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와 심리패턴, 상황별로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3. 01:20















 습격당한다고 하는 말은 말의 이미지만으로도 공포를 느끼게 됩니다. 그 이미지가 그대로 꿈에도 반영되어 무엇인가에 습격당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어떤 의미를 암시할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습격당하는 꿈의 패턴별 의미

    1.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꿈

     본능적인 욕구가 강해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특히 동물의 기세가 강할 때는 연애나 성적 욕구 혹은 지배적 욕구라고 할 수 있는 감정이 강하다는 암시입니다. 다만, 덤벼드는 동물이 비교적 온화하고 약한 종류이거나, 당신이 여유를 가지고 대처할 수 있다면 욕구불만의 정도는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쨌든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일상을 보내 가야 할 것입니다. 

     

    a. 개에게 습격당하는 꿈

    개에게 습격당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점점 위험이 다가오며, 타인에 대한 반감이 오는 암시입니다. 자신의 평소의 행동이 주위로부터의 반감을 사는 결과가 되어 버릴 것입니다. 개는 반감의 이미지로 꿈에 나옵니다. 특히 나만 잘되는 상황일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대방의 질투심이 높아질수록 악의를 받게 될 가능성이 커지겠죠. 

     

    b. 닭에게 습격당하는 꿈

    닭에게 습격당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공격을 받아 버리는 암시가 됩니다. 전혀 적의를 가지고 있다고는 생각지도 못한 상대에게 허를 찔릴 것입니다. 닭은 자신보다 못한 상대의 이미지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별로 접점이 없고 어떤 상대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일방적으로 적의를 갖고 있는 거죠.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 채 어느새 자신이 불리한 상태에 놓일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 멧돼지에게 습격당하는 꿈

    멧돼지에게 습격당하는 꿈에는 방문하려고 하는 위기에 대해 확실히 대비하면 문제 없이 도망칠 수 있다는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멧돼지는 직설적인 공격의 상징이 됩니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도, 기죽지 않고 대처하는 중요함을 가르쳐 주는 꿈입니다. 

     

    d. 곰에게 습격당하는 꿈

     곰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쉽게 맞설 수 없는 위협이 다가오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냉정하게 생각하고, 가장 적합한 대응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곰은 판단을 잘못하면 순식간에 덤벼드는 적의 이미지입니다. 쓸데없는 싸움을 하는 일 없이 경우에 따라서 그 자리를 피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간섭을 피하고 평화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호소하는 꿈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e. 사자에게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

     사자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어떤 권력을 가진 사람 등에게 당신이 위압당하고 있다고 느낀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야 할 때일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대처하는가는 자신에게 달려 있으므로 당신이 가장 안정적인 방법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것이 당신에게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f. 까마귀에게 습격당하는 꿈

     까마귀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당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나타내고 있어요. 불만이나 불안이 쌓여 버려 지쳐버린것 같아요. 그런 감정을 전환하지 못하고 모든 것이 나쁜 방향으로 가버려서 운기도 하강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우선 당신의 마음을 긍정적으로 할 필요가 있어요. 

     

    g. 뱀에게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

     뱀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당신이 불안해 하는 일이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무엇이 원인으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지, 그렇게 되어 버렸을 때의 대책을 확실히 생각해 보십시오. 

     

    h. 상어에게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

    상어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당신의 몸에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상어가 크면 그만큼 닥쳐오는 재난도 큰 것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그렇지만 항상 경계하며 지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꿈속에서 상어로부터 도망칠 수 있다면 그것은 위기를 회피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단, 만약의 경우를 위해서,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나도 대처할 수 있도록 각오해 둘 필요가 있을지 모릅니다.

     

    i. 악어에게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

    악어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당신에게 큰 문제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신경쓰고 있거나 불안한 일이 있다면 그에 대한 두려움이 굉장히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빨리 해결하지 않으면 당신의 마음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다방면에 악영향을 미쳐 문제나 실수를 일으키기 쉬워지므로 심신을 재충전하거나 발산시켜 주면 운기가 회복될 것입니다. 

