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도움을 주는 꿈의 의미와 여러 상황별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12. 5. 00:45















 사람을 돕거나 도울 수 있는 꿈은 타인에 대한 친절이나 사람에 의지하는 것, 의존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이 도와측인지도 도움 받는 쪽인지에서 꿈의 의미는 크게 다릅니다. 내가 누군가를 돕는 꿈은 타인에 대한 친절을 가졌으며, 그 친절이 인생에 운수 대통을 가져오는 것을 꿈이 알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돕는 꿈은 혼자 해결이 어렵고 고분고분 하게 남의 힘에 의존할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무슨 심각한 고민과 갈등을 안고 있다면 꿈의 해석에는 주의합시다. 이 꿈이 내포되어 있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이번에는 상황별로 해석합니다. 

 

 

 

- 목차 -

     

     

     

    - 도움을 주는 꿈의 패턴별 의미

    1. 어린이를 구하는 꿈

     해몽으로 아이를 구하는 꿈은 자기 자신 속의 강한 모성을 나타냅니다. 사람에 대한 깊은 애정이나 배려의 마음이 성장하고 있는 표현입니다. 여러모로 고생이 끝이 없는 인간관계를 열심히 극복하려는 표시이기도 하겠지요. 또한 연애운도 급상승하는 암시로 마음에 여유가 생기고 애정도 깊은 당신 주변에는 멋진 이성이 나타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주변에서 어려운 사람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도와 주면 더욱 상황이 좋아집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보답되어 생각지도 못한 기회나 절호의 전환점이 찾아오고 행운이 올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 개를 돕는 꿈 

     해몽에서 개를 돕는 꿈은 당신이 주위 사람들을 배려하고 배려할 줄 아는 착한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개를 도와준다면, 당신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주변의 도움과 협조를 받아 최악의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쌓아 온 인간 관계가 인과응보로 돌아 다니며 당신 자신을 구원해 주는 것이겠지요. 또 자기를 인정해달라는 욕구도 뜻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돕는 것이나 사회에 도움이 됨으로써 주변에서 인정받고 칭찬받고 싶은 마음이 개를 돕는 꿈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3.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꿈

    해몽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꿈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능력과 재능, 실력,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를테면 자기자신의 평가가 매우 낮아서 비굴해지거나 소극적이 되어버린 상황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일이나 공부면에서는 약한 의식을 가지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자꾸 적극적으로 도전해 감으로써, 한층 더 운기는 상승하고 창조를 훨씬 넘는 재능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너무 자신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새로운 분야에도 꾸준히 도전하여 자신감을 갖고 대처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4. 고양이를 돕는 꿈

     꿈속에서 길거리에서 고양이가 울면 어떻게 할까요? 냥이가 "너 내집사가 되라~!"이런건 아닐겁니다. 도와준 당신의 미래는 좋은 것임을 보여줍니다. 고양이는 해몽에서는 돈이나 여자, 인간 관계를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도와준 당신은 상냥하고 정의로운 인간일 것입니다. 그래서 주위는 당신 편으로 넘쳐납니다. 꿈과는 반대로 당신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에도 도와주는 사람이 반드시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어려움도 뚫고 성공할 것입니다. 또한 고양이를 돕지 않았다고 해서 친절하지 않다는 뜻은 아닙니다. 냉정하게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주위에 의지하지 않아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모르는 사람을 돕는 꿈

    모르는 사람을 돕는 꿈은 자신의 안에 있는 정의감과 부드러움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다정함을 상징하는 꿈이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을돕는꿈을꿨다는 것은내가착한인간임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친절함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은 도움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또 모르는 사람을 돕는 꿈은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이 있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사람을 돕고 싶은 마음이 무의식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거죠. 운기 상승을 암시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운이 전체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날지도 몰라요. 

     

    6. 새끼 고양이를 돕는 꿈

     새끼 고양이를 돕는 꿈에는 마음의 부드러움과 동시에 전기나 변화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이 나타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현재 매너리즘화한 일상으로 직감이 무뎌지기 십상인 매일이지만, 사랑이나 일, 가정등에서 전기나 변화가 일어났을 때에 뛰어난 감을 살릴 수 있는 암시입니다. 더러워진 유기 고양이를 도운 경우에는 대인운이 양호해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동안 행운이 찾아올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남성의 경우는 주로 이성이나 애인과의 관계가 상징되고 있습니다. 울고 있는 새끼 고양이는 자신에 대해서 도움을 구하는 이성을 상징합니다. 또란 물에 젖은 새끼 고양이는 금전적인 관계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7. 여자아이를 돕는 꿈

