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가족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를 해석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7. 06:15















부모가 죽는 꿈은 반드시 나쁜 뜻이 아닌 것 같아요. 독립하는 등의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은 사춘기에 보는 것이 많아 부모의 간섭 등에서 벗어나고 싶을 떄 보는 것 같아요.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가족의 꿈, 패턴별 의미

    1. 가족이 사망 소식을 받는 꿈

    꿈에 가족이 사망 소식을 받은 경우, 당신이 지금 가족의 안부를 걱정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최근 친족이나 가까운 사람이 사망했을 경우는 가족도 똑같이 사고나 병등으로 사망해 버리는 것은 아닐까?하는 불안감 때문에 이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직접 보고 듣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로부터 소식을 받는다는 것은 당신과 가족과의 거리를 암시합니다. 지금 현재 떨어져 살고 있거나 여행 중으로 물리적 거리가 먼 것 외에 그러한 사정으로 일시적으로 떠날 미래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가족이 죽은 곳이 멀수록 당신과의 거리를 나타냅니다. 

     

    2. 모르는 가족이 보이는 꿈

    모르는 가족이 보이는 꿈은 좋은 꿈일 때가 많고 당신 자신이 인간적으로 아주 성장할 기회입니다. 당신 자신이 현실에서 지금 바로 무엇을 할지, 무엇을 흡수해 나갈 수 있는지, 자신이 무엇을 목표로 하고 싶은지 등을 모색하고 있는 시기일 때가 많고 보다 많은 것을 도전하고 폭넓고 다양한 지식을 흡수해 나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 꿈을 꾼다면 뭔가에 도전할 용기를 갖고 더 많은 지식을 흡수함으로써 지금까지 없었던 가치관과 인생관을 얻게 되고 당신의 삶 자체가 풍요로워지는 큰 계기가 됩니다. 그 꿈을 헛되지 말고 현실사회에서 성공을 거두는 계기로 삼으세요. 

     

    3. 가족이 병에 걸리는 꿈

     가족이 암이나 병에 걸리는 꿈을 꾸면 불안해 할 것입니다. 실제로 꿈속에서 병이나 암은 좋지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이 암이나 병에 걸리는 꿈은 흉몽이에요. 이것은 당신 자신이 마음에 불안, 불만을 안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질병이나 암의 모습이 현실에서의 불안, 불만과 연결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병이 완치된 경우나 차도가 있는 경우는 현실에서 안고 있는 문제가 호전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한편 질병으로 사망해 버리는 경우는 괴로운 현실로부터의 도피 소망의 암시입니다. 또한 해결되지 않는 현 상황에 대한 초조함도 나타내고 있으므로 일단 멈춰 서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생각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가족과 싸우는 꿈

    가족과 싸우는 꿈은 당신이 가족의 존재나 태도에 대해 혐오감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혹은 가족 사이가 너무 좋은 것에 대해 날마다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하지만 싸우는 꿈은 역몽이고 좋은 일이 찾아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 당신과 가족의 사이가 나빠도 앞으로 친해질 수 있는 사건이나 계기가 올 것을 암시합니다.

     

    5. 좋아하는 사람이 가족과 이야기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서든 상대를 더 알고 싶고 친해지고 싶다고 생각하기 마련이지요. 좋아하는 사람의 가족이 꿈에 나와 가족과 이야기하고 있는 경우에는 당신이 그를 더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 꿈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좋은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앞으로 당신이 그와의 거리를 좁힐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해요. 반대로 가족과 이야기를 하다가 그에 대해 환멸을 느끼는 등 나쁜 내용의 경우에는 그와의 거리를 좁히는 것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좋아하는 사람의 꿈

    연인과 함께 있는 꿈은 조만간 만나게 될 미래를 암시합니다. 꿈속에서 연인과 가족과 함께 있는 경우는 가까운 시일내에 그 사람들과 만날 일이 있는 미래를 암시합니다. 교제의 인사를 할 예정이 정해져 있거나, 그러한 기회가 올지도 모릅니다. 이미 안면이 있는 경우는 결혼 인사이거나 함께 식사하러 가는 등 거리감이 변화하는 미래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꿈속의 장소는 그 미래가 언제 올 것인지를 나타냅니다. 집이나 동네 가게 등 잘 아는 곳, 가까운 곳이면 그 미래는 가깝고 여행지나 모르는 곳이면 먼 미래가 될 것입니다. 

