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남자친구 꿈 의미 심리 상황별로 진단0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4. 1. 11. 16:02















남자친구가 꿈은 많은 경우 당신과 남자친구의 현재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꿈은 대부분이 역몽이기 때문에 좋은 꿈을 꾼다고 해서 기뻐할 수는 없습니다. 남자친구의 꿈을 읽는 포인트는 꿈속에서 남자친구와 어떻게 되어 있었는지, 그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입니다. 그럼 이제 남자친구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 목차 -

     

     

     

    - 남자친구의 꿈의 패턴별의미

    1. 남자친구가 생기는 꿈

    남자친구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가 생기는 꿈을 꾼다면 '잡몽'이라는 자신의 소망이나 심리상태를 반영한 꿈일 가능성이 큽니다. 당신 자신이 "남자친구를 갖고 싶다" "누군가의 사랑을 받고 싶다"라고 강하게 바라고 있는 것을 나타내므로 자신의 근황이나 기분을 되돌아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미래의 암시를 포함한 꿈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실제로 남자친구가 생긴다는 의미는 없습니다. 만약, 꿈에서 생긴 남자친구가, 현실의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었다면, 상대와의 거리를 잘 좁히지 못하거나 접할 기회가 적거나 하여 허전하게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도 희망과 욕구의 표현이며, 예지몽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사랑의 종말을 알리는 꿈입니다. 아는 누군가와 결혼하는 꿈은 사랑을 방해하는 존재가 드러날 것임을 암시해요. 특히 지금 사귀고 있는 연인과 결혼하는 꿈은 연애운 저하를 알리는 꿈으로 당장 사랑이 끝나지 않는다고 해도 꿈속에서 결혼한 상대와 미래에 결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과 그의 사랑을 방해하는 상대가 나타나거나 장거리 연애를 해야 하거나 운명이 당신 둘의 사랑에 큰 시련을 줄 것입니다

     

    3. 남자친구와 잠자리에 드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잠자리를 가지고 있는 꿈을 꾸어버리면, 그것은 당신의 마음 속에 외도를 의심해 버리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잠자리는 해몽할 때 상대방에 대한 애정이나 불안감을 나타냅니다. 최근 남자친구의 행동이나 당신에게 건 말로 왠지 수상하다, 혹시나 하는 느낌은 없습니까. 그러한 상대에게 말할 수 없는 불안이 꿈으로 나타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특히 꿈속에서 불쾌한 감정을 느끼고 있다면 요주의입니다. 모르는 척이나 태연한 척을 해도 당신은 남자친구의 외도를 확실히 의심해 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이 계속될 것 같으면 남자친구가 은근히 눈치를 채지 않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남자친구와 목욕을 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함께 목욕하는 꿈을 꿨다면, 당신은 남자친구 앞에서 진정한 자신이 있을 수 없다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꿈속에 남자친구가 나오면, 남자친구에 대한 당신의 정직한 마음이나 마음속으로 남몰래 생각하고 있는 것들이 꿈속의 언행에 나타납니다. 그에게 비밀로 하고 있는 것을 털어 놓거나 또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내놓고 받아 주기를 바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목욕을 하는 꿈은 몸과 마음이 지쳐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남자친구와의 지금의 관계에 지치기 시작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좀처럼 진전되지 않는 사랑에 안절부절못하고 좀 더 서로를 알아, 관계를 깊게 하고 싶다고 본심으로는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조금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 남자친구와 키스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키스하는 꿈은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희박해짐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꿈속에 남자친구가 나오니까 너무 기쁘네요. 하지만 사실 해피한 것만은 아니에요. 그와 싸우거나 바람을 피우는 꿈은 매우 사이가 좋고 그가 일편단심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당신만을 바라보며 사이좋게 놀고 있는 꿈은 다른 여자와 즐겁게 놀고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가 나오는 꿈은 역몽이에요. 그리고 남자친구와 키스를 하는 꿈을 더욱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소중하게 여겼으면 좋겠습니다. 그가 대하는 방식에 대해, 아쉬움을 느껴 연애에 불만이 생기기 시작한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마음이 그를 생각하면서 상처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둘의 관계를 다시 살펴보고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겠습니다. 

