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먹는 꿈 가지는 의미 주의 심리 해석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9. 16:56















 먹는 꿈은 당신이 무언가를 더 저축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게다가 맛있다기 보다는 살기위해 몸에다가 축적한다는 의미로 먹는 사람도 있겠지요. 먹을려는 꿈은 크게 나누면 욕구 증가, 무언가를 흡수하는 것, 에너지 저하를 상징합니다. 욕구 고조로 대표되는 것은 돈 및 명예, 애정, 성적 욕구에 관한 것입니다. 먹을려는 꿈을 꿀 때는 각각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에 대해 매우 관심이 강해진 것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이 꿈은 어떤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이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 목차 -

     

     

     

    - 먹는 꿈이 가지는 패턴별의미

    1. 아침밥을 먹는 꿈

    먹는 꿈

    아침밥을 먹을려는 꿈은 행운이 찾아옴을 나타냅니다. 먹는다는 행위는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빨아들이는 것이기 때문에 해몽에서는 무언가를 흡수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아침밥을 먹을려는 꿈을 꾸면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고 희망이 이뤄질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누군가와 함께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대인관계에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는 단지 무엇인가가 일어날 것을 기대하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보다 적극적으로 사람과 관련되는 등 행동을 일으키세요. 그러면 행운이 올 것이 더 확실해지고 더 큰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2. 점심을 먹는 꿈

     꿈속에서 먹는다는 행위는 욕구의 고조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돈이나 명예, 애정, 성적 등의 욕구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먼저 식사는 살아 있는 데 필요하고 체내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는 행위입니다. 도입한다는 점에서 무언가를 흡수하는 것을 상징하며, 흡수함으로써 충족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중에서도, 점심을 먹을려는 꿈은 인간 관계가 충실해진다고 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친한 사람과의 친분이 깊어져, 앞으로의 새로운 만남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의 대인관계로부터 어떠한 찬스를 맞이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방적인 마음으로 사람과 접해 봅시다. 

     

    3. 간식을 먹는 꿈

     꿈에서 간식을 먹을려는 꿈은 의존심과 응석의 표현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특히 과자를 많이 먹고 있거나 고칼로리 과자를 먹고 있던 경우는 어딘가 현실 도피를 하고 있어 부모에 대한 응석이나 불규칙한 식생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부모를 의지하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씩 자립을 해 나가지 않으면 앞으로 아픈 눈이나 큰일이 되어 버린다고 이 해몽에서는 경고해 주고 있습니다. 현실도피만 해서는 자립심이 길러지지 않습니다. 현실을 보고 스스로 해야 할 일은 스스로 해 보세요. 

     

    4. 저녁을 먹는 꿈

     저녁을 먹을려는 꿈에는 지금 삶 자체가 최고로 충실하고 충만한 것은 물론 힘이 온몸에 넘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녁식사에 충실함과 마음이 설렌다는 의미가 숨어 있습니다. 지금의 당신은 매일을 확실히 즐기고 진심으로 행복에 휩싸여 있습니다. 또 저녁식사 자체를 혼자서도 즐길 수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매우 성격이 좋고 제대로 감사의 마음이 있고 그것이 주위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도 잘 전해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이 꿈은 당신에게 이 사랑하는 풍요로운 일상이 쭉 계속되기를 바란다면 지금의 기분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그리고 더욱 노력을 거듭하라고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당신은 지금 이상으로 일상을 사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야식을 먹는 꿈

    평소 야식을 먹지 않는 사람이 이 꿈을 꾼 경우는 바쁜 날들이 시작되는 전조가 될 것입니다. 잠잘 틈도 없이 바빠 일상생활리듬을 재검토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경우는 현재의 업무량을 재검토해 보고 개인 생활에 충실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일을 재검토해 보고 업무량이 너무 많은 것 같으면 업무량을 줄이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직종에 따라 야근을 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생활 리듬을 재검토하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건강하기 위해서라도 그런 작은 것부터라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떻겠습니까?

