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쓰러지는 꿈 의미 그 심리를 해석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0. 11. 15:20















인간이 쓰러지는 경우도 물건이 쓰러지는 경우도 쓰러지는 현 상황은 에너지의 저하와 노화 등의 이미지가 있지요. 꿈속에서도 쓰러진다는 것은 그런 것을 암시해 줍니다. 쓰러지는 꿈은 누가 쓰러졌는지, 무엇이 쓰러졌는지가 포인트입니다. 혹시 내 자신이 쓰러지는 꿈이라면, 피로가 너무 쌓였거나 하는 암시가 됩니다. 다른 사람이 쓰러지는 꿈은 당신이 그 상대를 걱정하거나, 역겹게 생각하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당신이 평소에 상대에 대해 어떤 마음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물건이 쓰러지는 꿈은 당신의 삶의 터전이거나 생활의 주변에 있는 것이 붕괴되는 것을 암시합니다쓰러진 것이 크면 클수록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이 커지므로 마음의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 목차 -

     

     

     

    - 쓰러지는 꿈의 패턴별의미란?

    1. 눈앞에서 커다란 빌딩이 무너지는 꿈

    꿈에 나오는 큰 빌딩은 당신 안에 있는 아주 큰 에너지의 근원을 상징합니다. 이 꿈을 꾸면 당신이 오랫동안 꿈을 꾼 소망이 이루어지거나 목적 달성의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그러나, 빌딩이 붕괴하거나 붕괴해 버리는 이 꿈은 당신의 지금의 소망이나 목표가 조금 너무 높은 것을 나타냅니다. 이곳은 다시 한번 현실적인 선이고 목표를 재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곳을 출발점으로 하여 차례로 스텝업 해 나가는 것이 당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최단이 될 것입니다. 너무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걸어가요. 

     

     

    2. 갑자기 집이 무너져 내리는 꿈

    당신은 지금 큰 불만에 휩싸여 있는 것 같군요. 꿈속에 나오는 집은 당신 자신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그 집이 무너져 버리거나 붕괴하거나 하는 것은 당신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것, 괴로운 상태에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무너진 나 자신을 새롭게 일으켜 세울 때입니다. 우선은 불만 해소부터 시작하세요. 마음속에 맺힌 응어리와 불안 재료를 하나하나 클리어 해 나가도록 합시다. 새로운 성장과 변화를 향해, 특히 당신이 자기혐오를 느끼는 나쁜 버릇이나 낡은 생활 습관을 일소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십시오. 

     

    3. 건물이 무너지는 꿈

    건물이 쓰러지는 꿈은 환경이나 상황이 변화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크게 환경이나 상황이 일변하기 때문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생활을 보내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 변화라고 하는 것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어요. 그러나 변화에 저항하는 것이 아니라 받아들이는 의사를 나타내면 운기는 상승하게 됩니다. 긍정적으로 사물을 생각함으로써 운은 좋아지지만, 건물이 자기 자신을 향해 쓰러져 오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을 향해 건물이 쓰러져 올 경우, 그것은 곤란이 닥칠 우려를 시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 아버지가 갑자기 쓰러지는 꿈

    아버지가 쓰러져 버리는 꿈을 꾸면 가족운이 떨어지고 있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꿈에 아버지가 쓰러졌다고 해서 반드시 아버지의 운만 떨어진 것은 아니며 가족 모두의 불행의 전조일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도 배려하고 생활 리듬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버지가 갑자기 쓰러지는 꿈을 꾸었을 때의 대처법입니다. 가족이 살고 있는 주택에 문제가 발생할 것 같은 때에도 그 전조로 악몽을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5. 가족 모두가 쓰러지는 꿈

    꿈에 온 가족이 쓰러져 깜짝 놀라 깨어나는 경험이 있는 사람은 불안을 안고 있거나 재물운이 저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금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가 되어 가족과 함께 살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느끼면 온 가족이 쓰러지는 꿈을 자주 꾸게 됩니다. 재물운 향상을 위한 행동을 일으키거나 절약을 명심하여 지출을 줄임으로써 가족이 쓰러지는 꿈을 꾸지 않게 됩니다. 평소에도 가족과 즐겁게 대화하고 가족의 웃는 얼굴을 꾸는 것이라도 악몽을 꾸는 횟수를 줄일 수 있으니 일가단란의 시간을 소중히 여겨주시기 바랍니다. 

