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이별의 꿈의 의미와 상황별 심리를 진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2. 05:35















 이별은 필수불가결하고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만남이 있으면 반드시 이별이 있습니다. 해몽에서는 이별이란 피할 수 없는 큰 문제의 암시이며, 그 꿈의 분위기에서 자신이 낙관적인지 비관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목차 -

     

     

     

    - 이별의 꿈의 패턴별 의미 

    1.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뭔가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하는 입장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헤어져 버리는 남자친구는 자신이 선택할 수 없었던 쪽의 선택지를 상징합니다. 혼자서 고민하다가 답을 내지 못하는 잠재적 고통에서 오는 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고민거리를 혼자 떠안지 말고 신뢰하는 사람과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남편과 헤어지는 꿈

    남편과 헤어지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이 마음속으로 남편과의 이별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남편을 진심으로 사랑하기 때문에 갈라지는 것에 대한 불안을 꿈으로 꾸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의 불안을 남편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두 사람 사이에 대해 천천히 이야기할 기회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3.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그녀와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그녀를 너무 사랑하고 있고, 만약 헤어지게 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을 나타냅니다. 그녀를 놓아주고 싶지 않은 의식이 강하게 작용해 버려 그런 꿈을 꾸는 것입니다. 그녀에 대한 애정을 말이나 스킨십으로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으로 억제할 수 없는 기분을 채우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에게 있어서 부담이나 폐가 되어 버리는 행동을 취해서는 안 될 겁니다. 그녀에 대한 배려심은 잊지 않도록 하세요.

     

    4. 바람피고 헤어지는 꿈

    사귀면서 상대에게 의혹을 느낄 때가 있으면 결정적인 증거를 잡으려고 하지만, 찾지 못하면 의혹만 머릿속에 남습니다. 그 때문에 수상하지만 정말로 바람피우고 있는지는 불명확하다고 할 때에 꿈을 꾸는 경우가 많아, 불신감 뿐만이 아니라 불안의 심리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반대로 직감이 무딘 타입은 오해로부터 꿈을 꾸는 경우가 있으므로 꿈의 내용의 신빙성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5. 친구와 헤어지는 꿈

    친구들과 헤어지는 꿈을 꾸는 것은 신뢰하는 친구와의 관계가 더욱 깊어질 것임을 암시합니다. 꿈에 헤어지는 모습을 봤다고 해서 정말 헤어지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어요. 예전처럼 사이좋게 지내면 됩니다. 친구가 뭔가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것이 있으면 좋은 마음으로 도와주면, 당신에 대한 신뢰도 깊어질 것입니다.

     

    6. 남자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

    남자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사실 남자친구와 당신과 거리가 좁혀지고 사이가 깊어지는 것입니다. 꿈속에서 싸웠다고 해서 실제로 싸움으로 발전해 버리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꿈을 꾸면 당신 쪽에서 점점 거리를 좁혀 가면 좋을 것입니다.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적극적으로 남자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도록 합시다.

     

    7. 전철에서 헤어지는 꿈을 꿨을 때의 의미

    전철에서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새로운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전차는 당신의 인생을 운반해 주는 상징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과거의 필요없는 것을 없애 버리고, 자신의 목표에 갈 의욕이 넘칩니다. 따라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에 임하면 좋은 소식이 올거에요.

     

    8. 가족과 헤어지는 꿈

     가족과 헤어지는 꿈을 꾸는 경우는 사회적 입장에서 슬픈 현실을 안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가족과의 이별 전조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실수를 해서 상사로부터 크게 혼났을 경우, 자신에 대한 한심함과 혼난 것에 대한 슬픔이 꿈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우울한 기분을 벗어나기위해 휴식이 필요할 것 같아요.

     

    9. 부모님과 헤어지는 꿈

     부모님과 헤어지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이 자립해서 독립된 삶을 살고 싶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독립하겠다고 나서도 부모님이 당신을 걱정해서 말리는 것은 당연해요. 그래서 우선 부모님과 천천히 이야기를 나눌 기회를 만들어 봅시다. 자신의 삶을 위해 자립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걱정하면서도 반드시 이해해 줄 것입니다.

     

    10. 전화로 헤어지는 꿈

     전화로 헤어지는 꿈은 인간관계가 좋지 않고 적절한 의사소통이 되지 않음을 암시합니다. 한번 자신이 타인을 대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에게 뭔가 잘못이 있는 경우는 제대로 개선하고 인간 관계를 복원해갑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사소한 것에서부터의 엇갈림이나 전달 실수로 이어지기 때문에 수정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결혼식에서 헤어지는 꿈

     결혼식에서 헤어지는 꿈을 꾸게 될 경우, 당신 안에 어떤 것도 충족시킬 수 없는 욕구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일상 생활 속에서 뭔가 부족함과 불만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채우고 싶은 욕구가 꿈에 나타나 있습니다. 우선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세요. 분명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안다면 당장이라도 그것을 손에 넣기 위한 노력을 시작할겁니다.

