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여성이 인상적인 꿈 요주의? 그 심리를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12. 2. 09:00















여자도 천차만별이고 여러 여자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나오는 꿈은 당신이 잠재의식으로 생각하는 여자에 대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여자가 나오는 꿈은 젊었는지, 나이가 들었는지, 당신이 싫어하는 일을 하는지 잘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그런 여성이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여성의 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여성이 인상적인 꿈이 가지는 의미

    1. 모르는 여성이 꿈

     여성이 꿈에 나타난다는 것은 해몽에서 당신의 감수성이나 무의식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이라고 하는 것은 어머니이거나 위안과 상냥함을 요구해 버리는 경우가 있지요. 그리고 당신이 만나본 적 없는 모르는 여자가 꿈에 나왔다는 건 대체 무슨 의미인지 궁금하시죠? 이 경우 앞으로 새로운 여성 친구를 만날 수 있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다만 당신이 여성이었을 경우, 그 모르는 여성은 젊고 아름다운 여성이라면, 지금부터 당신의 라이벌이 될 상대가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2. 여자가 되는 꿈

    남성은 일이나 사생활 속에서 여성의 대우를 동경하는 경우가 있고 남자의 단점을 느낄 때일수록 그 마음이 강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되는 꿈을 꿀 때는 남성 특유의 단점을 강하게 느낄 가능성이 높고 지금과 다르게 살고 싶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단, 여성도 남성에 대해 같은 감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성이라 알 수 없는 환경이나 대우라고 하는 점이 동경하는 원인입니다.  최근 남녀평등의 사회로 바뀌면서 여성의 사회진출도 빨라지고 있지만, 그래도 남녀간의 처우에는 저마다 격차가 있습니다.  격차가 있으면 이성에 대한 부럽다는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에 남자의 대우에 불만이 있으면 꿈에 영향을 미치고 여자가 되는 꿈을 꿉니다. 

     

    3. 좋아하는 여성의 꿈

     좋아하는 여성이 꿈에 나왔을 때는 당신의 소망을 초조하게 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여성인 경우는 상사나 동료, 친구 등 주변의 인간관계를 좋게 하고 싶은 암시입니다. 당신이 남성의 경우는 좋아하는 여성과 꿈속에서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꿈속에서 2명이 사이좋게 지내고 있는 경우는 가까운 시일내에 목적의 여성과 가까워질지도 모릅니다. 꿈속에서 냉정하게 대하고 있다 하더라도, 당신이 그 여자에게 미움을 받고 싶지 않다는 불안감이 꿈에서 나타난 것일 뿐입니다. 비록 부정적인 꿈이었다고 해도, 너무 불안해하지 말고 큰맘 먹고 말을 걸어 보세요. 

     

    4. 아는 여자의 꿈

    꿈에 여자가 나타난다는 것은 해몽에서는 당신의 감수성이나 무의식적인 것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여성은 여신이나 어머니 등의 상징에서 자상함과 위안을 찾고 있는 경우가 있지요. 그 중에 아는 여자가 꿈에 나왔다는 건, 실은 당신이 그 여자에 대해서 그다지 좋게 생각하고 있지 않는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꿈에서 만난 여성과는 만남을 한 번 재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여자는 당신이 생각하는 게 진실한 모습이 아닐 수도 있어요. 뭔가 오해하고 있는 것도 있을 수 있으므로 다른 각도에서 다시 보는 것도 좋겠지요.

     

    5. 여성을 돕는 꿈

    여성을 돕는 꿈은 일반적으로 남자가 꾸는 꿈의 종류로 의미상 정의감을 나타냅니다. 남성은 어릴 적부터 영웅에 대한 동경이 있었고 정의의 마음은 어른이 되어서도 남아있어 여차하면 여성을 돕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여성을 도울 기회를 만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정의를 다하지 못하는 마음이 꿈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도울 기회가 있었는데 도와주지 못했을 때는 후회와 함께 꿈속에서 여자를 도웁니다. 다만 이참에 느끼는 감정은 정의감의 표현이기 때문에 무책임하지 않은 인간이기 때문에 꾸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여자와 얘기하는 꿈

     여성과 이야기하는 꿈의 의미는 여성에 대한 싫어하는 의식을 나타내고 있고 평소부터 동성 이외를 싫어하고 있는 사람일수록 이러한 꿈을 꿀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부감이 있는 꿈이지만, 여성과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싶다는 소망의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여성이 서투르게 여성과 이야기하는 꿈을 꾼 사람은 서투른 의식을 없애는 대처가 필요하며, 자연스러운 감각을 가져야 여성과 평범하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을 싫어하고 있는 남성은 성별을 강하게 의식하고 있는 경향으로 그 점이 과잉인 반응을 낳고 있습니다. 단지, 성별을 전혀 의식하지 않고 접하면, 상대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케이스도 있으므로 적당함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7. 여성과 잠자리를 갖는 꿈