     

    6. 어머니가 쓰러지는 꿈

    갑자기 건강한 어머니가 쓰러지는 것은 꿈에서도 쇼크로 불안이 더해집니다만, 이 꿈이 가르쳐 주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어머니가 되어 등장하고 있습니다만, 쓰러져 버린 것은 꿈을 꾸고 있던 당신 자신입니다. 또는 당신의 가족 중에 불화의 원인이 되는 문제가 있어서, 그 문제가 커졌다는 것입니다. 마음의 착오나 오해 등으로 가족 사이에서도 외풍이 부는 경우는 있습니다. 서로 위로하고 조심하자는 암시입니다. 

     

    7. 사람이 쓰러지는 꿈

    쓰러진다는 것은 환경의 변화나 좌절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 안고 있던 문제로부터 해방되는 싫은 운명의 흐름이 끝난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몸을 쉬라고 꿈속에서 경고를 해 주고 있습니다. 사람은 나온 사람의 성별, 연령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나온 사람의 특징을 기억하세요. 아는 사람이 나타나면 그 사람에 대한 자신의 인식이 꿈속에서 투영된 형태입니다. 자기가 인식하고 있는 측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온 사람이 낮선 사람인 경우, 이것은 자신이 인식하고 있지 않는 측면을 나타냅니다. 또, 앞으로의 인생에서 만날, 친구나 연인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이 쓰러지는 꿈에, 아는 사람일 때는 몸이 휴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몸을 위로하도록 하세요. 낯선 사람일 때는 새로운 친구나 만남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8. 전봇대가 쓰러지는 꿈

    길을 가다가 전신주가 넘어져 다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대인운이 크게 악화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으니 조기에 대처하세요. 갑작스런 문제가 발생해도 주위에 도움을 받지 못할 정도로 대인운이 악화돼 있을 때 쓰러진 전신주에 부딪히는 꿈을 꿀 때가 있습니다. 꿈속에 내가 얼마나 다쳤는지, 그 부상의 정도에 따라 대인운의 변화를 알 수 있으니 꿈의 내용을 잘 기억해 주세요. 직장 동료나 친구와 싸움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만으로도 대인운이 악화되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 자신의 행동에 유의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낼 것을 권장합니다. 

     

    9. 자전거가 쓰러지는 꿈

    자전거가 쓰러지는 꿈은 어떤 장애나 트러블을 만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미 장애나 트러블에 직면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어떤 식으로 자전거가 쓰러졌는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뭔가 장애가 있어 쓰러진 경우는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해결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원래 자전거를 잘 조종하지 못했기 때문에 쓰러졌을 경우에는 방식을 바꾸어 보면 잘 될지도 모릅니다. 

     

     

    10. 아파트 쓰러지는 꿈

    아파트가 무너져 누군가가 다치는 꿈을 꾸면 자신의 가치관이 크게 변화하는 전조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운기 향상을 목표로 하십시오. 곧 충격적인 사고가 일어날 전조로 아파트가 지진 등으로 무너지는 꿈을 꾸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자신이나 집안의 불행에 대비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일을 하다가 큰 실수를 해서 사회적 지위를 상실할 가능성을 불안하게 느끼고 아파트가 무너지는 꿈을 꾸는 경우도 흔합니다. 노후한 아파트가 망가져 누군가가 다치는 꿈을 꾸면 자신이 지칠 가능성을 생각하고 온천 등에서 몸을 쉬세요. 손상을 관리함으로써 냉정한 판단을 할 수 있게 되면 운기 저하를 막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1. 갑자기 현기증이 몰려 쓰러지는 꿈

    갑작스러움은 예기치 못한 일이 일어날 징조입니다. 현기증은 좌절, 불만이나 긴장, 불안 등 신체에도 부하가 걸려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현기증을 일으킨다는 것은 충격을 받은 상태나 실망하는 사건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쓰러진다는 것은 생활 환경이 좋든 나쁘든 바뀌는 것을 말합니다. 또 휴식의 필요성을 얘기하고 있어요. 갑자기 현기증이 나서 쓰러지는 꿈은 스스로 예측할 수 없는 충격을 받는 사태가 일어나 환경이 일변하는 암시입니다. 또 좌절감에 시달려 신체적 짐이 되고 있는 상태를 꿈속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몸을 돌보시고, 잠을 자도록 하세요. 

     

     

    12. 자신이 쓰러지는 꿈

    자신이 쓰러지는 꿈은 녹초가 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피로가 극에 달해 한계 직전입니다. 충분히 쉬고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꿈이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또 자신이 쓰러지는 꿈에는 현실도피의 의미가 있습니다. 자신의 현 상황에 대해 불만을 안고 있고, 무의식 중에 도망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의 힘으로는 어떻게 할 수 없는 문제가 닥치고 있고, 그것에 대해 강한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망치고 싶은 욕구가 높아져서 자신이 쓰러지는 형태로 나타난 것입니다. 