     

    12. (긍정적으로) 연인과 헤어지는 꿈

    당신은 대립하고 있던 인간관계나 갈등에서 벗어나 안심한 것 같습니다. 또한 실제로 사귀고 있는 연인이 나온 경우는 당신 안의 연애 감정을 나타냅니다. 어쨌든 지금 당신은 긴장감에서 해방되어 자유로워져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당신의 인생에 새로운 인물과의 만남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마음속에는 감사나 사랑 등 매우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어 온화하게 대처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13. 애완동물과 헤어지는 꿈

    귀여워하는 애완동물과 헤어지는 꿈은 너무 슬프고, 깨어나서도 왠지 질질 끌기 쉽지만, 일반적으로 나쁜 꿈은 아닙니다. 일상 속에서 불쾌한 일이나 다양한 트러블 해소의 가능성이 있는 꿈입니다. 또한 너무나 애완동물을 귀여워하는 마음이 이별의 불안으로 떠오르기도 합니다. 반대로 애완동물이 주인을 잘 따르고 있다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어차피 이별의 꿈에는 그리 나쁜 의미가 없으니 걱정하지 말고, 그 어느 때보다 애완동물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해나가는게 좋습니다.

     

    14. 헤어진 남편이 나오는 꿈

     현실에는 인연이 끊겨버린 상대라도 꿈속에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친한 친구 등 상대도 다양하지만 전 남편이나 전 아내가 나왔을 때는 전남자친구가 나오는 꿈과는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상대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불러들이는 일이 많으며, 현재의 상황도 불안감이 가득합니다. 심신안정을 도모하며 휴식을 취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15.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하는 꿈

     자신이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알리는 꿈은 좀처럼 온화한 일이 아닙니다. 다만 이 꿈은 싫은 느낌으로 끝낼 수 없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남자친구를 의식하고 있는 것이 불만으로 기울고 있기 때문에 꿈에서 나타나는거라 보여집니다. 비록 자각이 없어도, 이 상태를 방치하고 있으면 서서히 불만이 쌓여 급기야는 실제상황이 되어 버리는 일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무엇이 원인인지를 찾아내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16.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받는 꿈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받는 꿈으로 슬퍼하는 것은 지금 사귀고 있는 남자친구가 자신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사람이라는 암시입니다. 깊은 애정을 느끼고 있는 연인과 헤어지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불안이나 공포심, 집착에서 꾸어 버리는 꿈이기도 합니다. 비록 한때 싸움이 있더라도, 그것을 계기로 서로의 유대가 깊어지는 것 같은 관계입니다. 남자친구와 다투다 헤어지거나 문자로 이별을 통보받고 슬퍼하는 경우도 앞으로도 두 사람의 관계가 좋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남자친구가 나에게 헤어지자고 해도 슬프지 않은 경우는 남자친구와의 관계는 식어가고 있고, 다른 연애에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암시합니다. 따라서 현 상황을 잘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17. 이별에서 울고 있는 꿈

     이별에서 울고 있는 꿈은 역몽이 되는 좋은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꿈속에서 헤어진 상대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며, 실제로 헤어지는 경우는 적고 오히려 관계는 양호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헤어지고 운다면 애정을 쏟고 있는 상대와의 관계는 점점 좋아집니다. 꿈속의 이별을 슬프게 생각했는지 시원하게 느꼈는지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집니다. 사귀다 오랜 연인과의 이별으로 우는 꿈에서는 결혼의 전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헤어진 뒤 슬픈 마음보다 산뜻한 느낌이 강한 경우, 불만을 갖고 있던 상대임을 나타냅니다.

     

    18. 엄마와 헤어지는 꿈

     엄마와 헤어지는 꿈은 당신 자신의 자립을 암시합니다. 정신적, 경제적으로 어머니와 헤어져 홀로 서야 할 시기가 왔다는 것을 꿈이 가르쳐주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당신에게 자립할 마음이 없다면, 드디어 그러한 시기가 왔다는 것을 가슴속에 새겨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9. 개와 이별하는 꿈

    귀여워하던 반려견이 헤어져 버린다는 것은 주인에게 있어서 슬픈 일입니다. 그것이 비록 꿈속이라고 해도, 좀처럼 받아들여지지 않지요. 하지만 꿈속에서 이별의 장면이 온다고 해도 슬퍼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이별은 새로운 만남의 징조이기도 하고, 당신이 현재 상황에서 한 걸음 내딛는 기회이니까요. 그리고 개라는 것은 때로는 자신을 대신하거나 또는 누군가를 대신해서 나타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인간관계에 고민하고 있는 분, 현상황을 타파하고 싶은 분은 기본적으로는 좋은 방향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보냅시다.

     

    20. 아이와 헤어지는 꿈

    아이와 헤어져 버리는 꿈을 꾸면, 아이가 자립하려고 하고, 자신의 곁에서 떠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자신은 아이가 자립하려고 하는 것을 항상 두려워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계속 곁에 있었으면 하는 하나의 소망이기도 합니다. 어떤 상황이 되든 따뜻하게 지켜볼 수 있는 시기가 지금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