     

    6. 남자친구에게 화를 내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에게 화를 내는 꿈은 '길몽'입니다. 두 사람의 좋은 미래를 상징합니다. 화를 낸다는 것은 사실 기력, 체력을 쓰는 것입니다. 거기서 화낸다는 것은 "힘", "에너지"를 나타냅니다. 둘 사이에 지금 트러블이나 문제가 있으면 해결의 조짐이에요. 또한 이 꿈은 남자친구에 대한 불평불만으로 꾸기 쉬운 꿈입니다. 자신을 더 이해해줬으면 좋겠다고 아무래도 마음 속 어딘가에서 당신은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은 '문제를 해결하기 좋은 시기'라는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과감히 마음을 전해보세요.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겠죠. 

     

    7.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은 사실 상당한 길몽이에요. 꿈속에서 싸우는 것은 '상대에 대해 더 잘 알고 싶다'는 심층심리의 표현이므로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좋은 것으로 발전해 나갈 암시가 있습니다. 잠에서 깼을 때 '겨우 헤어졌다', '시원하다'라는 기분이라면 상대방에게 불만이 있고 이별을 원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되면 어떡하지?하는 불안감이 남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헤어진것이 아니라 좋아함에 나오는 불안감이기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변해갈겁니다. 또 다른의미로 당신에게 남자친구가 없는데도 남자친구와 헤어지게 되는 꿈을 꾼다면, 앞으로 사귈 그와의 이별을 상상하며 불안해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8. 남자친구와 삼각관계를 맺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사귀는 남자친구가 있는데 삼각관계에 빠지는 꿈은 지금의 연애에 불안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당신을 둘러싼 삼각관계가 형성되면 그에 대한 현실적 불만이 쌓이거나 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잠재한 바람기의 소망이 드러난 꿈일 것입니다. 반대로 그를 둘러싼 삼각관계로 발전한 꿈은 당신의 심층심리 속에서 그를 잃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강해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최근 그의 태도가 차가웠다거나 해서 그가 변심하지 않았을까 불안해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가 자신으로부터 멀어져 가는 것에 두려워하고 있을 때는 이런 꿈을 꾸기 쉬워집니다. 

     

    9. 남자친구와 통화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전화하는 꿈은 현실세계 속에서 그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노력과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전화는 해몽에서 의사소통이나 마음의 연결을 암시합니다. 또한 전화하고 있을 때 그의 말이나 문구 등도 열쇠가 됩니다. 거기로부터 향후의 교제를 진전시킬 단서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전화의 내용이 명확하면, 줄거리를 더듬어 봄으로써, 두 사람의 교제에 유익한 정보를 가져올 수도 있지만,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거나, 끊기거나 하는 경우는 그와의 교제에 괴로워하거나, 일방 통행적이 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10. 남자친구와 동거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동거하는 꿈을 꾸면 남자친구와의 관계성을 암시합니다. 동거를 하는 꿈은 원래 두 가지가 하나가 됨으로써 새로운 전개가 생겨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꿈은 동거의 기분에 따라 꿈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매우 행복한 마음으로 러브러브한 꿈을 꾼 경우, 실제로는 싸우거나 바람을 피우거나 하는 등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동거하면서 싸우거나 밉거나 하는 꿈을 꾼 경우에는 실제로는 남자친구와 즐겁게 지내거나 더 친밀한 관계가 될 수 있다는 등 좋은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남자친구에 대한 마음이나 관계는 역몽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현실을 잘 되돌아보세요. 또한 남자친구와 동거하는 꿈의 대부분은 연애운이 떨어져 남자친구와 관계가 좋지 않을 때 꾼다고 합니다. 짚이는 것이 있으면, 개선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11.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답답함과 고민이 해결되고 향후 관계가 좋아질 것임을 나타냅니다. 현실에서도 싸움을 할 징조가 아닐까 불안해지기 쉽지만, 싸움의 꿈은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된다"라는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꿈에서 싸움이 심하면 심할수록 당신의 모야모야가 붓고 시원한 마음으로 사귈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감정만부딪히지 말고 앞으로 더 좋은 관계를 만들기 위해 지금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잘 생각해 보고 이야기하세요. 