     

    7. 가족과 여행을 떠나는 꿈

     여행의 꿈은 인생 그 자체에요. 당신에게 앞으로 일어날 운명을 나타냅니다. 가족여행의 꿈은 당신이 앞으로의 운명을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가족 여행이라면 당신이 가족을 소중히 생각하고 있는 것, 앞으로 가족 사이가 양호하게 되어 가는 것 등을 나타냅니다. 가족 여행에 가족 중 누군가 한 명만 오지 않은 꿈이라는 것을 봤을 때, 그 사람은 지금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뭔가 고민거리가 없는지 넌지시 물어봅시다. 가족 여행에서 무엇인가 트러블을 당하는 꿈은 당신이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어떠한 불안, 불만을 안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문제해결에 신경을 쓰는게 좋아요.

     

    8. 가족끼리 식사하는 꿈

    가족끼리 식사하는 꿈은 운기 상승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좋은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면 사생활이 충실하고 행복한 가족임을 나타냅니다. 홈 파티처럼 활기찬 모습이나 술자리도 마련하고 있다면 더욱 행운이 높은 상징입니다. 단, 요리가 맛이 없고 인상이 나쁜 꿈이라면, 대인 관계가 좋지 않은 암시입니다. 

     

    9. 가족과 떨어지는 꿈

     가족과 떨어지는 꿈을 꾸었기 때문에 가족분들과 헤어지거나 나만 떨어져 살게 될까봐 불안해 할 수도 있지만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당신이 가족을 사랑하고 배려하고 아껴주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꿈은 결코 현실적으로는 나쁜 암시를 나타내는 꿈은 아니므로 안심하십시오. 

     

    10. 온가족이 오랜만에 모이는 꿈

    온 가족이 오랜만에 모이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의 생활이 심신이 편안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가족이 빠짐없이 모두 모여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누구 한 명이라도 그 자리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 그 가족 관계가 불편해 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거나 혹은 당신의 현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가족 전원이 모여 있는데, 현실에서는 자신의 상태가 특별히 좋은 것이 아니라고 하는 경우는 앞으로의 당신의 인간 관계, 교우 관계가 매우 좋은 것으로 향해 가는 전조이므로 어쨌든 긍정적으로 파악하도록 합시다. 

     

    11. 가족이 행방불명되는 꿈

    가족이 행방불명이 된다는 꿈은 불안할 수밖에 없는 내용이지만,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행방불명이라는 것이 가까운 존재인 가족의 경우 지금 자신이 무엇인가 큰 불안, 불만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한 생각이나 집착, 애정에서 오는 경우도 있고 가족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데서 나오는 불안이 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은 가족의 생각을 이해하지 못하는 초조함, 자녀가 독립하기 전 또는 결혼 전의 외로움에서 비롯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족이 행방불명이 되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우선 가족과의 교류를 다시 한번 제대로 할 것을 권장합니다. 

     

    12. 가족에게 살해되는 꿈

    설마 꿈속에서 자기 가족에게 죽음을 당하다니...그런 불길한 꿈을 꾸고 나면 한밤중에도 깜짝 놀라 벌떡 일어나겠지요. 누군가 자신을 미워하는걸까? 걱정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꿈속에서 가족 중 누군가에게 살해당할 경우, 그 사람으로 인해 당신에게 행복이 온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3. 가족과 차를 타는 꿈

    가족이 차를 타는 꿈은 현실에서의 자신의 생활이나 가족 관계와 관련있습니다. 가족과 사이좋게 타고 있는 것은 자신과 가족의 인생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스스로 하는 운전에는 자립심과 향상에 대한 의욕을, 가족의 운전이라면 그 사람은 자신을 서포트해 주는 사람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듯한 모습은 가족 전체가 호조기이며, 고급차를 타고 있으면 향후의 운기 상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4. 가족끼리 등산을 하는 꿈

