 품고 있던 소원이 드디어 이루어져 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도 합니다.  

     

    9. 좋아하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꿈은 '바램'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현실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대화가 되지 않아 고민하고 있다면, 그 소망이 꿈으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좋아하는 사람이 말을 건 경우는 다릅니다.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10. 여자와 이야기하는 꿈 

     꿈속에 나온 여자아이는 어렸을까요? 그것은 당신의 생각이 미숙하거나 바쁜 생활을 함으로써 잃어가는 순수한 마음을 되찾는 것을 말합니다. 그 여자애와 어떤 이야기를 했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만약 그 꿈이 나쁜 인상이라면 앞으로의 운기는 떨어질 것입니다. 푸념이나 고민 등을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을 기억하고 있는 경우는 현실 세계에서 마음을 둘 수 있는 사람에게 이야기해 보면 운기가 올라갑니다.  

     

    11. 사자와 이야기하는 꿈 

    사자와 말하는 꿈을 꾸어버린 당신, 그 꿈은 흉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내 자신이 쌓아왔거나 쌓아온 성공경험이나 성적 등을 자랑하고 싶은 마음에 충만해 있지 않으신가요? 누구라도 좋으니까 말해 부럽다고 생각하게 하고 싶다고 심층 심리에서 바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동물은 또 다른 자신입니다. 사자가 나왔다는 것은 백수의 왕이라고 불리는 것처럼 오만하고 도도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자와 이야기하는 꿈을 꾸어버렸다면 현실세계에서의 자랑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12. 친구들과 의미없는 이야기를 하는 꿈 

     하지만 의미없이 친구들과 대화하고 있는 꿈은 나쁜 꿈의 암시입니다. 친구와 의미 없는 대화를 계속한다는 것은 자신에게 아무런 변화를 일으키지 않고 굳은 생각으로 사람을 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자각이 있으신 분은 사람과의 관계 방식을 한 번 검토해 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13. 아이돌과 이야기하는 꿈 

    정말 좋아하는 아이돌이 꿈에 나온 것만으로도 기쁜데, 대화를 하고 있다니 행복한 기분이 드네요. 아이돌과 이야기하는 내용은 해몽에서는 불만을 해소하여 자신의 생각을 확실히 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 아이돌과 어떤 대화를 했는지 기억하나요? 어쩌면 그 대화 속에 당신의 매력이나 재능을 꽃피울 수 있는 중대한 힌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14. 어머니와 이야기하는 꿈 

     누구에게나 이 세상에 존재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은 어머니입니다. 그 어머니와 이야기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 그것은 어떤 것을 암시하고 있을까요. 어머니와 내가 즐거운 마음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면, 그 꿈이 암시하는 것은 좋은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이 사업이나 취미생활 등에서 목표를 가지고 하는 일이 있을 경우에는 당신을 도와줄 만한 사람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어머니와의 대화에서 대인관계의 운기 상승이라는 의미의 암시가 있습니다. 또한 돌아가신 어머니와의 대화에서는 대화 속에 큰 힌트가 숨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5. 귀신과 말하는 꿈 

     해몽에서 유령은 미지의 세계에 대한 흥미, 관심, 이상, 동경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유령과 말하는 꿈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어서 그 사실을 주위에는 숨기고 있기 때문에 그 일에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무서운 느낌이나 싫은 인상을 받았을 경우는 마음이 불안을 안고 있는 상태이므로 주의합시다.  

     

    16. 연인과 이야기하는 꿈 

     연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면 즐겁고 좋은 꿈을 꾸었으니 오늘 좋은 일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착각이고 연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에 관한 꿈은 역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꿈속에서 연인이나 사랑하는 사람과 즐겁게 이야기하면 할수록 현실에서는 의사소통이 부족해져 잘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언행에 신중해지는게 필요합니다.  

     

    17. 선배와 이야기하는 꿈 

    꿈속에는 낯선 사람뿐만 아니라 가까운 사람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학교나 직장의 선배도 꿈에 등장하는 일이 드물지 않습니다. 선배와 이야기하는 꿈을 꿨을 경우에는 그 선배에 대해서 뭔가 하고 싶은 말이나 이해해 주었으면 하는 것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선배이다 보니 현실에서는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고 참아 버려서 그것 이 불만의 요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선배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하거나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도 좋으니까 불만을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18. 외국인과 이야기하는 꿈 

    외국인은 우리에게 있어서 멀리 살고 있는 사람, 즉 "희귀한 사람", "좀처럼 만날 수 없는 사람"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해몽에서 그런 외국인과 이야기 한다는 내용에는 당신 자신이 지금까지 몰랐던 당신의 새로운 가능성이 당신 안에 잠들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 꿈은 사실 매우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 새로운 당신의 가능성을 열어줄 때임을 비롯하여 재능과 특기가 새롭게 발굴될 때를 암시합니다.  

     

    19. 유명인과 이야기하는 꿈 

     유명인과 이야기하는 꿈은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실 세계에서 유명인과 이야기 할 수 있는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또 가벼운 인사가 아니라 둘이 대화하는 꿈이라면 더 가능성이 낮아 질 수 있습니다. 현실의 벽에 부딧쳐서 포기하는게 많은것 같아요. 자신감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임하는게 좋습니다.  

     

    20. 흰뱀과 이야기하는 꿈 

     흰 뱀이 꿈에 나오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운세가 올라가고 금운과 일운, 연애운도 상승할 것입니다. 흰 뱀과 이야기하는 꿈은 인간관계를 암시합니다. 인간관계가 좋아지거나 출세나 승진 등의 행운이 찾아올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어요. 흰 뱀을 본다는 것은 정신 상태가 안정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고민이 있다면 냉정하게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흰 뱀의 꿈을 누군가에게 말해 버리면 효과가 희미해져 버리므로 가능한 한 자기 안에 숨겨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