     

    6. 날것을 먹는 꿈

    생으로 날것을 먹을려는 꿈을 꾼 의미는 현재의 컨디션 불량이나 새로운 컨디션 악화를 나타냅니다. 식생활과 과음 등 불규칙한 생활과 영양의 편중 등 재검토 시기가 왔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불에 익히는 음식이 날로 나올 경우 등에는 현재의 불안이나 스트레스 등이 쌓여 있게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날것으로도 먹을 수 있는 것을 맛있게 다 먹을 수 있는 경우는 생선이나 고기의 근원이 된 동물들의 힘을 몸에 축적하게 되므로 건강운이 좋아짐에 따라 일운도 높아져 가게 되므로 상태 좋게 보낼 수 있겠지요. 

     

    7. 썩은 것을 먹는 꿈

     썩은 음식을 먹을려는 꿈을 꾸는 의미는 주위로부터 병을 얻거나 자신의 비위생적인 생활에서 혼란이 생겨 몸이 안 좋아져 병이 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기력이나 체력 저하로 정상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고 위험한 사랑이나 행위를 하게 되는 경고몽이 되고 있습니다. 

     

    8.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먹는 꿈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먹을려는 꿈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절약하는 마음의 표현이고 두 번째로 냉장고의 재료를 걱정하고 있는 심리입니다. 먼저 절약하는 마음은 물건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는 의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유통기한이 지난 것도 아까워서 먹어 버리는 꿈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냉장고의 재료가 신경 쓰이는 경우, 빨리 먹지 않으면 썩는다는 심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음식을 먹지 못했을 때는 더욱 조급해져서 유통기한이 이지 않은 것을 먹어버리는 꿈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냉장고의 내용물을 잘 활용해서 절약하려는 생각이 있으면 식재료를 낭비 없이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기 때문에 유통 기한이라는 말에 민감해집니다. 그 예민함이 꿈에 영향을 미쳐 유통기한이 지난 걸 먹을려는 꿈이 되어 나타납니다. 

     

    9. 빵을 먹는 꿈

    빵을 먹을려는 꿈은 여러 과정을 거쳐 열매를 맺은 것이죠. 또, 앞으로도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더라도, 당신은 인생에 일정한 방향성을 가지고 임해 갈 암시겠지요. 빵이 상징하는 것은 노력을 쌓고 계획을 세우고 차근차근 쌓아가는 경험입니다. 게다가 빵은 모두 통통하면서도 우리의 주식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기초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빵을 먹을려는 꿈에는 좋은 의미가 담겨있을 거예요. 지금 당신이 추구하거나 쌓아 가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든 보람 있고 보람찬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0. 쌀을 먹는 꿈

    쌀은 '양식'으로 재산을 나타내며 경제적으로 풍족해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쌀을 먹을려는 꿈을 꿨을 때는 어떠한 흐름을 똑바로 마주보세요. 쌀을 먹을려는 꿈은 재산이 축적되고 좌절감이 교차하더라도 여러분의 노력은 보답을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의 과정을 소중히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에 불안을 느끼거나 과거에 있었던 일을 후회하거나 하는 일이 있어도, 그것들을 지금에 살려 플러스로 변환해 나갑시다.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확실하게 해 나감으로써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11. 우동을 먹는 꿈

     우동을 먹을려는 꿈은 인간관계를 타고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우동은 면이 두껍고 긴 음식에 속합니다. 따라서 우동을 끊지않고 먹는다면 조력자나 일에 대해서 수월하게 길게 이어진다는 의미이며, 면을 짧게 끊어버린다면 소소한 문제가 번번히 일어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꿈에서 우동을 먹을때 면을 끊지 않고 먹는게 좋습니다. 

     

    12. 메밀국수를 먹는 꿈

    메밀국수를 먹을려는 꿈을 꾼 경우에는 지금 당신이 장래에 필요한 힘을 비축하고 있는 시기에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메밀은 길고 영양가 많은 음식이며, 당신 자신에게 좋은 활력이 유입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은 지금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큰 일에서의 성공이나, 보다 뛰어난 사람들로부터의 인망을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현재는 뚜렷한 성과가 없다고 하는 분도, 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해 나가야 할 시기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래전부터 목표로 삼았던 것을 과감히 마주한다면 분명 오랫동안 바라던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힘을 믿고 한 걸음을 내디뎌 보는 것이 좋을 겁니다. 