     

    12. 남자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은 둘의 관계가 좋아진다는 것을 알리는 기쁜 꿈이에요. 해몽에서 이별로 번질 정도의 싸움을 했을 때는 실제로는 속마음을 털어놓고 사귈 수 있을 만큼 신뢰할 수 있는 관계임을 보여주며, 그에게 있어서 당신은 누구보다 필요하고 누구보다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조만간 동거를 하게 되거나 부모님을 소개하거나 하는 등 지금과 같은 관계보다 긴밀한 관계로 발전해 나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13. 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는 꿈의 의미는 당신에게 남자친구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로는 데이트를 충분히 하지 못하고 마음속으로 불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데이트의 꿈은 해몽에 있어서 상대방과의 관계를 좋게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표현됩니다. 또 꿈속에서 데이트가 너무 즐거웠던 경우에는 반대로 실제 데이트는 별로 즐겁지 못하다는 평소의 불만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에게 남자친구가 없는 경우, 이 꿈은 당신의 남자친구를 원해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앞으로 남자친구가 생길거라는 예측이 아니라 단지 당신이 남자친구가 생기길 바라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는 꿈에 지나지 않습니다. 

     

    14. 남자친구를 만날 수 없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를 만나지 못하는 꿈은 남자친구에 대한 애정이 매우 강할 때 꿉니다. 누군가를 만날 수 없는 꿈은 마음속에서 상대와 멀어지고 싶지 않다고 하는 마음이 강하게 꿈에 나타납니다. 만날 수 없어서 답답하거나 화날 때는 남자친구에 대해 불만이 있을 때 볼 기회가 많아요. 평소 상대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어 조금 거리를 두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한번 상대와 의논을 해보면 마음이 후련해질 수도 있습니다. 

     

    15.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이별을 고하는 꿈을 꾼 경우는 남자친구와의 관계성을 나타냅니다. 남자친구에게 밝게 이별을 통보하는 꿈의 경우에는 환경의 변화를 암시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새롭게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슬퍼하며 이별을 통보한다면 남자친구에게 불만과 집착을 하면서도 그와의 관계를 포기하고 있는 심리를 나타냅니다. 꿈이 아니더라도,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고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의 기분과 그와의 관계를 다시 생각할 때가 되었다라고 말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16. 남자친구를 향한 질투의 꿈

    남자친구 꿈에서  꿈에서 남자친구에게 질투하는 경우 그 질투의 대상인 상대가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거나 현실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꿈에 남자친구가 생길 때라고 하는 것은 대개의 경우 꿈의 상황과 반대의 상황에 현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에 비해 해몽에서 질투라는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콤플렉스나 인정하기 싫은 것에 대한 혐오감의 표현입니다 또, 그 초조함이나 답답한 마음은 증대해 나가 현실에서도 주위의 인간에게 영향을 미쳐 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 독선에 질투를 하고 자기 자신에의 혐오감등에서 주위에의 인간 관계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것에 연결될지도 모릅니다. 

     

    17. 남자친구에게서 도망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로부터 도망치는 꿈을 꿨을 때는 당신의 마음 속에서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무엇인가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운기의 저하나 불안을 나타냅니다. 현재의 남자친구와 잘 지내고 있는데,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에게 자신이 없는 것이 원인입니다. 좀 더 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갖고 그와의 사랑을 키우세요. 현재의 남자친구와 잘 지내지 못하고 있는데, 이 꿈을 꾸었을 때는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남자친구와 문제가 있지 않나요? 꿈에서 남자친구에게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두 사람을 위해서 용기를 내어 이야기를 나누는 등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둘의 관계는 종말을 맞이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18. 남자친구가 사랑스러운 꿈