     여성과 잠자리르 갖는 꿈의 의미는 갈팡질팡하는 욕구 불만을 나타냅니다. 단지, 욕구 불만의 정도에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욕구 불만의 정도가 보통 이하의 경우, 동경하는 여성이나 그녀, 부인등이 꿈속에서의 상대가 되기 쉽습니다. 반대로 욕구불만의 정도가 높으면 옛날에 사귀던 여자친구와 잠자리를 갖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고 욕구와 꿈에 등장하는 상대는 관계성이 있습니다. 욕구불만이 높으면 왜 옛날 여자친구인가?하는 점은 기억이 포인트가 됩니다. 과거의 잠자리에서 현재보다는 과거를 떠올리기 쉽기 떄문입니다. 이러한 꿈은 젊을수록 꾸는 경향이지만, 나이를 먹어도 꾸는 케이스가 있어, 성별에 관계하지 않는다고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8. 벌거벗은 여성이 꿈

    여성이 꿈에 나온다는 것은 본래 해몽에서는 당신의 감수성이거나, 무엇인가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알몸의 여성이 이번에 꿈에 나왔다는 것은 남성의 경우 연애에서 여성에 대해 적극적이지 못하고 소극적인 이른바 초식남이라고 합니다. 왜 적극적으로 할 수 없는가하면, 당신 자신이 상처 받는 것을 매우 두려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번 여성과의 관계에 어려움을 겪어본 남성이라면 더 더욱 그렇죠. 하지만 좀 더 긍정적으로 연애에 대해 적극적이게 되면 호전된다는 등의 암시가 있습니다. 

     

    여성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 20가지

     여성이 인상적인 꿈은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성이 인상적인 꿈의 가능성 있는 의미를 20가지로 설명한 것입니다. 꿈의 해석은 개인마다 다르며 꿈의 맥락과 개인의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여성성과 자아의 통합: 여성이 꿈에 나타나면 여성성과 자아의 통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여성이 자신의 정체성과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하거나 변화를 표현할 수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생산성과 창조성: 여성이 꿈에서 창조적이거나 예술적인 활동을 하는 모습은 생산성과 창조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과의 관계 강화: 여성이 꿈에서 가족과 관련된 상황에 나타날 때, 가족과의 관계에 대한 강화나 새로운 연결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자아 강화와 독립성: 여성이 꿈에서 독립적이거나 강한 모습으로 나타날 때, 자아 강화와 독립성에 대한 욕망이나 실현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적 욕망과 만족: 여성이 꿈에서 성적인 상황에 나타날 때, 성적 욕망이나 만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변화와 성장: 여성이 꿈에서 변화하는 모습이 나타날 때, 자아의 성장과 변화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대인관계에서의 연결과 소통: 여성이 꿈에서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거나 소통하는 모습은 대인관계에서의 중요성이나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책임과 역할: 여성이 꿈에서 어떤 책임이나 역할을 맡는 모습은 현실에서의 역할에 대한 의식이나 자아의 책임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표현과 해방: 여성이 꿈에서 감정을 표현하거나 해방하는 모습은 억누르고 있는 감정을 해소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적 감각과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 여성이 꿈에서 아름다운 환경이나 미적인 요소와 관련된 상황에 나타날 때, 아름다움과 미적 감각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모성애와 보호본능: 여성이 꿈에서 다른 존재를 보호하거나 모성애적인 행동을 하는 모습은 보호본능이나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신체 이미지와 자존감: 여성이 꿈에서 자신의 신체 이미지에 관련된 상황에 나타날 때, 자아의 신체 이미지와 자존감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재창조와 신선함: 여성이 꿈에서 새로운 시작이나 재창조의 모습을 보일 때, 신선함과 새로운 에너지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역할과 기대에 대한 불안: 여성이 꿈에서 특정한 사회적 역할에 나타날 때, 그 역할에 대한 불안이나 기대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심리적인 도전과 극복: 여성이 꿈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하거나 도전적인 상황을 극복하는 모습은 심리적인 도전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동등한 대인관계와 협력: 여성이 꿈에서 동등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거나 협력하는 모습은 현실에서의 균형있는 대인관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타인과의 연결과 친밀성: 여성이 꿈에서 타인과의 친밀한 연결을 나타내면, 사랑이나 우정에 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보호와 안전성: 여성이 꿈에서 자아를 보호하거나 안전한 상황을 창조하는 모습은 안전성과 보호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감정적인 풍부함: 여성이 꿈에서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거나 표현하는 모습은 감정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발전과 자기계발: 여성이 꿈에서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자아의 발전과 자기계발에 나서는 모습은 자아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댓글