     

    13. 라면을 먹는 꿈

     라면을 먹을려는 꿈에는 당신에게 앞으로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행운이 찾아오므로 더 스스로 자신을 칭찬하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라면은 즐거운한 마음, 알차고 뿌듯함의 상징입니다. 그 라면을 먹는 것으로 체내에 들어가는 것은 앞으로 당신의 노력이 무사히 이루어지고 자신이 상상하고 있는 것 이상의 행운이나 성과가 온다는 의미가 숨어 있습니다. 라면은 기본적으로 좋은 꿈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긍정적으로 임하면 좋을겁니다. 

     

    14. 떡을 먹는 꿈

    떡을 먹을려는 꿈은 당신이 주변에서 기대하거나 활약을 축하해주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떡은 '쌀'과 비슷하지만 예로부터 설날과 같은 '경사'에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과 함께 떡을 먹고 한 사람 한 사람과 영적으로 연결되는 거죠. 그런 떡을 먹을려는 꿈은 주변에 각성을 일으키는 상황이나 사건이 출현한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사람은 모두, 누구나가 주위와 영향을 주고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닥칠 시련이나 기회를 재빨리 알아차렸다면 부드럽게, 인내심을 갖고 바라보며 격려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으로써, 주위의 사람들과 함께 당신이 한층 더 힘을 얻고 상부상조 할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15. 계란을 먹는 꿈

    계란을 먹을려는 꿈은 경제적인 문제가 해소되는 것 등을 시사합니다. 계란을 먹을 때 껍데기를 깨는 행위가 필요해요. 그 행위가, 꿈에서는 가능성의 시작으로서 받아들여집니다. 또한 당신이 꿈에서 어떤 상태로 계란을 먹었는지도 돌이켜 보세요. 날달걀을 맛있게 한 번에 마시면 건강 운 향상을 나타냅니다. 조리된 계란 요리를 먹은 경우는 특히 연애 운의 향상을 나타내겠지요. 그러나 먹은 달걀이 썩거나 맛이 없거나 하는 경우는 행복의 절정에서 생각지도 못한 장애가 생긴다는 암시입니다. 각각의 꿈을 기초로 생활을 되돌아 보고 짐작이 가는 부분이 없는지 찾아 보세요. 그 힌트를 바탕으로 당신에게 있어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16. 어란을 먹는 꿈의 의미

     어란을 먹을려는 꿈은 지금 힘쓰고 있는 일에 대해 활력이 넘치고 있는 암시입니다. 어란을 먹을려는 꿈을 꿀 때는 "미지의 능력을 시험하고 싶다", "가능성을 향해 나아가고 싶다"라는 심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많은 물고기 알에서 생명이 튀어나오듯 당신의 다양한 가능성이 펼쳐질 것임을 시사합니다. 이때 창의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한 것이 될 것입니다. 필요한 것은 당신 안에 있는 가능성을 신뢰하고 행동으로 옮기세요. 

     

    17. 고기를 먹는 꿈

    고기를 먹을려는 꿈은 자신의 힘의 가치나 유효성을 발견하고 충실감을 맛볼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 자신의 현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긍정적인 마음과 몸이 만들어짐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투쟁심을 이끌어 내는 한편, 본래 갖추어야 할 긴장감이 없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신이 문제에 대응하는 자세가 위압적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 고지방의 고기가 꿈에 등장했을 경우는 현실 세계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희생을 강요하는 상태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자각하고 주의함으로써 알찬 매일을 계속 이어가세요. 

     

    18. 생선을 먹는 꿈

     생선을 먹을려는 꿈은 성공의 징조입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고 체류능력이 발현되는 등의 의미도 있습니다. 물고기는 현실 세계에서 감정 면에서 마음이 고조되는 작용이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물고기는 무의식 세계(물은 무의식을 상징함)에서 태어나 무의식을 보금자리로 하고 있습니다. 그 물고기를 꿈에서 잡아먹는 것은 무의식적으로 잠재되어 있는 자신의 능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해하고 잘 활용하려고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물고기를 먹을려는 꿈에는 당신의 마음의 성장에 따른 종류가 등장하기 때문에 각각의 특색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연어라면,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영지를 인생의 여행에 유용하게 쓰고 성공으로 연결시키는 의미가 있겠지요. 

