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칼 꿈이 가지는 의미는?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7. 08:15















식칼의 꿈은 '고민 해결'을 암시합니다. 식칼은 투쟁심, 공격성을 강하게 이미지화하지만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내는 데 사용되는 측면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몽에서 칼은 나쁜 것을 지우는 좋은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칼의 꿈의 의미를 더 깊이 분석할 때는 등장인물과 칼이 누구에게 향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 칼 꿈이 가지는 패턴별 의미

    1. 식칼을 가진 사람에게 쫓기는 꿈

     식칼을 가진 사람에게 쫓긴다는 꿈속에는 앞으로 맞이할 최대의 시련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맞설 용기가 없으면 인생이 나쁜 방향으로 가고 말 것입니다. 각오하고 시련을 이겨내야 합니다. 식칼은 바로 그 시련의 상징이 됩니다. 두려운 마음이 있어도 잘 대처해야 합니다. 그러한 자세가 자신의 능력을 보다 뛰어난 것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2. 식칼에 찔리는 꿈

    식칼에 찔리는 꿈은 나쁜 것의 전조일까? 하고 불안해져 버리지만, 이것은 행복이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꿈속에 찔리고 있는 당신은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고민이나 나쁜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을 칼로 찔린다는 것은 그 나쁜 것으로부터의 해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금 고민이 있다면 그게 해결되는 신호입니다. 또한 궁금한 이성이 있다면 연애운이 상승한다는 신호입니다. 놀랄만한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3. 식칼이 부러지는 꿈

    가까운 인간관계의 문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면, 특히 연상의 가족과 소원해져 있거나 서로 부딪치고 있는 현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딱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무의식적으로 피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인과의 관계 악화나 파탄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운함에서 오는 관계 악화의 의미가 강하기 때문에 서로 자주 연락하고 항상 마음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을 잊지 않으면 문제를 회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인질에게 칼을 들이대는 꿈

     곧 위험이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항상 위기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얼마간은 대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모른 척 하면 큰 희생을 치를 가능성이 생깁니다. 아직 늦지 않았기 때문에 빈틈없이 자신의 행동을 점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인질로 잡고 있는 것이 자신의 경우에는 특히 조심하는 것이 요구될 것입니다. 

     

    5. 식칼로 사람을 찌르는 꿈

    식칼로 사람을 찌르는 꿈은 당신의 '공격성'이 높은 상태에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칼에는 길을 뚫는다는 의미에서의 '창조'나 무언가를 분리하는 의미에서의 '파괴'라는 공격적인 부분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을 찔러 버리는 것으로부터, 공격성을 타인에게 향해 버리는 심리가 숨겨져 있습니다. 인간관계 등 여러 가지 불만을 쌓아 폭발시켜 버려, 주위 사람들과의 사이에 큰 트러블로 발전해 버리는 암시이기도 하므로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마음을 진정하고 냉정을 유지하도록 유의합시다. 

     

    6. 식칼을 들이대는 꿈

    문제나 위험 발생을 경고하는 암시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면, 전부터 걱정하고 있는 일이나 가정에서의 여러가지 과제, 완수해야 할 할당량이나 일이 부담이 되어 무겁게 짓누르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 특별한 불안이 없는 경우에는 대인적인 관계에서의 문제, 특히 가까운 사람의 위압 등을 경고하는 암시가 됩니다. 

     

    7. 식칼에 베이는 꿈

     칼로 베인다는 내용의 꿈은 누군가로부터 무서운 배신을 받을 가능성을 읽어낼 수 있습니다. 쫓아오는 상대를 뿌리치지 않으면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또 칼부림을 해온 상대가 친한 인간이었다면, 보다 경계심을 강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방심을 하고 있는 데서 공포는 엄습해 오는 것입니다. 

     

    8. 식칼에 살해되는 꿈

    식칼에 살해되는 내용의 꿈을 꾸면 신변경계를 해둘 필요성의 암시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트러블의 전조로서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안고 있는 문제에의 마주 보는 방법도 다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9. 여자가 칼을 들고 있는 꿈

    여자가 칼을 들고 있는 꿈에는 뿌리 깊은 시기심 또는 의심 때문에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칼은 공격적인 상황을 의미하고 있으며,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상대가 의심할 만한 일을 하고 있다면, 시급히 사과를 해야 합니다. 반대로 자신이 기억나지 않는 것 또는 하지 않은 것을 따진다면 자신이 떳떳하면 관찮습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한 태도를 취해야 할 필요성이 제시되고 있는 것입니다. 

     

    10. 어머니가 식칼을 들고 있는 꿈

    본래라면 자신을 지켜주어야 할 존재인 어머니가 부엌칼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꿈의 상황에는 미래의 암울함, 자립에 대한 불안 등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희망마저도 끊겨버려서 사면초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멋대로의 행동을 삼가하고 주위의 행복을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메시지로도 받아들여집니다. 

     

    11. 식칼에 살해당할 뻔한 꿈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려는 암시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면 변화의 기회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의미하지만, 동시에 그 변화에 대해 강한 불안이나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에 대한 분노나 공격성을 안고 있다는 암시도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머지않아 심기일전할 수 있는 변화를 맞이한다는 것도 암시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초조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12. 칼이 던져지는 꿈

     주변에서 칼이 던져지는 꿈을 꾸어 버린 경우, 그것은 자신의 거짓말이 발각되어 따끔한 맛을 볼 전조입니다. 지금까지 왠지 모르게 끝나던 거짓말이 차례로 밝혀져 가는 것을 칼로 나타난 것입니다. 거짓말을 한 대가는 너무 커서 예리한 칼끝이 꽂힐 가능성마저 시사되고 있습니다. 과거를 돌이켜보고 반성해야 할 점이 있다면 지금 당장 개선해야 합니다. 

     

    13. 칼로 자신을 찌르는 꿈

    칼로 자신을 찌르는 것을 보았다면, 향후 자신의 생각을 희생하면서까지 임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 있다는 걸 암시합니다. 또한 도망갈 수 없는 것이 늘어나서 힘든 시기가 계속되어 버리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어쩔 수 없다고 딱 자리고, 현실을 파악해 나름대로 대응을 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