    남자친구 꿈에서 현재 사귀고 있는 남자친구가 사랑스러운 꿈은 당신의 욕구불만을 의미합니다. 예전엔 불타는 관계였는데 지금은 아닌 상황입니다. 더 친하게 지내고 싶은데 서로 마음이 멀어져 버렸어요. 이런 현실에 큰 불만과 불안을 안고 있기에 꿈에도 그리게 되죠. 이럴 때는 대부분 남자친구의 마음이 이미 식어버렸기 때문에 당신의 불만을 그대로 토로하면 큰 싸움이나 이별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또, 교제 상대가 없는 사람이 남자친구가 사랑스러운 꿈을 꾼 경우는 바라는 마음이 단지 꿈에 나타나 있기도 합니다. 꿈을 꾸는 것으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려고 하고 있는 면도 있습니다. 그런 꿈 속에는 현실을 호전시키는 힌트도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19. 남자친구를 싫어하게 되는 꿈

    남자친구 꿈에서 남자친구를 싫어하는 꿈은 남자친구를 재고하고 애정이 깊어지는 일이 연이어 일어나는 기쁜 암시입니다. 곤란을 겪고 있는 당신을 그가 도와 주거나 일이나 스포츠의 시합등에서 맹활약하는 그의 모습을 보면, 무심코, "멋있어!!"라고 외치고 싶어지는 일도 있을겁니다. 의지할 수 있는 그와 연인이 될 수 있었다는 것에 행복감으로 가득 찰 것 같은 예감입니다. 이대로 둘 사이가 친밀해지면 동거나 결혼 등 다음 단계로 나아갈 가능성도 높다고 꿈은 알려줍니다. 

     

    20. 남자친구와 이야기하는 꿈

    남자친구와 이야기하는 꿈은 '소통이 부족한 것은 현 상황에 불만이 있다'는 당신의 마음의 표현입니다. 두 사람의 관계에 엇갈림이 많아지고 있다고 느낄 때 자주 나타나는 꿈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행동이 뜻하는 것은 의사소통, 상호 이해입니다. 그리고 또 꿈속에 남자친구가 나오는 상황은 사실 반대되는 '역몽'일 때가 많아요. 남자친구와 이야기하는데도 왠지 모르게 불쾌함을 느낀다면 좋은 꿈이며, 우리 둘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불만의 표현입니다. 아니면 좀 더 친밀한 관계를 맺고싶다라는 뜻으로 읽을 수가 있습니다. 

     

    남자친구의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남자친구의 꿈은 꿈을 꾼 사람의 개인적인 경험, 감정,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남자친구의 꿈이 가질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실제 꿈의 맥락과 해당 개인의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감정적 결합과 안정감: 남자친구의 꿈은 감정적인 결합과 안정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연애와 로맨스의 욕망: 남자친구의 꿈은 연애와 로맨스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의 특성과 특징: 남자친구의 꿈은 꾸는 사람이 남자친구의 어떤 특성이나 특징에 관심이 있는지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호와 안전감: 남자친구의 꿈은 상대에 대한 보호와 안전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출과 소통: 남자친구의 꿈은 감정을 표출하고 상대와 소통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실제 관계의 반영: 꿈에서의 남자친구는 현실에서의 관계에서 비롯된 감정이나 경험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평화와 안정을 찾고자 하는 욕망: 남자친구의 꿈은 일상적인 평화와 안정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 또는 의심: 남자친구의 꿈은 불안 또는 의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매력적인 특징 강조: 남자친구의 꿈은 상대방의 매력적인 특징을 강조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지와 협력의 필요성: 남자친구의 꿈은 지지와 협력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남자성에 대한 욕망: 남자친구의 꿈은 남자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심과 중요성 부여: 남자친구의 꿈은 상대방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부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기대에 대한 압박: 남자친구의 꿈은 사회적 기대에 대한 압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현실에서의 만족감: 남자친구의 꿈은 현실에서의 만족감이나 부족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래에 대한 기대감: 남자친구의 꿈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완성과 보완: 남자친구의 꿈은 자아의 완성과 보완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남성상에 대한 이해와 탐구: 남자친구의 꿈은 남성상에 대한 이해와 탐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변화와 불안: 남자친구의 꿈은 감정의 변화나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 남자친구의 꿈은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꿈 속에서의 안락함과 만족: 남자친구의 꿈은 꿈 속에서의 안락함과 만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용으로, 개인의 경험과 꿈의 맥락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