     

    13. 모르는 사람이 쓰러지는 꿈

    누군가가 기절하거나 넘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에는 쓰러진 상대를 궁금해 한다고 생각하세요. 만약 모르는 사람이 쓰러진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대인관계 그 자체에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인 관계에 문제가 빈발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쓰러지는 꿈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이상으로 타인에게 상냥하게 대하거나 업무 중 트러블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지 않으면 대인관계가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모르는 사람이 몇 사람이나 쓰러졌을 때에는 직장이나 학교의 그룹내의 대인 관계가 붕괴할 가능성에 주의하세요. 

     

    14. 식목이 쓰러지는 꿈

    식목은 쑥쑥 자라는 모습에서 자신의 신체적·정신적인 성장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을 쓰러지다니 그것이 몇 가지 원인으로 좌절되거나 진행이 늦어지는 것입니다. 그럴 때 하는 일은 잘 안될 때가 있어요. 예를 들면 공부가 슬럼프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성적이 저조해져 버립니다. 동아리 활동에서는 부상으로 인해 잠시 쉬게 될 것 같습니다. 뭔가를 해도 잘 되지 않는 운기가 있기 때문에 잠시 상황을 보거나 운기가 올랐다고 느낄 때까지 참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15. 나무가 쓰러지면서 깔리는 꿈

    쓰러지는 꿈

    꿈속에서 '나무'란 당신의 삶 그 자체를 나타냅니다. 나무는 생명력과 성장과 같은 긴 과정에서의 에너지를 느끼게 하는 식물입니다. 그런 나무가 쓰러지고, 그리고 당신이 그 나무에 깔린다고 하는 내용에는 당신이 자신의 인생을 다시 보고 있는 마음의 표현이기도 하고, 잘못 살고 있을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꿈에 나오는 나무가 어떤 나무였는지도 기억해보세요. 굵고 큰 나무가 쓰러져 있다면, 당신의 대인 관계가 좋지 않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소나무가 넘어져 왔을 경우는 당신의 일에 대한 모티베이션이 내리고 있을 때로, 그대로의 상태로 일을 계속해 버리면 승진이 어려워지거나 업무면에서 향상할 수 없는 인생을 걷게 될지도 모릅니다. 지금 있는 자신의 생활 태도를 다시 한 번 재검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쓰러지는 꿈의 가능한 의미 20가지

     쓰러지는 꿈은 무서운 경험일 수 있고,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쓰러지는 꿈의 가능한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무력감: 쓰러지는 꿈은 자신의 무력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 통제력을 잃는 느낌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와 불안: 이러한 꿈은 현실에서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반영할 수 있으며, 압박감을 느끼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방어 기제: 쓰러지는 꿈은 자아 방어 기제를 나타낼 수 있으며, 위험 상황에서 자기를 보호하려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중요성: 이러한 꿈은 자아 중요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평가에 대한 민감성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위험을 감지: 쓰러지는 꿈은 어떤 위험을 감지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주변 상황에서의 위험을 경각심 있게 받아 들이고자 하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상실감: 이러한 꿈은 상실감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것을 잃는 두려움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혼란과 혼란: 쓰러지는 꿈은 혼란과 혼란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의 혼란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통제력 상실: 이러한 꿈은 통제력 상실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 통제력을 잃는 것에 대한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 평가: 쓰러지는 꿈은 자아 평가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의 능력에 대한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실망과 실패: 이러한 꿈은 실망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으며,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실패하는 두려움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을 찾다: 쓰러지는 꿈은 자아를 찾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자아에 대한 심오한 고민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체면 손실: 이러한 꿈은 체면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 앞에서의 자신의 이미지를 유지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압박: 쓰러지는 꿈은 사회적인 압박과 부담을 나타낼 수 있으며, 사회적인 상황에서의 부담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자아 가치: 이러한 꿈은 자아 가치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을 낮게 평가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생활 변화: 쓰러지는 꿈은 생활의 변화와 불확실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미래에 대한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평가: 이러한 꿈은 사회적인 평가와 비판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 신뢰: 쓰러지는 꿈은 자아 신뢰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기 자신을 의심하고자 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건강과 안녕: 이러한 꿈은 건강과 안녕에 대한 욕구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건강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연민과 도움: 쓰러지는 꿈은 다른 사람들의 연민과 도움을 원하는 감정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려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변화의 필요성: 이러한 꿈은 어떤 변화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나타낼 수 있으며, 현재의 상황을 개선하려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쓰러지는 꿈은 복잡하며 다양한 의미를 갖을 수 있습니다. 꿈을 해석할 때 개인의 상황과 감정을 고려하고, 꿈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얻고자 하는지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