     여자아이를 돕는 꿈으로 상징되는 사항은 자기자신의 미숙하고 약한 인격 등의 특징과 주위에 도움을 청하고 있는 자기자신의 심정이 나타나 있습니다. 자신을 파괴하는 상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 하는 정신 상태나 지금까지 억눌러 온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요구하는 상황 등입니다. 여성이 꾼 꿈이라면, 그 연령의 과거의 자신의 언동이나 생각하고 있던 것에 해결의 힌트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남자가 꾼 꿈이라면 연인이 도움을 청하는 모습을 상징하죠. 현실로 놓여져 있는 상황에서 판단이 나누어지지만, 사람으로서 배려나 마음이 성장하고 있는 것이나 강한 모성도 상징되고 있어 대인운의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8. 동물을 구하는 꿈

     동물을 구하는 꿈은 운기의 상승을 가리킵니다. 연애나 일 등이 잘 되는 전조이며,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게다가 인간 관계도 좋아져서 주위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사람 교제의 균형도 좋아지기 때문에 충실한 나날을 보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동물 중에서도 새를 돕는 꿈을 꿨다면 어려운 사람에게 구원의 손길을 뻗치도록 합시다. 좀 더 인간관계가 원활해집니다. 자신의 애정이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친절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9. 죽을 뻔한 뱀을 구하는 꿈

     해몽에서 죽어가는 뱀을 용기를 내어 도운 당신은 현재 창의적인 감성이 뛰어난 상태인 것 같습니다. 뱀을 돕는 것은 당신이 평소에도 뭔가 노력을 아끼지 않고 계속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향후 그것들이 결실을 맺어, 다양한 아이디어나 지혜가 무한히 솟아나는 시기로 들어갈 것입니다. 뱀은 당신이 정신적으로 점점 성장하고 있다는 것도 보여줍니다. 

     

    10. 새를 돕는 꿈 

     해몽에서 새를 돕는 꿈은 당신이 매우 섬세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어 주변사람들에 대한 배려와 배려심이 충만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힘들 때, 궁지에 빠질 것 같은 상황일 때는 지금까지의 당신의 행실이 돌고 돌아 오므로 반드시 주위 사람의 지원이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은 또 대인관계가 급상승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대인 관계는 매우 부드럽게 진행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대로 주위 사람들을 소중히 해 나갑시다. 어떤 고민이 생겨도 항상 당신을 도와 주는 사람이 나타날 것입니다. 

     

    11. 사고를 당한 사람을 돕는 꿈

    해몽에서 사고를 당한 낯선 사람은 사실은 당신 자신을 나타냅니다. 지금 당신은 좀 조급하고 너무 서두르는 것 같아요. 미리 뭘 계획하고 있거나 실력이 안되는데 무리하게 뭘 앞으로 밀어붙이려고 하진 않나요?  이 꿈은 당신이 좀 더 속도를 내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꿈의 또 다른 의미는 남을 도운 당신은 평소에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침착하고 무사히 목표달성을 할 수 있도록 조급해하지 말고 조금만 더 분발해 봅시다. 

     

    12. 어려운 여성을 도와주는 꿈

     꿈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돕는 것은 당신이 무언가에 애정을 쏟고 마음을 열고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혹시 누군가에게 사랑을 하고 있는 걸까요? 혹은 가정 안에서 애정을 담아 가족을 대하는 입장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당신은 풍부한 감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때때로 당신을 괴롭히는 인간관계에 대한 불만을 열심히 처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을 꾸면 그런 자신을 부드럽게 돌보고 힐링과 즐거움을 찾도록 하세요. 그렇게 하면 여러 가지 국면을 무리 없이 극복할 수 있어요. 

     

    13. 강에서 사람을 돕는 꿈 

     해몽으로 남을 돕는 꿈은 당신의 친절함이 주위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그 친절이 돌고 돌아 당신에게 행운으로 돌아올 것을 암시합니다. 꿈의 강이 깨끗하고 흐름이 잔잔하거나 하는 경우는 지금보다 더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강이 탁하고 지저분하거나 흐름이 거센 경우는 당신이 자신을 과소평가하고 인간관계에 대해 소극적이 되어버린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 이상으로 가능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더 적극적으로 도전하거나 한 걸음 내딛는 용기를 가지면, 더욱 좋은 운기를 불러 들일 수 있습니다. 

     

    14. 화재로 사람을 구하는 꿈 

     해몽으로 불이나서 남을 돕는 꿈은 앞으로 당신의 운기가 올라간다는 것을 암시하며 일에서의 출세 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화재의 꿈은 번영을 나타내고 있으며 불타는 듯한 열정과 의욕이 있고 심신이 매우 충실해질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 일등에서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해 나가는 가운데, 새로운 재능이 개화할 암시가 있으므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고 계속하면 더욱 운기가 오를 것입니다. 또 지금 현재 싸움이나 고민, 문제를 안고 있던 경우에는 그것이 좋은 방향으로 향하고 호전의 운기가 찾아올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