     

    2. 벌레에 쫓기는 꿈

     어떤 문제가 발생한다는 전조입니다. 일이나 연애 등 인간 관계가 발단이 되는 경우가 많고, 또 벌레가 거대하거나 수가 많을수록 그 일어나는 사고가 심각하다는 암시가 됩니다. 또한 구체적인 문제라기보다는 육체적, 정신적인 피로감을 나타내고 있어습니다.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이상 무리라고 생각되면 쉬는 것 또한 전략입니다. 

     

    a. 벌에게 습격당하는 꿈

    벌의 꿈에는 어느 정도 승산이 있지만 꽁무니를 빼고 맞서지 못하는 자신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용기가 없고, 무서운 상대와 대치하면서 무서워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분을 북돋워 주고, 용감한 자세가 요구됩니다. 벌들은 대처법만 틀리지 않으면 두려울 것이 없는 존재입니다. 마음을 강하게 하고 제대로 마주하는 것이 자신의 가능성을 넓혀 갈겁니다.

     

    3. 습격당하지만 격퇴하는 꿈

    습격당하지만 격퇴하는 꿈 속에는 아무리 흔들려도 냉정한 대응으로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암시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경험에서 쌓아온 고급 노하우를 통해 난국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긍정적으로 행동에 임하면 됩니다.

     

    4. 칼로 습격당하는 꿈

     칼로 습격당하는 꿈에는 상대를 의심하는 마음이 비쳐 보입니다. 언제 공격을 받아도 이상하지 않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칼은 반역의 상징 입니다. 지금까지의 관계성을 되돌아보고, 서로 불신감을 더해가고 있는 면이 없는지 인식을 새롭게 하는 것도 요구됩니다. 사소한 다툼이 원인이 되어 복수심이 커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리스크 관리를 더욱 신중하게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5. 남자의 습격을 받는 꿈

     남자의 습격을 받는 꿈은 자기 안에 있는 틈을 타 나쁜 마음을 가진 이성이 다가오는 암시입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리스크를 빨리 감지하는 것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법을 몸에 익혀야 한다는 것도 암시합니다. 또한 습격당하는 장면에서는 어떠한 상대인지, 확실히 확인하는 것도 요구됩니다.

     

    6. 모르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

    모르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갑작스런 사건에 놀라서, 정상적인 판단·행동을 할 수 없게 되어 버리는 암시입니다. 잘못된 판단들이 겹쳐져 트러블로 발전할 거예요. 어느 정도 동정 받을 만한 상황에서의 실수이므로, 질책받지는 않지만 자신의 프라이드는 크게 손상되고 맙니다. 모르는 사람은 갑자기 나타나는 경이로움의 상징입니다. 어떤 위기가 오든 냉정하게 마주하는 것의 중요합니다.

     

    7. 가족이 습격당하는 꿈

    가족이 습격당하는 꿈은 가장 의지하고 있던 상대가 자기 곁을 떠나 버리는 암시입니다. 만약 부모라면 부모곁을 떠나는것 즉, '자립심'이 크다는 의미입니다. 언제까지나 불변의 미래를 생각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성실하고 계획적인 삶의 방식을 지향해야 좋은 소식이 올거에요.

     

    8. 유령의 습격을 받는 꿈

     유령의 습격을 받는 꿈은 아직도 실체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상대에 대해 두려움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상대의 본성이나 사고 패턴을 이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트러블이 생길 암시입니다. 의사소통을 조금씩 하면서 상대방의 방식을 살펴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귀신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무서운 존재의 이미지로 꿈속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스로 접근하여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열쇠가 되는 것입니다. 

     

    9. 인형에게 습격당하는 꿈

     인형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현상황의 타파를 위한 노력은 하지만, 적대 세력으로부터 제압당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자신의 행동 패턴이 예측되어 물리적인 움직임을 제압당하고 말 것입니다. 작전을 재검토하여 현 상황을 어떻게 바꿔나갈 것인지 새로운 인식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10. 좀비에게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

    불안과 공포를 좀처럼 떨쳐버릴 수 없는 암시입니다. 특히 실력이나 권력을 가지고 있는 상대에 대한 두려움이나, 자신의 라이벌이 가지는 강력함이나 터프함에 대해서 두려움을 떨칠 수 없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