     해몽에 있어서 산을 오른다는 것은 자신이 더 높게 갈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지금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등산을 하고 있는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가족이 함께 등산을 하는 꿈은 당신이 현재 안고 있는 고민이나 문제는 당신 혼자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 손을 내밀어주고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을 신뢰하고 의지함으로써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으므로 상담하고 협력을 얻는 등 함께 일을 진행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15. 가족과 이사를 하는 꿈

    가족이 모여서 함께 이사를 가겠다는 꿈을 꾼다면 가족관계에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은 마음으로 이사를 했다거나 가족이 사이좋게 웃으면서 준비를 했다거나 하는 등 밝은 꿈이라면 앞으로 가족관계가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이사를 하면서 다투거나 준비하는 것이 우울한 꿈인 경우에는 향후 가족간의 관계에 균열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으므로 가족과의 관계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6. 가족끼리 강으로 가는 꿈

    강은 끊임없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해몽에서 강은 사람의 삶을 나타내며 지금 현재 상황의 변화나 진행상황을 의미합니다. 가족과 함께 강에 가는 꿈은 가족과 당신과의 관계성을 나타냅니다. 꿈에 나온 강의 상황에서도 의미가 다르고 잔잔한 흐름으로 깨끗한 강물의 경우는 길몽이 되어, 향후 경제적으로도 인간관계에서도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암시이며, 반대로 심한 탁류에 탁해진 더러운 강이라고 운기의 저하와 대인관계에서의 트러블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7. 가족이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

    가족이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은 당신의 가족에 대한 걱정이나 불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과도하게 가족 걱정을 평소 하고 있는 상태라면 가족이 상처받는 꿈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당신의 다른 일면을 상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이 깨닫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으면, 자신 이외의 인물로 나타냅니다. 사고는 행동에 대한 경고도 의미합니다. 지연되고 있는 것이나, 그만두지 않으면 안 되는 습관, 복구가 필요한 인간 관계 등은 없습니까? 또한 교통사고의 모습이 너무 현실같다면, 가족에 대해서 주의해 주세요. 

     

    18. 가족이 쓰러지는 꿈

    가족이 쓰러지는 꿈을 꾸게 되어 버리면 매우 걱정이 되는군요. 안타깝게도 당신의 걱정은 현실로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그 꿈은 당신이나 그 가족의 신상에 어떤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경고몽이기 때문입니다. 일이나 개인적으로 충격적인 일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당신의 몸에 일어날지 가족의 몸에 일어날지는 꿈만으로는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주의하도록 합시다. 만약 가족과 떨어져 살고 있다면, 가족에게 은근히 조심하도록 전해두면 좋겠네요. 

     

    19. 가족끼리 목욕하는 꿈

    어른이 되고 나서 가족과 목욕을 하는 일은 거의 없지요. 그런 어른인 자신이 어른의 모습 그대로 가족들과 목욕을 하고 있는 꿈을 꾸면 인간관계가 좋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에서도 사적으로도 주위사람과의 관계는 최고입니다. 즐거운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20. 가족을 죽이는 꿈

    가족을 죽이는 꿈은 좋은 변화가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을 죽이는 꿈은 길몽입니다. 이 꿈이 보여주는 것은 가족관계의 변화입니다. 해도 나쁜 건 아니에요. 예를들어 아이가 자립을 하거나 결혼을 하거나 하는 것 같은 것이 있겠죠. 꿈을 꾸었던 당사자에게 반드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은 아니고 가족이 바뀔 뿐일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좋은 변화임에는 틀림없기 때문에 가족을 죽이는 꿈을 꾼다고 해서 악몽이라고 생각하지 맙시다. 

     

    21. 남자친구의 가족이 나오는 꿈

    남자 친구의 가족이 나오는 꿈은 미래를 내다본 관계 형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즐거우면 된다는 생각에서 미래지향적인 건설적인 의식으로 바뀔 것입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려 합니다. 또, 절도 있는 행동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암시되고 있습니다. 제멋대로의 행동으로 인해 폐를 끼치지 않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일 수 있을 것입니다.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기 위해 객관적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