     

    19. 야채를 먹는 꿈

    야채를 먹을려는 꿈에는 당신이 부족한 것을 제대로 자기 자신이 자각하고 보완할 수 있는 길몽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며 몸에 아주 좋은 채소의 꿈에는 회복과 현재 상태가 최상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은 항상 자기 분석이 확실히 생기고 모자라는 부분을 남에게 말하지 않아도 제대로 극복하거나 보완하거나 되어 있다고 꿈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히 야채를 행복하게 먹고 있었다면 그것은 기력 체력이 모두 충실하며 무슨 어려운 일도 제대로 극복할 수 있는 강한 강인한 성격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대로 채소를 먹는 것이 괴롭다는 뭔가 마음의 어딘가에 걸려것이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걸리는 부분을 냉정하게 분석 할 수 있는 당신인 것도 꿈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 냉정함이 있으면 현실에서 트러블에 말려들었다고 해도 제대로 분석하고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을거에요. 

     

    20. 과일을 먹는 꿈의 의미

    과일을 먹을려는 꿈은 문제가 두려워하지 않고 뛰어든 것이면 실속 있는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그 과일이 자기 몸에 적합한지 여부를 판단합시다. 때아닌 과일이나 수입된 것이라면 자신 속에 어리광이나 고집이 없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1. 과자를 먹는 꿈

     과자를 먹을려는 꿈은 휴식하고 싶다는 마음의 절규입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극단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사소한 것을 간과해서 큰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실컷 놀고 즐기다니 당치도 않다는 생각에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지 않나요? 그런 사람은 작은 즐거움을 찾아낼 필요가 있다고 시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그렇지 않은 사람이 과자를 먹을려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을 고쳐서 봅시다. 인생의 맛있는 것만을 추구하고 기본에 소홀하지 않았습니까? 기본을 고칠 수 있으면 정말 소중한 것을 깨닫고 자신에게 사실은 불필요한 물건을 추구하고 싶어지는 기분은 사라질 것입니다. 

     

    먹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먹을려는 꿈은 꿈을 꾼 사람의 개인적인 경험, 감정, 또는 심리적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먹을려는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인의 상황과 심리적 상태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 만족과 충족: 먹을려는 꿈은 만족과 충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욕망과 쾌락: 음식을 먹을려는 꿈은 욕망과 쾌락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물질적 풍요와 안정감: 먹을려는 꿈은 물질적인 풍요와 안정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감사와 만족: 먹을려는 꿈은 일상적인 감사와 만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기 보상과 스스로 대한 관심: 먹을려는 꿈은 자기 보상과 스스로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생명의 에너지와 영양: 음식을 먹을려는 꿈은 생명의 에너지와 영양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성장과 발전: 먹을려는 꿈은 자아의 성장과 발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쾌적한 감정과 안락감: 먹을려는 꿈은 쾌적한 감정과 안락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가족이나 친구와의 연결: 먹을려는 꿈은 가족이나 친구와의 연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순종과 만족: 음식을 먹을려는 꿈은 순종과 만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풍요와 풍성함: 먹을려는 꿈은 자아의 풍요와 풍성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현과 해소: 먹을려는 꿈은 감정의 표현과 해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과 만족: 음식을 먹을려는 꿈은 문제 해결 후의 만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관계에서의 안정감: 먹을려는 꿈은 사회적인 관계에서의 안정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회복과 휴식: 먹을려는 꿈은 자아의 회복과 휴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사와 공감: 음식을 먹을려는 꿈은 감사와 공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승리와 성공: 먹을려는 꿈은 자아의 승리와 성공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부각과 중요성: 먹을려는 꿈은 자아의 부각과 중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봉사와 돌봄: 음식을 먹을려는 꿈은 자기 봉사와 돌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채움과 보완: 먹을려는 꿈은 자아의 채움과 보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꿈의 맥락과 개인의 경험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